영상으로 보면 이해가 쉽습니다. 1차선 정속주행이 왜 차량 흐름에 문제가 되고 단속을 하는건지..
그럼 왜 1차선이 추월차선이고, 평소에도 비워야 하나?
왜 하위차선은 천천히 다녀도 되냐?
이유는 이렇습니다.
이 간단한걸 이해 못하시면, 죄송하게도 면허증 반납 하셔야 됩니다.
일반적인 고속도로들은 분기점이 아닌 이상 좌측으로 빠질일이 전혀 없고
반대로 우측은 항상 빠지는 곳이 있기 때문인데요. 휴게소, 졸음쉼터, 나들목등등 이러한 구간들은
그 도로 차선의 특성상 주행중인 차량에 지속적으로 방해가 옵니다. 계속 적으로 진출입 하는 차들이
제동을 하게 되고 그로 인해 흐름이 느려지는 저속 상황이 오기 때문이죠.
동영상 초반부터 보면 알겠지만 고속도로 정체의 절반이 앞에서 저 짓거리 하는 바람에 생긴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유령정체의 한 원인이기도 하구요.
1차선에서 정속주행하는 차량을 피하기 위해 상위차선에서 정속주행하는 차량을
피해 2차선, 3차선으로 내려오게 되는데 아까 말했듯 이미 2 ~ 5 차선은 위에서 도로의 흐름이 느린 구간입니다.
이미 느려진 구간에 차들이 들어와봤자 답은 없습니다. 단 하나 가장 빠른 차선을 비워놓았다면 이런일이 없을것,,
즉 1차선만 비워놔도 망쳐지지 않을 흐름이 1차선 "정속주행" 하나 때문에..
1차선 저속운행 차량 하나 때문에 전체적인 고속도로 흐름에 방해가 오는겁니다.
고속도로 기준 1, 2등의 상위차선은 고속레인지, 3,4,5등의 하위차선은 중 ~ 저속레인지 구간인데
이미 3,4,5차선은 저속 흐름인데 1,2 차선까지 정속주행차들이 막아대니 전체적인 흐름이 박살나는거죠.
하위차선은 항상 빠지는 구간이 있어 저속상태가 오기 때문에 저속으로 달려도 흐름에 방해가 안되고
반대로 상위차선은 빠질 구간이 없기 때문에 사고나 정체 아닌이상 막힐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왜 추월차선을 좌측으로 두는걸까?? 간단합니다.
일반적으로 운전석이 좌측에 있기에 운전자는 차선변경시 좌측이 앞쪽의 시야를 보기에 수월하나
반대로 우측의 경우 운전자가 추월시 전방 시야 확보에 불리하기 때문에 사고 위험에 노출될 뿐만 아니라
운전석과 달리 조수석의 사각지대로 인한 사고위험도 생기기 때문에 상위차선만 추월을 허용하고,
하위차선 추월은 불법이라 하는겁니다.
즉 1차선 과속과 상관없이 빨리 갈차들을 비켜줘야,
즉 추월 혹은 고속레인지 차선을 비워둬야 흐름이 더욱 좋아지는것입니다.
그래서 정속주행차량을 단속하는거구요.
왜?
정속주행차가 전체 흐름을 무너뜨려서요.
우리 모두 하위차선이 운전하기 귀찮은건 알고 있습니다
왜? 저속주행차들, 트럭등으로 인해 계속 차선변경 해야되니깐요. 이게 문제죠.
결국 자기가 계속 피해다니기 귀찮고, 정속운행에 방해가 되고, 짜증도 나니,
그냥 차들이 방해하지 않고 앞에 아무것도 없이 뻥 뚫린 1차선으로 달리면서 마이웨이 하는겁니다 ㅎㅎ,,,
그럼 자기가 귀찮아지는 일이 없어지니깐요. 이게 정속주행 운전자의 특성이라고 봅니다.. (즉,, 이기주의,,)
알아들어쳐먹어야지
알아들어쳐먹어야지
우리 모두 하위차선이 운전하기 귀찮은건 알고 있습니다
왜? 저속주행차들, 트럭등으로 인해 계속 차선변경 해야되니깐요. 이게 문제죠.
결국 자기가 계속 피해다니기 귀찮고, 정속운행에 방해가 되고, 짜증도 나니,
그냥 차들이 방해하지 않고 앞에 아무것도 없이 뻥 뚫린 1차선으로 달리면서 마이웨이 하는겁니다 ㅎㅎ,,,
그럼 자기가 귀찮아지는 일이 없어지니깐요. 이게 정속주행 운전자의 특성이라고 봅니다.. (즉,, 이기주의,,)
고속도로 최저 속도는 아느냐? 최고속도는
아느냐? 난 시속 100으로 가는데 추월하는
니들이 법을 어긴거다라고 지랄 하는데 답도 없으요
통행량이 많을 때는 제외인걸로 압니다.제가 들은게 맞나요? 그 기준이 80키로 이상 갈수없을정도 일때인데, 신고당하면 2차선에서 다든 80으로 가더라 우길지도 모른단 생각을 해봅니다...
차라리 갓길차선 신호등처럼 허용 비허용 했음 좋겠네여
지속적으로 동승하는 친구 동료 가족에게 서로 계몽시키는게 답.
우리 모두 주위 사람 계몽합시다.
글쓴이가 말하길 이거 보고 이해안되면 면허증 반납하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감...
일단 고속도로 편도5차선 가정하는게 신뢰성 추락이구요. 온갖 요인들을 배제하고 그냥 영상화 시켜놓은것일뿐...
고속도로 정체의 가장 큰 원인은 차량이 많아지는겁니다. 왜 그걸 1차로 정속주행차량한테 뒤집어 씌워요?ㅋㅋㅋㅋ
똑같은 조건에 1차로 정속차량이 있고 없고에 따라서 그 도로가 밀리거나 안밀린다고 생각하는건가? 아놔....
1차로에서 그 도로의 최고속도만 유지하면 교통흐름에 실제 영향이 없다고 봐야합니다.
1차로 정속주행 반대하는애들의 99%는 과속충임이 틀림없고요.
지들이 시속 150으로 막힘없이 달리고 싶은데 자꾸 110짜리가 있으니까 짜증나는것일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님.
논리적 증거를 대자면...
110킬로로 주행하는 1차로 정속주행으로 인해 피해보는 자들이 누구인지 곰곰히 생각해보면 알 수있음.
직접적으로 피해보는 자들은 1차로로 시속 130 이상 달리는 차량들이고 이런 차량은 만약 사고나면 다른 선량한 운전자들에게 치명적 피해를 끼칠 차량들이죠...
과속차선이 아닌 '추월' 차선이지요.
추월 추월 추월
하위차로의 차량을 추월 하고나서 다시 복귀하란겁니다.
누가 주구장창 과속하랍니까?
150으로 달리는 사람도 추월차로로 계속 주행하는건 위법입니다.
물론 통행량이 많아짐에 따라 정체되는건 님 말씀은 맞습니다. 그래서 모든 차선의 속도가 80 이하로 떨어질 상황에 추월차로 주행에는 예외로 두는겁니다.
그 이상이면 좀 비켜주세요.
말씀대로 일정속도 이하로 떨어지면 추월차선이 의미가 없어지니 그런 상황은 논외로 하면 됩니다.
문제는 체감상 도로가 꽤 여유로울때 상황이죠.
1차로 정속주행차가 왜 자꾸 발생하는지를 보면 아마도 불법인지 모르는 경우와 2차선 저속차량이 지속적으로 있어서 끊임없이 차선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라 봅니다.
제한속도 110의 도로에서 시속 80 이하의 저속차량(카케리어, 덤프, 한가한차량 등등)이 2차선에 있으면 추월을 하게 되는데 그 행위가 반복되면서 자연스레 1차로 정속주행이 되는 케이스지요.
그런 일반적이고 선량한 운전자가 왜 과속충의 편의를 위해서 불편을 감수해야 하는지 모르겠구요.
말씀대로 1차선이 추월차로로만 이용을 해야 한다면 도로의 효율이 엄청 떨어지죠.
효율이 문제없을 정도 여유로운 상황이라면 1차선 정속주행으로 정체될 일은 없습니다.
아우토반처럼 속도가 무제한이면 분명히 1차선 정속주행에 대한 규제가 맞습니다. 도로 효율이 엄청 좋아지니까.
하지만 우리나라 대부분 고속도로는 그 효율에 도저히 안맞구요.
앞으로 자율주행의 발전등으로 과속의 메리트가 없어지면 자연스럽게 1차로 정속주행이 폐기될꺼라 봅니다.
고속도로 많이 안타보셧는지?
90 100 한두대 잇으면 그냥 환장합니다.
그냥 1차로 정속주행 불법입니다. 하지마세요.
1차로 과속 150? 그것도 불법입니다. 그냥 하지마세요.
최고속도가 110인 도로에서 100이하로 정속운전하는것을 규제하면 될것 같네요.
고속도로 많이 타봤고 서울-부산 갈때 그런 100이하 정속차량들 5~10대정도 보는것 같네요.
편도 2차선 도로를 기준으로 정속주행에 문제점을 얘기해야죠.
대부분 1차로를 추월차로로
보지않고 과속차로로 사용하는
과속충들이 더 문제죠.
정속충 애들은 그래도
생명의 위협을 주지는 않습니다.
제한속도가 있는데도 속도는 상대적이라는 멍멍이소리 하지 마시고
어차피 천천히 갈꺼 2,3차선으로 가면 간단히 해결되는 문제를
바득바득 1차선으로 가겠다는건 무슨 정신이지?
인생 참 피곤하게 산다 ㅉㅉㅉ
요즘 고속도로 타면 그냥 맨 하위차선으로 가면 젤 빠름
위에 한분 계시네요.
무식한사람이 신념을 가지면 무섭다더니..
무조건 자기말이 맞고 자기가 옳은거니. 아놔 ㅋㅋㅋㅋㅋㅋ
그냥 천천히 갈거면 하위차선으로 가면 편함..
또 과속이니 뭐니 이런얘기 나올줄 알았슴
저런 사람들이 내세우는 논리가 어떤거냐면요.
1차선에서 2차선으로 이동을 하면 2차선 후행차량의 속도가 줄어들고 그럼 따라오는 차량의 속도가 계속 줄면서 정체가 생긴다는건데....
에휴....그게 개 뻥이라는걸 아무리 얘길해도 들어먹질 않으니....
교통 흐름이 계속되면 줄어든 속도는 다시 늘어납니다.
정체의 원인은 도로 수용량의 임계점을 넘을때 정체가 시작되는거요.
다시 말해서 정속주행으로 인한 차선변경이 정체의 원인이라고 얘기하는 저 영상은 개소리라는거고...
오히려 1차로로 추월을 해야 사고가 덜 난다는 말은 맞는거임. 좀더 자세히 얘기하자면 추월할때 왼쪽 차선을 이용해서 추월하는게 안전할 가능성이 크다는거지.
뭐 이것도 케바케니까 뭐라 단정짓기는 힘들고
근데 정속주행을 비판하는 자들 대부분은 조또 모르거나 생각이 없거나 그냥 제도가 그렇다고 한다거나 또는 존나 막힘없이 과속하고 싶은데 못해서 빼애액 거리는 거지.
너네들이 얘기하는게 납득이 될려면 독일 아우토반 시스템이 되야 되는거다.
1차로는 속도 무제한이고 각 차선별로 제한속도가 정해져있고 운전자들의 교육이 매우 잘 되있어야 하는것.
그게 너네들이 얘기하는 거고 모두가 납득이 되는거지....
지금 우리나라 조건에서 너네들 주장이 가당키나 하냐?
그러면서 하는 소리가 너같은 소리 밖에 안하지....근거는 좃또 없으면서 그냥 니말 내말 타령만.ㅋㅋㅋ
규정속도가 괜히 있나 규정속도근방에서의 적정한 흐름으로 지정차로 준수하고 추월시에만 1차로 이용하는게 가장 안전하고 빠른 흐름이지 니들 꼴리는속도로 1차로 냅다 달리는건 그냥 빠르기만한 그것도 다른 규정속도이내에서 운전하는 다수의 선량한 운전자들을 위협하는 존나 위험한 과속일뿐
매번 말하지만 1차로 이야기하면서 규정속도준수는 쏙 빼놓고 과속은 신경쓰지말라 개소리하면서 정속충 욕하면 1차로 꽃길만 달리고 싶은 과속충놈의 넋두리로 밖에 안들림 왜 자꾸 니들 입맛에 맞는 법만 들이대면서 정속충만 까냐 1차로에서 없어져할 놈들은 니들 과속충놈들도 마찬가지인게 팩트지 아니 1순위야 1순위 고속도로 퇴출1순위 정속충 오르막 추월레이스 트럭 이런애들은 그 다음이고 실제 고속도로 2차로에서 규정속도 준수해가면서 1차로 추월시에만 이용하면서 운전해봐라 1차로 정속충이 걸리적대는지 1차로 과속충이 걸리적대는지 ㅋㅋ 법규를 준수하며 고속도로 규정최고속도흐름으로 유지하며 지정차로 운전하는 정상운전자가 추월할려고 1차로 이용할려면 1차로 과속점유한 과속충놈들이 날뛰는 꼴만 보게 된다 ㅋㅋ 정속충놈들은 그냥 지나가면 그만이고
그게 내가 말하는 개소리라는 겁니다.
그럼 젤 뒤에는 속도가 제로가 되요?
정체가 되는건 차량이 많아져서 정체가 시작되고 연쇄적으로 속도가 줄어드는거지 브레이크 밟는다고 해서 정체되는게 아니라구요.
절대차량수가 일정하게 유지된다면 앞에서 차선변경이 수차례 한다고 해서 정체되지 않습니다.
속도가 늦춰지지만 다시 회복이 되는거죠.
인터넷 보면 영상자료 있으니까 검색해서 확인하면 되니까 멍청한 소리 자제 부탁드리구요.
과속 하든말든 딱직 끊으면 되는 문제고 1차로 정속주행하면 끊든 말든 알아서 하면 됨.
고속도로 전구간 20km 단위로 전부 구간단속 해버리면 정속충 드립 절대 안나온다에 내 손모가지랑 꼬추 건다.ㅋㅋㅋㅋㅋ
왜냐하면 정속충 드립은 과속충 지랄발광인게 99%이기 때문에.ㅋㅋㅋㅋㅋ
곡선구간에서 한번정도는 정속충 때문에 차가 줄지어 가는 구나라고 느낄때가 있을텐데요...
조금 가면 마의 서부간선도로.
왜??
1차로는 추월할때만 들어갔다 나오는 곳이니까 추월할때마다
정속주행들이 있는것도 아니고 있어도 그냥 좀 가다보면 공간이
생기니까 길어야 몇분임.
근데 1차로 정속충이네 모네 하는 사람들보면 대부분
1차로에서 140~150 밟으면서 이게 흐름인거다 자위하면서
쭉~가다가 정속충 만나니까 개거품을 무는거임.
그때부터 칼치기 시전하면서 ㅅㅂㅅㅂ 정속충새퀴들 이따가
보배에 올려야지~ 이러는거지.
캡티바가 추월해서 워셔액 뿌리더라고요
곧바로 코너에서 160으로 칼치기 후 똑같이 해줬습니다
전 상관없는데 물뿌리니 캡티바가 1차로 정속주행하더라고요
예전부터 비슷한 내용을 피력해왔는데 논리적으로 반박하는 정상인은 진짜 1명도 없다...
전부 너처럼 거품만 물지.ㅋㅋㅋ 페미나치 쿵쾅거리며 빼애액 거리는거랑 매우 흡사함.ㅋㅋㅋ
그리고 정신승리 하겠지... 과속충 섹히들이라고
비집고 앞에 가보면 항상 1차선 정속주행 차가 있음...
첫째 흐름과 아무상관없이 속도는 규정속도를준수해야하므로 님의 빠른차를 위한! 이라는 말은 잘못됐구요
둘째 해비트래픽의 해소를 위한다는것은 일부 맞긴하지만 그게 추월차선의 과속으로 다리는차를 위한개념이될수없어요 모두 추월을좌측으로해야하는 법규정을위해 하위차선부터 상위차선까지 좌측으로 하게되면 마지막상위차선의 추월로가 필요하기에 추월차선이 생긴거고 그것이 님이 말한 차량의 흐름을좋게 하기위한 상책이긴 합니다! 하지만 영상처럼 경찰이 삐뽀해서 단속한건 주행을 해서지 빠르고 느리고는 의미가없어요..
셋째 추월차선은 80km 이하의 주행속도가나는 도로환경에선 주행가능합니다
넷째!1차선주행차량이 규정위반이긴하지만
후속차량이 비켜달라고할 법적권리가없어요. . 비켜줄의무도없고 비켜달라할권리도없다는말씀입니다!님들이 좋아하시는 과속 내가해도 단속은 경찰이 하니 아무말마! 랑 같죠 단속은 경찰이 합니다 첨언드리면 뒤에서 따라가다가 열뻗처 영상신고하신분도 똑같이 불법입니다 같이 주행하고 있었기때문이죠! 그러니까 지가 빨리달라그싶은데 못가게되었다고 막신고하믄 같이 벌금맞아요..후방 블박으로 같이신고당하거든요!
마지막으로 어떠한경우에도 1차선 주행을 옹하고싶지안습니다! 정속이든 저속이든 과속이든! 무조건 추월후에 주행차선으로복귀해야합니다! 그런데 과속하고 안비킨다고 클락션울려대고(아! 정상중인 추월상황에서/추월중에도 규정속도지켜야하는건알고계시죠?/터널이나 다리위에서같은실선구간에선 차선변경도 안되는데 생난리를치는사람들!) 칼치기에 깜빡이도안키고 차선변경하고 위협운전하공ㅇ이런사람 극혐합니다! 자. .누가 더 나쁜사람이죠?
아....해비트래픽은 과속에 차선변경자주하고 추돌사고내시는분들때문에 더 많이 발생하는건 안적어놓으셨내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