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3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병 redhyena 04/28 17:12 답글 신고
    아이들 상태에서 스타트 하시나요?
  • 레벨 상병 redhyena 04/28 17:13 답글 신고
    아니라면 기록은 더 나빠지겠네요...
  • 레벨 원사 1 뉴클릭주인 04/28 17:12 답글 신고
    s2000이 좋은차이긴 하나 수퍼카는 아니죠..
  • 레벨 중사 3 절대권력 04/28 17:15 답글 신고
    스톨스타트입니다
    그동안 젠쿱3.8 AT기록을 공개를 안했는데
    (스틱보다 빠른 오토라는 것이 당췌 이해가 되질 않아서 ㅋㅋ)
    모터트렌드 데이터를 봐도 오토가 스틱보다 빠른게 맞군요...
    젠쿱3.8의 대표 데이터는 이제 AT에게 내주어야할듯 하네요 ㅋ
  • 레벨 상병 redhyena 04/28 17:29 답글 신고
    모터트랜드 기록에서는 오토가 빠른게 맞습니다. 그건...아이들 스타트라 그렇습니다. 알피엠 올리고 스타트 하면 수동이 더 빠를지도 모릅니다.
  • 레벨 중사 3 절대권력 04/28 17:32 답글 신고
    젠쿱스틱으로 여러번 AT의 기록을 깨보려 했지만 못했습니다
    젠쿱MT로는 14초대의 벽을 깨기도 버겁더군요..
    근데 AT는 가볍게 14초벽을 깨네요 ㅋㅋㅋ
    급 좌절입니다... 제 실력탓일수도 --;
  • 레벨 상병 redhyena 04/28 17:34 답글 신고
    그리고 s2000 순정일시 400기록은 찾아봐야 겠습니다만 2.2로 배기량 높아지고 나서 0-60기록은 5.5초로 젠쿱3.8이랑 비슷합니다. 테스트한 차량이 구형인가요? 아니면 운전자분이 100% 못끌어 낸걸수도 있겠네요. 구형이라도 저 기록은 느리네요...
  • 레벨 상병 redhyena 04/28 17:39 답글 신고
    타이어라도 접지력 높은 넘으로 바꾸시고 꼭 14초벽을 깨시길 바랍니다.
  • 레벨 훈련병 프로스털보 04/28 17:30 답글 신고
    카이만 수동이...;;; 제로백 덜 덜 이네요...;
  • 레벨 하사 1 쩐네의일기 04/28 19:50 답글 신고
    저 기록이 스타트 휠스핀 해서 잘 안나온 기록이라고 절대권력님이 그렇게 써놓으셨습니당... -0.2 초 가량은 낼 수 있다고 합니당.....
  • 레벨 대장 유후주후 04/28 17:34 답글 신고
    카이맨S는 어디 시승기에서 7단PDK가 제원상4.9초 기자 시승상 4.5초나왔다네요 ㄷㄷㄷ
  • 레벨 훈련병 rechard 04/28 19:59 답글 신고
    대단하다는 말밖에....
  • 레벨 병장 A프로스트 04/28 17:38 답글 신고
    위의 S2000 은 기록은 거의 신빙성이 없는 자료 같습니다!! 아마도 맛이간 S2000 이라든가? 아니면 운전자의 시프트 미스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S2000 은 드래그시 우핸들이 좌핸들보다 2~3 대 정도는 빠릅니다!! 우핸들 S2000 의 경우는 박스터 S (986)수동과 거의 비슷하더군요!!
    실재로 어느정도 테스트해본 경과로는....
    63amg > M3> 란에보=370Z=카이만s > 젭쿱=우핸들S2000 >좌핸들 S2000

    * = 표시는 상황에 따라서 서로 물고 물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장 큰 변수는 다른 차들은 (흔히들하는) 간단한 흡배기 정도 해봤자 차이가 미미하지만...란에보는 순정 상태에서 흡*배기만 해줘도 드래그의 경우는 63amg 랑 비슷해져 버립니다!!
  • 레벨 중사 3 절대권력 04/28 17:44 답글 신고
    2000cc 버젼이구요 우핸들이었습니다
    차량상태가 어땠었는지는 저도 잘 모르고요
    조수석에 탑승했을때, 초반토크가 좀 약하구나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운전자분이 변속스킬은 약간 좋치는 않았습니다만..
    변속스킬만 가지고 1.3초를 당길수는 없을듯 합니다
    차량 관리상태에 따라서 느리고빠른차가 있을듯 하네요
  • 레벨 하사 1 쩐네의일기 04/28 19:53 답글 신고
    프로스트 님의 말씀이 맞습니당.. 튜닝에보가 고속발은 별로일지 몰라도 400드레그에선 정말 빠르더군여..~~~~~
  • 레벨 일병 린느 04/28 17:44 답글 신고
    저 s2000은 문제가 많아 보이네요.
    숫자 놀음하는걸 별로 안 좋아하긴 합니다만
    s2000 0 400기록 검색상 14초 또는 13.9초였습니다.
    s2000 제로백이 7.5초라...
    웃기기만 합니다.
  • 레벨 소위 2 천마8987 04/28 18:40 답글 신고
    그날 도로 상태 & 날씨 & 타이어 접지력 & 스킬 & 차량 상태 등등 ...

    모든것이 제로백에 영향을 줄텐데요 ~

    그냥 좋은 자료 ... 참고로 보면 될듯 합니다 ~

    항상 좋은 자료 잘 보고 갑니다 ~
  • 레벨 일병 ballack 04/28 18:57 답글 신고
    s2000이 직진 성능에서 아주 빠르다거나 월등히 좋은 차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헌데 s2000의 제로백 기록은 아마도 오너분이 s2000에 적응을 전혀 못 하신분이거나

    미션 혹은 엔진의 블로우 바로 직전의 상태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초반 토크가 약하구나..라는 정도만 가지고는 나올수 없는 기록인듯 합니다.

    s2000오너분들중 엔진 회전수 하나 컨트롤 못 하면서 타시는분들이 얼마나 계실지

    모르겠습니다만 신뢰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따르는 기록으로 생각되어집니다.

    특히나 스포츠 주행시 오히려 회전수가 6000~7000밑으로는 내려가지 않게

    주행을 합니다. 그저 초반토크가 부족하다고 생각되고 그것으로 영향받는것도

    잠시라고 생각합니다. 최소 상기 회전수 유지하는것이 그다지 어려운것도 아닙니다.

    일본버젼과 북미,유럽과의 차이가 많이난다는 분도 계시지만 실제로 함께 테스트

    해본 분 얘기로는 그저 고속까지 범퍼 하나정도의 차이정도 납니다.

    체감상의 속도가 더 좋다고는 하구요. 굳이 일본버젼과 북미, 유럽버젼을 구분지어

    논할것까지도 없어 보입니다. 오너분들의 기록들중에는 컨디션이 노멀의 경우에는

    5초 중후반이 일반적이며 좀 떨어지는 경우 역시 6초 내외였으니 차이가 적게 나는건

    아니겠지요. S2000역시 초고속은 N/A 2000cc라는 점을 감안할때 훌륭하다고는

    할수 있겠지만 역시 5단 이후 6단으로 넘어가면 역시 힘이 점점 빠져감을 느낍니다.

    하지만 스포츠주행시의 초중반의 경우 초경량도 아닌 로드스터라 하더라도

    초반토크 부족이 아주 크게 작용하지는 않는거 같습니다.

    달린다고 마음 먹는 다면 일반 차량의 엔진회전수보다는 훨씬 더 타이트하게 조절이

    가능한 차량인 이유도 있을거 같습니다.

    토크부족의 느낌은 일반 도로의 정속 및 저속 주행에나 체감할수 있는 부분에

    해당되는 얘기입니다.
  • 레벨 대위 3 자전거용RB26 04/28 20:18 답글 신고
    S2000기록 문제있네요. 위에 거론되었지만 오너분의 스킬부족이거나.차에 문제가있어보입니다. 저번 G2X때도그랬지만...거진 비슷한 동력파워를뽑는차량과의 젠쿱의 비교에서는 항상 젠쿱이 우위를 가져가고 라이벌차량의경우에는 말도안되게 기록이 안좋게나오는군요.
  • 레벨 중사 3 절대권력 04/28 20:47 답글 신고
    일부러 젠쿱 빨라보이라고 조작한적 없답니다.
    모두에게 기회는 공평합니다.
    젠쿱중에 그나마 많이 달려서 기록을 재본거라면 제 차일뿐
    다른 젠쿱들은 모두 다른차량 테스트시처럼 동일한조건에서 테스트합니다

    s2000을 스폰지에서 공식적으로 다루지 않은것은 충분한 테스트없이 막으로 뽑은 기록이라 그랬습니다. 하지만 일부러 s2000느리게 보이려고 조작한것도 없지요
    너무 위에 올려놓은 숫자에만 연연하지 말고 그래프를 보면서 해석해보면 답이 나옵니다.
  • 레벨 하사 3 화이트티마 04/28 20:51 답글 신고
    말하는 뉘앙스가 절대권력님이 일부러 라이벌차량 기록 깍아내리기라도 했다는
    말같네요...
  • 레벨 일병 ballack 04/28 21:16 답글 신고
    절대권력님께서 특정차량에 대해 조작을 하시지는 않았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너무나도 비정상적인 기록으로 인해 RB26님께서 그렇게 말씀하신거 같습니다.

    오히려 제원보다 많이 빠르게 나온 젠쿱도 그렇지만 제원보다 터무니 없이 느리게 나온

    s2000이 극명하게 눈에 띄게 보이기때문에 그러신거 같기도 합니다.

    이울러 하기의 절대권력님의 문구로 인한 약간의 오해의 여지가 있을수도 있었던거 같습니다.

    "" 2000cc 버젼이구요 우핸들이었습니다

    차량상태가 어땠었는지는 저도 잘 모르고요

    조수석에 탑승했을때, 초반토크가 좀 약하구나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운전자분이 변속스킬은 약간 좋치는 않았습니다만..

    변속스킬만 가지고 1.3초를 당길수는 없을듯 합니다

    차량 관리상태에 따라서 느리고빠른차가 있을듯 하네요 "" 라는...



    어떻게 보면 차량 상태를 모른다는 전제가 있긴하지만 왠지 상태가 좋을 필요도 없는 노멀한

    s2000으로 적절한 기어 변속이 된다는 전제가 있더라도 1.3초를 당길수 없다라는

    뉘앙스가 풍기기도 하는걸로 이해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저 기록은 s2000 오너가 운전했다면 아니 수동차량을 어느 정도 몰아본 분이라면

    절대 나올수 없는 기록이기에 더 오해가 가능한 부분이기도 한거 같기도 하네요^^

    아마도 저 기록에서는 1.3뿐이아니라 거의 2초까지 단축이 가능한것도 무리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드래그도 아닌 제로백에서 1.5초 이상 차이가 난다는거...

    아는 분들은 아마도 그냥 웃음밖에는 나오지 않을 말도 안되는 수치이기도 하겠구요^^

    혹 트렁크에 500kg 정도되는 돌덩어리라도 실은건 아닌지..^^;

    절대권력님도 공식적으로 s2000 기록을 올려놓지 않은것 역시 아마도 저 기록이

    비정상적인 너무나도 터무니 없다는걸 아셔서 그런게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 레벨 중사 3 절대권력 04/28 21:51 답글 신고
    기어변속시 완죤 미스가 난것 아니라면...
    기어변속만으로 1.3초이상을 당기기는 힘듭니다
    (그래프를 봐도 알 수 있지요-카이멘s와 s2000의 기어변속 타이밍을 한번 비교해보세요. 오히려 s2000운전자의 변속이 더 빠르면 빨랐지 느리지는 않습니다, s2000의 경우 1-2단변속만 약간 느립니다)

    차라리 그 테스트차량이 약간 문제가 있다고 보는게 맞을듯 하네요
    저야 s2000차량에 대해 처음 테스트해보는거니...
    그 기록이 다른 s2000에 비해서 빠르게 나온건지 느리게 나온건지는 잘 모릅니다.
    단지 제가 테스트했던 차량이 그런 기록이 나온건 맞지요

    그 기록을 공식적으로 스폰지에서 다루지 않은이유는...

    1.일단 오너분에게 스폰지방송한다고 이야기하고 공식적으로 잰 기록이 아니라는점
    2.스타트연습이라던가 기타 여러가지 연습후 기록을 측정하지 않았음
    3.그래프를 보면 제로백을 3단변속 이후에 찍게되는데, s2000의 기어비가 허락한다면 2단에서 100km/h를 찍는것이 기록은 더 이쁘게 나올수 있음
    제로백자체만 놓고보면 그것만 가지고 0.5초이상은 충분이 단축할 여지는 있습니다

    아무튼 s2000은 저도 관심이 가는 차인만큼..
    나중에 제대로 된 차 섭외해서 제대로 측정해보고 싶네요
  • 레벨 1 maparam4 04/28 20:46 답글 신고
    절대권력님이 라이벌차량에 기록을 임의로 수정할수도없는건데.기록이 마음에 들지않으면 차량을 직접 찾아가서 측정해보것도 웹상에서 이러쿵저러쿵하는겄보다 나을듯합니다.
  • 레벨 대위 3 자전거용RB26 04/28 22:34 답글 신고
    경상도에만 계셨어도 이미 수십번 찾아뵈었을껍니다.
  • 레벨 상사 2 하늘보리차 04/28 23:25 답글 신고
    그날 도로 상태나 스킬 또는 차량 상태가 안좋은건지 s2000이 문제가 있어보이긴하네요..
    저도 항상 자료잘 보고 갑니다...^^
  • 레벨 병장 A프로스트 04/28 23:44 답글 신고
    꽤 오래전 몇년전에 박스터 S 수동(986) 가지고 직접 테스트 했을때 s2000 좌핸들 하곤 드래그해서 *3-4 대 차이로 이겼었는데..우핸들 S2000 하곤 거의 엇 비슷하게 들어왔었습니다. 그래서 s2000 좌.우핸들 끼리 서로 대결을 시켜보니..(꽤 여러번 테스트 했습니다) 우핸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1단부터 4단 들어갈때 까지 꾸준히 빠르더군요. 범퍼 하나차이가 아니라 우핸들이 좌핸들보다 * 2-3대 정도 빠르더군요.

    그런데 절대권력님이 테스트한것이 S2000 중에서도 빠른 우핸들 차량 이었다면 좌핸들 S2000 은 제로백이 거의 8초 대라는 소리인데 ....상식적으론 납득이 안가는 기록입니다. 오래전이긴 하지만 제기억으론 박스터 S(986) 와 우핸들 S2000 이 비슷했고 좌핸들은 박스터 S 보단 확실히 느리긴 느리더군요! 하지만 좌핸들 S2000 이라도 제로백이 7초 중반대의 성능은 아니였던것 같습니다.

    * 앞차의 후범퍼와 뒷차의 전범퍼가 1직선일때가 1대차이 이고, 앞차의 후범퍼와 뒷차의 전범퍼의 거리가 차1대 정도 공간이 있을때가 2대차이 입니다.
  • 레벨 중사 3 절대권력 04/28 23:56 답글 신고
    여러가지 의견을 종합해보면..
    아무래도, 제가 측정한 차량이 문제가 있는듯 합니다.
    나중에 제대로된 s2000의 데이터를 뽑게되면
    스폰지 데이터로도 공식적으로 올려볼 생각입니다

    s2000은 저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차량이고(게임상으로만 많이 몰아봤지만 ^^);
    일부러 s2000폄하하고 까고 하려는 의도로 올린글은 아니니
    너그럽게 봐주세요 ^^;
  • 레벨 이등병 앙뜨 04/29 03:22 답글 신고
    절대권력님 힘내세요~ ㅎㅎ

    미리 공식측정이 아니라는 말만 p.s에 넣으셨어도 이런 결과는 없었을텐데

    그래도 좋게 좋게 풀고 어디 상태 좋은 s2000차량이 권력님 뵙자고 할 때

    더 좋은 결과가 나오겠죠 ㅎㅎ

    송도에서 달리는거 몇년전에 봤을때 7.5보다는 훨씬 빨라보이더라구요

    댓글쓰신 분들도 공감해요~

    차주분께서 최선을 다하지 않으셨거나

    차량의 상태가 안좋은 것으로 생각하겠습니다~

    아무튼 수고많으십니다~
  • 레벨 소령 3 비달님 04/30 05:01 답글 신고
    물망에 오른 s2k 차주분이... 이 댓글들을 본다면 속상하실 것 같습니다
  • 레벨 이등병 떡이천 05/09 11:53 답글 신고
    위날 테스트했던 s2000 입니다.. 03년 ap1 일본내수 판이구요..

    테스트 장소는 현대 파워텍입니다.

    저는 이날 s2000으로 드래그라는걸 처음 해봤습니다.

    엔진이상은 특별히 모르겠습니다...공도에서 간간히 윗급차량과도 달릴떄
    차에 특별히 이상은 없구요... 다이모 한번 찍어야 겠네요...

    드라이빙 스킬은 뛰어나지는 않지만 이차로 서킷타고 있습니다.

    처음에 권력님과 측정하기전 약간의? 드래그 대회가 있었는데요..

    신형 BMW 3 시리즈 3대 이상으로 벌려서 이기구...
    볼보 S60R AWD ...스타트에서 순식간에 차량 1.5대차이로 밀리더니 얼마 있지않아
    간격차이가 차이가 나지 않더군요... 뭐 이차는 너무빨라서 졌습니다, ^^;

    물론 제가 운전했으며 조수석에 1인 동반이였습니다.

    이후 집에 돌아가기전 절대권력님의 배려로 드리프트 박스를 한번 달아보았구요.

    구동계통에 무리안가고 적당히 스타트 할수 있었던 3500rpm 에서 가속했습니다...
    해외 영상을 보면 대부분 5천rpm 이상부터 스타트를 끊더군요
    상위 두차종과 드래그시 5천정도 밟고 있다 스타트를 했습니다.

    물론 기록이야 좋게 나온다면 저두 좋지만... 하루종일 차혹사시킨 날이고
    집에 가는길도 장거리라. 구동계통과 (특히 뒷대후)에 생각되는 리스크와...
    부담이 싫었습니다. 여기서 만일 퍼지면 레카비... 이생각도 들더군요. ^^;

    국/내외 s2000 대후나간걸 알아보면 대부분 드래그 스타일 출발에서
    쉽게 망가지는 경우를 볼수 있었습니다...

    아마 S2000 대후가 마쯔다 MX-5? 의 100마력대 용으로 들어갔다고
    어디서 주서 들은적은 있습니다.

    저 기록은 단지 절대권력님과 미미하지만 친분이 있어
    드리프트 박스라는걸 체험삼아 한 기록입니다.. 아마 2번 하고 끝냈습니다...

    결론은 차망가질까 두려워 못밟은거구요... S2000에 이상한 이미지만 쒸었네요..

    논란을 일으켜드려 죄송합니다.

덧글입력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