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3년에 미국인 토목 기사 존 헤트릭이 최초로 자동차 에어백 특허를 따냈다. 당시 제품은 자동차 후드 밑에 압축 공기를 두고 차량 여러 곳에 공기 주머니를 설치해서 충돌로 관성 질량이 가해지면 주머니 안에 공기가 주입되는 방식이었다. 그 후 1968년 탤리 디펜스 시스템즈에서 일하던 미국인 화학자 존 파에츠가 아지드화 나트륨과 금속 산화물을 이용한 고체 추진체를 개발했다. 이 최초의 질소 생성 고체 추진제는 성능이 뛰어나 기존 장치를 밀어내고 널리 보급되었다.
옛날에 이런 유머가 있었죠
우리나라의 왕이 죽어서 염라대왕에게 가서 왜 우리에겐 과학자를 보내주지 않아 나라를 못살게 나두냐 하니
염라대왕이 뉴턴.에디슨.아인슈타인.퀴리부인을 동시에 보내줘 세월이 흘러 그 사람들을 보게 되었는데, 뉴턴 누워서 빈둥빈둥 놀기만하니 짤리고,에디슨 엉뚱한 실험을 한다며 짤리고, 아인슈타인 말도 안되는 이상한 소리 한다며 짤리고, 퀴리부인 여자가 뭘 하냐며 짤려서 전부 백수로 살았다 캅니다
/> 당연히 뭐만 나오면 현기죠.
왜냐구요? 우리나라 대표 자동차 기업인데
저런 장인을 무시했다면 지탄받을 일이죠.
아 물론 지금은 우리나라 대표기업은 아닌것 같습니다.
이런 멋진 교수님은 밤낮으로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힘쓰셨구나...ㅜㅜ
그만큼 밑에 학생들 고생 했지요
그리고 과제 등등 지원 많이 받았습니다...
현대에서도 지원 많이 해준것으로 기억이 나네요..
11시에 랩에 들려서 학생들 있는지 확인 하고 집에도 안들어 가고 ,
덕분에 석박사 준비 하는 학생들 등골 빠짐.
빅토르안 보세요
한국 중소기업중에 나사에 도킹 기술 계약 한사람들이 진짜 똑똑 한거죠
한국에서 특허냈으면 다 뺏겼을꺼니까
혀기대 가 적극 막았겠군요.
그당시 대기업 놈들 말이 못 믿겠다, 세계적 자동차 메이커들도 만드는 중인데 니가? 이런 반응
헐.... 2003년 아닐까요? ^^;
개도국에 있을때는 다 봐줘서~
그때는 그게 맞는 말일 수도 있음.
하지만,
지금은 다 돈주고 사와야함.
쓸데없는 돈들이 그냥 줄줄 새고 있음.
즉, 선견지명이 없는 기업 경영진이란 말.
전동 유리창 장치도 무시당해서
외국업체가 사간것으로 기억납니다..
힘들여 백에 아흔하옵 실패하는 연구개발 할 필요 없다면서.
해외로 판매한걸로 압니다.
회사에서도 기술자는 현직에서만 굴려먹고
행정 영업 관리들이 진급잘하죠
우리나라의 왕이 죽어서 염라대왕에게 가서 왜 우리에겐 과학자를 보내주지 않아 나라를 못살게 나두냐 하니
염라대왕이 뉴턴.에디슨.아인슈타인.퀴리부인을 동시에 보내줘 세월이 흘러 그 사람들을 보게 되었는데, 뉴턴 누워서 빈둥빈둥 놀기만하니 짤리고,에디슨 엉뚱한 실험을 한다며 짤리고, 아인슈타인 말도 안되는 이상한 소리 한다며 짤리고, 퀴리부인 여자가 뭘 하냐며 짤려서 전부 백수로 살았다 캅니다
이미 추천했다네ㅋ
짜고 치냐 영자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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