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보배드림 전체메뉴

게시판 > 베스트글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4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2 5008번호판삽니다 10/12 14:46 답글 신고
    디젤보다 직분사 가솔린이 미세먼지 더 많습니다. 제조사들 이슈되기전에 끝물 쪽쪽 다 빨아먹고나면 GPF 의무장착 될겁니다.
    답글 22
  • 레벨 대위 3 앙배추 10/12 18:39 답글 신고
    조선족들이 설쳐대나 별노무 댓글들이 다 있네,,,,, 데이터로 접근하라고 뇌피셜로 접근하지말고 이양반들아,,,
    미세먼지는 짱깨發이여,,
    http://tenki.jp/lite/pm25/
    http://earth.nullschool.net/#current/wind/surface/level/orthographic=-235.79,37.79,3000
    답글 0
  • 레벨 소령 2 오호호2 10/12 14:48 답글 신고
    저 베이징께 절반넘어와서 한국과 합쳐지면 한국이 나쁨이됨.

    그리고 나쁨의 원인을 한국내 오염원으로 지목함.
    답글 1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0/12 14:42 답글 신고
    고등어 구이 축제라도 하나보죠.
  • 레벨 중령 2 디젤OUT 10/12 14:43 답글 신고
    중국은 주 오염원이 석탄임 석탄
    아황산가스 비율이 높음.
    아황산가스가 황산염이 되는거임, 황산염도 초미세먼지
  • 레벨 대령 1 쿠앙쿠앙 10/12 14:46 답글 신고
    곧죽어도 찍 어휴... 절레절레
  • 레벨 소장 anjeon 10/13 04:35 답글 신고
    이분 조선족이십니다
  • 레벨 하사 2 5008번호판삽니다 10/12 14:46 답글 신고
    디젤보다 직분사 가솔린이 미세먼지 더 많습니다. 제조사들 이슈되기전에 끝물 쪽쪽 다 빨아먹고나면 GPF 의무장착 될겁니다.
  • 레벨 중령 2 디젤OUT 10/12 14:48 답글 신고
    우리니라 미세먼지 주요인은 디젤의 질소산화물,
    가솔린은 안나옴.
  • 레벨 하사 2 5008번호판삽니다 10/12 14:49 신고
    @디젤OUT 직분사 가솔린은 디젤보다 훨 많이 나옵니다. 이거슨 전세계가 인정한 팩트입니다.
  • 레벨 중령 2 디젤OUT 10/12 14:49 신고
    @디젤OUT 가소린은 질소산화물 안나와요. 우기지좀 마세요.
  • 레벨 하사 2 5008번호판삽니다 10/12 14:52 신고
    @디젤OUT 미세먼지 얘기했습니다. 직분사 가솔린이 더 많이 나옵니다. 우기지좀 마세요
  • 레벨 하사 2 5008번호판삽니다 10/12 14:53 신고
    @디젤OUT
    https://chulw.wordpress.com/2016/05/09/%EC%B4%88%EB%AF%B8%EC%84%B8%EB%A8%BC%EC%A7%80-pm2-5%EC%9D%98-%EA%B8%B0%EC%9B%90/
  • 레벨 중령 2 디젤OUT 10/12 14:55 신고
    @디젤OUT 우리나라 미세먼지는 대부분 질소산화물같은 유해가스가 미세먼지로 변하는거임
    좀 알고 계심
    미세먼지 핵심 원인이 질소산화물임
    그리고 최신형 유로6도 실주행시 질소산화물 뿜어져 나오는거 밝혀졌구,
    가솔린은 안나와요. 안나와
  • 레벨 하사 2 5008번호판삽니다 10/12 14:57 신고
    @디젤OUT

    자동차에서 PM이 직접 나오는데 무슨 질소산화물만 따집니까 토탈로 따질자신 있으면 따지고 아님 짜지세요.


    https://www.google.co.kr/url?sa=t&source=web&rct=j&url=https://www.concawe.eu/wp-content/uploads/2017/01/rpt_16-10.pdf&ved=2ahUKEwjUnpzPm4DeAhVGM94KHTh0AKkQFjABegQIBhAB&usg=AOvVaw06z8mmwpawDTsPTnOxtMLd
  • 레벨 중령 2 개구리손가락 10/12 14:59 신고
    @디젤OUT 우리나라 미세먼지 발생량 대부분이 공장매연임
    도로위 차량에서 만들어지는건 20% 미만이고 대부분 타이어와 브레이크 패드 분진이 많음
    디젤 배기가스로 인한건 전체 미세먼지량에 비하면 극히 적은양임. 뭘 알고나 우기세요
    질소산화물 외엔 아는게 없는거 같은데 우기고 싶으면 제대로된 근거를 대보시던가
  • 레벨 소령 2 apple8 10/12 21:09 신고
    @디젤OUT 좀 딸리나...
  • 레벨 상사 1 또치10 10/13 20:56 신고
    @디젤OUT 미세먼지는 GDI가 훨 많이 나옵니다. 물론 휘발유차는 질소산화물은 적지만. 대신 이산화탄소가 엄청 나옴. 이게 온실가스인데 결국 다 없애야 할 것들임.
  • 레벨 중령 2 디젤OUT 10/12 14:59 답글 신고
    직접적인 PM보단 유해가스가 변한게 비율이 더 높다구요. 질소산화물 같은
    옜날거 보지 말고
    최신 NASA 자료 보고 오세요. Nasa에선 2차생성 비율이 무려 75%라함

    이거 읽어 보슈
    초미세먼지 성분
    직접적인 PM 보단 유해가스가 변한게 더 많음.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551494

    거기다 오존까지 지속적으로 올라오는데, 오존도 질소산화물 때문임

    그니가 대기오염의 핵심축이 디젤의 질소산화물인것임.
  • 레벨 하사 2 5008번호판삽니다 10/12 15:05 신고
    @디젤OUT 그 자료에서 질소산화물 중 유로6디젤차에서 기인헌게 얼마죠? 그 자료의 분진중 GDI엔진에서 기인한게 얼마죠? 산출 못하면 짜지세요. 해석도 못하는 팩트를 갖고와서 뭘 어쩌겠다는건지?
  • 레벨 중령 2 디젤OUT 10/12 15:07 신고
    @디젤OUT 최신 유로6도 실주행하면 질소산화물 기준치 평균 4배 초과, 20배 초과하는놈도 있음.
    GDI 질소산화물 안나옴.
  • 레벨 중령 2 개구리손가락 10/12 15:08 신고
    @디젤OUT 유해가스가 미세먼지로 변하는건 맞는데 그게 우리나라에서 생성되는게 아니라 중국에서 배출해대는 유해가스들이 미세먼지로 바뀐상태로 우리나라로 날아오는겁니다
    국내 발생량도 있지만 겨울~봄 사이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극심한 미세먼지 오염은 대부분 중국에서 넘어오는거에요.
  • 레벨 중령 2 디젤OUT 10/12 15:10 신고
    @디젤OUT 중국에서 오는 극심한 먼지는 단발성이고, 지속되는 중저수준의 미세먼지는 국내발, 중국바람 없을때 생김.
    NASA보고서 보고 오라니까요.

    편서풍이 서풍이 아네요. 남서풍이라, 실제론 남한을 비껴갑니다. 고로 중국풍은 지속적이질 못해요.
  • 레벨 하사 2 5008번호판삽니다 10/12 15:12 신고
    @디젤OUT 그러니까 그 질소산화물중 유로6 디젤에서 나온게 얼마냐구요. 아님 유로6 디젤에서 나오는 질소산활물중 PM으로 변하는게 얼만지 산출하시던가요. 그거 모르는데 뭔 개소리를 그리 장황하게....

    글고 WLTP기준에 RDE 인증받은 디젤은 실주행에서도 유로6 기준 만족합니다. 기준치 초과한건 그 브랜드가 양심없는거고....
  • 레벨 중령 2 디젤OUT 10/12 15:13 신고
    @디젤OUT WLTP는 실내측정하는거구요 RDE라고 또 있습니다. 그거 측정하면 기준치 2배 입니다. WLTP 나와도 여전히 유로6 충족 못시켜요,
  • 레벨 하사 2 5008번호판삽니다 10/12 15:19 신고
    @디젤OUT RDE 기준으로도 통과하는차 있구요, 문제는 현행 GDI 엔진들은 필터 안달면 RDE통과 못하는 수준입니다. 그러니까 GDI가 디젤보다 PM 더 나오는거 맞습니다.
  • 레벨 하사 1 국게공인쌍빠 10/12 14:59 답글 신고
    어우.. 이분하고 자료 가지고 싸워봤자더라고예.. 경험상 그냥 점이나 찍고 가는게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 레벨 중령 2 디젤OUT 10/12 15:00 신고
    @국게공인쌍빠 쌍빠 ㅎㅎㅎㅎ 그럴줄 알았음.
  • 레벨 훈련병 아헨 10/12 19:16 답글 신고
    뭔가 잘못아시는거 같은데 작년 9월에 유럽에 도입된 유로6c에 WLTC, RDE 항목 추가됬고, RDE는 19년까지는 Nox배출량 2.1배까지 봐줍니다.

    WLTC 기존 NEDC보다 매우 강력한 규제입니다.괜히 제조사 반발이 심한게아닙니다.


    그리고 Nox와 PM은 전혀 다른 성분이니까 공부좀 하시고요

    가솔린 GDI PM이 디젤보다 많이 나온다는 자료 있나요? 어느기관에서 정확히 어떤조건에 어떤시험모드로 했는지 링크좀 걸어주세요 궁금하네요.
    유로6 PM 규제는 둘다 동일합니다


    그리고 각분야별 국가연료소비량에 따른 온실가스배출량 지표만으로 미세먼지 원인이 자동차가 많이 나오는지 산업현장인지 대충 답나옵니다. 자동차가 원인이라는 말도 안되는 소리하지마시고요

    참고로 수송부분 온실가스 배출량은 항공,자동차,기차,선박 다 합쳐도 나라별 15-20%밖에 안됩니다.
  • 레벨 상사 3 타이거가어흥어흥 10/12 23:08 답글 신고
    대화주제와는 별개로
    짜지세요, 개소리 등의 표현은 보기 좋지는 않네요
  • 레벨 중령 2 개구리손가락 10/12 14:48 답글 신고
    저 더러운 공기가 겨울되면 바람타고 우리나라로 다 날아오겠죠... ㅡ.ㅡ;
  • 레벨 중령 2 디젤OUT 10/12 14:49 답글 신고
    지금도 북풍 부는데 뭐 공기 깨끗.
  • 레벨 중령 2 개구리손가락 10/12 14:57 신고
    @디젤OUT 북풍이면 시베리아쪽에서 오는 바람이니 깨끗한게 정상이죠
    베이징이 우리나라 북쪽이던가요? 쯧쯧
  • 레벨 중령 2 디젤OUT 10/12 14:59 답글 신고
    만주에 공장이 얼마나 많은데요.
  • 레벨 중령 2 개구리손가락 10/12 15:01 신고
    @디젤OUT 얼마나 많은데요? 궁금한데 좀 알려주세요
  • 레벨 소령 2 오호호2 10/12 14:48 답글 신고
    저 베이징께 절반넘어와서 한국과 합쳐지면 한국이 나쁨이됨.

    그리고 나쁨의 원인을 한국내 오염원으로 지목함.
  • 레벨 중령 2 디젤OUT 10/12 14:50 답글 신고
    지금 북풍 부는데도 깨끗인데 뭐
  • 레벨 하사 1 국게공인쌍빠 10/12 14:53 답글 신고
    베이징사람들은 가솔린 차 산 다음에 공안단국의 눈을 피해 ★디★젤★로 스왑하나 봅니다. 아니면 ???님 말씀처럼 저리 공기가 탁할리가요
  • 레벨 중사 1 전주중국차장수 10/12 15:05 답글 신고
    확실히 미세먼지는 중국영향이 많아요. 지난주 태풍왔을때 산둥반도 미세먼지가 태풍바람타고 베이징방향으로 몰려가 베이징 공기질 지수가 170이 넘었어요. 서울과 부산은 14였구요
  • 레벨 중령 2 디젤OUT 10/12 15:08 답글 신고
    태풍오면 남풍이나 동풍이 부는데 뭔 소릴.
    그리고 여름부터 태풍불때 그리고 지금까지 미세먼지 없었음, 계속 깨끗.
  • 레벨 중령 2 개구리손가락 10/12 15:10 신고
    @디젤OUT 남동풍이 부니 산둥반도의 오염물질들이 베이징으로 날아가죠. 지도좀 보세요
  • 레벨 중사 1 전주중국차장수 10/12 15:11 답글 신고
    태풍올때 바람이 산둥반도에서 베이징쪽으로 불었어요
  • 레벨 준장 Premiers 10/12 16:34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대위 3 앙배추 10/12 18:39 답글 신고
    조선족들이 설쳐대나 별노무 댓글들이 다 있네,,,,, 데이터로 접근하라고 뇌피셜로 접근하지말고 이양반들아,,,
    미세먼지는 짱깨發이여,,
    http://tenki.jp/lite/pm25/
    http://earth.nullschool.net/#current/wind/surface/level/orthographic=-235.79,37.79,3000
  • 레벨 대위 3 속쓰림엔겔포스 10/12 21:54 답글 신고
    아니 무슨 가솔린 관련 주식사서 디젤 죽이는 여론 만드는 작업치나.. 토론은 안하고 무조건 그냥 디젤이 잘못됐다고 이야기하시네..
  • 레벨 소위 1 피드짱 10/12 22:02 답글 신고
    현대 엔진 다팔면 규제할듯
  • 레벨 소령 2 개콘보다교사블 10/12 22:26 답글 신고
    이상한 양반은 무조건 디젤 잘못이라고 주장하시네 가솔린은 무슨 친환경인줄 아시나 여름내내 미세먼지 좋음이고

    겨울철에 미세먼지 나쁨이면 무엇이 잘못인지 알텐데 참 답답하다 쯧쯧쯧 바람방향 바뀌면

    그냥 중국에서 오는거지
  • 레벨 원사 3 개나소나너나타라 10/13 00:47 답글 신고
    https://aqicn.org/map/southkorea/kr/#@g/35.7502/128.7378/7z
    https://www.ventusky.com/?p=37.9;130.0;4&l=wind-250m
    지금 바람 반대로 부는데 미세먼지는 왜저럼?
    반대로 일본은 뭐 전부 그린이고..
    누가 설명좀해줘봐.. 일본은 직분사랑 디젤비중이 없는거 같긴하다만...
  • 레벨 중위 1 운악스님 10/13 01:35 답글 신고
    짱개들 이제 날씨 추워져서

    난방 겁나 뗍니다

    전부 석탄임.. 동북지방 다 그래요

    그래서 중국에서 겨울철 황사가 많죠

    젠장 또 오겠네... ㅠㅠ
  • 레벨 일병 독수리1호 10/13 14:47 답글 신고
    디젤이 오랜된거나 문제지
    최근 기준에 나와있는 정상 차량은 문제가 안되지요
    DPF만 달려있고 정상이라면 나올수가 없는데요;
    근데 전 디젤의 힘,연비좋은건 알지만
    그래도 휘발유가 좋네요 겔겔겔 걸리는 소리,진동이 싫어서
  • 레벨 상병 유여사대출 10/13 15:27 답글 신고
    짱깨들 난방땔때가 되었어요
    10월 중순부터인가? 나라에서 돌리기 시작해서
    미세먼지 다시 시작
  • 레벨 상사 1 또치10 10/13 20:59 답글 신고
    오늘 운전하는데 산길이라 창문 열고 달리고 있었음. 갑자기 내 앞에 모하비가 끼어 듬. 빌어먹을 텁텁한 매연 때문에 창문 닫고 가다 추월해 버렸음. 그리고 다시 창문 염. 현기 디젤 문제가 많기는 함. 외국 디젤차들은 앞에 있어도 별 문제 없음. 근디 폭스바겐만 족침.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