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7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득도한곰 18.10.20 06:46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중사 3 맹구간첩 18.10.20 06:47 답글 신고
    양질의 글 감사합니다. 정독했습니다.
  • 레벨 중사 2 livenson 18.10.20 06:54 답글 신고
    보배다운글
  • 레벨 중령 1 내위장속의지우개 18.10.20 06:55 답글 신고
    먼소린지 전부 전부 이해는 못했지만.. 좋은글 같네유.. 추천욥
  • 레벨 병장 8기통리어카 18.10.20 11:08 답글 신고
    ㅎㅎㅎ
  • 레벨 대장 일확천금 18.10.20 07:03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 레벨 원사 2 쿰척 18.10.20 07:19 답글 신고
    이런글 닥추 !
  • 레벨 원사 3 진주중고차장수 18.10.20 07:22 답글 신고
    2.0으로도 불편함 없자나예ㅎㅎ
  • 레벨 소장 전주수원장의차장수 18.10.20 07:38 답글 신고
    2.2트윈터보도 결국은 후륜형에 써야될 엔진이군요 이 엔진도 사장시키긴 참 아까운게 제네시스 브랜드에 이 엔진을 요소수시스템 추가해서 25d급과 경쟁하는것도 괜춘할듯 합니다
  • 레벨 중사 3 평범하게살자 18.10.20 08:01 답글 신고
    예전의 보배스러운 글이군요 정독했습니다.
  • 레벨 중장 보배과학2호기 18.10.20 08:03 답글 신고
    가끔보면 왜 트윈터보 못다니 6기통 못다니 해서 말씀드린 현실적인 이유죠

    참고로 폭바 3.0이상디젤은 전륜이지만 미션방향이틀리죠 아우디 특유의 특이한 설계고요

    여기제외하곤 대부분 가로배치엔진이면 미션도 가로배치로 합니다
    순수가로배치 전륜형미션으로 6기통박아넣은건 솔직히 베라크루즈가 괴랄한것임
  • 레벨 상사 3 디젤거져 18.10.20 09:38 답글 신고
    ㅋㅋ 가끔 현대가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힘든차들 만듭니다. 1세대 에쿠스 그몸집에 그 클래스에 가분수 전륜구동일 줄이야. 그리고 1세대 스타렉스 마개조 4륜구둉 프레임을 갤로퍼쓰고 껍데기는 스타렉스로 마무리 ㅋㅋ
    현대가 은근 모험심 많아요. 참 세로베치 전륜 1세대 보배 슈퍼카 아카디아도 있군요.
  • 레벨 소장 Premiers 18.10.20 08:14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소령 2 뻐꾸기소년 18.10.20 08:17 답글 신고
    최근들어 미션 파손으로 글 올라오는게 얼마나 되던가요?
    다들 다른 환경에서 주행하고 어떤사람은 맵핑까지 해가면서 타는데 그래도 미션 파손글은 옛날 수입차나 기타 다른 2000년대 전후 차량들만 간간히 올라옵니다. 허용 적정 토크가 있고 허용 한계 토크가 있는데 이 부분은 글쓴이님이 조금 더 알아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허용 한계토크가 생각보다 높은편이거든요. 그래서 현기에선 최근 생산되는 차량들 미션 오일은 무교환이 맞다고 "주장"하지 않습니까... ㅋㅋ
    다만 위에 서술하신것 처럼 한계토크에 다다르거나 기타 한계에 다다르는 주행환경에서 자기네들 입장에서 보증수리가 들어갈 수 밖에 없고 지출이 지속되는 한계 토크를 적어놓을 필요는 없겠지요.
    무튼 최근 생산되는 미션들 점점 훌륭해지는듯 합니다 ㅋㅋ 본인 운전 스타일이 제법 쏜다 싶으신 분들은 10만에 한번씩 갈고 미션오일 온도 120도 이상 안쓰시면 엄청 오래 타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ㅋㅋㅋ
    결론은 비용과 실용의 사이에서 고민하는 현기차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ecu와 tcu를 조절하는것 같기도 하구요.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8.10.20 09:49 답글 신고
    허용한계 토크가 생가보다 높다?
    글쓴분 한테 다시 알아보라고 하기 이전에 본인이 그 근거를 제시하고 의견을 드는 게 맞지!
    학생 가르킵니까?ㅋㅋ
  • 레벨 중위 2 개구락지 18.10.20 12:38 답글 신고
    클러치 마찰계수에따른 허용 토크가 존재하는데.. 내몸은 내가 제일 잘 알아! 뭐 이런건가ㅎㅎㅎ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10.20 09:28 답글 신고
    렌지로버 벨라가 가로배치던가 세로배치던가?

    전륜기반AWD로 가로배치라고 들은적이 있는거같은데

    얘도 지금 인제니움2.0으로 51토크 달려있지않나?
  • 레벨 원사 3 V8LPI 18.10.20 14:37 답글 신고
    벨라하고 신형디커하고 둘다 후륜기반이고 둘다 240마력에 51토크 2.0 트윈터보디젤 올라가요.대신 디커는 6기통디젤버전은 싱글터보만, 벨라 6기통디젤버전은 트윈터보만 있는걸로 알고 있어요.
  • 레벨 상사 3 디젤거져 18.10.20 09:35 답글 신고
    요즘 2.0디젤만해도 훌륭하죠 s클래스 2.0디젤도 있는데요. 힘딸린다 싶으면 더러운 egr dpf 매니홀더 청소 해주면 힘넘칩니다.
  • 레벨 소령 3 이빵박사 18.10.20 09:37 답글 신고
    배우신분은 글내용이 다르군요.

    제네시스G80엔 왜 2.2를 넣었을까요?...좀 아시면 썰좀~~궁금해서 어쭤봐요~
  • 레벨 상사 3 디젤거져 18.10.20 09:39 답글 신고
    s엔진 사이즈가 세단에 넣기엔 좀 많이 그래요. 그리고 s엔진 넣으면 배기가스때문에 scr도 넣어야 할겁니다.
  • 레벨 소령 3 이빵박사 18.10.20 09:43 신고
    @디젤거져 아 그렇쿤요. 감사합니다
  • 레벨 소장 미스치 18.10.20 10:35 답글 신고
    아예 BMW,아우디같이 고성능 디젤 모델이 있던거라면 모를까 G80디젤은 520d잘팔리는거 보고 만든 곁가지 모델이라 별다른 투자할 생각도 없을것 같네요. 이제와서 새로 고출력 디젤차를 뽑기엔 디젤 사장되는 분위기고...

    풀체인지되면 디젤보단 하이브리드가 나오지 않을까요? 기름 퍼먹는것도 해결해야하고
  • 레벨 중위 3 거부기기기 18.10.20 09:44 답글 신고
    굿 정보네요 ㅎ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8.10.20 09:46 답글 신고
    좋은 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모범서민 18.10.20 09:49 답글 신고
    이형 배운사람이네ㅋㅋㅋ 굳
  • 레벨 대위 3 난광 18.10.20 09:54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소령 3 JCMaxwell 18.10.20 10:07 답글 신고
    항상 말이 많고 마르지 않는다는 G4 까시던 분 아니신가? 성향이 알만하네...
  • 레벨 하사 3 백수앞을보는백수 18.10.20 10:08 답글 신고
    크르이해는 다못하지만 멋짐.. 추천
  • 레벨 훈련병 남자는FR 18.10.20 10:23 답글 신고
    전륜구동은 최대출력을 200마력 초반으로 보고있습니다, 토크스티어, 컨트롤이 잘 안된다고 합니다
    베라도 실제 휠마력은 190정도죠, 토크도 낮춘거구요, 현기 대형세단 후륜으로 바꾼이유도 출력을 더 올려야 하는데 전륜으로는 한계가 있죠, 현기가 까던 후륜세단을 만드는 이유가 있죠, r엔진이 배기량대비 출력이 잘 나오는 편이고 주력 suv에 쓰기 편하죠, 단 1.5~1.7톤급에 최적화 된 엔진이라 중량이 늘어나면 연비가 급 하강합니다. 전륜도 출력을 많이 올릴수 있습니다만 전륜특유의 토크스티어 때문에 tcs나 슬립제어가 없으면 급가속시 갈지자 주행을 합니다. 전륜도 출력,토크 많이 올릴수 있습니다, 밋션도 만들수 있구요, 안하는거죠, 급가속시 핸들 지멋대로 돌아가는데 위험하죠.
    아우디, 아카디아가 전륜기반 세로배치, 좌우 등속조인트를 동일길이로 만들어 넣은 이유가 전륜으로 후륜과 같은 주행감을 따라가기위해서 그렇게 만든거구요, 후륜은 고출력이라 해도 비교적(?) 컨트롤이 됩니다
  • 레벨 소위 3 내가네엄마 18.10.20 10:25 답글 신고
    횽 그럼 현실적으로
    현기 2.2 전륜기반 suv가 마지노선으로 생각하면 되겠네?
  • 레벨 훈련병 남자는FR 18.10.20 10:30 답글 신고
    갠적으로 그렇다고 봅니다
    테룰라이든가 뭐시기가 후륜이면 출력이 상당할 것이고 전륜이면 다운사이징, 200마력 초반으로 봅니다, 단 제원표에는 높게 써놓을 것이고 실제 휠마력은 200초반쯤 예상해봅니다
  • 레벨 중장 날아라xd 18.10.20 10:26 답글 신고
    잘 모르는 내용이지만 재미있게 봤습니다^^
  • 레벨 중위 2 핵사이다 18.10.20 10:43 답글 신고
    현기가 기술이 많이 발전했다지만 아직 많이 부족해요 항상 내놓는 기술마다 20%부족하게 내놓다가 후엔 말썽부리기 일수죠.. 현기 2.2 디젤엔진이 비엠 2.0엔진보다 많이 떨어진건 사실이잖아요
  • 레벨 원사 3 훼타 18.10.20 11:05 답글 신고
    비엠 2.0디젤은 다들 혀를 내두르는 명품엔진인데 1등보다 못하다고 깔 필요가 있나 싶네요. 가격까지 생각한다면.
  • 레벨 대위 3 255마력48토크 18.10.20 11:06 답글 신고
    베라오너인데 참 좋은 글이네요.
  • 레벨 대령 3 멀뚱멀뚱 18.10.20 11:09 답글 신고
    언플시작되는거 보니

    펠리가 2.2d로 나오는게 맞나보군요

    G4때는 그렇게 까더니ㅎㅎ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미스치 18.10.21 16:24 답글 신고
    2.2디젤 엔진 트림밖에 없음 = 심장병
    2.2디젤 엔진 트림이 있지만, 3.8가솔린 트림도 있음 = 더 강한 엔진 선택하면 되니까 심장병 아님

    거기다가 쌍용 2.2엔진이 현기 2.0엔진 출력인건 알고하는 소린지 그냥 멍청하게 배기량 들이대는건지 ㅋㅋ
    글 내용에 대한 반박을 할 지능은 없고 그저 '언플이다~! 알바다~!' 현까의 한심함은 언제까지
  • 레벨 중령 1 apple8 18.10.20 11:20 답글 신고
    존나 가만있어야겠다
  • 레벨 소장 여기보G말고저기보G 18.10.20 11:26 답글 신고
    G4 가 2.2로 나올때는 심장병 걸렸다고 절라 까더니..펠라가 2.2로 나오니 힘이 넘친다네..
    G4 가 2.2로 나올때는 심장병 걸렸다고 절라 까더니..펠라가 2.2로 나오니 힘이 넘친다네..
    G4 가 2.2로 나올때는 심장병 걸렸다고 절라 까더니..펠라가 2.2로 나오니 힘이 넘친다네..
    G4 가 2.2로 나올때는 심장병 걸렸다고 절라 까더니..펠라가 2.2로 나오니 힘이 넘친다네..
    G4 가 2.2로 나올때는 심장병 걸렸다고 절라 까더니..펠라가 2.2로 나오니 힘이 넘친다네..
    G4 가 2.2로 나올때는 심장병 걸렸다고 절라 까더니..펠라가 2.2로 나오니 힘이 넘친다네..
    G4 가 2.2로 나올때는 심장병 걸렸다고 절라 까더니..펠라가 2.2로 나오니 힘이 넘친다네..
    G4 가 2.2로 나올때는 심장병 걸렸다고 절라 까더니..펠라가 2.2로 나오니 힘이 넘친다네..
    G4 가 2.2로 나올때는 심장병 걸렸다고 절라 까더니..펠라가 2.2로 나오니 힘이 넘친다네..
    G4 가 2.2로 나올때는 심장병 걸렸다고 절라 까더니..펠라가 2.2로 나오니 힘이 넘친다네..
    G4 가 2.2로 나올때는 심장병 걸렸다고 절라 까더니..펠라가 2.2로 나오니 힘이 넘친다네..
    G4 가 2.2로 나올때는 심장병 걸렸다고 절라 까더니..펠라가 2.2로 나오니 힘이 넘친다네..
    G4 가 2.2로 나올때는 심장병 걸렸다고 절라 까더니..펠라가 2.2로 나오니 힘이 넘친다네..
    G4 가 2.2로 나올때는 심장병 걸렸다고 절라 까더니..펠라가 2.2로 나오니 힘이 넘친다네..
    G4 가 2.2로 나올때는 심장병 걸렸다고 절라 까더니..펠라가 2.2로 나오니 힘이 넘친다네..
    G4 가 2.2로 나올때는 심장병 걸렸다고 절라 까더니..펠라가 2.2로 나오니 힘이 넘친다네..
    G4 가 2.2로 나올때는 심장병 걸렸다고 절라 까더니..펠라가 2.2로 나오니 힘이 넘친다네..
    G4 가 2.2로 나올때는 심장병 걸렸다고 절라 까더니..펠라가 2.2로 나오니 힘이 넘친다네..
    G4 가 2.2로 나올때는 심장병 걸렸다고 절라 까더니..펠라가 2.2로 나오니 힘이 넘친다네..
    G4 가 2.2로 나올때는 심장병 걸렸다고 절라 까더니..펠라가 2.2로 나오니 힘이 넘친다네..
  • 레벨 대장 관종보면흥분하는개 18.10.20 11:42 답글 신고
    G4렉스턴 공차중량 2060kg 187마력 42.8토크

    팰리세이드 공차중량 1880kg 202마력 45토크
  • 레벨 중령 1 으니유니아리 18.10.20 13:10 답글 신고
    글다읽어보고.댓글좀달지...
  • 레벨 소장 미스치 18.10.21 16:24 답글 신고
    이런 멍청이 볼때마다 현까의 대부분은 차알못이라는 생각이 굳어져간다 ㅋㅋㅋ
  • 레벨 중사 1 국가기술야동검색기사 18.10.20 11:43 답글 신고
    글 잘읽었습니다.
    막지막 사진을 보니 혹시 과거 "스사모"회원 아니셨는지요?
    저도 한때 스사모 회원이어서요
  • 레벨 대령 1 안녕맨2 18.10.20 12:06 답글 신고
    저도 한때 스사모였습니다. 97년 스포티지그랜드.. 거의 유령회원이긴 했지만요
  • 레벨 중령 1 차박캠핑 18.10.20 11:53 답글 신고
    세금
  • 레벨 소위 2 잠수왕 18.10.20 12:07 답글 신고
    흠 gv80엔 3.0엔진 나오겠군
  • 레벨 소위 1 제네시스팅어 18.10.20 12:21 답글 신고
    어렵네요
  • 레벨 소장 지나다잠시 18.10.20 12:31 답글 신고
    오, 하나 배우고 갑니다. 그래서 큰 배기량이 없었건 거군요. 궁금 했는뎅...
  • 레벨 훈련병 끼발노이 18.10.20 12:45 답글 신고
    오 2.2
  • 레벨 상병 구양봉선생 18.10.20 12:49 답글 신고
    올만에 보배다운 글입니다
  • 레벨 대위 1 첨부터새로 18.10.20 13:26 답글 신고
    아~ 엔진의 배치와 CC.. 도움 되었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미스치 18.10.21 16:26 답글 신고
    내용에 대한 반박은 못하고 메신저를 깐다. 현까충 보편적 수준...

    이 글 내용이 불편하면 그에 대한 반박을 하던가 할줄 아는 말은 결국 '흉기 알바임 빼애애애액~'
  • 레벨 상사 1 풍등 18.10.20 13:58 답글 신고
    현대가 6기통 기술이 부족해요~4기통도 핵심부품은 죄다 수입품을 쓰고 있지만 한국에서 생산,조달이 어느정도 가능하죠~6기통(s엔진)은 인젝터나 펌프같은건 유럽공장에서 수입해서 써야하니 판매량도 많이 없는 차에 굳이 수입까지 해가면서 쓸 필요는 없을껍니다
    말씀하신대로 2.2정도면 충분하기때문에 굳이 상업성 따지면 3.0 으로 갈 필요는 없죠~
    저도 나름 6기통이 나오길 바라는데 아쉬울 따름입니다
  • 레벨 훈련병 남자는FR 18.10.20 18:48 답글 신고
    S엔진도 현기가 만든게 아니죠, 이탈리아 업체에 외주 줘서 만들었죠, 그래서 트러블없이 괜찮죠~ㅎㅎ, S2넘어가면서 흡기매니폴드 플라스틱으로 바꾼게 원가절감의 전부죠, 단점은 예열플러그 정도~
    요소수 쓰기전에는 배기가스 통과 힘들쥬^^
  • 레벨 중장 보배과학2호기 18.10.23 11:16 신고
    @남자는FR vm모토리요?? 틀려요. 전에 10년전에 말도 안되는 떡밥 아직까지 이야기 하시네. ㅋㅋㅋ. 그리고 요소수 안쓰고 배기가스 기준 통과하는 6기통엔진이 다른나라에 존재하긴 함?? ㅋㅋㅋ

    그리고 인젝터나 펌프 이런건 해당 회사가 다 따로 있죠. 거기꺼 가져다 쓰는건 어느나라고 다 같아요.
  • 레벨 상사 1 dieselist 18.11.27 02:37 신고
    @남자는FR 전혀 근거없는 이야기를 너무 자신있게 적으시는듯...
  • 레벨 대령 1 절대추녀왕조현 18.10.20 14:14 답글 신고
    지리고 갑니다
  • 레벨 대위 3 힘들다고그러는거아냐 18.10.20 14:36 답글 신고
    배운 횽!!!
  • 레벨 소령 1 파송송부랄탁 18.10.20 14:46 답글 신고
    전륜기반 차량들이 출력이 낮은건 토크스티어 때문에 그래요
    가솔린 전륜구동 300마력이 한계치 입니다
    그이상 넘어가면 토크스티어 발생해서 위험해요
    그래서 후륜 구제네 3.3은 300마력이 넘었지만 전륜 그랜저 3.3은 디튠해서 294마력이었습니다
    간혹 전륜 300마력이 넘는 전륜세단들이 있는데 이런 차량은 초반스타트를 굼뜨게 세팅하거나 전자제어 장치로 토크스티어를 억제 시킵니다
    전륜이 300마력 넘어가려면 사륜으로 구동력을 제어하는 방식을 써야하는데 아직 우리나라는 전륜구동 사륜세단을 못만들고있어요
    밋션으로인한 공간문제보다 전륜구동 특성상 고출력으로 인해 토크스티어 같은 문제로 차량 제어가 힘들기 때문에 전륜구동 차량들 출력을 못끌어 올리는겁니더
  • 레벨 훈련병 남자는FR 18.10.20 18:49 답글 신고
    배우신분^^
  • 레벨 중사 3 생각이나면 18.10.20 15:13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소령 1호봉 후랜차이즈 18.10.20 18:49 답글 신고
    ㅇㅏ우

    머리아픈 고급진글

    가만 있어야쥐
  • 레벨 대령 3 제네시스G380 18.10.20 21:42 답글 신고
    그동안 궁금했던 점인데 좋은글 감사합니다
  • 레벨 병장 A3사보자 18.10.20 22:32 답글 신고
    진짜 궁금합니다.
    아우디도 전륜기반 디젤이 핵심 아닌지요?
    전륜기반 4륜이기 때문에 해당이 안되는 것인지요?
  • 레벨 대령 2 뒤돌아보지마라 18.10.21 00:51 답글 신고
    에이 형 전문가넹 ㅎㅎ추천!!
  • 레벨 중사 3 우에끼나 18.10.21 01:09 답글 신고
    예전 아버지 첫 새차! 꿈의 3000cc 봉고 프런티어!
  • 레벨 일병 더킵핑 18.10.21 04:50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훈련병 트윈차져 18.10.21 05:58 답글 신고
    와 진짜 이해가 잘됐습니다. 저도 항상 아니 suv라면서 출력이 고작 이거야?라고 생각한 적이 모든 브랜드에서 한두번이 아닌데 이런이야기가 있었네요.
  • 레벨 대령 2 6GT예비오나 18.10.21 10:14 답글 신고
    현기기준 전륜 토크한계가 그렇다는거죠?? 타사는 50토크이상 차들이 있는데 말이죠. 결국 현기기술력이 문제임.
  • 레벨 중위 1 이지쉬프트 18.10.21 13:07 답글 신고
    베라크루즈 세로배치 6기통 디젤이잖아요
  • 레벨 상사 3 둘리부스터 18.10.21 14:46 답글 신고
    텔루라이드 컨셉트카 나올때 파워트레인 스펙이 130마력 후륜모터 + 전륜270마력 3.5 가솔린 조합해서 시스템출력 400마력 이라고 그랬는데 혹시 이건 가능성 없는건지요... X5신형 phev모델이 대략 이정도 스펙을 가지고있다고 하는데 혹시나 현기는 아직 어려운가 싶어 여쭙습니다. 그리고 혹시 현대차관계자 계시다면 펠리세이드 PHEV출시가 1년안에 될지 안될지 귀뜸이라도 해주세요ㅠㅠ 익스플로러 살거같아요...
  • 레벨 중령 1 똥참은지100년 18.10.22 08:45 답글 신고
    좋은글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