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출범이 1989년입니다.
출범 초기 렉서스는 일본 내수시장은 아예 렉서스 브랜드 출범 없이
같은 차량을 도요타 엠블럼 달고 팔 정도로(LS = 셀시오, SC = 소아라, ES = 윈덤) 도요타와 렉서스를 분리시키려 노력했는데
정보화가 덜되어서 자국 밖의 해외 정보를 접하기 쉽지 않던 80 ~ 90년대니까 가능했던 전략이죠.
이렇게 하고도 해외에 렉서스를 정착시키는데 상당히 오랜 기간이 걸렸습니다.
지금같은 정보화 시대였으면 더욱 오래 걸렸겠죠.
지금은 제네시스가 현대고 렉서스가 도요타인거 차에 조금만 관심있어도 다 알게 되는 시대입니다.
그리고 제네시스는 이제 겨우 출시 3년 남짓 된 아직 걸음마 단계의 브랜드고요.
당연히 30년 세월을 지나온 렉서스 수준의 인지도와 명성을 기대하는건 어불성설이죠.
시간이 좀더 지나고 어느정도 인지도 쌓아가면 제네시스도 렉서스에 필적은 못해도 근접하게 따라갈수는 있게 될 겁니다.
그리고 당연히 현대는 거기에 부단한 노력을 기울일 겁니다.
그러니까 정보화가 덜 된 시절이라 렉서스가 도요다꺼인거 몰라서 프리미엄에 안착했다는 소리임?
이따의 뇌피셜은 이제좀 안 보고싶다.
렉서스 출시하자마자 모터매거진, 자동차생활 같은 국내외 잡지에서 열나게 메이커 추적했고, 결국 출시 한달만에 도요다가 만든거 다 알려졌는데 뭔 개소리야.
렉서스가 성공한 건 결국 우수한 기술과 품질이지 니 짱구속 뇌피셜따위 마케팅 찌라시가 아니였다 꼬마야
1억 노조가 있어서
개망함 ㅎㅎㅎ
렉서스랑 동급처럼 홍보하는게 제일 싫음.
특히 경쟁상대 지목이 너무 어이가 없음.
G90 경쟁상대로 S클래스와 LS를, G80은 5시리즈와 E클래스를,
G70 경쟁상대로 3시리즈와 C클래스를..
경쟁상대라고 언급한 차들은 벌써 많게는 10년이상의 격차를 지닌
역사가 존재하는데 그걸 하루 아침사이에 경쟁한다?
쌍용보고 10년 뒤쳐졌다며 10년이란 시간을 굉장히 많은 격차로서
표현하시는 분들이 제네시스에서 10년은 너무나도 관대하고 이제 출발인
제네시스라며 감싸도는 이중성에 어이만 없을 뿐이죠.
솔직히 제네시스의 현재 네임벨류는 이제 막 독립한 시트로엥 고급 디비전인
DS나 인피니티 어큐라 이정도랑 비벼야 맞다고 봅니다.
독3사 급으로 자리잡은게 능력.
시작은 Ls400
마지막 럭셔리
전륜구동이라고 고급차가 아니라고 하는건 어폐가 있어보입니다.
꼭 전륜구동이나 전륜기반4륜이 고급차가 아니라고 말할수는 없지만 대부분의 고급차는 후륜이죠;;;
도요타라는 상업시장 최강자지만
낮은 네임밸류를 올려준게 렉서스고
es rx가 주력인건 ls등급의 기함이
한국과 후진국을 제외하면 원래가
소비 없는 라인인데요.
현기가 망할 수 밖에 없는게
고급라인이라고 내놓았어도 렉서스처럼
이미지 개선을 못 가져왔다는거죠.
이를 개선하려몀 g70같이 소비 있는 프리미엄 라인과 소울 같은 실용성 위주로 북미 공략해야 합니다. 80,900이런 라인은 오히려 안팔려서 이미지만 실추됩니다
렉서스야 워낙 달리는 것 말고 다른데 집중하니까 그렇죠ㅋㅋㅋ
문제는 거기의 신경쓰면 가격이 올라가게 되고 곧 가격경쟁력이 떨어지죠
독일차와 가격이 비슷해지거나 똑같은면 안팔릴걸 분명히 알고있길때문이죠;;
렉서스 실내,가만히보면 판매가대비
개허접 마감잽니다.전 안탑니다.
Is급과 70급 비교해보면
흉기가 헐 좋습니다.
녹스는건.나중에.ㅎ
인피니티 실패
제네시스 실패 예상
그때와는 달리 기존 럭셔리 메이커도 소형차를 적극적으로 만들고, 크로스오버가 대세인 시대며, 화석연료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자동차가 조금씩 시장을 잠식하고 있는 시대에 뭐 하나 트렌드에 부합하는 모델이 없다는건 문제가 크다고 봐요
어차피 인식이 전무한 신생 브랜드를 만드는데 전기차 전용 고급 브랜드는 아직 없다는 점을 파고들어 세계최초 전기차 고급 브랜드, 그것도 테슬라처럼 자동차 제조 경험이 없어 실수투성이인 차 말고 나름 메이저 제조사에서 출범시킨 전기차 전용 고급차 브랜드로 출범했다면 출범 초기의 판매량은 뒤지더라도 장기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으리라 생각합니다.
10만불이 넘는 테슬라가 쥐뿔도 없이 시작했는데도 이들이 갖는 브랜드 파급력을 보면 말이죠
1억 노조가 있어서
개망함 ㅎㅎㅎ
1. 기존 현대브랜드 한 모델인 제네시스를 브랜드명으로 정한 점.
가뜩이나 별 관심도 없는 브랜드에 소비자들이 햇갈리게 됨 + 로고가 임팩이 너무 없고 진부,
올드 함
2. G80 EQ900만 가지고 미국시장에 런칭한점.
톡2사 외 이미 자리잡은 타브랜드에서도 굉장히 팔기 힘든 두 세그먼트차가지고 런칭 ㅡ.ㅡ 근데 심지어 그중 한 모델은 현대 제네시스 였던 모델 ㅡ.ㅡ
채소 G70과 같이 풀라인업 갖추고 뽥 런칭했어야.. GV80이랑 같이 였으면 더 베스트
3. 디자인이 진부함.
예전 2000년초 인피니티가 그나마 독3사 외 럭셔리 브랜드로 센세이션을 일으킨게 3.5 V6를 싸게 팔면서 혁신적인 디자인 + 배기음 등으로 사람들을 사로잡는 원투쓰리펀치를 가지고 있어서 였음..
제네시스는 3.3T로 센세이션을 일으킬만 했는데 투 쓰리펀치가 없.... 디자인도 G90의 제네시스룩 완성 후 런칭 하던지 미국서는 G90출시 1~2년 만에 페리하는 셈이 되버리니 신뢰도 잃고 임팩도 못좀.
3.3T파워+G90룩+배기음 등 지금이라도 3펀치 만들어놓기를...
그러니까 정보화가 덜 된 시절이라 렉서스가 도요다꺼인거 몰라서 프리미엄에 안착했다는 소리임?
이따의 뇌피셜은 이제좀 안 보고싶다.
렉서스 출시하자마자 모터매거진, 자동차생활 같은 국내외 잡지에서 열나게 메이커 추적했고, 결국 출시 한달만에 도요다가 만든거 다 알려졌는데 뭔 개소리야.
렉서스가 성공한 건 결국 우수한 기술과 품질이지 니 짱구속 뇌피셜따위 마케팅 찌라시가 아니였다 꼬마야
무슨 프리미엄 브랜드 소송
이나 안당하면 다행이지ㅋㅋㅋ
렉서스랑 동급처럼 홍보하는게 제일 싫음.
특히 경쟁상대 지목이 너무 어이가 없음.
G90 경쟁상대로 S클래스와 LS를, G80은 5시리즈와 E클래스를,
G70 경쟁상대로 3시리즈와 C클래스를..
경쟁상대라고 언급한 차들은 벌써 많게는 10년이상의 격차를 지닌
역사가 존재하는데 그걸 하루 아침사이에 경쟁한다?
쌍용보고 10년 뒤쳐졌다며 10년이란 시간을 굉장히 많은 격차로서
표현하시는 분들이 제네시스에서 10년은 너무나도 관대하고 이제 출발인
제네시스라며 감싸도는 이중성에 어이만 없을 뿐이죠.
솔직히 제네시스의 현재 네임벨류는 이제 막 독립한 시트로엥 고급 디비전인
DS나 인피니티 어큐라 이정도랑 비벼야 맞다고 봅니다.
일본차는 마음이 거부하네요..
자국민에게 먼저 내세울 수 있을 정도로 내구성 기본기부터
일본 열라 싫어하지만 일본차 타는 사람들은 그만한 메리트가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 기아 르노 쌍용이 그러했다면 일본처럼 자국 차량만 애용허겠지요
한때 드림카였는데...
그 결과로 봐야지요..
그결과 페어레이디 NSX 수프라 RX 스카이라인.. 장난아니였찌요..
현기는 여태까지 제일 많이 쓴돈이 땅사는데 썻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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