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말 어이없는 일을 당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우선 제차는 올뉴 말리부구요 17년 5월에 구매했습니다.
글이 많이 길지만 끝까지 읽어주시고 여러분들의 생각을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사건 1 ]
작년12월쯤 고속도로를 타고 여행을 가던중 앞유리에 김서림이 생겨 히터를 틀었습니다.
김서림이 없어지고 히터를 껐는데 계속해서 프론트 방향 송풍구에서 뜨거운 바람이 계속 나오고있었습니다.
내부순환모드인데도 계속 나와서 딜러한테 전화했더니 집에 돌아오면 딜러분이 직접 차끌고 강릉 서비스 센터로 가신다고했습니다.
그래서 들어가신김에 무료정기점검도 부탁드렸습니다.
여행마치고 다음날 출근해서 딜러분께 차를 맡겼습니다. 일마치고 딜러분께 전화드려서 수리했냐고 물었는데 서비스센터 직원분께서
정상이라고 수리할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내일 다시 끌고 들어가겠다.정기점검은 하셨냐고 물었는데 정기점검을 마쳤다고 말했습니다. 직접 싸인도 하셨다고 해서 믿었죠. 차를 인수받고 타이어 공기압을 체크하는데 아침하고 공기압이 비슷했습니다.
예전에 타이어로 인해 사고 날뻔해서 주행전 항상 타이어 공기압을 체크합니다. 어이가 없어서 블랙박스를 돌려봤습니다.
서비스센터 주변 한바퀴도시고 주차~~~ 끝~~?
제가 알고있는 정기정검은 엔진오일, 브레이크오일, 냉각수 기타등등
이것들을 알아볼려면 본네트를 열어봐야 알수있는데 블랙박스 확인결과 열어보지도 않았습니다.
다음날 너무 화가나서 일하다 말고 찾아가서 물어봤습니다.
주행중 프로트방향 송풍구에서 뜨거운 바람이 나오는데 확인하셨냐고 물었는데 정상이라고 합니다. 답답해서 as담당하시는 부장님을
태우고 도로주행했습니다. 결과는 바람나온거 인정하셨습니다.
서비스 센터 도착해서 정기점검도 부탁드렸는데 정기정검 하셨냐 물었는데 했다고 말하는겁니다. 어이가 없어서 다시 물어봤는데
정기정검하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블랙박스 돌려봤는데 서비스센터 주변한바퀴 도시고 그냥 주차만 해놓으시고 본네트도 안열어보셨던데 어떻게 정기정검하셨냐고 물었더니 아무말 못하시는겁니다. 자기 밑에 애들한테 맡겼는데 깜빡한거같다고 변명하시는겁니다.
딜러분이 싸인도 하셨다던데 정검도 안했는데 왜 싸인했냐고 따졌더니 아무말 안하시는겁니다.
그래서 제가 빨리 수리해달라고 말했더니 원인을 모르겠다고 합니다. 그럼 공조기를 갈아달라말했는데 공조기를 갈려면 데쉬보드 밑쪽을
다 뜯어내야하는데 겨울이라 부러질수 있고 다시 조립하다보면 주행중에 소리가 날수가 있다고 합니다.
아니 다시 조립을 하는데 왜 소리가 나죠???? 공조기 안갈고 뜨거운 바람 안나올 수 있게 해달라고 말했더니 1주일만 시간을 달라고 합니다. 그래서 알았다고 해서 1주일을 기다렸죠. 연락 안옴.. 10일이 지나고 제가 서비스센터에 전화했습니다. 왜 답변이 없냐고 물었더니
1주일만 시간을 더 달라고 하는겁니다. 그러면 1주일 지나고 시간이 더 필요하면 고객한테 양해를 구하는 전화를 해야하는게 정상아니냐 말했더니 죄송하다하고 끊었습니다.. 그러고 다시 1주일 .. 연락안옴.. 8일째 되던날 다시 전화를 걸었습니다..
왜 전화를 안하냐고 물었더니 죄송합니다 이러는겁니다.. 아 정말 화가 치밀어 오르는거 겨우참고 다시 물었습니다.
어떻게 수리해주실꺼죠? 물었더니 돌아오는 답변이.. " 다른차들도 똑같습니다..."
해결책 마련하겠다고 시간을 달라고 해서 18일 기다렸는데 돌아오는 답변이 다른차들도 똑같습니다 ....
너무 열받아서 찾아갔더니 18일전에는 해결해주겠다는 말과는 달리 정상이라고 말합니다. 어떻게 정상이냐 18일전에 바람나오는거 확인하셨고 이상있다고 인정하시는데 어떻게 정상이냐고 물었는데 다른차들도 똑같습니다.. 부장님 어떻게 똑같냐. 이렇게 말할꺼면서 왜 시간을 달라고 말하셨냐. 저희가 다른 차도 타봤는데 똑같습니다.. 앵무새처럼 같은말만하고 내가 어떤 질물을 하건간에 답변은 같았습니다. 너무 어이가 없어서 고객센터에 전화했죠. 이전 상황을 말했더니 확인해보고 서비스센터에서 연락이 갈껍니다 하고 끊었습니다.
그후로 또 1주일 ... 기다리다 못해 서비스 센터에 전화했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온거 있냐고 물었는데 " 아죄송합니다 깜빡했습니다."
이러는겁니다... 진짜 화가 끝까지 났지만 참고 송풍구에서 바람안나오게 하는 방법을 전달받았습니다.
전달받고 나서 제가 부장님께 물었습니다. " 왜 고객이 다 알아보고 해야하나요? 서비스센터에서 모르면 본사에 전화해서 물어보면 되는걸 25일이 지나서 답변을 듣냐고.... 왜 항상 제가 먼저 전화를 해야 합니까? " 라고 물었더니 아무말 안하셨습니다..
혹시나 해서 저와 같은 증상있는 분들도 있을꺼같아서 정보 공유할께요
송풍모드를 전면 또는 전면 + 바닥으로 해주시면 바람이 안들어와요
하지만 바닥 또는 전면유리 + 바닥으로 하시면 내기선택시 50%정도의 외부공기가 유입되며,차종별 일부차이있음 이라 적혀있음
또 전면유리로 하시면 내외기 상관없이 외기로 고정이며 내기버튼지시등은 들어옴 .. 내기버튼에 불은 들어오지만 외기로 고정.
그래서 제가 바람이 나온다고 말했던 부분이 저거입니다. 그런대도 바람이 안나온다고 잡아때던 부장님 생각하니 정말 어이없습니다.
주행중에 김서림 생기면 전면유리 버튼누르시고 파워누르셔야 합니다.
김서림이 제거되면 파워누르시고 전면 또는 전면 + 바닥 누르시고 내기버튼을 귀찮게 누르셔야 완전히꺼져요 ^^
조작중 사고나면 운전 미숙이겠죠??
[ 사건2 ]
사건1이 얼마 안지나 고속도로탔는데 100미터 전방 도로옆에서 소각을 하시는지 뿌연 연기가 도로위로 가득 채우고있었습니다.
아무생각없이 지나는데 차안에 연기가 가득 들어왔습니다.. 오픈카탄줄 알았습니다. 깜짝 놀래서 갓길에 주차하고 창문을 다 열고 환기시키고 다시 딜러분께 전화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다시 집에 오시면 다음날 차키를 차안에 두시면 강릉서비스센터에 가신다고 했습니다.
다음날 차안에 차키를 넣어두고 저는 일을했습니다. 얼마 안지나 딜러분께 전화가 왔습니다. 차가 잠겼다고...
차키가 안에 있는데 왜 잠겨요? 물었더니 차키 안넣으신거 아니냐고 하길래 저는 분명히 넣었다고 말했습니다.
어쩔수 없이 보험사 출동서비스를 불렀는데 기사분께서 말씀하시길 " 이차는 전자식이여서 문틈사이에 있는 고무 사이로 철사를 넣어야합니다. 철사를 넣게되면 고속주행시 바람소리가 들어올뿐 아니라 100% 열수있다는 장담을 못합니다" 라고 말하셨습니다..
어쩔수 없이 점심시간에 밥도 못먹고 왕복 50분걸리는 집에가서 보조키를 가져왔습니다. 딜러분께서는 오후에 다른일이 생기셔서 내일 가져가시겠다라고 했습니다..
다음날이 되고 저는 혹시나 몰라서 차키 두개 모두 가져오고 하나는 차안에 또 하나는 제가 소지하고있었습니다. 주차하고 얼마 안지나 딜러분께서 전화가왔는데 또 차가 잠겼다고 합니다.. 어이가 없어서 딜러분께 차키가 안에있는대도 잠기는거 문제있는거 아니냐 이것도 수리부탁드립니다 라고 인수하고 저는 일했습니다.. 일마치고 딜러분께 전화했는데 서비스센터 직원이 도로주행테스트를 했으나 외부공기유입은 없고차키가 안에있는데도 문이 잠기는건 전파방해를 받아서 그럴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차키를 두개 가지고 다녀야하냐~물었더니 차키 두개 가지고 다녀도 잠길수가 있다고 합니다.. 뭐 어쩌라는건지... 집에 도착해서 다시 실험을 했습니다.
참고로 저희집 주변은 다 밭이고 인근 주민분들도 몇분 안계십니다. 실험해봤는데 또 잠깁니다.. 하아...
다음날 서비스센터로 전화해서 집에서도 실험한거 이야기했더니 또 앵무새처럼 전파방해.. 차키를 두개 가지고 다녀서...
그럼 멀리 여행을 갈때도 차키를 항상 소지해야하나 물었더니 그 방법밖에 없다고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쉐보레 타시는분들 셀프주유할때 외투에 차키 두지마시고 항상 소지하셔야 하구요 멀리 여행가실때 차키 항상 두개는 들고 가세요
방법이 없대요 뭐가 잘못되었는지 차상태 보지도 않고 말로만 수리하시네요~
[사건3]때문에 이문제는 잠시 뒤로 미뤘습니다..
[ 사건3 ]
마지막 사건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주행중에 양쪽 문틈 센터페시아? 그 네비달려있는곳 밑쪽에서 바람이 들어오는겁니다.
위에 사건이후 제가 다시 일하다 말고 다음날 차를 몰고 직접갔습니다.
딜러분 통해서 들었는데 바람이 안들어온다고요? 물었더니 안들어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고속도로에서 일어난 일을 말했더니
연무테스트? 차안에 소독시켜주는 연기를 가득채우고 그안에 직원이 들어간다음 외부에서 에어건으로 쏘면 확인 가능하고 합니다.
에어건에서 나오는 바람이 시속 100키로 달리는 바람하고 같다고 보셨는지 일단 지켜봤습니다. 에어건 쏘신분은 차장님이라고 하시는데
귀찮다는듯이 자기가 도로주행 테스트 했는데 뭘 또 이런걸하냐고 투덜대시는 겁니다.. 일단 참고 지켜봤는데 차문쪽 양옆에 쏘시고
본네트 열어서 안쪽까지 쏘신다음 얼마 안지나 차안에 있는 직원분을 밖으로 부르셨습니다.. 차장님 첫마디가 " 바람 안들어오지?"
이분 마음속은 이미 바람이 안들어올꺼라고 확신하신듯... 차안에 탓던 직원은 당연히 안들어온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차장님께 도로주행테스트를 다시 하자고 말했습니다. 뒤돌아서 뭐라고 엄청 투덜대시더니 차장님이 직접 운전하고 도로로 나갔습니다. 도로로 나가서 우회전 하자마자 바람이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제가 차장님께 바람 들어오죠? 물었다니 아무말씀 안하심..
왕복 500미터 되는 도로에서 고속주행을 했습니다. 물론 바람은 들어오구요.. 제가 다시 물어보니 묵묵부답...
그렇게 한바퀴돌고 다시 유턴해서 또 한바퀴를 돌았습니다.. 테스트내내 공조기에서 내외기모를 계속 눌러보시고 갸우뚱하시더니
총 네바퀴나 돌고나서 서비스센터로 돌아왔습니다. 차장님과 저는 차에 함께내려 부장님앞에 갔는데 하는말이.. ㅋㅋㅋ
"외기에서 내기로 바꾸니깐 바람이 안들어온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렇게 말하고 바로 커피타러 가는겁니다.. ㅋㅋㅋㅋㅋ
제가 따라가서 물었죠 " 차장님 공조기는 송풍구에서 나오는 바람 제어하는거 아니예요? 어떻게 문틈사이에 나오는 바람을 제어해요?
쉐보레차는 다 그래요?" 물었더니 쳐다보지도 않고 커피만 타고 직원휴게실로 들어가는 겁니다...
와~~ 진짜 뉴스보면 서비스센터 직원 구타하는 뉴스 가끔 보는데 이해가 갔습니다.. 정말 다 엎어버리고 싶었는데 참았습니다..
그래서 부장님께 다시 제안했습니다 다른 직원들 데리고 다시 테스트 하겠다~ 말했더니 알겠다하고 어린친구들 두명과 함께 주행테스트를 했습니다.. 역시나 우회전 하자마자 바람이 들어왔고 고속주행때도 바람이 들어왔습니다. 직원 두명중 한명은 바람이 들어온다고 확실하다고 했고 다른 한명은 느끼지 못했다고 합니다. 직원 3명중 한명이 느꼈고 다시 돌아와서 딜러분 태우고 테스트 했습니다..
딜러분 역시 바람이 들어온거 느꼈습니다.. 다시 부장님께 가서 말씀드렸습니다 " 저포함해서 5명중 3명이 바람이 들어오는거 확인했는데
차가 이상있는거 인정하시냐고 했더니 인정하신다고 했습니다.. 분명이 인정한다고 한말 딜러분도 들으셨구요
앞으로 어떻게 수리 하실꺼냐 물었더니 여기서는 실력이 부족해서 안될꺼같습니다.. 이러는 겁니다..
그러면 여기는 협력업체이니깐 직영점으로 탁송해달라 했더니 그것도 거부
그러면 내가 직접몰고 원주 직영센터로 가겠다 대신 렌트해달라했더니 그것도 거부~
그러면서 부장님이 뭐라고 했냐면 " 저희로써는 방법이 없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출고될때부터 문제가 있는건데 쉐보레서비스센터에서 방법이 없다고 하면 어떻게 해야하냐고 물으니깐 답이 없으심 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어이없고 화가나서 담배하나 피고 마음을 추스린다음에 고객센터에 전화했습니다
위에상황 그대로 전달했더니 서비스센터에서 연락이 갈꺼니깐 기다리고합니다..
이떄 너무 짜증이 났습니다.. 왜냐면 위에 글 보시면 아시겠지만 연락을 안합니다. 일부러 엿먹이는거같기도 하고..
방법이 없으니 어쩔수없이 기다렸습니다..1주일쯤 지나서 금요일쯤에 고객센터에 전화했습니다..
서비스센터에 전화해봤자 답도없고해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서비스센터에서 아직 연락이 없어서 그런데 연락한거 맞냐고 물었더니
상담원이 말하길.. " 고객님차 서비스센터에 문의했더니 정상이라고 전달받아서 저희가 해드릴께 없습니다."
무슨소리 하시냐고 부장님도 바람들어오는거 인정하셨는데 잘못아신거 아니냐고 물었는데 정상이라고 전달받은게 맞다고 하는겁니다..
너무 열받아서 강릉 서비스 센터 부장님께 전화를 했습니다.
저 - 방금 고객센터 전화했는데 왜 정상이라고 말했냐
부장 - 그차는 정상입니다.
저 - 도로주행테스트했을때 5명중 3명이 바람이 들어오는거 인정했고 부장님께 인정하냐고 물었을때도 인정하신다고 했는데
왜 정상이냐
부장 - 연무테스트 했을때 바람이 안들어왔기때문에 그차는 정상이다.
저 - 저기요 아니 도로주행 테스트했을때 부장님도 인정하셨잖아요.
부장 - 네
저 - 근데 왜 정상이냐
부장 - 연무테스트했을때...
저 - 장난 하시냐고 연무테스트가 무슨 의미가 있어요? 제가 차를 출퇴근할때 쓰는데 도로주행테스트가 더 중요한거 아니예요?
제가 집앞에 연기채우고 가만히 세워둘꺼면 뭐하러 차를 사요. 주행중에 바람이 들어오는데 왜 정상이냐고요
부장 -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연무테스트 ...
하아.... 앵무새처럼 계속 같은 이야기 하면서 제 분노게이지를 채워갔습니다...
지금 현재 저일로 인해 매일 스트레스받고 있고 두통까지 심합니다.. 마음같아서 다 때려 부수고 싶지만 그래봤자 나만 손해라서 참고있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소비자 고발원에 전화했더니 협력사 말고 직영점에 방문하라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렌트가 안된다 이런 경우 렌트 해주는게 맞지 않냐 물었더니 휴대가능한 물건이나 이동이 가능한 차 같은경우 불가하다고 합니다..
결론은 제가 직접 차를 몰고 원주가서 2주동안 렌트를 해야합니다.
정말 열받는게 이동이 가능한거리가 집에서 강릉서비스센터면 이해가 되는데 원주까지 가는데 렌트가 안된다는게 정말 이해가 안되네요..
출고당시 불량인데 이런경우에도 왜 고객이 직접 알아보고 해야하는지 이럴꺼면 왜 서비스 센터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앞으로 제가 할수 있는 일은 원주직영에 가서 수리되면 다행이고 수리 안되면 소비자 고발원에 전화걸어 다시 자문을 구하는 수 밖에 없네요.. 차를 팔자니 쉐보레가 감가율이 심해서 똥값이고...
그리고 쉐보레 차 타시는분들 강릉 서비스 센터 직원분이 다른 차들도 다 똑같대요.
이말을 다른쪽으로 생각하면 미세먼지도 유입가능성이 커요 들어오는 입구는 있지만 나가는 입구는 없어서
차내 미세먼지 농도는 높아질 수 도 있어요~ 물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요~
그래서 저는 미세먼지 보통일때도 차안에서 마스크 끼고 탑니다.. 가끔 환기도 시켜주세요 ^^ 암걸려요 ^^
혹시 저와 같은 분이 있으시면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아니면 도움주실분을 찾습니다.
티비에 보도되면 더욱더 좋구요..
아니면 미세먼지농도 측정하는 장비를 소지하신분이 있으시면 저와함께 테스트를 해서 유튜브에 올리실분 있으신가요
물론 식비 기름값 다 지급합니다. 있으시면 도와주세요 ㅠㅠ
쉐보레가 아마도 얼마 안가 철수 할꺼같습니다..
그런거 아니고서야 이렇게는 못하죠..
뉴스 보니깐 서비스센터 직원도 구조조정되서 각 직영센터에도 직원이 많이 부족한걸로 알고있어요.
쉐보레 차 사지마세요~ 차에 하자있으면 안고쳐워요
5년에 10만키로 보상이면 뭐해요 타사보다 고쳐주는 기간이 2~3배 걸리는데
시간끌다가 as 끝나면 나몰라라 할텐데..
답답한 마음에 여기밖에 글쓸곳이 없더라구요~ 쉐보레 홈페이지에는 자유게시판이 없어요 ~ 왜 없을까요 ^^
암튼 긴글 읽어주신분들께 정말 감사합니다
테스트하게되면 영상 업로드하겠습니다.
글쓴분 여기말고 페이스북 쉐보레 공식 페이지가 있어요. 거기 가셔서 아무글이나 댓글에다가 내용 적으면 페북 글지기가 댓글을 달던 쪽지를 주던 컨택이 올겁니다. 아는행님도 그렇게 고쳤어요. 딱봐도 차 이상있는거 같구만 메뉴얼 타령이나 하는 여기보단 나을겁니다. 꼭 수리하시길.
다른차들도 다들어와요
아에 끄고있어도 끄기전 설정온도에서 온도조절 액츄에이터가 멈춰져있는 온도로 약간씩 공기가 들어옵니다
에바 구조가 그래요
내외기 전환 도어가 완벽히 차단되는차는 없습니다
특히 고속주행하면 외부공기 들어오는곳에서 완벽히 차단되지 못한 틈새로 약간씩 들어옵니다
타사차도 마찬가집니다
댓글감사합니다
저 역시 창문 안닫히는 결함때문에 고생했을때 너무 속상했습니다..
힘내세요..
원래 주둥이로 먹고 살죠 ㅋㅋ
쉐보레 디자인이 맘에 들던데
이젠 접어야겠네.
레조 처음 나왔을때 구입함.
몇일지나 abs 경고등 들어 옴.
저땐 옵션이었음..
직원왈 수리할려면 다 뜯어야하니 그냥 타라..ㅋㅋ
뭔 어쩔 방법이 없더군요.
댓글감사합니다
전 그래서 이제 쉐보레차 안탑니다.
댓글감사합니다
댓글감사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일단 1번: 마이링크 메뉴 들어가서 보시면 차량 설정->공조기 관련 설정들 보면 앞유리 김서림 자동 방지 라는 메뉴가 있을텐데.. 이 기능을 비활성화 시켜야 중단 에어벤트로 설정하고 내기 순환 시켰을 때 외기가 들어오는 일이 없어집니다. 대신 에어컨 틀지 않으면 안쪽 유리들이 금방 뿌얘져요
1번은 서비스센터 가기전에 설정 변경해도 바람이 들어와서 갔던거구요~
2번은 집앞에 주차하고 설정 변경하고도 문이 잠겨요... 말씀하신대로 자동잠김설정 해제해도 잠겨요...
댓글감사합니다
저랑 동지네요.. 힘내요~
댓글감사합니다
강릉 쉐보레 서비스센터..
본인들 입으로 'gm대우'입니다 하면서 전화 하는곳..
저도 얼마전 수리를 맡겼더니, 수리할 때 썼던 1회용 비닐커버등을 그대로 두고 차 가져가라고 했던 곳..
하고싶은말은 많지만.. 저도 다시는 쉐보레 안사는걸로 다짐을 하게 하던곳이지요..
정말 최악이죠... 애초에 기술력이 딸리면 말이라도 잘하던가..
같은 말만 반복.. 우기기.. 질릴때로 질렸지만 전 끝까지 수리 받을겁니다...
댓글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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