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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병장 Tr33 19.02.19 04:47 답글 신고
    정비사 이승현님 유튜브 보는데 하부방청은 안하는게 좋을 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하부 샌딩을 한다음에 방청을 해야하는데 그러는게 쉽지 않으니 그냥 방청을 하잖아요. 그 방청이 시간이 지나면 깨지는데
    그러면서 그 부위 깨진방청이 물을 머금어서 부식을 가속한다더라고요.
    답글 1
  • 레벨 소령 1 바람의화살 19.02.19 01:49 답글 신고
    사골차의 최대장점은 문제점을 최대로 개선 했다는거죠 저도 가끔은 올뉴가 붙은 신차나오기 전 막차가 최대할인과 해당차량의 개선 끝판왕차 구매도 고려하죠
  • 레벨 하사 2 조져드림 19.02.19 03:36 답글 신고
    제하비는 09년식... 올해딱 10년째네요
    타이밍벨트쪽 베어링교환하고.. 머플러터져서 교체하고 브레이크로터 교체하고 드라이브샤프트 교체하고.. 연식은 무시못하나봅니다
    그래도 아직까지 엔닌 부드럽고 조용하고 차잘나가주고 하부떠봤는데 녹 별로없고 아주만족하네요.. 요철넘을때 우당탕탕하는건 여전히 불만족..ㅜㅠ
  • 레벨 원수 이장님오른팔 19.02.19 06:33 답글 신고
    09년식 qv6개월 타고 우당탕+멀미로 팔았던 애증의 모하비...특히 2열에 한번씩 타시는 분들은 왜 차가 이렇냐고...
  • 레벨 병장 Tr33 19.02.19 04:47 답글 신고
    정비사 이승현님 유튜브 보는데 하부방청은 안하는게 좋을 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하부 샌딩을 한다음에 방청을 해야하는데 그러는게 쉽지 않으니 그냥 방청을 하잖아요. 그 방청이 시간이 지나면 깨지는데
    그러면서 그 부위 깨진방청이 물을 머금어서 부식을 가속한다더라고요.
  • 레벨 원수 이장님오른팔 19.02.19 06:32 답글 신고
    그러니 첨부터 나사하나 프레임과 샷시자체를 방청해서 나와야 한다고 봅니다.
  • 레벨 대장 스그라 19.02.19 06:47 답글 신고
    지극히 개인적인 시승기네요
  • 레벨 병장 눈웃음jj 19.02.20 14:35 답글 신고
    그럼 자기차 시승기가 개인적이지 타인적이어야 하는지???
  • 레벨 대위 3 걍달려 19.02.19 09:15 답글 신고
    방지턱은 스타렉스 스토퍼 장착해서 많이 좋아졌구요~ 15년식 타는데 에어스프링 터지면 스프링으로 끼려구요 승차감이 쉣이라서요~ 고속주행시 세븐이보다 조용한건 맞을겁니다~ 노면소음이 엄청 적어서 데시벨 낮게 나와요
  • 레벨 대위 3 니미갈매기 19.02.19 09:18 답글 신고
    로디우스 5기통 딸딸이에 비하면 6기통..감수성 포텐 터지더군요.
  • 레벨 중사 1 천변의제왕 19.02.19 09:20 답글 신고
    35개월 3만킬로 주행한 후기로 뽑기가 잘되었는지 아직까지 문제된것도 없고 TC오일 비쳐서 가스켓 갈은거 말고는 문제가 없네요
    출력은 남아돌고요 단점은 출력에 비해 브레이크가 딸리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실내 공간은 솔직히 카니발이 더 유용한거 같고 펠리가 더 편해보이긴 하나 아직까지는 국산SUV중에 끝판왕이기에 아주 만족합니다
    TC오일 새서 K5풀옵 대차 받았는데 스마트 크루즈, 무슨 어시스트 이런거 좋더군요
    집사람차로 적극 고려중이긴 하나 높은 시야와 출력, 할리데이비슨 같은 엔진음이 저는 더 좋습니다
    그래서 당분간... 아니... 수명이 다할때까지는 타려고 합니다
  • 레벨 대위 3 걍달려 19.02.19 09:41 답글 신고
    브레이크는 다들 밀리신다고 하시고롤링도 심하다고들 하시는데 레이서 분께서 서킷에서 탔는데 제동력 좋고 코너도 잘 돌아 나간다고 하더라구요
  • 레벨 원사 2 감기조심하세 19.02.19 11:27 답글 신고
    만족 공감
  • 레벨 원사 3 V8LPI 19.02.19 12:55 답글 신고
    13년식 KV300 4륜 12만키로째 타고 있습니다. 세컨차는 주기적으로 바꿔도 모하비는 그대로 탑니다.

    차량의 성격상 호불호가 큰데 저같이 맞는 사람은 외산 아니라면 오래타도 만족도가 큽니다. 승차감은 올순정에 다이나프로HL3(공기압 앞 36, 뒤 35)에 더뉴모하비 순정쇼바(2J640) + 기존 리어에어스프링 조합에 후륜스태빌만 굵은거 쓰는데 초고속으로 쏘는거 아니면 차가 쏠리는거 같아도 하체는 생각보다 코너링 잘 돌아나갑니다. 적당한 험로주행도 재미있고 토크빨이 있다보니 평소 사람 많이 태우고 적재중량 많은 여건으로 보면 주로 국산차 타본 입장에서는 힘딸린다 느낌이 안드는 모델은 얘 밖에 없어요.

    단점은 브레이크의 경우 전륜2P라도 브레이크액 자주 안갈면 고속에서 급브레이크는 좀 밀립니다. 일상에서는 괜찮구요.
    옵션이야 뭐 다들 얘기하는 거지만 이건 반자율주행 빼면 또 어느정도 사제로 커버 가능한거라 개인적으로는 조금씩 보완하고 있어요.
  • 레벨 일병 나르는트라제 19.02.19 19:39 답글 신고
    그무게에 연비10키로 헐 대박
  • 레벨 하사 2 사람이면다사람이냐 19.02.19 20:11 답글 신고
    고속도로만 다니시나요. 승차감이 좋다니. 지금은 주로 다른차 타고 다니지만 08년식 모하비 아직 갖고 있는 1인.
  • 레벨 중위 1 니민 19.02.19 22:02 답글 신고
    모하비승차감 괜찮다는분들은 승용차 안타본사람들인가? 내일 한번 뒷좌석 타보세요
  • 레벨 중령 2 하이그로시귀두 19.02.19 22:17 답글 신고
    보험료 싸네요 다음 차량은 페이스된 모하비
    생각해봐야겠네요
  • 레벨 일병 모합닝까 19.02.19 22:31 답글 신고
    17년식 풀옵 보험은 무조건 최고로 넣고 애ㅇ카에서 27만 나왔네요 20년 무사고 입니다
  • 레벨 중령 1 나짱니똥 19.02.19 22:45 답글 신고
    보배에서 국산차 좋타고하는거 본적이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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