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로코 오너입니다.
전 짧은 시승과 동승은 외제차도있었지만
국산차만 타던 오너이기에 이점 유의하셨으면합니다.
시로코R타지 왜 R라인 타냐 하는 말씀들이 많아서
글재주없지만 몇자 적어봅니다.
일단 알라인구매 하신분들은 시로코를 기다리셨거나
골프보단 디자인면에서 끌렸고 연비또한 골프못지 않기에
구매하신분들이 대다수죠
저또한 알과 알라인이 동시에 나왔다해도 주행량이
연평균3-4만키로 이상이기에 유지비 측면에선 알라인으로
구매하였을것입니다.
성능으론 국산차에서 느끼지못한 고속안정성
코너에서의 쫀득함 정말 여유만된다면 차랑 교체시
국산차는 사지않을것같습니다.
대신 차량 가격대비 옵션 저질입니다
전차량 k7에서의 옵션과는 하늘과 땅차이 입니다
비교자체가 불가능한 차량이지만 가격으로만 따지만
시로코 옵션은 안드로메다죠
유지비는 k7으로 월평균 기름값 120-150만원 이상 지출하였으나 시로코는 40에서 많이 달려도 50이상은 들지않습니다
키로수 무제한에 3년무상이기에 사고만 나지않는다면
유지비는 무상기간까지는 소모품만 생각한다면 크게들어갈건
없을듯합니다.
활용성 시로코 수납공간 저질입니다 전슈퍼카인줄 알았습니다
모든걸 포기하게 만들정도로 핸드폰 놀공간도 없습니다
다만 차량의 마감이나 인테리어는 국산차의 플라스틱 보단
훨씬 뛰어나죠 그리고 전 부모님 모시고 외식을 자주하는데
부모님뒤자석에 착석하실때는 단거리는 문제없으나
타고 내리시고 나서 제차는 쳐다도 안볼정도이고 어머니께서
내리시고 다리에 멍드신 후로는 따로 움직이십니다ㅠㅜ
이때 차량교체의 고민을 가장크게 한것같습니다
성능을 말씀드리자면 60키로까지는 깡패입니다
민첩하고 야무집니다 대신 디젤특성상 120-140부터 더디지만200까지 스트레스받을 정도는 아니구요
직빨이나 텅빈 도로에선 안되겠지만 얼마전 좀 막히는 일산에서 김포 계양ic까지 g37과 달렸는데 토할정도로 달리니
좀따라갈만은 하더라구요 전자에 말씀드렸다싶이 한산한
도로였음 쩜되겠죠ㅠㅜ
딱 시내주행과 복합도로에선 재미지게 탈만합니다
그리고 아무리 막히고 쏘고 난리쳐도 십키로 이상나오는
연비 죽입니다 k7 평균연비6키로 나오던 때와 달리
꿈의연비죠
전 이렇게 생각합니다
불편한걸 감수하고 디자인과 연비 스트레스 받지않을정도의
성능을 원하시는분께는 강추합니다
마지막으로 꼭 타보지도 경험해보지도 않으신분들이
그거 탈빠엔 이거타겠다 그거 왜타냐 생각없이 말씀하시는데
고민않고 차를 선택할수있늘 능력자분들은 모르겠으나
남자의 최고의 장난감이자 명함이기도한 차량을 생각없이
사겠습니까 현실적인 여건상 능력 생활 등 고려하여 고심하고
잠못자면서 고민하고샀을 각차종 오너들의 마음 따윈 고려하진
않으시나보네요?
우리나라 최대의 사이트인 만큼 인정과 이해가 조금은
있어야하지않나 싶습니다.
시로코 알과 알라인 슈퍼카 아니구요 그냥 제생각으론
재미지게 탈만한 저가의 수입차 브랜드중 하나의 차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것땜에 모든 단점이 장점이 될수도 있는...^^
볼때마다 계약서 사인하고 싶어집니다 ㅎㅎ
얼마전에 한번 다녀왔는데..
A8 3.0에 꽂혀버렸다는..ㅎㅎ
걸림돌이 보험이네요.. 혹시 보험료 얼마나 내시는지...
시로코 r라인 스포츠카 요율 적용안되는 보험회사 어딘지 아시는분~~?ㅠ
악사는 하지마세요..개객기들 완전...
시로코의 최대장점... 사람들의 눈길이 간다는거?ㅋㅋㅋㅋ
희소가치도잇고 ㅋㅋ 다들 폭스바겐하면 파사트 cc 골프를 많이들 떠올리실텐데~
혹시 차주분 덩치좀 있으신분 아니시냐는 ㅋㅋㅋㅋ
호구 같은 자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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