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2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피터팬] 19.04.17 16:04 답글 신고
    제 마티즈(M100)는 후륜은 포지티브캠버에 토인 셋팅에 하중이 늘어갈수록 뉴트럴캠버를 지나 네거티브캠버로 가면서 토인은 더욱 늘어나고, 전륜은 뉴트럴캠버에 토인 셋팅에 하중이 늘어갈수록 네거티브캠버에 제로토를 지나 토아웃이 되는 셋팅.. 즉 타이어의 편마모를 최소화한 셋팅.
    제 싼타페(SM)는 후륜은 네거티브캠버에 제로토 셋팅에 하중이 늘어갈수록 네거티브캠버는 더욱 네거티브로 되면서 토인이 커지고, 전륜은 네거티브캠버에 토아웃 셋팅에 하중이 늘어갈수록 네거티브캠버는 더욱 네거티브로 되면서 토도 더욱 아웃이 되는 셋팅.. 즉 타이어의 편마모를 통한 코너링성능을 높이는 셋팅.
    전륜 캐스터각은 마티즈가 2.8도, 싼타페는 2.5도네요.
    답글 2
  • 레벨 중장 [피터팬] 19.04.17 16:04 답글 신고
    제 마티즈(M100)는 후륜은 포지티브캠버에 토인 셋팅에 하중이 늘어갈수록 뉴트럴캠버를 지나 네거티브캠버로 가면서 토인은 더욱 늘어나고, 전륜은 뉴트럴캠버에 토인 셋팅에 하중이 늘어갈수록 네거티브캠버에 제로토를 지나 토아웃이 되는 셋팅.. 즉 타이어의 편마모를 최소화한 셋팅.
    제 싼타페(SM)는 후륜은 네거티브캠버에 제로토 셋팅에 하중이 늘어갈수록 네거티브캠버는 더욱 네거티브로 되면서 토인이 커지고, 전륜은 네거티브캠버에 토아웃 셋팅에 하중이 늘어갈수록 네거티브캠버는 더욱 네거티브로 되면서 토도 더욱 아웃이 되는 셋팅.. 즉 타이어의 편마모를 통한 코너링성능을 높이는 셋팅.
    전륜 캐스터각은 마티즈가 2.8도, 싼타페는 2.5도네요.
  • 레벨 중령 1 고인 19.04.17 21:08 답글 신고
    저는 여태 틀어지는줄 알았는데 설계자체가 그런가 보군요 잘보고 갑니당

    싼타페에 대해서 얼마나 아시고 계신겁니깡
  • 레벨 소장 왕대괄장군 19.04.18 13:02 답글 신고
    개똑똑하시네요 ㄷㄷ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19.04.17 16:06 답글 신고
    정보글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3 별의증손자 19.04.17 16:31 답글 신고
    굿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9.04.17 16:33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하사 3 오공쓰으읏 19.04.17 17:35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중령 1 마이뿌 19.04.17 18:07 답글 신고
    덧붙히자면 옛날에는 약하고 공차 큰 하체부싱과 링크 때문에 토인을 많이 줬지만 요즘 차들은 거의 안준다는... 그리고 캐스터가 이해가 안가시는 분들은 굴렁쇠를 굴려보면...아 그것도 요즘은 없구나 ㅎ
    애들 타는 세발 자전거에도 캐스터를 준다는 ㅎ
  • 레벨 병장 춧퍼니 19.04.17 19:46 답글 신고
    아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장 여우곬 19.04.17 18:30 답글 신고
    좋아요~
  • 레벨 소장 Umut 19.04.17 18:40 답글 신고
    오토바이도 캐스터각에 따라 거의 세워져있는 알차는 핸들이 잘 털리고, 많이 누워있는 아메리칸은 핸들이 잘 안털리죠.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9.04.17 19:12 답글 신고
    대신 할리 초퍼처럼 캐스터각이 커질수록 코너링이 저까타짐!
  • 레벨 일병 승이요 19.04.17 20:30 답글 신고
    감사요
  • 레벨 소위 2 지조있는십선비 19.04.17 21:07 답글 신고
    꿀팁 감사요
  • 레벨 중장 아일톤세나 19.04.18 01:18 답글 신고
    좋네요. 하지만 숍에선 대충 하고 끝내는게 문제.
  • 레벨 원사 2 저기압터보 19.04.18 03:25 답글 신고
    특정 차량 순정 리어 트레일링암 캠버각 조절 안된다고 사제 트레일링암 끼고 캠버 제로로 셋팅 하시는 분들 계신데
    단순하게 편마모 생긴다고 타이어 빨리 닳는다고 캠버 제로 맞춰놓고 타이어 오래쓴다고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신 차리길 바랍니다. +캠버로 코너 접지 잃어서 리어 털리고 차 돌아봐야 정신 차리겠지요.
    제조사에서 트레일링암 못 건드리게 하고 -캠버로 셋팅해둔 이유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는거겠죠.
    이 영상 보고 캠버에 따라 타이어 접지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안다면 못할겁니다.
  • 레벨 일병 짜갈짜갈 19.04.18 08:32 답글 신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1 선플달기 19.04.18 12:20 답글 신고
    얼라이먼트 점검 비용이 좀 낮아졌으면 좋겠네요.
    저희 동네는 보통 5만원에서 10만원 선.
    10만원인 곳은 좀 비싸다는 감이 있고.
    5만원인 곳은 뭔가 대충 해줄것 같은 느낌.
    그래서 7~8만원인곳 다니네요.
    일년에 한번씩은 해주는데 가격 부담만 덜하면 연 2~3회 해주는게 좋을텐데 말이죠.
  • 레벨 소장 왕대괄장군 19.04.18 13:08 답글 신고
    운전자가...푸근하니...
  • 레벨 대위 3 계란색사고싶다 19.04.18 15:31 답글 신고
    공학코너 채널 잼난거많음 ㅎㅎ
  • 레벨 중사 1 C날두 19.04.18 17:58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