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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기사링크 - 르노삼성 ‘마스터’ 버스 13·15인승 공개
안녕하세요.
어린이 교통 안전과 올바른 카시트 장착에 대해 연구하고 의견을 나누는 아이와차 입니다
프랑스 르노발 신차 마스터가 국내에 6월부터 투입된다고 합니다.
전좌석에 3점식 안전벨트가 적용되고, 전복방지 트랙션컨트롤 기술, 차선이탈방지 경고, 경사로에서 뒤로 밀리는 것을 방지해주는 힐클라임어시스트 등의 기술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르노 마스터 15인승 실내)
유럽 및 북미의 승합차 및 버스에는 모두 3점식 벨트가 적용되기 때문에 벨트도 안전하고, 그 벨트로 카시트를 체결해도 안전합니다.
르노 마스터의 사이즈는 현대 쏠라티와 현대 스타렉스의 중간쯤에 위치하고있고요.
실제로 보면 적당한 미니버스 크기입니다.
앞으로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등 통학차량으로 르노 마스터 차량이 많이 적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대 카운티 버스 어린이 통학버스 전용모델 - 의자가 낮아 머리보호가 안되고 자동식 2점 안전벨트 버클이 적용됨. 자동길이조절식 버클은 더욱 어린이가 사용하면 안됨.)
(현대 쏠라티 실내, 2점식 안전벨트 적용)
이런 경쟁력있는 제품이 나와줘야
원가절감으로 2점식 벨트만 사용하던 현대기아 승합, 버스가 3점식을 달아줄겁니다.
수십만대의 승합차와 미니버스, 버스가 2점식 안전벨트를 적용하고있는 현실속에서
너무 급진적이고 깊이가 얕게 시행된 카시트 의무화 때문에
전세계 최초로 2점식 안전벨트용 카시트가 시장에 유통되기도 하고
통학버스 및 소풍버스 난항을 겪고있는 과도기적 시점에서
르노삼성을 응원하는 날이 올 줄은 몰랐습니다.
아주 좋은 차량이 하루빨리 들어왔으면 좋겠네요.
학부모님들 참고하셔요.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ooNtiT
위는 통학차량 안전기준에 대한 재정비를 요구하는 국민청원입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안전에는 너무 인색함
가성비는 좋을수 있으나 위험한 차량들..
르노 마스터 시리즈가 정말 좋은 대안입니다.
안전에는 너무 인색함
가성비는 좋을수 있으나 위험한 차량들..
르노 마스터 시리즈가 정말 좋은 대안입니다.
사용자입장에서는 과적되고 싸고 고장안나니까 수십년간 사주는거고
생산자 입장에서는 딱히 기술개발 안해도 팔리니까 주구장창 찍어내는거고요.
승합, 밴, 버스 시장도 비슷하다 봅니다.
경쟁이 그래서 필요해요.
제도도 발빠르게 안전을 챙겨야하고요.
인간적으로 아직도 애들 수송차로 이스타나 그레이스 프레지오가 있다는게 저는 진짜 눈을 의심했어요.
쏠라티가 처음 공개되었을때 업계의 반응이 꽤 뜨거웠지만
막상 가격이 공개되자 반응이 급격히 식어버렸죠.
15인승 통학차로 구매하기에는 가격이 너무나 비싸요.
최하급 깡통에 수동으로 해도 5천 중반을 넘고 오토만 넣어도 6천을 그냥 찍어버리니까요.
솔직히 고급옵션을 좀 빼더라도 3천 후반에서 4천정도로 가격을 맞췄어야 했다고 봅니다.
현대차도 가격책정 잘못하면 이모양인데
마스터는 가격 제대로 책정 안하면 그냥 망하는 지름길밖에는 안되요.
지금 이게 시장을 뒤흔들 수 있는 엄청난 기회인데...
요새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소풍을 줄줄이 취소하는 상황까지 갔거든요.
3점식벨트 하나만으로도 엄청난 경쟁력이에요 ㅎㅎ
지켜봐야겠죠 ㅎ
성공 해서 현대가 뜨끔 했으면 좋겠는데..쩝;;
20년전에도 현역 지금도 현역...
전고 2200에 지상고 낮게해서 15인승정도면 중박이상.
당연 가격은 착하게나와야하구요.
그차들만 보다보면 참 가관입니다...
3점식 벨트에 카시트 달려있는 어린이집 차량이라면 저는 그 집 보냅니다.
현기가 그냥 3점식 벨트 달아주면 다 해결되는건데
그거 몇푼 아낀다고 그걸 안달아놔서 지금 카시트의무화와 동시에 패닉이 온거죠.
어린이집 차량은 레이싱카 5점식 벨트처럼
따로 안전벨트 같은거 사제로 장착합니다.
저도 3점식 벨트 전좌석은 환영하는 입장입니다.
돈을 더 들이더라도 3점식이 기본이였음 하네요
3점식을 환영하는 이유는 카시트 때문이에요.
카시트를 차량의 의자와 체결하고 유격을 없애려면 3점식 벨트가 필요하다는 겁니다.
우리나라 이제 카시트 의무화인데요.
어린이 수송차들이 벨트가 2점식입니다.
그래서 지금 어린이집, 유치원들이 시중에 있는 어린이용 카시트를 차량에 못달고 지금 소풍, 현장학습을 취소하고 있는 공황상태입니다.
그리고 유럽과 북미, 오세아니아는 2점식 벨트가 아예 없어요.
무조건 3점식인거에요. 사람 살리려면요.
애가 있으니 남일 같지 않네요
어린이 버스에 자동식 텐셔너가 달린 2점식 벨트라니... 하아....
부모님들께서 어린이 안전에 대해 더 많이 관심 가져주셔야 합니다.
무상운송이냐 유상운송이냐 이 문제도 있고,
이게 지금 카시트 의무화라는 법 때문에 불거진 문제입니다.
카시트는 의무화가 됐는데 차량은 2점식벨트고, 카시트는 누가 준비해야하는가 문제도 있고, 아주 복잡한 상황이에요.
어린이시설도, 차량소유자도, 돈을 안들이려다보니 안전문제가 안드로메다로 간거죠.
이 문제를 지금 제대로 들여다보고 개선하지 않으면
아마 올 가을소풍시즌에는 어린이들이 기형적으로 현실에 맞춰 만들어진 2점식 체결용 천쪼가리 카시트 대용품에 앉아서 다녀야 할 판입니다.
3점식을 환영하는 이유는 카시트 때문이에요.
카시트를 차량의 의자와 체결하고 유격을 없애려면 3점식 벨트가 필요하다는 겁니다.
우리나라 이제 카시트 의무화인데요.
어린이 수송차들이 벨트가 2점식입니다.
그래서 지금 어린이집, 유치원들이 시중에 있는 어린이용 카시트를 차량에 못달고 지금 소풍, 현장학습을 취소하고 있는 공황상태입니다.
그리고 유럽과 북미, 오세아니아는 2점식 벨트가 아예 없어요.
무조건 3점식인거에요. 사람 살리려면요.
어린이 전용벨트가 뭐에요 도대체 누가 무상지원을 해줬습니까?
한번 보여주세요.
그거 무상지원 해주면 대한민국 어린이수송차량에 뭐하러 카시트 달까요?
말도 안되는 말씀입니다.
아마 사이즈가 솔라티 만한것으로 알고 있어요
마스터 화물벤이랑은 덩치가 좀 달라요~
하기사 쏠라티도 스타렉스 다니는 길은 다 다닐 수 있다고는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제 생각에는 르노에서 공격적인 가격책정 못 합니다.
부분적으로 남는 수요 먹어야지, 현대차 이길려고 했다가 손해 막심합니다.
르노가 가격측정을 만약 공격적으로 잘~ 한다면
현대에서는 다른 대안을 내놓지 않겠나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스타렉스 롱바디 나오면 쏠라티든 마스터든 맥 못 출 듯 합니다.
3점식 안전벨트도 중요하고, 있다면 더욱 좋겠지만
사실상 어린이집, 유치원 차량이 3점식 벨티의 덕을 볼만한 큰 사고 나는것을 본적이 없습니다.
대부분 동네 길 서행으로 다니는데요...
어째든 서로 열심히 경쟁해서 소비자들 에게 많은 득이 되었음 좋겠네요!!
아참!! 마스터가 과연 정비가 쉬울지 모르겠습니다. 아시면 댓글 좀 달아주세요
삼성차들 에어컨 필터 가는것도 힘들고, 정비사들이 정말 정비 하기 싫은 차 중 하나라고는 하던데요
좌석에 3점식 벨트가 있느냐 없느냐입니다.
팩트만 말씀드리자면
대한민국은 카시트가 의무화 됐고,
승합차,미니버스, 버스들 중 카시트를 장착하려면 3점식 벨트가 차에 붙어있어야 하는데
모두 2점식이라는 겁니다.
그래서 르노가 유일하게 카시트 장착이 가능하다는거고요.
현기가 버스에 2점식으로 원가절감 안했으면 이런일이 없었을거에요.
대한민국에서만 2점식 체결용 카시트 대용품이라는 천쪼가리를 달고있는 상황입니다.
대혼란이에요 지금 이분야가...
하지만 우리국내차들은 뭐만 옵션만하면 가격이 뛰니... 안전이 빵빵한 차량이 많아졌으면 하네요
최소한 카시트를 의무화하려면 3점식 벨트체결이 기본 전제가 되어야하는데
지금 상황은 전부 2점식이다보니 이상한 사이비제품이 뜨는 상황이고요.
애들 안전가지고 장난좀 안쳤으면 좋겠습니다.
부스터 하나만 추천 부탁드려도 될까요
카시트는 순성꺼 써왔습니다
부스터를 사용하기엔 34개월은 너무 어린거같네요.
ㅡㅡ ;;
할아버지 차인데
할아버지 직업상 현장에서 사람들을 자주 태웁니다
카시트가 한자리 차지하면 한사람이 못타니까
간편하게 부스터를 구매해 아이가 탈때만 부착하고
필요없을때엔 트렁크에 보관하려했는데
34개월은 아무래도 무리겠지요...?
미국 NHTSA의 카시트 표준규격 FMVSS-213을 만족하는 제품 중,
휴대용 부스터가 있는데요. IMMI GO 라는 제품입니다.
미국에서 직구만 가능하고요.
ISOFIX 테더를 사용해서 머리부분의 유격을 잡아주고,
자체적인 5점식 벨트로 아가를 구속하는 제품입니다.
이 외에 휴대용 제품은 RideSafer 라이드세이퍼라고 이 제품도 미국기준 충족하며 조끼를 입는 형식의 제품입니다. 2세대 전 모델이 국내 유통중이고요.
이 두제품 외에 휴대용이라고 판매되는 국내/중국제품은 모두 유럽/미국 기준 미달 제품입니다.
카시트가 한자리 차지하지 않도록 하면서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으려면 더더욱 안전도 기준치가 높아야하므로 위 2가지 제품 추천드렸어요.
고려해보세요~
정말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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