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4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1 bubblingg 19.04.18 15:35 답글 신고
    우리나라 봉고 포터도 이제 슬슬 안팔려야죠...선진국 반열인데
    안전에는 너무 인색함
    가성비는 좋을수 있으나 위험한 차량들..
    르노 마스터 시리즈가 정말 좋은 대안입니다.
    답글 3
  • 레벨 원수 검둥개 19.04.18 15:47 답글 신고
    이스타나는 이제 좀 고이 보내드렸으면 합니다...
    답글 1
  • 레벨 하사 1 bubblingg 19.04.18 15:35 답글 신고
    우리나라 봉고 포터도 이제 슬슬 안팔려야죠...선진국 반열인데
    안전에는 너무 인색함
    가성비는 좋을수 있으나 위험한 차량들..
    르노 마스터 시리즈가 정말 좋은 대안입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4.18 15:38 답글 신고
    돈만 따라가다보니 나온 괴물이죠.

    사용자입장에서는 과적되고 싸고 고장안나니까 수십년간 사주는거고
    생산자 입장에서는 딱히 기술개발 안해도 팔리니까 주구장창 찍어내는거고요.

    승합, 밴, 버스 시장도 비슷하다 봅니다.

    경쟁이 그래서 필요해요.
    제도도 발빠르게 안전을 챙겨야하고요.


    인간적으로 아직도 애들 수송차로 이스타나 그레이스 프레지오가 있다는게 저는 진짜 눈을 의심했어요.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19.04.18 15:40 답글 신고
    저 마스터 승합도 비싸게 나오면 말짱 꽝입니다.

    쏠라티가 처음 공개되었을때 업계의 반응이 꽤 뜨거웠지만

    막상 가격이 공개되자 반응이 급격히 식어버렸죠.

    15인승 통학차로 구매하기에는 가격이 너무나 비싸요.

    최하급 깡통에 수동으로 해도 5천 중반을 넘고 오토만 넣어도 6천을 그냥 찍어버리니까요.

    솔직히 고급옵션을 좀 빼더라도 3천 후반에서 4천정도로 가격을 맞췄어야 했다고 봅니다.

    현대차도 가격책정 잘못하면 이모양인데

    마스터는 가격 제대로 책정 안하면 그냥 망하는 지름길밖에는 안되요.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4.18 15:43 답글 신고
    바보가 아닌이상 쏠라티 선례를 따라가지 않을겁니다.
    지금 이게 시장을 뒤흔들 수 있는 엄청난 기회인데...
    요새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소풍을 줄줄이 취소하는 상황까지 갔거든요.
    3점식벨트 하나만으로도 엄청난 경쟁력이에요 ㅎㅎ


    지켜봐야겠죠 ㅎ
  • 레벨 원사 3 고추장오잉 19.04.18 20:07 신고
    @아이와차 그 어려운 삽질을 르노가 해낼거 같기도 하네요. 개인적인 생각에......
    성공 해서 현대가 뜨끔 했으면 좋겠는데..쩝;;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4.18 20:20 신고
    @아이와차 진짜 고추장오잉님 말씀처럼 뜨끔이라도 좀 했으면....
  • 레벨 원수 검둥개 19.04.18 15:47 답글 신고
    이스타나는 이제 좀 고이 보내드렸으면 합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4.18 15:50 답글 신고
    그쵸 그양반 너무 고생해서...

    20년전에도 현역 지금도 현역...
  • 레벨 대령 3 축에백당첨 19.04.18 15:58 답글 신고
    지하주차장 들어가야합니다.

    전고 2200에 지상고 낮게해서 15인승정도면 중박이상.

    당연 가격은 착하게나와야하구요.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4.18 16:07 답글 신고
    전고가 2300mm 넘어가서 지하주차장은 좀 힘들거에요
  • 레벨 중령 2 유세하 19.04.18 16:14 답글 신고
    15인승 마스터는 전장 6미터 넘습니다. 쏠라티랑 크기 비슷해요.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4.18 16:21 답글 신고
    이제 봉고 스타렉스는 어린이 수송차량에서 좀 놓아줘야할 것 같아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4.18 16:22 답글 신고
    오히려 어린이 수송차들이 더 위험해보여요 저는.

    그차들만 보다보면 참 가관입니다...
  • 레벨 중위 2 lambda 19.04.18 16:43 답글 신고
    마스터가 가격 경쟁력을 갖고 출시하면 좋겠네요.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4.18 16:47 답글 신고
    어느분 댓글보니 4300 예상이라고 합니다.

    3점식 벨트에 카시트 달려있는 어린이집 차량이라면 저는 그 집 보냅니다.
  • 레벨 소장 Barcelona 19.04.18 16:48 답글 신고
    다좋은데 가격이 관건이죠...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4.18 17:35 답글 신고
    네 가격과 차고가 관건입니다.

    현기가 그냥 3점식 벨트 달아주면 다 해결되는건데

    그거 몇푼 아낀다고 그걸 안달아놔서 지금 카시트의무화와 동시에 패닉이 온거죠.
  • 레벨 중위 1 수입산한우 19.04.18 17:31 답글 신고
    저 3점식은 아이들 착용 못합니다.
    어린이집 차량은 레이싱카 5점식 벨트처럼
    따로 안전벨트 같은거 사제로 장착합니다.
    저도 3점식 벨트 전좌석은 환영하는 입장입니다.
    돈을 더 들이더라도 3점식이 기본이였음 하네요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4.18 17:32 답글 신고
    애들보고 그 벨트를 차라는게 아니고요. 하아...

    3점식을 환영하는 이유는 카시트 때문이에요.

    카시트를 차량의 의자와 체결하고 유격을 없애려면 3점식 벨트가 필요하다는 겁니다.

    우리나라 이제 카시트 의무화인데요.

    어린이 수송차들이 벨트가 2점식입니다.

    그래서 지금 어린이집, 유치원들이 시중에 있는 어린이용 카시트를 차량에 못달고 지금 소풍, 현장학습을 취소하고 있는 공황상태입니다.


    그리고 유럽과 북미, 오세아니아는 2점식 벨트가 아예 없어요.

    무조건 3점식인거에요. 사람 살리려면요.
  • 레벨 소장 짝퉁VQ 19.04.18 19:42 답글 신고
    추천 ㅋ 정보감사해요
    애가 있으니 남일 같지 않네요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4.18 19:48 답글 신고
    이 문제가 "당사자"가 어린이이다보니 수십년간 바뀌지를 않았던거에요.

    어린이 버스에 자동식 텐셔너가 달린 2점식 벨트라니... 하아....

    부모님들께서 어린이 안전에 대해 더 많이 관심 가져주셔야 합니다.
  • 레벨 병장 현암정꼴초 19.04.18 20:20 답글 신고
    문제는.. 학원/유치원/어린이집 차들이 대부분 지입차량이라는거.. 기사님들이 개인돈으로 비싼차를 안사려는게문제 아닐까요?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4.18 20:23 답글 신고
    맞습니다. 그 문제도 있어요.

    무상운송이냐 유상운송이냐 이 문제도 있고,

    이게 지금 카시트 의무화라는 법 때문에 불거진 문제입니다.

    카시트는 의무화가 됐는데 차량은 2점식벨트고, 카시트는 누가 준비해야하는가 문제도 있고, 아주 복잡한 상황이에요.

    어린이시설도, 차량소유자도, 돈을 안들이려다보니 안전문제가 안드로메다로 간거죠.

    이 문제를 지금 제대로 들여다보고 개선하지 않으면

    아마 올 가을소풍시즌에는 어린이들이 기형적으로 현실에 맞춰 만들어진 2점식 체결용 천쪼가리 카시트 대용품에 앉아서 다녀야 할 판입니다.
  • 레벨 병장 하늘달별비 19.04.18 20:52 답글 신고
    르노삼성차 고장이라도 받아서 수리할라치면 국산차의 수리비 차액으로만 저기 전좌석에 어린이전용벨트 다 달수있을껍니다. 실제로 어린이전용벨트 달라고 무상지원해줬고 앞으로도 그러고 있어요. 어린이에게 3점벨트는 가슴쪽 벨트가 어린이 목부분을 지나가기에 더 위험합니다. 전용제품을 쓰는게 훨씬 좋습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4.18 21:29 답글 신고
    애들보고 그 벨트를 차라는게 아니고요. 하아...

    3점식을 환영하는 이유는 카시트 때문이에요.

    카시트를 차량의 의자와 체결하고 유격을 없애려면 3점식 벨트가 필요하다는 겁니다.

    우리나라 이제 카시트 의무화인데요.

    어린이 수송차들이 벨트가 2점식입니다.

    그래서 지금 어린이집, 유치원들이 시중에 있는 어린이용 카시트를 차량에 못달고 지금 소풍, 현장학습을 취소하고 있는 공황상태입니다.


    그리고 유럽과 북미, 오세아니아는 2점식 벨트가 아예 없어요.

    무조건 3점식인거에요. 사람 살리려면요.

    어린이 전용벨트가 뭐에요 도대체 누가 무상지원을 해줬습니까?

    한번 보여주세요.

    그거 무상지원 해주면 대한민국 어린이수송차량에 뭐하러 카시트 달까요?

    말도 안되는 말씀입니다.
  • 레벨 원사 3 비각 19.04.18 22:29 답글 신고
    쏠라티와 스타렉스 중간급이라??
    아마 사이즈가 솔라티 만한것으로 알고 있어요
    마스터 화물벤이랑은 덩치가 좀 달라요~
    하기사 쏠라티도 스타렉스 다니는 길은 다 다닐 수 있다고는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제 생각에는 르노에서 공격적인 가격책정 못 합니다.
    부분적으로 남는 수요 먹어야지, 현대차 이길려고 했다가 손해 막심합니다.
    르노가 가격측정을 만약 공격적으로 잘~ 한다면
    현대에서는 다른 대안을 내놓지 않겠나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스타렉스 롱바디 나오면 쏠라티든 마스터든 맥 못 출 듯 합니다.
    3점식 안전벨트도 중요하고, 있다면 더욱 좋겠지만
    사실상 어린이집, 유치원 차량이 3점식 벨티의 덕을 볼만한 큰 사고 나는것을 본적이 없습니다.
    대부분 동네 길 서행으로 다니는데요...
    어째든 서로 열심히 경쟁해서 소비자들 에게 많은 득이 되었음 좋겠네요!!

    아참!! 마스터가 과연 정비가 쉬울지 모르겠습니다. 아시면 댓글 좀 달아주세요
    삼성차들 에어컨 필터 가는것도 힘들고, 정비사들이 정말 정비 하기 싫은 차 중 하나라고는 하던데요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4.18 22:57 답글 신고
    저의 포커스는 차가 뭐고 브랜드가 뭐가 아니라
    좌석에 3점식 벨트가 있느냐 없느냐입니다.

    팩트만 말씀드리자면
    대한민국은 카시트가 의무화 됐고,
    승합차,미니버스, 버스들 중 카시트를 장착하려면 3점식 벨트가 차에 붙어있어야 하는데
    모두 2점식이라는 겁니다.
    그래서 르노가 유일하게 카시트 장착이 가능하다는거고요.
    현기가 버스에 2점식으로 원가절감 안했으면 이런일이 없었을거에요.
  • 레벨 소위 1 행당산 19.04.18 22:35 답글 신고
    화물용 벤 트림만 놓고 봤을때 쏠라티가 마스터 가격 두배더라구요. 쏠라티 가격 따라가는 짓만 안하고 스타렉스나 카운티 가격과 비교해서 합리적인 가격대를 가져간다면 마스터도 승산이 있으리라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다 낡은 이스타나, 그레이스 15인승 차량들도 문제지만 전세 넘버 달고 다니는 카운티나 레스타도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통학버스로는 규제를 해야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4.18 22:59 답글 신고
    국제규격의 카시트들이 2점식 체결이 불가능하다보니
    대한민국에서만 2점식 체결용 카시트 대용품이라는 천쪼가리를 달고있는 상황입니다.
    대혼란이에요 지금 이분야가...
  • 레벨 중장 다온마루 19.04.19 00:06 답글 신고
    동의했습니다... 어린 아이들의 안전이 먼저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국내차들은 뭐만 옵션만하면 가격이 뛰니... 안전이 빵빵한 차량이 많아졌으면 하네요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4.19 00:18 답글 신고
    청원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최소한 카시트를 의무화하려면 3점식 벨트체결이 기본 전제가 되어야하는데
    지금 상황은 전부 2점식이다보니 이상한 사이비제품이 뜨는 상황이고요.
    애들 안전가지고 장난좀 안쳤으면 좋겠습니다.
  • 레벨 소령 1 내차는2학년 19.04.19 06:18 답글 신고
    컬리넌으로 반마다 하나씩 쓰는걸로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4.19 12:53 답글 신고
    ㅋㅋ
  • 레벨 대위 1 어얼쑤 19.04.19 15:58 답글 신고
    청원하고왔습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4.19 15:58 답글 신고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레벨 중령 3 지게발 19.04.19 19:50 답글 신고
    항상 좋은내용 잘 보고 있습니다.

    부스터 하나만 추천 부탁드려도 될까요

    카시트는 순성꺼 써왔습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4.19 20:47 답글 신고
    부스터를 추천드리려면 차량 모델, 연식, 아이 개월수, 자녀분 인원수 정도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 레벨 중령 3 지게발 19.04.19 21:57 신고
    @아이와차 아이는 34개월 한명이고 뷰티풀코란도 19년식 인데 대강알아보니
    부스터를 사용하기엔 34개월은 너무 어린거같네요.
    ㅡㅡ ;;

    할아버지 차인데
    할아버지 직업상 현장에서 사람들을 자주 태웁니다
    카시트가 한자리 차지하면 한사람이 못타니까
    간편하게 부스터를 구매해 아이가 탈때만 부착하고
    필요없을때엔 트렁크에 보관하려했는데

    34개월은 아무래도 무리겠지요...?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4.19 22:03 신고
    @지게발 네... 34개월 어린이면 말이 5살이지 완전 꼬꼬마라 아직 차량의 3점벨트 사용하는 제품은 무리가 있을거에요. 안전을 위해 앞으로 1~2년만 더 태우세요.
  • 레벨 중령 3 지게발 19.04.19 22:26 신고
    @아이와차 네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4.19 22:56 신고
    @지게발 근데 이 상황에서 상황을 만족시키는 제품이 있긴 있습니다.
    미국 NHTSA의 카시트 표준규격 FMVSS-213을 만족하는 제품 중,
    휴대용 부스터가 있는데요. IMMI GO 라는 제품입니다.
    미국에서 직구만 가능하고요.
    ISOFIX 테더를 사용해서 머리부분의 유격을 잡아주고,
    자체적인 5점식 벨트로 아가를 구속하는 제품입니다.
    이 외에 휴대용 제품은 RideSafer 라이드세이퍼라고 이 제품도 미국기준 충족하며 조끼를 입는 형식의 제품입니다. 2세대 전 모델이 국내 유통중이고요.
    이 두제품 외에 휴대용이라고 판매되는 국내/중국제품은 모두 유럽/미국 기준 미달 제품입니다.

    카시트가 한자리 차지하지 않도록 하면서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으려면 더더욱 안전도 기준치가 높아야하므로 위 2가지 제품 추천드렸어요.
    고려해보세요~
  • 레벨 중령 3 지게발 19.04.20 00:25 신고
    @아이와차 이런 제품도 있었군요 라이드세이퍼로 구매해서 할아버지 차에 항상 보관해두시라 해야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