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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이등병 달려라ㅋㅋ 19.04.19 23:12 답글 신고
    24볼트가 될수가 없습니다
    그 카센터도 잘못된건 아닙니다 당연히 발전기 전기가 이상하게나오니 발전기를 교환하자햇던것이고 교환 후 증상개선이 안되엇으니 배선 문제를 고지한거같네요
    만약에 발전기를 안고치고 전기트러블을 먼저 찾는 정비사가 몇이나 될까요?
    만약 발전기를 먼저안고치고 제대로 진단을 한다햇을때 배선문제이고 수리비 30만원입니다 하면 그대로 내셧을까요?
    정확한진단 시간보다 교환하는게 빠르고 비용이적다면 교환해보는것도 기술입니다^^
    브레이크 등이안들어옵니다 햇을때 전구를 먼저 바꿔보지 배선을 먼저 다 헤집어서 찾아보지 않자나요ㅎ
    답글 9
  • 레벨 원사 3 한떨기돼지 19.04.19 22:54 답글 신고
    실력없는 엔지니어가 일감 물을려고 빈대붙음 = 세상사 100번 이해함

    엔지니어 여편내가 차종부심 부리며 아무런 관계없는 이야기로 성질 긁음 = 개돼지종특 이건 뚜까패도 모자란것..예의없는 개종자...

    모 요쯤 안되겠습니까...ㅠㅠ 옴붙었다 생각허시고 옮길수밖에요
    답글 1
  • 레벨 중장 레이나즈 19.04.19 23:15 답글 신고
    정비소도 여러군데 잘 비교하고 잘선택해서 가야해요

    오x오xx스 디스크교체하려고 새거들고갔더니 한개당 8만원 32만원달라고 하더라구요
    아니 교체만 하는데 32만원 ㅎㄷㄷㄷ

    물론 디스크는 제가 인터넷으로 구매한 신품으로 4개 다 들고간거였죠

    다른정비소 갔더니 공임비 3만원받고 4개 다 교체해 줍디다

    정비소도 개세끼들 진짜 많아요
    답글 2
  • 레벨 원사 3 한떨기돼지 19.04.19 22:54 답글 신고
    실력없는 엔지니어가 일감 물을려고 빈대붙음 = 세상사 100번 이해함

    엔지니어 여편내가 차종부심 부리며 아무런 관계없는 이야기로 성질 긁음 = 개돼지종특 이건 뚜까패도 모자란것..예의없는 개종자...

    모 요쯤 안되겠습니까...ㅠㅠ 옴붙었다 생각허시고 옮길수밖에요
  • 레벨 이등병 wodus2430 19.04.19 23:16 답글 신고
    하하 ㅜㅜ그렇게생각할려고 노력중이네요 이런일이 처음이라 당황스럽네요
  • 레벨 이등병 달려라ㅋㅋ 19.04.19 23:12 답글 신고
    24볼트가 될수가 없습니다
    그 카센터도 잘못된건 아닙니다 당연히 발전기 전기가 이상하게나오니 발전기를 교환하자햇던것이고 교환 후 증상개선이 안되엇으니 배선 문제를 고지한거같네요
    만약에 발전기를 안고치고 전기트러블을 먼저 찾는 정비사가 몇이나 될까요?
    만약 발전기를 먼저안고치고 제대로 진단을 한다햇을때 배선문제이고 수리비 30만원입니다 하면 그대로 내셧을까요?
    정확한진단 시간보다 교환하는게 빠르고 비용이적다면 교환해보는것도 기술입니다^^
    브레이크 등이안들어옵니다 햇을때 전구를 먼저 바꿔보지 배선을 먼저 다 헤집어서 찾아보지 않자나요ㅎ
  • 레벨 이등병 wodus2430 19.04.19 23:14 답글 신고
    그건그러네요 혹시나 교체한 제네레다가 문제인건아니겠죠??
  • 레벨 이등병 달려라ㅋㅋ 19.04.19 23:17 신고
    @wodus2430
    교체한 발전기가 문제는 아닌거같네요
    일단 배선쪽 확인해야지요 어디선가 배선에 저항이 많이걸리니 볼트수가 높게 나오겟지요
    저도 정비사지만은 바로 배선확인을 하진않아요
    쉽게 간다고 생각하면 발전기 배선 둘다 교환하면됩니다 근데 그렇게하면 고객한테 부담이 되잖아요^^
  • 레벨 중위 1 아뜨뜨 19.04.20 11:15 답글 신고
    그럼 하나 묻겠습니다. 그렇다면 애초에 정비사가 진단? 을 잘못내려 12만원을 주고 제네레터를 교체한건요?? 그건 비용 안내도 되는거죠?

    한번에 문제점을 찾아내는게 기술 아닙니까? 이거해서 얼마나오고 또 아니면 다른거해서 얼마 또 아니면 얼마 이 비용들을 고객들이 전부 부담해야ㅇ되는겁니까??
  • 레벨 상사 3 namida3000 19.04.20 12:16 답글 신고
    논점을 잘못 짚으신 듯.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수리하는것도 맞긴 하지만 지금은 오진으로 인한 과잉청구건인데 뭔소리하시는지..

    애초부터 잘 모르겠으면, 일단 증상이 이러해서 이게 제일 의심되는데 이거부터 수리하고 다시 점검해봐야합니다. 추가정비비용이 나올 수 있어요 라고 고지하고 해야하는게 정비입니다.

    브레이크전구 교체하는거랑 같은 맥락으로 보지마세요
  • 레벨 원사 3 스네처 19.04.20 12:20 답글 신고
    아니.. 발전기에서 전류가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을 해야 하는게 먼저 아닌가? 교체하려면?
  • 레벨 상병 오룐이당 19.04.20 13:40 답글 신고
    발전기에서 밧데리로가는 배선이 단선
    또는 메인휴즈 단선시 발전기 단작쪽에서는
    15v 이상 표출합니다 .즉 . 발전기로 가는 배선 단선이나 메인휴즈 쪽 정검이 우선시죠. 물론 밧데리에서도 24v가 표출됐다면 . 발전기 이상이 맞습니다
  • 레벨 하사 1 니로ev차박 19.04.20 14:43 답글 신고
    발전기가 고장인지 판단하는것은 아주 간단한 일입니다. 발전기 전압만 찍어봤어도, 교환 필요 없었습니다
  • 레벨 대위 3 Elegrue 19.04.21 07:53 답글 신고
    되도않는 개그하고 계시네.
    그런식으로 고치면 차 한대 새차 될때까지 부품 하나하나 다 교채하겠네요? ㅋㅋ
    브레이크전구는 비싸봐야 5천원인데 브레이크전구 먼저 말없이 갈아보는것과는 차원이 다른문제죠.

    엔지니어가 노하우나 경력도 없고
    전반적으로 기술이 없는겁니다.
  • 레벨 대위 1 Thats 19.04.19 23:13 답글 신고
    증상을 써보시는게 도움이 될거같은데요.
    근데 어케 24볼트가 나오죠? 진짜많이나와야 15나16볼트 나와야하는거 아닌가요.. 내가 잘못알고있나..
  • 레벨 이등병 달려라ㅋㅋ 19.04.19 23:14 답글 신고
    화물차가 24볼트 나옵니다
  • 레벨 이등병 wodus2430 19.04.19 23:18 신고
    @달려라ㅋㅋ 아정말요?? 제가 찍어보라니까 시간끌다가 결국 볼트게이지 찍어보니 24볼트더라구여 불량을 바꿔놓고 일부러 그러는거같은데...
  • 레벨 이등병 wodus2430 19.04.19 23:15 답글 신고
    그러니까요 제가 그부분을 얘기하니 당황하면서 말을 바꾸면서 화내더라고여 도리어
  • 레벨 이등병 달려라ㅋㅋ 19.04.19 23:20 신고
    @wodus2430 /> 화를 낸건 잘못된거지요
    고객님 발전기를 교환햇는데도 증상이 동일하네요 하지만 키로수가 어느정도 잇으시니 조만간 발전기도 문제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방정비차원에서 발전기는 교환하시고 배선문제인거같으니 놓고가시면 성심껏 제가 문제를 찾아서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라고 햇으면 좋앗을것을...
  • 레벨 이등병 wodus2430 19.04.19 23:24 신고
    @wodus2430 배터리 볼트는 12.5정도나오는데
    발전기 자체 볼트가 24인건뭐죠 ..이해가잘안되네요
  • 레벨 이등병 달려라ㅋㅋ 19.04.19 23:27 신고
    @wodus2430

    자동차는 시동걸기전에는 배터리가 대빵이지만은 시동건 후에는 발전기가 대빵입니다
  • 레벨 대위 3 Elegrue 19.04.21 07:54 답글 신고
    화물차는 24v 맞을건데요?
    12v짜리 베터리를 직렬로 2개를 연결하면 24v가 맞습니다.
  • 레벨 대위 3 파워이글 19.04.19 23:14 답글 신고
    쓰레기마인드 정비소는 망하게해야 합니다.
    정비사 여편네는 정비에 대해 뭘알고
    끼어들어 분란을 키우는지
    쓰레기 마인드부인이네요.
    욕보셨네요.
  • 레벨 이등병 wodus2430 19.04.19 23:15 답글 신고
    그러니까요..고맙습니다ㅠㅠ
  • 레벨 이등병 달려라ㅋㅋ 19.04.19 23:14 답글 신고
    자 아는 카센타분도 참 못나셧네요
    정작 발전기 교환 후 증상개선이 안되는것을보고서야 점검이 잘못됐다하는데
    과연 먼저 그분이 점검햇다고해서 달라질까요?
  • 레벨 이등병 wodus2430 19.04.19 23:20 답글 신고
    그건 그런데 먼저 고지한것고없고 무턱대고 교환하고 갑자기 차대놓고 가시라하고 비용도 얼마나올지모른다고하니 넘 당황스럽더라고요
  • 레벨 중장 레이나즈 19.04.19 23:15 답글 신고
    정비소도 여러군데 잘 비교하고 잘선택해서 가야해요

    오x오xx스 디스크교체하려고 새거들고갔더니 한개당 8만원 32만원달라고 하더라구요
    아니 교체만 하는데 32만원 ㅎㄷㄷㄷ

    물론 디스크는 제가 인터넷으로 구매한 신품으로 4개 다 들고간거였죠

    다른정비소 갔더니 공임비 3만원받고 4개 다 교체해 줍디다

    정비소도 개세끼들 진짜 많아요
  • 레벨 이등병 wodus2430 19.04.19 23:21 답글 신고
    그러니까요 진짜 세상 무섭네요.. 돈버는거고 이해하는데 소비자를 농락하는것처럼하니 너무 화가나네요
  • 레벨 하사 1 jesus9854 19.04.20 23:23 답글 신고
    저는 그냥 자가정비 합니다 ㅎ
    바가지쓸일 없죠
  • 레벨 이등병 달려라ㅋㅋ 19.04.19 23:24 답글 신고
    자 24볼트가 나오는 원리를 생각해보세요
    배터리는 극판안에 2볼트짜리 6개의 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하지만 시동을 걸면 발전가가 주 전원이 되겟지요 초등학생때 배운 v=i×r 을 생각해보세요 원래 13에서 14볼트가 나오는게맞는데요 높게 나온다는말은 발전기 레귤레이터가 문제던지 아니면 저항이 높게.걸리니 높게.나오겟지요
  • 레벨 중장 라이더tm 19.04.20 00:14 답글 신고
    레귤레이터문제일듯요
  • 레벨 이등병 달려라ㅋㅋ 19.04.19 23:26 답글 신고
    저항이 높게걸린다는말은 발전기에서 배터리로 가는 굵은배선이 반이 잘려져잇다면 저항이 높게 걸리겟지요
  • 레벨 상병 991turbo 19.04.21 09:36 답글 신고
    배선의 반이 잘려져있다고 저항이 2배걸리지 않습니다

    배선에 무리가 가거나 발열이 발생하지만 볼트가 2배로 오르진 않죠 아주 약간 상승할수는 있습니다
  • 레벨 중사 1 대물벵에 19.04.19 23:28 답글 신고
    전기쪽은 기술진도 애매한 경우가 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저런 설명으로 이부품이 의심가는데 아닐수도 있으니 수리동의를 하느냐 아니면 다른곳을 가보시겠냐 정도는 차주와 기술자간의 소통이 중요합니다
    기술자가 수리후에 증상개선이 안되면 협의에 따라서 부품값이나 공임을 빼주기도 하나 이건 개개인의 문제고
    렉카는 보험렉카 이용하면 서울에서 부산가는 거리정도가 아니고선 이동될겁니다
    저도 정비사지만 솔직히 실력 형편없는 작업자들이 절반은 넘지 싶습니다
  • 레벨 원사 1 파인슈메이커 19.04.20 00:27 답글 신고
    요새는 카닥도괜찮던데요..
  • 레벨 대령 3 사당골 19.04.20 08:32 답글 신고
    인성이 개같은 사람을 만나셨군요.
  • 레벨 중위 3 바이블3 19.04.20 08:52 답글 신고
    제네레이터가 아니고 알터네이터 라고 합니다.시동 끄고 밧데리 전압은12~ 12.5 정도 나오면 정상이구요.시동 하고서 전압은 13에서 14.5 사이면 알터네이터는 정상입니다.시동후 그 이하나 이상이면 알터네이터 고장 입니다.24볼트라면 휴즈나 배선 쪽에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교환 이유가 이미 과전압으로 고장난 상태인지 저 전압으로 아예 밧데리 전압이 없어 시동 안된건지 알수 없네요.
  • 레벨 하사 1 니로ev차박 19.04.20 14:46 답글 신고
    이 댓글이 맞습니다. 교체전 전압만 찍어보더라도 발전기는 교체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 레벨 원사 3 멋있지요 19.04.20 10:04 답글 신고
    저도 작년에 알터네이터 고장나서 업체 수리 맞기고 기다리는중 절 부르더군요. 인터쿨러 누유(터짐)보인다고
    교체해야된다 더군요. 딱 일주일전부터 악셀만 밟으면 휘파람 소리났던게 기억나서 교체
    알터, 인터쿨러 교환후 전압 정상, 악셀시 휘파람 소리 사라짐이였습니다.
    수리비가 좀 나왔지만 예상치 못한곳에서 누유가 발생했는데 어쩌면 발견하지 못하고 알터만 수리했다면 추후 수리비가 더많이 나왔을테니까요. 차종은 싼타페 CM
  • 레벨 원사 3 fran 19.04.20 11:03 답글 신고
    하나씩 바꿔보면서 수리하는것 아닐까요?
    병원가봐요. 첨부터 암의심하고 진단합니까? 우선 증상을 완화시키는 치료부터 해가면서 원인을 찾는거지...
  • 레벨 대위 3 Elegrue 19.04.21 07:57 답글 신고
    뭔 헛소리? ㅋㅋ
    그럼 환자가 아프거나 이상이 있으면
    mri ct 내시경으로 처음부터 한번에 암진단을 하지 암진단을 환자 진빠지게 이것저것 다 해봅니까?
    그런 의사가 있다면 저 사기꾼 실력없는 엔지니어와 같은맥락의 돌팔이 의사겠군요.
    초기 진료후 의사 판단에 바로 뭘로 검사를 해봐야할지 각이 나와야 의사지 돌팔이만 만나셨나.
  • 레벨 대위 3 건들지좀마 19.04.20 11:19 답글 신고
    그럴수는 있는데 너무 몰아가면 상대방도 궁지에 몰리는 법이에요.

    차량 수리중 전기문제가 어려워요.

    이거다 딱 진단이 안될수도 있어요.

    경험과 증상으로 이거다 교환.

    허나 아닐수도 있고 다른곳과 동시다발 문제 일수도 있고...

    서로 이게 맞다 니가 틀렸다. 그러니 이부분 보상해달라?

    상대방도 대응 잘못 했지만 너무 보상심리가 강한것도 문제가 될수 있어요.

    그리고 진단 잘못하고 진단비6만원 ㅋㅋㅋㅋ
  • 레벨 중사 1호봉 냥냐응 19.04.20 11:31 답글 신고
    진단비라고해서...의심이 가는 고장부분이 있으면 그걸 바로 교체가 아니라 자기가 가지고 있는 부품으로 테스트를 해서 아 이 부분이 고장이 아니였구나 그렇다면 저 부분이 고장이겠구나 하고 또 테스트 그렇게 해서 뭐가 고장인지 확실히 해 놓고 고객에게 설명하고, 예상치 못한 문제점이 발견될 수도 있다라고 고지도 하고 그렇게 해서 고객이 오케이 하면 수리들어가고...저는 그렇게 수리를 받았는데...
  • 레벨 일병 신비군 19.04.20 11:53 답글 신고
    카센타 .. 잘 모르니 당하는 구조가 빈번한데요. 저도 최근에 저희 집 앞에 단골 .. 여기만 갔었거든요.
    거기서 뭔가 견적이 총 60여만이 나왔었습니다. 차는 QM5 12년식 .. (뭐가 고장난건지 기억이 잘 안나요;;)

    근데 뒷 범펀가 .. 그걸 뜯어서 뭔가를 교체 해야 하는데 .. 견적 다 주고 ok 해 드린 후에
    전화 와서는 아 .. QM5는 뜯어 내는데 시간이 훨씬 더 걸려서 5만원 더 추가 해야 한다고 .. (진짜 이러더군요..)

    어처구니가 없어서 됐다고 그럼 하지 마시라고 .. (안그래도 너무 비싸 보여서 .. 비교도 못 해 봤구요 .. )
    근데 이미 뜯어 놓는 중이었다고 여태 뜯은것 시간 비용 5만원은 받아야 한다고 .. =_= 헐 ..

    그쪽도 괜히 전화 해서 한 소리 듣고 .. 저도 기분 나빠지고 .. 결국 애초 60여만원에 수리는 해 줬는데요.
    후방 워셔액 부탁 까지 해 놧는데 그것도 안 해주고 .. 여튼 기분 나빠가지고 그 후론 안가게 됩니다.

    참 .. 여러가지 일 겪어요 카센터만 가면 ..
  • 레벨 일병 브레이드박 19.04.20 12:04 답글 신고
    ac dc 잘못젠거아닌가요
  • 레벨 원사 1 인생이장난이더냐 19.04.20 20:03 답글 신고
    ac로 쟀으면 더 작게 나왔을것
  • 레벨 상병 서기7200 19.04.20 12:07 답글 신고
    다마스 라보 고질병입니다. 엔진룸쪽 배선중 하나가 단락되면서 과다전류 흐르고 전류가 새면서 충전이 잘 안되는겁니다.

    일반적인 카센터에서는 잘 모를거구요 가스차 전문이거나 다마스 라보 전문으로 하는곳. 아님 쉐보레 서비스센터나 카센터 가시는게 제일 좋을거에요.

    라보의 경우에는 뒤에 적재함 아래 ECU쪽을 건드려서 고치던데 제가 정비사는 아니라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같은 뼈대에 같은 엔진이니까 다마스도 위치는 비슷할거라 생각됩니다.
  • 레벨 상사 3 namida3000 19.04.20 12:13 답글 신고
    쉐보레에서 4년정도 정비사로 일한적 있는데, 다마스 혹은 라보 메인배선측 +배선이 잘 소손됩니다. 그래서 다마스,라보 발전기 이상 진단되면 항상 2열 중앙에 있는 따꿍 따면 보이는 메인배선부터 점검했는데, 그걸 몰랐나보네요

    발전기 망가지는 경우도 많지만 메인배선 소손되는경우가 더 많아서리...
  • 레벨 대위 3 Elegrue 19.04.21 07:58 답글 신고
    따꿍 ㅋㅋ
  • 레벨 상사 1 찐한와사비 19.04.20 12:17 답글 신고
    보배에서 배운것.. 항상 양쪽 말 들어봐야 함~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병 991turbo 19.04.22 14:51 답글 신고
    님 말씀하신대로 할 실력이면 정비소 안가죠 자가정비 하겠죠

    실력이 되더라도 전압체크 테스터기나 장비구매하겠어요? 하더라도 한번사용하고 쓸일이 없는데요

    그리고 1/4w 100k옴 10개 묶을바에 그냥 5w 10k옴 시멘트저항 하나 사서 테스트하는게 편하죠

    일반사람이 10개 묶어 병렬로 한는것도 귀찮구요

    그리고 여기서 문제는 정비사도 문제지만

    일반적인상식에서 저렇게 전문적인 지식으로 일일히 점검해서 원인을 밝혔다??

    그것에 대한 진단비를 소비자는 무시 합니다. 당연히 해야 하는것 아냐?? 이렇게 생각하죠

    정비사도 일단 제네레다 바꿔보고 아니면 다른것도 바꿔보지~그리고 모두 비용청구하는게 일반적인거죠

    대부분사람은 그냥 넘어가니까요~

    소비자도 일일히 점거하여 문제점을 정확히 짚어낸다면 부품+공임 이외에 진단비용도 지불해야합니다.


    20만원나올꺼 5만원에 해결해주고 5만원 진단비 요구하면 그걸 왜줘야 하죠? 이렇게 나오죠~


    정비사나 소비자도 서로 인식이 바뀌어야 합니다.

    정비사도 정비사로써 노력하고 공부하고 정확한 원인을 테스트하고 거기에대한 정당한 비용을 청구하구요

    소비자도 거기에대한 비용을 고려해야하는데 왠지 생돈 나간다는 불만이 있는거죠
  • 레벨 이등병 어깨탈골로가버렸 19.04.20 14:10 답글 신고
    전직 정비사입니다. 댓글달라고 로그인하네..
    제네레다 보다는 알터네이터 라고 하시는게 맞을듯..
    글만 읽으면 퓨즈먼저 끊어진곳 확인하고 (+)배선 전부 확인해야할거같네요. 분명 어디 끊어져있을거에요.
    글고 보통의 카센터는 전기계통의 경우 상당히 애먹는 부분이 많고, 가장 의심되는게 알터네이터입니다. 그래서 교체를 해보자고 한 것 같네요. 알터의 문제인지, 배선의 문제인지는 알터 교체 전에 확인이 가능한 부분이긴 합니다. 물론, 교체 후 해결이 안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터네이터도 꽤 오래 쓰는 부속이지만 소모품이기도 합니다.. 예방정비 했다고 생각하시면 좀 더 마음이 편하시지 않을까 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납득하기 힘들겠지만요ㅠ
  • 레벨 대위 3 Elegrue 19.04.21 08:00 답글 신고
    되도않는 소리를 아주 그럴듯하게 하시네요.
    그냥 로그아웃 하시길.
    예방정비 같은소리 하고 계시네.
  • 레벨 소위 2 mongsile 19.04.20 14:20 답글 신고
    카센타 확실한곳만가야합니다
    어렵지만 그걸찾는게 능력임
  • 레벨 중령 1호봉 서울삼익아파트 19.04.20 14:59 답글 신고
    개사기꾼 천지가 자동차로 밥벌이 하는곳
  • 레벨 대위 1 슨존슨 19.04.20 19:00 답글 신고
    카센타 정비사는 그냥 정비사로 부르면 됩니다. 앤지니어는 정비사에게는 과한 칭호죠. 자동차설계,제작하는 공학자들이 엔지니어입니다.
  • 레벨 원사 1 인생이장난이더냐 19.04.20 20:05 답글 신고
    알터 교체 전 선 분리 후 시동해서 다시 전압 체크 했다면...
  • 레벨 소위 3 transaxl 19.04.20 22:44 답글 신고
    선무당이 사람잡는 댓글들 참 많네요
  • 레벨 대령 2 아반가르도 19.04.20 23:05 답글 신고
    1. 제가 극서민층이라,

    자동차 고장 수리시, 비용에 참 민감합니다.

    우선,
    고장난 곳과 수리비용을 물어보고,

    잠깐 딜레이 시키고,

    인터넷이 수리비 검색해서 비슷하면
    수리를 진행합니다.


    2. 수리를 했는데 개선되지 않았다면,
    이중 지출한 거 같은 느낌으로, 썩 좋지 않습니다만....

    또 다른 곳을 고쳐야겠죠 ㅜㅜ

    여기서, 정비공에게 따지고 들 수도 있겠는데
    전문가가 그리하다고 하는데, 믿고 해야겠지요..

    이런 불상사가 나지 않기 위해,
    더 비싼 곳에 간다든지, 신뢰가 높은 곳을 간다든지, 기술 좋은 곳을 찾아 간다든지

    이건 소비자의 역할이라 봅니다.


    3. 상기 장비소 마인드는 개떡같네...
  • 레벨 하사 2 스타02 19.04.20 23:48 답글 신고
    저도 정비일을 해봤던 사람이지만 다마스 같은 예전모델은 전자시스템으로 문제가 진단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새나오는 승용차들은 전부 테스터기를 차량과 연결하면 어느 부분에 이상이 있는지 테스터기에서 정확히 알려주지만 예전차들은 오롯이 정비사들은 경험과 기술로 문제를 진단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리고 차종마다 자주 고장이 발생하는 부품이 있고 그부품이 고장났을때 생기는 증상이 있어서 손님이 고장났다고 차를 맡기는 경우 해당 고장이 난 차량이 가장 많이 문제 원인이었던 부품을 우선적으로 교체해보게 됩니다. 발전기나 세루모타 밋션 엔진 같은 중요 부붐들은 실제로 뜯어서 꺼내보거나 교체해 보기 전에는 외관만 보았을때는 고장이 났는지 안났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뜯어서 교체후에도 문제가 계속발생하는지를 확인해야하는 이유이죠. 간단하게 타이어에 바람이 빠진경우 펑크가 났다고 기본적으로 예상할수 있고 그 예상하에 못박힌것이 있지 않은가 찾아보게 됩니다. 근데 바람이 빠지는 이유가 못같은게 박혀서 펑크 나는것 말고도 몇가지가 더 있어요. 휠에 박혀 있는 공기 주입용 고무부분이 오래되어 삮아서 휠과 고무사이에서 바람이 새는경우도 있구요. 타이어를 오래써서 타이어와 휠사이에 바란스용 알미늄추 부근에서 새는경우도 있구요. 누군가 해당차량에 약올리려고 (펑크는 내지 않으면서)고의적으로 바람을 빼 놓는 경우도 있습니다. 타이어 바람빠진것만 점검하려고 해도 원인이 4~5가지가 되는데 전기쪽이나 시동쪽은 원인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해당차종이 일반적으로 자주 발생했던 부품을 먼저 테스트점검 해 보거나 교체해보는겁니다. 그리고 발전기 문제가 아니라 배선쪽 문제면 부품비는 적지만 진단비와 수리비가 더 드는게 일반적입니다 배선이 차량 곳곳에 숨어들어가 있기때문에 모든 배선 확인하려면 다 까뒤집어 봐야 하기때문이죠. 배선이 녹았다거나 문제가 있는 경우가 흔하지 않은데 처음부터 차량 배선을 다 까뒤집는 정비사는 없다고 봅니다.
  • 레벨 대령 3호봉 바보네용 19.04.21 02:53 답글 신고
    카센타 사모가 차무시하는거=님이 그사모년 외모비하하는거 똑같네요 ㅉㅉ 결론은 병슨끼리끼리 자알논다
  • 레벨 상사 3 노래하며떡치는기마귀 19.04.21 03:05 답글 신고
    제가 10년째 가는 카센터가 있는데, 거기 사장님은 항상 가장 저렴한 부속부터 교환을 합니다. 물론, 원인이 확실치않을때만요.
    실례로, 맨처음 그곳 단골하게된 계기가..
    XG였는데, 정차중 시동이 꺼져서 현대간판걸려있는 정비소 갔더니 스로틀교환.
    그다음날 또 시동꺼짐.
    눈에 보이는 카센터로 갔더니, 산소센서부터 교환하는게 순서라고..
    결국 몇만원에 끝날거 몇십만원을 날렸죠.
    그길로 원래 정비한곳 찾아가서 스로틀 원상복구하고 환불 받았습니다.(80%금액만. 징징대서 합의)
  • 레벨 상병 991turbo 19.04.21 09:32 답글 신고
    원인이 확실치 않을때는 가능성 높은것부터 교체하는것이지 부속이 저렴한것부 교체한다는 정비사는 오히려 실력이 없는거죠
  • 레벨 상사 3 노래하며떡치는기마귀 19.04.21 13:06 신고
    @991turbo 가능성이 높아서 스로틀교환했슴. 실력 드럽게 좋아서 ㅋㅋ
  • 레벨 상병 991turbo 19.04.22 14:56 신고
    자신의 일부사례가 모든걸 일반화 하진 않습니다.

    그리고 산소 센서 교환한 곳의 정비사가 실력이나 경험이 많아서 산소센서 교환을 먼저 한거지

    저렴한 부속이라서 교환한게 아니에요~

    두업체 정비사의 실력이나 경험,불량원인의 예상치가 다른거나 실력차이이지

    당신말처럼 저렴한 부속부터 교체한것이 아닙니다.

    만약 스로틀이 문제였는데 산소센서 교체하고 개선안되서 스로틀 까지 바꿨으면???
  • 레벨 중위 3 볼퐁 19.04.21 03:39 답글 신고
    저도 도색때문에 보험사에서 추천하는 공업사에 맡겼는데(제가 가고 싶던 곳은 실력이 보장되는 곳인데 한달소요, 보험사 추천한곳은 일주일)
    부품을 볼트 몇개 빼먹고 달아놓고 출고 해서 다시 가게 만들고, 도색 상태도 나쁘고... 별로였던 기억이...
  • 레벨 하사 1 중생소유락 19.04.21 06:05 답글 신고
    네 카센터 기사님 크게 잘못한것 없어보입니다.자동차 전문가라도 막상 수리해보면 그분이 고장아닐수 있습니다 .그러니 처음고장이 아니였다 해도 그럴수있는것 입니다
  • 레벨 상병 991turbo 19.04.22 14:58 답글 신고
    차량이란게 여러가지 연결된 유기체에다 한가지 작동하기 위한 조건이 여러가지인데 정비사가 한번에

    원인을 못찍어내면 실력없다 비하하죠~

    여러가지 고장원인중 한가지씩 배제하면서 찾아가는게 정비인데 소비자들은 이해를 못하죠

    심지어 고장원인이 두가지인경우도 있는데요~
  • 레벨 소장 뚝지 19.04.21 09:53 답글 신고
    양쪽말 들어봐야알긋지 이런게 한두번인가?
  • 레벨 간호사 Rina902738 19.04.22 15:49 답글 신고
    정비소 입니다. 이전글은 삭제 하셨더라구요.
    저격글만 보시고 모르시는 분 들을 위해 상황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4월19일
    고객님께서 (다마스-발전기(제네레다))고치러 내방하셨습니다. 배터리 측정: 9v 나왔습니다

    발전기 교환후 동일 증상이 나왔습니다.

    그후 차량 배선점검 을 하였습니다. 차 배선에 단선이 확인 되었습니다. 차주와 통화후 수리하기로 했지만 차주가 수리 취소 하였습니다.

    차주협의후 카드 취소 하고 차량원상복구하였습니다.

    4/21( 토요일)
    차주가 쉐보레 정비소에 문의 당일 수리 불과 하여
    차주가 이용하는 카센터로 견인함 (차주 직접)
    차주이용하는 카센터 에서 전화옴(어디를 수리 해야되는지 말씀 드렸습니다)

    *이전글에*차주분께서는 저희가 폭행이 의심되어서 경찰을 불렀다고 하셨고, 폭행여지는 1도 없었습니다.
    cctv 영상 자료 있음(필요하면 올려드릴게요)

    차주분가시는 정비소와 저희 정비소 금액차이 저희 정비소에서 차량 검진한 내용을 인계 해드렸기때문에 다시 검진할 필요 없이 문제점(배선) 만 고치면 됨으로 검진비가 없습니다.

    저희가 폭언, 고객신상정보 등 한적 없습니다.
    저희도 사람 상대하는 직업이고, 기술및 서비스업인데 손님에게 폭언이라뇨 고객 신상정보는 고객님이 직접 직업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차주분께서 부품 교환한걸 달라고 콜센터에 연락하셨더라구요. 저희는 다시 원상복귀 했기 때문에 교환한 부품이 없습니다. 콜센터에 카드 취소 요청하셧는데 당일 카드 취소 완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차주분 아버님께 연락 드린적 없습니다. 저희는 차주분 아버님이누군지도 모릅니다. 차주분이 다니시는 정비소에서 연락 하신거 같습니다. 그리고 차주분 차량에 대하여 무시발언한적 없습니다. 정비소 일하면서 차량에 대하여 가려받지 않습니다. 그건 어느 정비소 도 손님의 차량을 무시하거나 하는일은 없습니다.
    저희가 말씀드렸던건 고객님들의 외제차도 저희가 직접 정비한다는 말씀을 드린겁니다. 그만큼 실력에 자신있는겁니다.
    저희 업계는 서로 다 아는 사이입니다.
    차주분이 다니시는 정비소에서 차주 아버님과 친분이 있으셔서 글 좀 내려 달라고 부탁하셨다고 저희에게 방금 전화 받았습니다. 저희에게 불만과 요청사항이 있으시면 직접 연락주시지.. 콜센터,포항맘, 보배드림 글을 올리셔서 시간이 지나면 다 잊어지겠지만, 저도 자부심을 갖고 일을 하고 있는데 너무 억울해서 글을 올려봅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 레벨 소위 3 transaxl 19.04.22 20:57 답글 신고
    억울하시겠지만 참으시고 힘내세요~
  • 레벨 대령 2 아반가르도 19.04.23 14:23 답글 신고
    역시 양쪽말을 들어 봐야하는 군요...

    처음 글만 읽고는,
    상기 정비소를 비난했었는데...

    이따금 누가 진실/거짓인지 보고 싶네요..
  • 레벨 훈련병 케노시스 21.06.17 01:52 답글 신고
    Rina902738 사장님께 문의 드립니다...제 차가 라보2008년식 시동후 충전불량으로 알터네이터 굵은 단자 테스트 해보니 24볼트 나옵니다... 어디을 점검하면 되는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메세지 부탁드려요 ..011*9528*79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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