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4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Lebesque 08/27 20:33 답글 신고
    꽈뜨로 오너지만 "누가머라해도 콰드로는 선망의 대상" 이건 아닌거 같습니다. 그냥 취향이지요^^;
    아무리 콰트로가 발전을 해서 동력손실을 줄였다지만 여전히 4륜으로 인해 후륜보다 고속가속이나 그에 따른 연비에서 손실이 있습니다^^ 무게배분에도 불리하고요.
    하지만 최신 콰트로 장착한 S4 3.0TFSI보면........엔진이 좋아서인지 진짜 고속연비 할말 없게 좋습니다^^;
  • 레벨 대령 3 Lebesque 08/27 21:05 답글 신고
    벤츠는 차 만들때 노인네들까지 다 고려해서 만듭니다 그렇게 어려워하실 필욘 없을듯하네요^^; 벤츠의 장점이자 단점이죠.
  • 레벨 하사 3호봉 스투트가르트 08/27 20:35 답글 신고
    벤츠>비엠더블유>아우디

    이런 순이겠죠.

    요새 티비에 독일 보험사 광고 나오면서 독일 삼총사 차 나오던데 아우디는 빼고 포르쉐를

    넣었으면 하고 볼 때마다 생각이 나더라구요.

    님의 글을 보니 벤츠는 거품이 좀 끼어있고 아우디에 점수를 주고자 하는 거 같은데.. ㅋㅋ

    아우디 뭐 성능은 안 타봐서 모르겠고

    그 넘의 익스테리어는 아무리 이쁘게 봐주려고 해도 적응이 안 되던데...

    특히 싱글프레임그릴...
  • 레벨 병장 화이트팡 08/27 20:45 답글 신고
    동급끼리.. 문짝 닫을 때의 묵직함이랄까요.. 그건 벤츠가 좋은듯.. ^^;

    안전성도..아우디도 최고 수준이긴하지만.. 벤츠가 조금이라도 더 낫다는 평이고..

    고속 안정감도 정평이 나있고.. 솔직히 저는 모르겠던데..ㅡㅡ; 간이 작아서 그런지.
  • 레벨 하사 1 pigtail 08/27 21:00 답글 신고
    그 '프리미엄 삼총사' 혹은 '프리미엄 3사'라는 말은 우리나라에서만 쓰는듯 해요. 프리미엄이란 말 좋아하는거 이용한 마케팅의 영향인듯.
  • 레벨 중령 1 328MT 08/27 21:39 답글 신고
    MB>>>>>>BMW>>>>>>>>>>>>>>>>>>>>>>>>>AUDI
  • 레벨 준장 너무논것같아 08/27 22:08 답글 신고
    당분간 비엠은 아우디 못따라올듯..
  • 레벨 소위 1 THX1138 08/28 00:43 답글 신고
    요즘 아우디 LED 램프 꺼져서 돌아다니는 차들이 은근히 보이는데... 아직까지도 전기계통 잔고장은 제대로 잡지 못한 듯...

    제 생각에도 MB>BMW>AUDI 라고 봅니다...

    아우디가 디자인으로는 좀 앞서지만 성능 면에서는 그저 그런 듯...
  • 레벨 상병 솔로9년차 08/27 23:22 답글 신고
    딴건 잘 모르겠고, 실제로 몰아봤을때 벤츠는 벤츠답다 하는 느낌이 있고, bmw는 bmw답다는 느낌이 있는데 아우디는 그냥 무난해서 아무런 감흥이 없음.
  • 레벨 대위 1호봉 동틀무렵 08/27 23:40 답글 신고
    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렇내요^^
  • 레벨 이등병 똘끼척살반장 08/28 13:31 답글 신고
    동감요ㅡㅡㅡ
  • 레벨 일병 벤츠s500L 08/27 23:56 답글 신고
    저도 벤츠s500 오너이고,,,이전에 BMW745 소유했었고,,이 차 저차 시승도 많이 해 밨습니다
    BMW,아우디,재규어,인티니티,렉서스 다 매력있고 좋습니다,
    그래도 저 보고 한 대만 고르라면 제차를 고를 겁니다,,

    누군가가 제차를 처음 타면 잠깐 차 좋다,,이런 저런 소리 하지만
    좀 지나면 그냥 저와 편안하게 이야기 하게 됩니다.
    차는 그냥 차일 뿐 차가 주인이 될수는 없습니다.

    벤츠는 주인을 모시는 차를 만듭니다..
    차가 주인이 되는 것이 아니라 운전자가 주인이 되는 차를 만듭니다,,그런것 같습니다^^
  • 레벨 일병 벤츠s500L 08/27 23:56 답글 신고
    저도 벤츠s500 오너이고,,,이전에 BMW745 소유했었고,,이 차 저차 시승도 많이 해 밨습니다
    BMW,아우디,재규어,인티니티,렉서스 다 매력있고 좋습니다,
    그래도 저 보고 한 대만 고르라면 제차를 고를 겁니다,,

    누군가가 제차를 처음 타면 잠깐 차 좋다,,이런 저런 소리 하지만
    좀 지나면 그냥 저와 편안하게 이야기 하게 됩니다.
    차는 그냥 차일 뿐 차가 주인이 될수는 없습니다.

    벤츠는 주인을 모시는 차를 만듭니다..
    차가 주인이 되는 것이 아니라 운전자가 주인이 되는 차를 만듭니다,,,그런것 같습니다^^
  • 레벨 일병 FX150 08/28 01:12 답글 신고
    최정상 레이싱 F1에서 관점을 보자면, 벤츠는 F1에서 가장 많은 엔진을 공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레이싱에서 얻은 기술이 실제 판매되는 차량의 성능에 어느정도 적용된다는 건 알고 계시지요??] 현재 F1 1위를 달리고 있는 브런GP에 엔진 공급처가 벤츠이며, 최근 급격히 순위권으로 치고나가는 멕라렌 역시 엔진 공급원은 벤츠입니다. 내년에 벤츠 엔진을 장착하고 출전하는 F1팀은 무려 4개의 팀이구요. 반면에 2010년 BMW는 F1을 철수합니다. 사실 BMW가 요 몇 년간 드라이버+기술의 부족으로 성적이 상당히 저조했지요. 말인즉 F1의 성지인 유럽에서 BMW가 벤츠에게 약진을 보인다는 것은 곧 판매실적에 영향을 준다는 겁니다. 따라서 2009년을 마지막으로 BMW가 떠나는 것이지요(본인들 입으로는 자금이 없다고 떠난다고 하지만;;). 일반 차량의 전자기기 기술은 모를까, 초고성능 위주의 엔진메카닉은 벤츠가 한 수 위 아닐까 싶네요. 물론 레이싱 관점에서 말이죠;;
  • 레벨 훈련병 선향 08/28 01:47 답글 신고
    왜 폭스바겐은...ㅡ.ㅡ 울나라사람들은 마치권상우가 몸짱이라하듯이...우와~하지만요...복근빼면 정말 왜이사람이 몸짱일까하구 헛 웃음만 짓게됩니다.하체..보고웃음밖엔 나오지 않더군요..삼두 삼각근 등 승모등등...영꽝인데..열광하죠..아우디꽈뜨로..르망24....알만한사람들은알겠죠..국산차종에 같이르망..대회나가면세계인에 명성을 얻을텐데..감히엄두를 못내죠..독일차하고어쩌구저쩌구하지말고 자신있음 아우토반달려봐요...아우디2리터에 4.7초면누가명함내미나여..비엠.?벤츠? 다들3리터넘어가죠..언제부터벤츠며비엠이며아우디며 조그만 나라에서 이러쿵저러쿵하죠..할아버지쩍에 마누라자식들돈벌어오라하는시절에 그얘기...페이튼하고벤틀리하고같은엔진이라는거 아는사람 솔직히 얼마나될까여...
  • 레벨 이등병 Fireyoon 08/29 01:50 답글 신고
    벤츠가 계속 르망에서 이겨서 패널티로 출전금지당한 사실...알고 이렇게 말씀하시는거죠?^^
  • 레벨 하사 2 빽까리 08/28 01:52 답글 신고
    외국 유럽쪽으로 보면 벤츠를 조금 더 쳐주는 것 같구요
    비엠이나 아우디는 동등아님 아우디를 조금 더 쳐 주는것 같습니다..
  • 레벨 소위 1 THX1138 08/28 02:01 답글 신고
    미국인데 여긴 아우디를 가장 안 쳐줍니다... - -;

    물론 최근 신차출시로 아우디가 꽤 보이긴 하지만 워낙 잔고장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어서 미국인들 사이에서 아우디에 대한 인식이 안 좋죠...

    중고가격도 가장 겁나게 떨어지는게 아우디...

    의외로 BMW가 중고가격이 잘 안 떨어짐...

    신차 가격대형성도 동급기준으로

    MB > BMW > AUDI
  • 레벨 하사 1 pigtail 08/28 08:31 답글 신고
    아우디 잔고장 얘기는 10년전쯤 얘깁니다. 00년이후 나온차들은 특별히 다른 독일메이커보다 심하거나 그러지 않습니다. 근래에 전기계통의 문제는 BMW가 가장 많습니다. 아우디가 미국에서 인지도가 다른데 비해 떨어지는건 사실입니다. BMW가 중고값이 좋다는 생각이 안드는게 워낙 좋은 일제차들이 있어서 결국 중고값 생각한다면 일제차를 타야 합니다.ㅋㅋ
  • 레벨 소위 1 THX1138 08/28 08:37 답글 신고
    요즘 비머는 품질 좋아졌다는 소리 듣습니다... 미국 소비자만족도 조사에서도 독일3사 중에 제일 높아요...
  • 레벨 소위 1 THX1138 08/28 02:07 답글 신고
    그냥 그렇다구요...

    그래도 세계에서 가장 자동차가 많이 팔리는 지역이니 무시할 수는 없죠...
  • 레벨 중사 1 달려라M3 08/28 02:37 답글 신고
    벤츠는 누구에게나 편안함 + 즐거움을 주려고 노력을 합니다.

    BMW는 젊은사람들이(특히 국내에서) 많이 좋아하죠.

    AUDI는 이도저도 아닌듯.. 솔직히 아우디는 매력을 찾기 힘듭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현재 C 63을 타지만서도.. 저는 개인적으로 BMW가 제일 좋습니다. 이건 취향의 문제죠..

    하지만 BMW를 제일 좋아하면서도 기술력에 있어서는 벤츠를 인정할수 밖에 없다 생각됨.


    위에 어떤분이 F1을 예로 드셨는데... 머나먼 F1까지 갈것도 없이..

    슈퍼카만 놓고봐도 답은 뻔히 나오지 않나요?

    SLR, CLK DTM, SL 65 Black Series 등등 유수의 슈퍼카를 만드는 기술력만 봐도

    그 해답이 나올텐데요... BMW에는 뭐가있죠? M6정도?? ^^
  • 레벨 상사 3 strom 08/28 10:35 답글 신고
    글쎄요 제생각엔 그것이 벤츠의 장점이자 단점이죠. 말씀하신 것 처럼 벤츠는 초고가 라인업을 엄청 늘어놓았는데, 위에 달려라M3님께서 열거해주신 '슈퍼카'들이 벤츠의 이미지를 업그레이드 시킬지언정 과연 그룹에 얼마나 맣은 판매량과 캐쉬를 가져다 줄까요? 저런 고가 소량판매 모델들은 화려하긴 한대 영업적 측면에서 실속이 별로 없습니다. 벤츠의 고민이 여기에 있습니다. 소위 말하는 브레드앤 버터 라인업. 즉 캐쉬카우 모델이 C, E, S 클래스인데... 솔직히 S클래스도 뉴 7한테 쫒기고 있고 C하고 E는 몇년전 부터 비엠한테 판매량에서 엄청 밀립니다. 지금 글로벌 판매량 보시면 벤츠가 얼마나 위기인지 아시는지요...^^ 상반기 적자가 1조가 넘습니다... 오히려 글로벌 상황에 재빠르게 대응하는게 비엠이지요 이미 고유가, 배기가스 규제, 글로벌 경제위기등에 대비해 수십년 울궈먹던 모토 울티메이트 드라이빙 머쉰이랑 쉬어 드라이빙 플레져를 과감히 내던지고 이피시언트 다이내믹스에 목매달아 그룹사 모토로 삼고 수년전부터 고효율, 고연비, 저공해에 사운을 걸고있죠. 그 효과는 이미 나타나고 있죠. 심지어 차기 모토쇼에 선보일 스포츠카 역시 친환경 이라고 발표했을정도니까요. 지금은 배기량 늘려 마력경쟁으로 재미보던 2000년대 초반이랑 상황이 매우 다릅니다. 기름 잡아먹던 괴물들이 지탄받는 새로운 세상에 우린 살게 된거죠. 심지어 년 2000여대를 예상하며 야심차게 출발한 마이바흐도 일년에 200여대인가 간신히 팔아서 브랜드 자체가 내년쯤 되면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벤츠에서 미국에서 딜러를 수십개 폐쇄하면서 그돈을 다 물어줬죠. 벤츠를 싫어해서 쓰는글이 아니라 이미 해외에서 전해지는 벤츠의 위기는 심각합니다. 물론 비엠도 어려운건 마찬가지지만 오너인 콴트가문에 의해 일사불란하게 위기에 대처하는 비엠에 비해 기름진 아랍인들이 대주주에 섞인 벤츠사의 위기대응은 뭐랄까...안타까운면이 좀 있습니다... 가령 기업 규모는 벤츠가 훨씬 비엠에 비해 크지만 R&D 지출이 거의 같습니다 (5억인가 50억 달러인가 암튼). 이건 심각하죠. 예전 벤츠는 안그랬거든요. 현재는 비엠 오너고 예전에 벤츠도 소유해본 사람으로서 ... 예전의 넘사벽 벤츠라면 지금은 그 벽이 조금씩 두께가 준다고 할까요... 그리고 아우디는 디자인이 호평을 받고 최근 엄청난 상승세에 있는건 사실인듯 합니다. 예전과 달리 많이 인지도도 올랐고 특히 미국에서의 약진도 상당하더군요. 문제는 개인적으로 폭스바겐의 부품이 약 30퍼센트 정도 쓰이는걸로 알고있는데 폭스바겐이 지금은 품질이 높아져 잘나가지만 아우디의 품질은 폭스바겐에 의존적이라는 약점이 있겠죠. 폭스바겐의 품질 저하는 곧 아우디의 품질 저하로 이어지니까요. 물론 독립업체인 벤츠나 비엠에 비해 연구인원수도 훨씬 적게 쓰고 부품도 공유해 원가절감이 이뤄짐으로 인해 이런 어려운 시기일수록 아우디는 두회사보다는 훨씬 유리해집니다. 폭스바겐이라는 거대한 우산이 그 위력을 발휘하죠. 앞으로 아우디의 약진이 상당히 기대됩니다. 물론 아직은 벤츠>비엠>아우디 라고 봅니다
  • 레벨 상사 2 purple70 08/28 08:02 답글 신고
    빙고~~ ^^
  • 레벨 원사 3 사발이330 08/28 11:19 답글 신고
    달려라 M3님 헤드라이트에 블랙으로 PPF씌우셨나요? 그저께 주차장 나가다가 바깥 주차장에 세워져 있는거 봤는데, 자세 장난 아님다.ㅎㅎ mbk 근무하시는 분인지??
  • 레벨 이등병 똘끼척살반장 08/28 13:36 답글 신고
    글도 길게쓰셨고 믿음도 있어용,,,ㅋ
  • 레벨 소령 1 e46mania 08/28 08:52 답글 신고
    전체적인 라인업을 봤을때 운전의 재미를 주는 차는 BMW>BENZ가 맞구요~ 고성능 차량으로 올라가면 BENZ>BMW죠
  • 레벨 병장 나홀로차에 08/28 10:34 답글 신고
    아우디는..... 기본적인 엔진문제부터 찾아보고 고쳐야함.
    FSI엔진... 오일은 돼지같이 퍼먹고 겔겔겔 소리내고.....
  • 레벨 이등병 똘끼척살반장 08/28 13:35 답글 신고
    어째튼,,아우디R8 빼고 아우디랑,,폭스,,푸조는 안쳐줌,,,ㅎㅎ
  • 레벨 일병 재킹 08/28 22:26 답글 신고
    흠..뿌존 프랑스요... 지금 독일차 얘기 중이고... 이러다가 라세티도 나오겠소...
  • 레벨 병장 guyton 08/28 16:19 답글 신고
    아우디만의 매력도 있죠...사륜의 절실함을 느끼고 벤츠타다 아우디 타는 사람도 있습니다..
    제가 보기엔 다 거기서 거기... 보배에서의 의견은 이렇게 압도적으로 벤츠>벰>아우디인데 왜 판매량은 그리 차이가 안나고 오히려 아우디가 많이 팔릴까요..
  • 레벨 중사 1 달려라M3 08/28 16:31 답글 신고
    음... strom 님 말씀에는 95%는 동감합니다만...ㅎ 원래 글의 주제가 각사의 기술력

    아니었나요? ^^

    벤츠와 BMW 그리고 아우디의 기술력을 주제로 얘기하다 보니까 기술력을 상징하는

    슈퍼카 이야기를 말씀드린거구요. ^^


    크라이슬러와의 합병.. 그리고 매각뒤에 벤츠가 휘청거리고 있는건 사실이죠.

    새로나온 이클라스도 예전만큼의 위용을 찾아보기 힘들고.. 나머지 브랜드들도 기술력과

    품질의 갭을 많이 줄였다 생각합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제일 좋아하는 BMW의 마케팅적인 +

    기술적인 약진은 놀랍기만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계 최초의 안전기술, 각종 신기술, 고성능기술을 선보이는 브랜드는

    역시 벤츠가 제일 앞서고 있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세월이 갈수록 점점 그 갭은

    줄어들겠지만 아직까지는 나름 독보적인 위치를...차지하고 있다 생각하는건 저뿐일까요? ^^


    아무튼... 참 독일사람들은 좋겠어요... 어마어마한 자국브랜드들이 많아서...

    국산차를 애용합시다~ 라는 문구가 사치처럼 느껴질 정도로... ㅎㅎ
  • 레벨 상사 3 strom 08/28 17:40 답글 신고
    아 물론이죠..달려라M3님의 글에 사족을 달아 불쾌하셨다면 죄송합니다. ^^ 저역시 아직까지는 벤츠의 기술력이 특히 안전성 관련 기술쪽에서 우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벤츠의 '엣지'가 이전에 10이었다면 한 5로 줄었다고 할까...뭐 그런 뜻입니다...^^
  • 레벨 중사 1 달려라M3 08/28 19:07 답글 신고
    아... 전혀 불쾌할거 없습니다. ^^ strom님의 의견에 저도 동의 함니다. ㅎ

    단, 동경의 대상이었던 브랜드가, 제가 소유하고 있는 차량의 브랜드가 이렇게까지 흔들리고

    있다는 사실이 조금 안타까웠을뿐.. ㅎ
  • 레벨 대위 3 고급호텔스멜 08/28 20:42 답글 신고
    그냥 다른설명 다빼고 벤츠의 라입업과 비엠의 라인업. 아우디의 라인업을 한번 찬찬히 살펴보십시요....그리고서도 벤츠가 어느순간 답보상태에 빠져있다는 말이 나올지 참 궁금합니다 ㅎ
  • 레벨 1 팬탯스 08/28 21:05 답글 신고
    미국에서 bmw가 뛰어난 마케팅력으로 성공해서 아우디 위라는분들이 계시는데. 자동차 본고장 유럽에선 역사 전통 이런거중시해서 1930년대포뮬러에서 실버애로우경쟁의 오랜전통을가진 벤츠와 아우디를 거의 동급으로보고 역사가없는 비엠을 한참아래로 보죠. 미국에선 벤츠와 렉서스를 거의 동급으로봅니다.미국인들 매우 합리적이라서 우리나라사람처럼 벤츠는 넘사벽..이런거 절대없습니다. 렉서스 위상이 상상이상으로 미국에선 높죠. 아우디는 좀쳐지고 비엠은 중간.

    종합적으로 현재로선 벤츠>아우디=비엠. 이렇게보는데 머지않은미래에 모기업의 탄탄함 자본력 브랜드의역사등 종합할때 벤츠=아우디 >비엠 이렇게될걸로 봅니다.

    그리고 위에 어떤분이 올해 벤츠 적자 언급하셨는데 그건 비엠도 마찬가지로 적자입니다.전세계적인 불황으로 프리미엄브랜드중 아우디빼고는 다 적자죠. 렉서스조차도요.
  • 레벨 대위 3 고급호텔스멜 08/28 21:51 답글 신고
    벤츠와 렉서스가 거의 동급이라니요~~ㅋㅋㅋ 미국 아주머니들 시선 말씀하시는거라면 할말 없습니다만 ^^; 차를 좀 아신다면 절대 그런말 못하실텐데요 흠;;; 아직도 독일차의 섀시는 일본차가 넘지못할 그 무엇입니다....
  • 레벨 하사 1 됐으노트 08/28 22:03 답글 신고
    그래도 신문들보면 아우디 13년 연속 지속성장 매출상승세...자동차회사중 유일
    이런 기사들보면 아우디의 성장력은 무시 못할듯....
  • 레벨 병장 guyton 08/29 09:48 답글 신고
    10년뒤에 생존할 수 있는 자동차 회사 1순위 :폭스/아우디 라고 생각 합니다...
  • 레벨 원사 2 넙적이 08/30 23:12 답글 신고
    예전 킬링필드란 영환가에서 크메루루지군이 벤츠 세꼭지별을 들고 "벤츠넘버원"이란 대사가 떠오른다.
  • 레벨 하사 2 750818 08/31 03:30 답글 신고
    프리미엄브랜드에게 중요한 것은
    1.이름값
    2.이름값을 하게 만들어주는 나머지 부분들
    입니다.

    단순히 첨단기술이나 스펙으로만 설명되지 않습니다.
  • 레벨 병장 6am 08/31 16:01 답글 신고
    유럽 : 벤즈>아우디>비머
    미국 : 비머=벤즈>=렉서스>>>>아우디
    이렇습니다. 십수년전 아우디 잔고장과 급발진등 때문이죠. 유럽은 아우디가 더 잘나갑니다. 비머는 애들차죠.

    비머 오너지만 어느 분 말씀처럼 십년 혹은 그 후에 남을 차는 audi vw이 아닐까...합니다. 라인업 자체가 경기를 안타거든여

덧글입력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