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32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classicostile 06/18 12:00 답글 신고
    같은 동기들이 인정 하겠다는데 왜 지랄인지,,,
    답글 5
  • 레벨 소위 3 김여사오토바이극혐 06/18 12:02 답글 신고
    군대갔다온 애들은 알껀디
    조교들 한기수 훈련 시킬때 잠못자 못먹어 휴가도 외출도
    외박도 모든게 통제인디
    1기수마다 행군하는디 제대까지 행군 몇번하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격은 몇번이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화생방은 몇번이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훈련병 6시기상전 1시간 더 일찍 기상해서 준비하고
    너거 깨운건 아니?
    조교가 편하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씨발 군생활 안해봤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8사단 훈련소는 가봤냐
    여기 8사단 신병훈련소 나오신분?
    논산 나오신분?

    토하겠다 3배는 힘들지 싶은데
    3배가 뭐냐 6배는 힘들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땡보는 2321 주특기가 땡보지
    조교보고 땡보라고 하는 새퀴가있냐?

    네이년에 2321치면 땡보라고나온다
    답글 49
  • 레벨 이등병 길로틴쵸크 06/19 01:29 답글 신고
    진짜 군생활을 주댕이로만 한 사람들 많네... 신교대 소대장으로 2년 꽉채워서 조교들 데리고 16개 기수 5000명 수료해보면서 보고 느낀거 정리
    1. 조교는 유격 안한다?? 부대마다 다르니 개소리 그만 하세요. 부대별로 인접 전투부대와의 작계 위치 및 지휘관의 욕심에따라 휴식기에 유격 따라가는 신교대도 있습니다. 너네가 아는게 전부가 아니니 다 아는척 뽕빼는 소리 하지 말길
    2. 신교대 행군이 뭐?? 단독군장이니 꿀빤다고?? 매기수 야간행군 주간행군 복귀행군까지 대략 40에서 50키로 대략 6주에서 8주에 한번 하는게 마실같아 보이나?? 중간에 열외하는놈 쓰러지는놈 군장은 뭐 버리고 가니?? 훈련병 숫자확인 건강상태 확인.. 불시에 돌발상황 뒷수습 그리고 너네들 그 마실같은 행군 끝나고 잠쳐잘때 조교들은 그제야 대충 씻고 담날 훈련체크하고 취침은 커녕 그날도 불침번이랑 동반 근무 한다... 개좃도 모르면서 아는체 하는 몇몇 아이디들 ㅋ짜증이네
    3. 조교를 왜 선발하게?? 병신이면 못해.. 힘들어서..일도 잘해야지 시간안에 끝나.. 병신이면 조교일 하루종일해도 안끝나... 한기수네 수백명 통솔해서 밥먹이고 옷입히고.. 유치원생들이야 유치원생 10명 한번 한두시간만 맡아봐..군대에서는 이게 유치원생이랑 뭐가 달라? 말하는것부터 걷는거 다 체크하고 군인 만드는 일하는 조교가 편해보이냐??
    4. 4박5일 휴가..저건 모든 신교대에 다 있는거다...심지어 간부들도 매달 주말껴서 2박3일 휴가를나가.. 야간 근무가 많고 위험근무(수류탄 화생방 사격등등) 피로한 일이 많아서 간부도 매달 합법적으로 나가..병사는 오죽하겠어??
    내가쓰는 이야기는 2008년에서 2010년 사이의 이야기인데 교육기관이라 큰 차이는없을거고.. 신교대 훈련이 더 길어졌다는 소식 들렸으니 더 힘들겠지..요즘은 더 자유롭다며?? 그러면 가르치는 입장에선 더 힘들지 않겠니? 개좃도 모르면서 아는체좀 하지마라.. 우리조교들 불쌍해서 매달 지휘훈련비 나온거에 용돈 보태서 고기사먹이고..휴가를 최대한 챙겨줘야겠다는 생각이 맘에서 우러나왔었으니.. 그만들 헛소리해.. 말이 좋게 안나오네 짜증..
    답글 11
  • 레벨 중사 3 안나감 06/19 11:01 답글 신고
    안보이는 곳에서의 노력은 전혀 생각안하고 보이는곳에서 지들보다 편한거같으면 거품무는 전형적인 찌질이들임

    조교가 시범보일때 훈련병은 흉내도 못낼정도로 날아다니는게 저절로 된거같냐?
  • 레벨 상병 임프레자STI 06/19 11:04 답글 신고
    사단 신교대조교는 2주차때 차출해서 뽑아간다..중대장이 처음엔 조교는 간부와동등한 위치이며 휴가도 많이준다고 온갖 유혹을 해대지..2주차때 결정되는순간 훈련병때부터 힘들어진다 ㅋㅋ훈련병인데 이미 선임이 정해져있고 조교다..빡세게 굴리겠지? 훈련소퇴소때 상위등수못타면 자대?라해봤자 지가있던곳이지.. 가자마자 갈굼당하지..중대장,대대장앞에서 시범교육할때 후덜덜했지..위병소,탄약고 새벽근무에 5시기상 11시취침..40명소대 한방에서 같이자면 진짜 폐병걸릴거같아도 참고 같이잤었지..위에서 언급하던 유격?혹한기훈련? 사단마다 틀리겠지만 직할대 소속아니라서 미친연대장이 중대당2명 의무차출로 뽑아갈때 개욕쳤다..기수있을때 많게는 220명씩받고 적을때 꿀빤게 62명인가 들어올때 환호하곤했지만..지나고보면 추억이지만 참 그땐 힘들었다..다들 어느부대있었던간에 군대라는거 자체가 힘든거야..서로 물고 뜯지말자
  • 레벨 일병 까칠한신부님 06/19 11:26 답글 신고
    01군번 8사단 신교대,
    8사단 공병대대 나왔는데ㅎ
    작업 오지게 하고 나왔음ㅋ
  • 레벨 상사 3 아시리 06/19 11:31 답글 신고
    조교 출신들 많네ㅋㅋㅋ
    그래 조교가 군대에서 잴 빡센 보직이다 됐냐?
    첫 휴가가 일병 휴가였던 세대라 잘 모르겠다 조교가 그렇게 빡센 보직인지... 휴가가 100일 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사 1 지구에서온외계인 06/19 21:04 답글 신고
    조교 출신 아니지만 고생하는건 눈으로 봐서 압니다. 25년전에...
  • 레벨 중령 2 중고차는엔카 06/19 22:32 답글 신고
    92.11월 ..

    공수윙도 달아보시고 흉장도 달아보고 조교양성교육 한번이라도 받어 보시면.. 그런말 안나올텐데유...

    조교든 일반병이든..젊믄청춘 나라의 부름을 받고 모두다 존엄하고 숭고한 시간을 보낸이들..

    서로 비웃을 필욘 없어유...
  • 레벨 중사 1 특전개구리 06/19 11:34 답글 신고
    어느 군대든 다 고생하고 수고하셨습니다 ^^
  • 레벨 병장 창공의아우라 06/19 11:38 답글 신고
    군대는 줄


    잘서서 조교 갔고 조교 휴가 많은거는 당연한 거야
  • 레벨 대령 3 미래소녀얌 06/19 11:48 답글 신고
    욕 하는 사람들!!!
    군 안 갔음 빨리 입대 하고..
    갔다 왔음 재 입대 바랍니다...
  • 레벨 대위 3 갓나새끼 06/19 11:56 답글 신고
    다녀온 사람들은 알거다
    전역한 고참을
    저렇게 후임이 인정해주는 선임이면
    굉장히 잘한거다
    ㅈ같은 고참은
    전역후에 저렇게 써달래도안써줌
    안맞으면 다행임ㅋㅋ
  • 레벨 이등병 길로틴쵸크 06/19 12:31 답글 신고
    이게 팩트..길가다 뒤통수 안맞으면 군생활 잘한거죠
  • 레벨 중령 2 중고차는엔카 06/19 22:42 답글 신고
    님께 추천드린건 이번이 첨같아유...ㅎㅎㅎ
  • 레벨 하사 1 신랑과달밤 06/19 13:34 답글 신고
    96년 시험(수능 같은거)보고, 면접보고, 97년 1월에 30개월 공군갔습니다.

    자대 (병장 11호봉 전역) 방공포 2여단 해망산 대대본부 막사 생활했습니다.(80-90명 같이생활)

    자대가니 막사에 병장이 20명이 넘더군요. 이름외우고 딱지 땔떼 개고생.
    타부태 편하다고 쓰시는분들 몇년도에 어디 가셨나요? SART? CCT?

    저는 빠따맞고 얼차려 해도, 자신있게 말해, 제가 나온부대가 제일 편하고 쉬웠던거 같습니다.
    (익숙한게 일하기 편합니다.)

    병장즘 되니, 간부들과도 친해지고요.
    자신이 힘드신걸 쓰세요. 자신이 한일 잘모를테니까 ...타부대 졸라 편하단식 쓰시지 마시구요.
    (공군이 타부대 편하다는 말 쓴게 아니길 바랍니다.)
  • 레벨 이등병 lethalblow 06/19 14:35 답글 신고
    조교들 수면 부족한건 인정 그거빼곤 선망의 꿀보직 아님?
    3사단 신병교육대에서 본 조교들 작업 안하고(훈련병시키고 관리감독만) 모든 부대 훈련 열외, 혹서기 혹한기 교육 없음
    유격의 정식명칭이 혹서기 교육임
    그리고 신교대 병장들 근무만 서고 훈련병 교육은 참여안함
    몸만 죠낸 만들던디
  • 레벨 소위 1 화리생연 06/19 14:42 답글 신고
    임시환 인성좋고 팬임 ㅡ,.ㅡ
  • 레벨 원사 3 나래나래 06/19 15:14 답글 신고
    또 즈그들끼리 싸운다
    고만들쫌 싸워! 인간들아!
  • 레벨 하사 2 히로유키 06/19 15:15 답글 신고
    22사 찢어진콘돔 01년 군번... 신교대 출신 조교...인데요...
    ㅋㅋㅋㅋ
    조교가 힘든 부분도 있고 편한 부분도 분명 있음...
    근데 모든 군대가 그런거 아님??? 우리 사단 휴양지 관리병도 자기가 얼마나 힘들다고 그랬는데...
    난 밖에서도 빡시게 안한 공부를 그렇게 빡시게한건 처음이였음 ㅋㅋㅋ
    그거말고는 생각하기 나름이라 어차피 군대온거 보직에 안힘든게 어디 있겠음...

    그리고 휴가같은 경우는 우리때는 매 기수마다 휴가가 나오지는 않았는데...
    기수마다 2~3장 휴가증 나오면 짬순서대로 배급받아서 나감...
    기수마다 휴가나가면 장구류 정리랑 다음기수 받을 준비 할 사람이 없음...ㅋㅋㅋ
    그 외 포상휴가는 뭐 자기가 잘해서 나간거니 할말이 없는데...
    기자가 군대를 안갔다왔나보네 뭐...ㅋㅋ
  • 레벨 중위 3 재벌백수 06/19 19:01 답글 신고
    나도 00군번 수색대대 전역인데 1년에 대충 2~3번 14박 15일 휴가 나왔음.. 나도 졸 특혜인가봄..ㅋㅋ 대신 면회, 외출, 외박, 공중전화 없는건.. ㅠㅠ
  • 레벨 중사 3 슬기로운모솔생활 06/19 23:27 답글 신고
    저도 수색대대전역인데
    뭐하면 휴가를 그렇게
    갑니까?
    작전티오도 만날 빵꾸나는 퍈국이었는디
    전 7사단수색대댑니다.
    기본 35일 전방 10일
    제외 나머진 포상이고
    전 3번 5일씩 받았는데
    암만 마니 받아도 100넘는건 불가능이었는데
  • 레벨 중위 3 재벌백수 07/01 11:43 신고
    @슬기로운모솔생활 저희 대대는 gp 투입 대대였는데요.. gp생활 대략 3개월 후 철수하면 기본 10일 + 기타로 15일 소대 전체가 휴가였어요.. 대신 gp투입이라 외출 외박 면회 머 이런건 일체 없었구요.. gp투입되면 전화기도 없어서 편지 외에는 따로 뭐 할수 있는게 없었네요..ㅠㅠ
    저같은 경우는 소대 가자마자 gp투입 시기가 임박해서 일병 1개월째 첫 100일 휴가를 다녀왔지요..ㅠㅠ
  • 레벨 중위 1 설거지싫어 06/19 21:16 답글 신고
    미생때부터 팬이었는데 잠시 오해했다 미안하다 시완아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