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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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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2 휘릭휘릭 01/12 17:18 답글 신고
    티쥐270과 에셈723과 비교를해도 각자 따로 운전했을땐 에셈723이 더 잘나가는거 같다라는

    평이 지배적입니다. 하지만 둘이 달리라고하면 티쥐를 대부분 못이기죠..

    에셈7 3.5는 큰 이변이 없는 한 제네시스세단 3.8 못이깁니다.
    답글 2
  • 레벨 중위 2 포르쉐RUF 01/12 15:58 답글 신고
    제네 3.3이 sm7 3.5잡습니다.. 글보니 거의 맞는것같습니다
    답글 0
  • 레벨 하사 2 클럽WIND 01/12 15:49 답글 신고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간단하면서도 이해가 잘되는 시승기인듯 합니다...
    현빠니 뭐니 리플 달리실듯^^;;
    저도 현대를 좋아 하진 않지만..많이 발전했다는것 인정합니다..
    글 잙읽었습니다..
    답글 0
  • 레벨 대위 1 동네개님 01/12 15:44 답글 신고
    재밌게 잘봤습니다~~.. 제네시스 차 좋군요 ㅋㅋㅋ
  • 레벨 하사 2 클럽WIND 01/12 15:49 답글 신고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간단하면서도 이해가 잘되는 시승기인듯 합니다...
    현빠니 뭐니 리플 달리실듯^^;;
    저도 현대를 좋아 하진 않지만..많이 발전했다는것 인정합니다..
    글 잙읽었습니다..
  • 레벨 상사 1 아웃로 01/12 15:50 답글 신고
    올해안에 살수 있을까?
  • 레벨 중위 2 스포츠세단 01/12 15:54 답글 신고
    솔직한 시승기 잘 봤습니다.ㅎㅎ 추천 10점 날립니다.
  • 레벨 중위 2 포르쉐RUF 01/12 15:58 답글 신고
    제네 3.3이 sm7 3.5잡습니다.. 글보니 거의 맞는것같습니다
  • 레벨 소령 1 idrive 01/12 16:00 답글 신고
    신차가 구형모델보다 더 성능이 좋아야하고 당연 330. RE35보다 배기량이 높은 차량이 빨라야하는건 당연한건데 대단한것같이 들리는건 뭔지? ㅎㅎ
  • 레벨 중위 2 포르쉐RUF 01/12 16:01 답글 신고
    그만큼 RE35가 엔진이나 성능이 치곤 잘나간다는말이겠져..

    VQ엔진도좋지만 .. 브레이크 코너링은 만점에 4점 ㅡㅡ
  • 레벨 원사 1 마르더 01/12 20:07 답글 신고
    무게도 차이납니다. 제네시스가 160kg정도 더 무겁죠.
  • 레벨 중사 1 신스5 01/12 20:09 답글 신고
    idrive 늘 거품물지....
  • 레벨 대령 3 Adagio 01/12 16:02 답글 신고
    관심 차종인데 실제오너로써 자세하게 설명해주시니 느낌이 오네요..
    근데 VIP풀옵션 같으신데 4500만원을 원하시는건 좀 오바가 아닌가요?? ^^;; 암튼 잘 읽었습니다~ 저는 3.8로얄+저가네비 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네쿱으로 거의 마음굳히고 타던 제차도 팔았는데.. 마눌曰 3.8제네쿠페살라면 돈 더주고라도 차라리 제네세단을 사라고 하네요..
  • 레벨 중사 3 BMW740i 01/12 16:16 답글 신고
    제가 차 가격에 대해 글 지웠는데,,, 하지만, 비싸요. 솔직히 이런차 7000만원넘게 주고 살려면 몇년을 모아야되는거예요. 월 50만원씨고 꼬박꼬박 저축하면 11년하고도 반년.. 이거 월급쟁이들 생활비하고 50만원 저축한다는것도 버거운건데 그걸 11년동안이나 모으라고?? 결혼해서 11년동안이면 애가 초등학생이네.. 좀 우리나라에서 만든 좋은차, 우리 착한 국민들 좀 쉽게 타게 해주세요~ 제조원가 그렇게까지 들지 않는거 다 알거든요... 현대님~ 그동안 오일세고 오버홀해야되고 그런것들 우리나라 국민들이 다 사줬잖아요..인제 국민들에게 고맙다고 인사하고 좀 풀어야되지 않겠어요???
  • 레벨 대령 3 Adagio 01/12 16:24 답글 신고
    거의 7천만원에 가까운 차이 비싼건 알고 있습니다만... 제가 드린말씀은 그 옵션 다 들어가고 4500정도는 좀 아닌거 같다는거구요.. 국내외 어느회사차든 그옵션에 그 은 없거 같아서요... 암튼 불편하셨다면 죄송합니다.. 저는 그래서 제게 필요없는 옵션 몇개 선택안하고 그냥 3.8로얄 생각하고 있네요 * 암튼 글 잘 읽었습니다..
  • 레벨 중사 3 BMW740i 01/12 16:28 답글 신고
    불편하긴요. 별말씀.. 3.8 로얄 선택은 참 잘 결정하신거 같습니다.
  • 레벨 대위 2 후진타 01/12 16:12 답글 신고
    올해 하반기쯤 엑쥐 처분하고 제네나 VI 생각하고 있는데 제네 승차감이 통통 튄다는데 어느정도 인지 좀더 설명하면 좋겠네요. 에셈7도 몰아봤는데 이것도 좀 튀더라구요. 에셈7에 비해 어느정도인지요?
  • 레벨 중위 2 포르쉐RUF 01/12 16:23 답글 신고
    좀딱딱하다라는 느낌이 들긴합니다 반면 충격흡수도 잘하는편입니다

    하체는 제가 많더군요
  • 레벨 중사 3 BMW740i 01/12 16:25 답글 신고
    그래도 ECS펜션입니다. 저속에선 나름 잔 진동은 잡아주었습니다. 하지만, 스포츠모드로 전환해서 주행해야만 말그대로 통통통 거립니다. 고속주행시는 자동으로 하드해집니다. 하지만 물렁거리면서 위험한것보다는 단단하게 버텨주면서 안전한게 좋지요. 그러나 애태우고 달릴때 한 140으로 항속주행하는데도 하드한건 좀 너무하다 싶어요...이때의 승차감은..
  • 레벨 대위 3 산따빼 01/12 16:26 답글 신고
    잘 읽었습니다. 재밌습니다. 제네시스 넘 멋지더군요... 언젠가 타려나... 미국에 있을 때 혼다 어코드, cr-v와 어큐라 많이 보이던데... 조만간 제네시스도 많이 보이겠네요... 잘 아끼고 타십시요.
  • 레벨 상병 하이빔사절 01/12 16:28 답글 신고
    330i e46인가요 e90인가요?
  • 레벨 원사 3 주은이아빠 01/12 16:50 답글 신고
    설마 e90이겠습니까
  • 레벨 대령 3 은타죠Q270 01/12 16:44 답글 신고
    읽기 편하게 잘 적어주셨네요.
    다음에 차 넘어갈땐 제네시스 세단을 염두해두고 있었는데 참고잘했습니다.
    e46에서 TG로 넘어온 이유가 아이도 있고 실내공간과 물렁한 승차감이 좋겠다 싶어서였는데
    어쨋던 요즘들어서 제네시스가 더 눈에 밟히네요.
  • 레벨 하사 1 당신은누구 01/12 17:02 답글 신고
    제1경인에서 일전에 2.0이신지 3.8이신지는 모르겠습니다 지금은 희귀차량이고 길에서도 거의 흔치않을 차기땜에 그냥 젠쿱이라는 정도밖에 모르지만 천천히 유심히 달렸습니다 저도 한튜닝 해놔서리 어차피 제네에 비교는 않되는 쏘렌토터보지만 그냥 천천히 달리고 있었습니다 그분도 천천히가다 미친 토스카순정이 개 칼질하는걸 앞차(제네쿱) 뒤 저 둘이서 나란히 가고있는데 토스카가 칼질하는걸 발견~ 젠쿱이 갑자기 미친듯 토스카를 따라가면서 그분도 깜빡이 넣어가시면서 요리조리 칼질을 하시는데 뒤에서 보는 모습이 예술이였습니다 토스카 칼질 휘청 휘청 어어 쓰러지겠다 하면서 달리는데 젠쿱 헉 이건 투스카니 서스한차처럼 요리조리 안전하게 잘 가더군요 좋아보였습니다..
  • 레벨 소령 2 휘릭휘릭 01/12 17:18 답글 신고
    티쥐270과 에셈723과 비교를해도 각자 따로 운전했을땐 에셈723이 더 잘나가는거 같다라는

    평이 지배적입니다. 하지만 둘이 달리라고하면 티쥐를 대부분 못이기죠..

    에셈7 3.5는 큰 이변이 없는 한 제네시스세단 3.8 못이깁니다.
  • 레벨 중위 2 포르쉐RUF 01/12 17:48 답글 신고
    제네 3.3도못이겨요 3.5는
  • 레벨 하사 3 올즈모빌 01/13 11:52 답글 신고
    3.5가 제네 3.3 못이김 100% 확실
  • 레벨 하사 3 Elicia 01/12 17:43 답글 신고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저는 제네시스를 보유하고 있지는 않고, 개인적인 일로 인해 3.8 한 달째 렌트중 입니다...
    옵션은, 웬만한 건 다 들어가 있는 것 같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하고 에어서스가 없더군요...

    일단, 제네시스를 몰아보니 다른 국산차와는 달리 전체적으로 느낌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론, 짧은 오버행과 살짝 치켜 올라간 눈매의 외관이 맘에 들었고,
    잘 정돈 되어 있는 실내 역시 멋스럽더군요...
    있을 것 다 있는 편의 사양과 부족하지 않은 가속 성능 역시 상당히 좋았습니다...
    장거리도 두어번 뛸 일이 있었으나, 말씀하신 것 처럼 시트가 참 편안하더군요...
    전반적으로 상당히 잘 나온 차종인 것 같습니다...

    다만, 몇 가지 단점을 지적하자면, 물론 제 차만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으나,

    - 비트가 좀 있는 음악을 크게 틀었을 시, 도어 패널쪽이 울리는 현상이 있더군요...
    또한, 렉시콘 오디오는 처음이지만 명성 대비 음을 그렇게 훌륭하게 살려낸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개개인마다 견해의 차이가 있을법한 부분이지만, 전 역시 하만 카돈이 더 낫다는 생각입니다...

    - 또한, 다소 밀리는 듯하는 감의 브레이크,
    제가 운전을 좀 빨리 하긴 합니다만, 잘 나가는 엔진 성능에 비해 브레이크가 많이 약하다는 느낌입니다... 시내에서라도, 좀 밟았다 제동을 걸면 차가 제법 밀려가더군요...

    - 고속에서 너무 가벼운 핸들 및 떨어지는 안정감
    제가 스포츠카를 타서 그런진 모르겠으나, 200km이상에서는 핸들도 그렇고 하체도 그렇고 좀 많이 불안하게 느껴지더군요... 물론, 에어서스 들어간 차량은 차이가 있을 것이라 봅니다만, 속도와 상관없이 여전히 가볍고 불안정한 스티어링 휠은 고속에서 운전자를 적지 않게 긴장시키고 불안하게끔 만들더군요...

    - 티켓 홀더 부재
    제가 못 찾은 건지 없는건지 확실한 건 아닙니다만, 고속도로 톨게이트 티켓을 발급 받고 그것을 어디 놓을 곳이 없더군요... 사소한 부분입니다만, 이번에 제가 지방을 몇 번 다녀온 관계로 이 부분도 아쉬움으로 느껴지더군요...

    이상, 개인적으로 느낀 제네시스에 대한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만,
    스타일링, 편의 사양, 가속 성능, 디테일링등의 전반적인 측면에서 제네시스는 참 잘 만들어진 차라는 느낌입니다...
    이번의 제네시스에 대한 느낌이 좋아서 차후 나올 VI도 기대됩니다...
  • 레벨 상사 1 대조양건 01/12 22:59 답글 신고
    이글이 더 객관적일 것 같은 선입관이..
  • 레벨 상사 2 미니스 01/15 02:28 답글 신고
    티켓 홀더 있습니다. 운전석 거울 옆에 조그만한 플라스틱 거기에 꼽으면 됩니다.
  • 레벨 원사 2 지사불굴 01/12 17:44 답글 신고
    조목조목 참수고 많았네요

    저도 조만간 제네시스를 꼭 살겁니다 님때문에 굳치기 들어갑니다
  • 레벨 병장 후덜덜덜덜 01/12 17:47 답글 신고
    RE35는 BH330한테도 안될꺼같구요

    음성인식부분
    간단목적지검색 이거 안하셔도 됩니다.음성인식버튼 누리시고 그냥 회사로! 외쳐보십시오
    '집으로'도 되는거아시죠?
  • 레벨 병장 후덜덜덜덜 01/12 17:50 답글 신고
    글고 네비는 사제에 비해 못할것이 너무많습니다..네비 자주안쓰시나보네요 ㅎㅎ
  • 레벨 원사 2 a몽고스a 01/12 19:31 답글 신고
    승차감이 하드하다라... 그랜져/에쿠스 승차감에 익숙한 국내 오너들에게 상당히 낯설게 다가오겠네요.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01/12 21:19 답글 신고
    고속도로 주행속도는 저와 비슷하네요...

    그정도 속도대에, 만일 애기까지 탈경우을 생각하면, 타이어/휠싸이즈를 17인치정도로 다운싸이즈하면 딱 어울리지 않을까 생각도... 폼을 다소 희생하더라도...
  • 레벨 훈련병 에어컨없는차 01/12 22:03 답글 신고
    잔잔하게 쓰신 사용기 잘 읽었습니다.
    3.8 풀옵 두어시간 몰아봤는데 대부분 제 느낌과 비슷한듯 합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저에게는 시트 포지션이 아주 좋지 않았다 입니다.
    넘 높아서 파묻혀 운전한다는 안정감이 없었습니다.
    등받이도 작은듯하고, 잡아주지도 못하는듯 하고...

    앞좌석 좌우 푹이 좀 답답한 느낌이 들더군요.
    물론 외관에서 오는 넉넉함에서 상대적으로 좁게 보이는거겠지요.

    액셀 응답이 좀 느렸습니다.
    꼭 SUV 디젤 같은 느낌이 조금 포함되어 있다고나 할까요.
    밟으면 조금있다 튀어나가더군요.
    에쿠스가 넘 깔딱거려서 한탬포 느리게 한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일제 스포츠 세단을 타고 있어 아마 상대 비교감 일듯 합니다.
  • 레벨 상병 dylan95 01/12 22:13 답글 신고
    베리타스 vs 제네시스 랑 비교하신다면요?
  • 레벨 훈련병 행복작렬 01/12 22:17 답글 신고
    이아저씨 또 구라치네... 역시 서민7호는 보배 슈퍼카구마... e90 이던 e46이던 상관 없고... 1-2대차 승이라.... 여하튼... 골때리는 키보드 워리어 참 많어....
  • 레벨 중령 1 하이또젠 01/13 18:09 답글 신고
    쯧...쯧.... 골때리는 까돌이도 참 많네 ...
  • 레벨 소위 2 라꾸라꾸침낭 01/12 23:05 답글 신고
    원래 아무리 좋은차도 삐닥하게 처다보면 좋은점이 눈에 안들어오기 마련이지요.
    글쓴분 혹시 7시리즈 타시나요?? 저희 아파트 바로 뒷동에 사는 외삼촌이 7시리즈 타십니다.
    06년식..솔찍히 타보니 별로 던데요??? 냉정하게 말해서 그가격 주고 탈만한 차는 못되던군요..
    제네세스 시트에 앉았더니 다리가 저리고 불편하다... 아무래도 제네시스가 문제가 아니고요
    님의 등뼈에 심각한 하자가 있는 듯 합니다. 내일 당장 엑스레이 촬영 하시길 권하구요.
    참고로 제 차는 뉴SM5고 저희 집에 오피러스 한대 제네시스한대 SM5 요렇게 있습니다.

    수입차는 수도 없이 많이 타봤고 호주유학시절에는 스바루 레가시 아웃백 시리즈 타고 다녔습니다. 솔찍히 제가 타본 수입차들 중에 제일 돈값 못하고 브랜드 밸류만 높은 차가 비머였습니다.
    솔찍히 코너링이나 운동성능은 스바루 임프레자가 더 좋구요 . 치고나가는 파워는 앗싸리 홀덴 코모도어 SS 시리즈가 훨씬 좋습니다. 돈값 못하는 똥차죠..그 돈주고 살차는 절떄 아닙니다.
  • 레벨 하사 3 Elicia 01/13 11:52 답글 신고
    "7시리즈"는 확실히 해당 세그먼트에서 잘 나온 차입니다...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는 있었으나, 차량의 구입가치를 논하는 평가항목에서 여러 언론매체나 대부분의 대중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이끌어냈던 모델임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지요...

    차량에 대한 평은 지극히 주관적인 느낌에 기인하는 것이기에,
    7시리즈를 싫어하거나 별로라고 보는 이도 분명 있을것이라 봅니다만,
    그렇다고 비엠이라는 메이커를 싸잡아서 "제일 돈 값 못하는 똥차"라고 표현하시는 건 앞으로 생각을 달리해보셔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사람들의 외면을 받는 극소수의 "비운의 모델"이 아닌 이상,
    돈 값 못하는 차는 제가 알기론 없습니다...
    많은 돈을 지불하고 비싼 차를 샀다면 대체적인 부분에서 그 값을 하기 마련이란 얘기입니다..
    상대적인 비교에서 모델과 모델끼리의 격차가 소폭 생긴 부분에 관하여 비평을 하는 것이 아닌, 특정 모델에 대한 주관적 느낌이 좋지 않다하여, 브랜드 전체를 매도하여 값어치 못하는 메이커라 보는 것은 아닌것 같다라 말씀드리고 싶네요...

    차량에 대한 느낌과 감흥, 그리고 그에 대한 평가는 개개인에 따라 다른 법.
    보배 어딘가에는 "스바루"나 "코모도어"를 기피하는 이들도 있을 것이라는 점에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 레벨 중령 1 하이또젠 01/13 18:13 답글 신고
    글좀 다 읽어보고 말씀 ... 왠 비머 ... 제네시스 얘기하고 있는데 ..
  • 레벨 하사 3 Elicia 01/13 21:09 답글 신고
    댁이야말로 제가 쓴 윗글부터 찬찬히 읽어보시길... 허허...
  • 레벨 하사 1 쌀봉쓰 01/12 23:09 답글 신고
    잘쓰셨네요...저도 제네시스 3.3 22000킬로째 타고 댕깁니다.
    제가 하고 싶은말 모두 쓰신거 같습니다.
  • 레벨 원사 3 붐와우 01/12 23:40 답글 신고
    540은 뭐져? 저두 528 세달째 회사차로 타지만 조용한데여?
    530은 직분사라 진동이 쫌 있는거 같구요 550도 생각보다 조용한데?
    휀 돌아 가는 소리는 뭡니까? 전혀 소리 안나는데여?
    540은 구형 애기하시나여?
  • 레벨 원사 3 빵즈짱깨쪽발 01/13 09:27 답글 신고
    제네시스 정말 좋은 차이며, 한국의 자동차 산업을 세계적인 명차의 대열로 끌어 올리기 위한
    기반이 되는 차라고 감히 말할수 있읍니다.

    다만 단점이라면 후륜이란 것~~~
    제네시스가 눈길에만 약한것이 아니라 오르막에서 정차했다 출발할때도 스베르가 발생
    실제 E-mart에서 그런사례가 많더군요.
    그리고, 저는 오히려 대형세단중에서 제네시스는 실내가 많이 좁더군요
    제네시스는 뒤에 사람을 편안하게 모시기 위한 차종보다는
    오너용으로 보심 맞을듯 합니다. 스트레스 없이 편안히 운전할수 있는 아주 맘에 드는
    차입니다.
  • 레벨 훈련병 리챠드킴 01/13 12:13 답글 신고
    530i 컴포트 제네330 럭셔리 모젠 풀팩 두대가지고 있다... 제네는 다좋은데 물렁써스에 초반가속시 탁탁 튀어나가는 단점이 있고 운전시에 편안함을 주지 못하는 좌석에도 큰문제가 있다... 가속성능은 380을 운행못해봐서리 패스고... 단 제네시스의 하체로는 530의 안전함에는 여전 쨉이 안된다는 결론을 내려주겠다... 현대차의 일취월장은 인정해준다... 믈렁써쓴 고치길 바란다..
  • 레벨 상병 바쉐론콘스탄틴 01/14 17:27 답글 신고
    저도 330오너 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이겠지만...

    제네시스 시트가 불편하시다구요 전 이차에서 젤맘에 드는 부분이

    시트입니다만. 제가 5시도 몰아보고 외제차 몇대 타봤지만

    시트만큼은 정말 100점 줘도 아깝지 않던데요
  • 레벨 이등병 이웃 01/13 14:16 답글 신고
    지난 7월 말에 구입하여 타고 있는 3.8럭셜 오너입니다. 이제 막 1만키로 넘었구요.

    시승기 내용은 상당히 객관적이라고 보입니다. 공감가는 내용입니다. 제네시스의 주행성능은

    일반적인 주행상황에서는 최고라고 단연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대략 180키로까지는 최고죠..

    그 이후로는 불안해 지는건 그냥 한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180이상 올릴 일은

    생각보다 그렇케 자주 있는건 아니니...만족합니다. 거기에 만족못해서 신형 s클래스를 시승해

    봤는데 그것도 200넘어가니까 불편한건 마찬가지...차라리 e클래스가 낫더군요....

    제네의 놀라운 점은 대형차에서는 기대할수 없는 연비!!! 시내주행만 해도 500이상은 나오구요

    고속도로 정속주행시에는 750이상도 나옵니다. 정말 인내심가지고 100정속주행하면 800까지도

    나옴니다. 거의 경차수준이지요...동호회 들어가보면 장거리 많이 뛰시는 회원님들은 정말

    만족하시는 부분입니다. 왠만한 수입차 사실계획 있으신 분들은 제네시스도 체크리스트에 꼭

    넣어보시길.... 괜찮은 차입니다.
  • 레벨 이등병 Bizman 01/13 15:04 답글 신고
    BMW 오너지만 크게 거부감이 들지 않는 사용기군요. 현대차 좋아진것은 동의합니다만 문제는 3-4년후의 품질과 승차감이 관건이 될것 같습니다. 제가 타본 현대차들은 초기에는 외제차와 유사한 느낌이 들정도로 우수합니다만 그 느낌이 얼마 못가는 경향이 있더군요. 또, 렉서스의 품질을 따라갈지... 가격 경쟁력 없는 제네시스라....
  • 레벨 상병 속리산735 01/13 20:52 답글 신고
    님생각에 절대적으로 동의합니다 근데도 아직 대한민국은 선입견이 작용합니다
    라는메이커 어마어마합니다 저또한 17년동안 차를 26대를 바꿨지만 대부분이
    차였습니다 (2003년까지는요) 내구성 잔고장 등등 아직멀엇습니다
  • 레벨 이등병 apachi7 01/14 15:02 답글 신고
    정말 공감가는 말씀입니다. 차 기력 정말 눈부시게 급성장했고 세계의 유수 회사와도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라고 봅니다. 기력이 엄청나게 좋아졌죠 허나 내구성이 문제죠 과연 저 훌륭한 제네시스가 3년 후에도 고가의 주요 부품(소모품 제외)들의 교환시기가 대거 도래하지는 않까 하는 의구심은 여전히 남는군요 그때가서 다시한번 제네시스의 재 평가가 이뤄지는것도 좋것 같습니다.
  • 레벨 훈련병 kcelan 01/13 17:02 답글 신고
    인피니티 m35 랑 비교하면 어떤가요 ? 가격대 비슷해서 제네시스 380 이랑 ...
    마력만 보면 인피니티는 307 마력 이고 제네시스는 290 인데..
  • 레벨 중사 2 써러주리 01/14 00:11 답글 신고
    공감가는 글입니다.
  • 레벨 중령 2 실구매자 01/14 01:01 답글 신고
    잘 읽었습니다.....

    제네시스 F/L모델은
    엄청난 변화가 올 듯.........

    요즘 외제대형차들
    서스펜션을 수동으로 조절하는
    다이얼을 기본으로 달고나오던데
    그거랑
    피에조 인젝터 등등을 도입해서
    엔진개선(출력, 토크 업) 과
    나이트뷰 (흑백으로 선명하게 보여주는)기능.........
    F/L 돼면 더욱 수입차를 위협할 수 있겠네요 ㄷㄷ;

    제네시스 참 훌륭하죠.
    글 정말 잘 읽었습니다.^^
    TopGear 의 제레미클락슨 말투와 좀 비슷하네요
  • 레벨 소장 뮤료 01/16 11:42 답글 신고
    잘읽었습니다..
    결론은... 돈이 최고네요..^^
  • 레벨 원사 3 LGKK 01/16 17:13 답글 신고
    380 잘 나가죠.. 근데 튜닝한것들끼리는 380이 에셈35한테 안되던데 ;;?? 왜 보배에서만 이런 글이 올라오는지???
  • 레벨 이등병 boxxxer 01/16 17:51 답글 신고
    아.. -_- 일등 하는 글이라 읽어 보긴 하는데.. 머라는 거야... 꼭 말하는 스타일이 내 친구녀석 하고 같네... ㅋㅋㅋㅋㅋ
  • 레벨 하사 2 약물중독AC 01/16 19:56 답글 신고
    If you have Ferrari F430







    어느날 누군가 당신에게 페라리F430의 키를 주며 아무조건 없이 가지라고 한다면 당신은 선뜻 받을 수 있는가?



    자동차 매니아인 당신의 머릿속에는 “이건 사기야”, “나중에 할부로 돈을 청구 하겠지”라기 보다는 “이게 왠 떡?”라는 생각을 할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이 거대한 머신에 대하여 다시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그 누군가가 3억원을 호가하는 이 차를 주되, 유지비는 알아서 해결하라는 소리를 들었을 때 당신은 어떻게 하겠는가?



    키를 꽃을 것인가? 아니면 다시 그자의 손에 “마음은 고맙지만 꿈의 페라리를 너무 일찍 타보고 싶지는 않습니다. 다른 차들을 경험하고 먼 훗날 제게 다시 주십쇼”라고 거짓말을 해대며 돌려줄 것인가?



    복잡하고 슬픈 마음이 먼저 들것이다.



    그러면 그토록 우리의 발목을 잡는 이 새빨간 페인트를 칠한 F430의 유지비는 얼마정도 들까?



    우리는 단 한번이라도 계산을 해보고 그 누군가가 주는, 혹은 미래에 사게 될 F430의 꿈을 접을지 말지에 대해서 생각해보자.



    궁금하다. 그럼,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이녀석이 얼마나 나에게 더 일을 하라고 소리치는지.





    [레드존모터스의 자료실에 게재 되어있는 자료입니다.]





    “유지비 측정을 위한 가정”(유지비의 평균을 측정하기 위하여 하나의 가정을 세웁니다)



    서울 거주 32세 남성. 차량보유 無



    페라리 구입 시 年 18,000km 주행 할 예정












    F430을 소유하기 위해 1년간 지불해야 하는 것들!



    1. 취득세, 등록세, 공채



    2. 자동차세



    3. 고급유 주유 비용



    4. 엔진오일, 미션오일, 브레이크 오일 교환비용



    5. 연 보험료



    6. 세차비용



    7. F430을 몰고 압구정동을 방문 하였을 시 만나게 되는 여성분들과의 식사비용(?)







    1. 취득세/등록세/공채비용


    3억 2천만원의 취득세/등록세 공채비용은 예상보다 저렴(?)할 수 도 있겠다.



    취득세 = 320,000,000 X 2% = 6,400,000원



    등록세 = 320,000,000 X 5% = 16,000,000원



    공채비용(서울기준) = 320,000,000 – (10% 부가세) X 20%(2,000cc이상) = 57,600,000원 X 10% (평균 공채 할인 비용 적용) = 5,760,000원



    총비용 = 28,160,000원







    2. 자동차세



    역시 생각했던거 보다 저렴하지 않나?



    자동차세(서울기준) = 1,232,000원/1년



    하지만, 연초에 완납을 해버리면 10% D.C 되시겠습니다.



    1,232,000원 – 10% = 1,108,800원







    3. 고급유 주유 비용



    *2,070원(고급유 리터당 단가) X 95L(페라리 주유량 427,5km를 주행가능) = 196,650원(1회)



    *18,000km(연간 가정 주행거리) / 427,5km = 총 42번 주유 X 196,650원 = 8,259,000원
    (1년간 고급유 주유비용)







    4. 엔진오일, 미션오일, 브레이크 오일 비용



    엔진오일 및 필터 교환 등 2회 교환 : 620,000원 X 2회 = 1,240,000원



    브레이크 패드 및 각종 필터 교환 : 4,500,000원



    타이어(4EA) 1회 교환 : 3,600,000원



    총 9,340,000원 (최소한의 파츠만 갈았을 경우다)







    5. 세차비용



    아무래도 손세차를 해야하니깐 2만원으로 잡고 월 1회라고 가정했을 경우 년 세차비는



    20,000원 X 12회 = 240,000원







    6. 연 보험료



    여러군데 전화를 했지만 자차보험의 경우 퇴짜 맡는 경우가 많았다. 아는 지인을 통하여 32세 남성/국내 첫 보험가입의 경우 보험료가 얼마인지 출력해 주었다.



    책임보험 : 1,043,120원 (D보험사)



    자차보험 : 18,688,230원 (D보험사)



    년간 총 보험료 : 19,731,350원



    *대다수의 보험사는 자차 가입이 매우 힘들었다.










    자, 이제 합계를 내어 보도록 하자. 취득세와 등록세, 공채를 제외하고 년간 37,570,350원이란 금액이 나왔다.



    F430을 1년간 주행 하였을 경우 년간 미니쿠퍼 한대씩을 더 사는 경우가 되겠다. 물론, 신차 페라리를 샀을 경우 2년 동안,



    기름값과 보험료만 지불하면 될 것이다. (워런티와 소모품교환권 이용 시)



    이제 여러분은 누군가 페라리를 준다고 가정한다면 받을 것 인가?





    *기름값, 정비비용, 보험료 등은 지역별/업종별/현 시세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레벨 훈련병 fhsdkjhk 01/17 00:37 답글 신고
    받을것임
  • 레벨 중사 1 달려몽몽 01/17 01:34 답글 신고
    역시 1위글 답군요.
  • 레벨 원사 3 bleuwind 11/28 04:19 답글 신고
    시승기 잘 읽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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