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5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1 마카오시장 13.04.18 01:00 답글 신고
    어우 멋있다 ㄷㄷ;
  • 레벨 하사 2 GUCC1 13.04.18 02:09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ㅋ
  • 레벨 중위 2 아돌프히틀러 13.04.18 03:45 답글 신고
    ㄷㄷㄷ
  • 레벨 하사 2 truckmania 13.04.18 06:03 답글 신고
    몸이 자동으로 즉각반응하는것 같네요 암튼 대단한사람들입니다.
  • 레벨 소장 Thor 13.04.18 06:16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 레벨 병장 깍꿍이 13.04.18 09:52 답글 신고
    헐... 드리프트 하듯이 운전하는구낭 ;;;;; 그냥 몰면되는지 알았는데..
  • 헌병 보배드림 13.04.18 10:25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대위 3 맨발스킬 13.04.18 10:43 답글 신고
    걍 앞 차 들이받는 놈도 있네요 ㅋㅋㅋ
  • 레벨 원수 6500rpm 13.04.18 11:06 답글 신고
    보통 사람은 출발도 못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ㅎㅎ
  • 레벨 하사 1 똑딱이카메라 13.04.18 15:01 답글 신고
    출발이 뭠니까 시동도 못걸껄요..국내 에서 좀 한다는 투어링 선수도 F3 차를 처음타니 시공 걸기가 무섭게 꺼먹던걸요..하물며 더 민감한 F1은 오죽하겠습니까..
  • 레벨 원수 6500rpm 13.04.18 15:06 답글 신고
    시동 거는건 메카닉이 걸어주잖아요 ㅋㅋㅋ
  • 레벨 소위 1 무뇽무뇽 13.04.18 21:19 답글 신고
    몽구님....엔진이 돌아가면 발전이 되겠죠..??ㅋㅋ
  • 레벨 소장 skyIineGTR 13.04.19 12:01 답글 신고
    예전에 F1체험?뭐 그런영상 본적있는데 2인 착석가능 F1 이 있더군요
    그걸로 F1 테스트드라이버가 서킷돌아주고 직접 몰아보는
    영상도 봤는데 진짜 코너 하라를 못돌고 다 이리저리 돌아감 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볼보c3024i 13.04.18 11:28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 레벨 병장 오자룡 13.04.18 12:46 답글 신고
    머찌네요
  • 레벨 중사 3 유달v 13.04.18 12:47 답글 신고
    한국에 f1선수가 있나요??
    전투기 조종사가 탔을때 횡가속도에 몇배는 더 한다고 하던데...
    옛날에 남자의 자격에서 횡가속도 테스트에서..
    이윤석을 포함한 몇명 횡가속도에 못이겨 기절하는거 보셨을듯..
  • 레벨 중사 3 유달v 13.04.18 12:48 답글 신고
    저런사람이 페라리 타면 껌이겠군요..
  • 레벨 대위 3 비사이로막가 13.04.18 12:54 답글 신고
    100억이상 연봉받는지 알겠네요
  • 레벨 대령 2 말상 13.04.18 13:29 답글 신고
    와 대단하다 진짜;;
  • 레벨 소위 3 100토크 13.04.18 14:03 답글 신고
    후덜덜덜덜덜
  • 레벨 이등병 캐왕불알 13.04.18 14:07 답글 신고
    F1은 다운포스 영향으로 보통 차들 보다 오버스티어 리커버가 더 쉽습니다 보통 차량들 보다. F1이라고 해서 다 와~~~ 하면서 감탄하실 필요는 없어요. 고카트 타보셔도 대부분 운동감각 제로인사람 아닌이상 본능적으로 핸들 카운터 주면서 잡는건 다 합니다.
  • 레벨 하사 1 뒷골목의우주소년 13.04.18 14:54 답글 신고
    이론마스터 캐왕불알 님의 댓글 잘 보았습니다.
    저런 스킬 가지기가 굉장히 어렵고 연습도 엄청나게 해야 하는걸로 알고 있었는데
    마냥 그런것도 아니었나보네요.
    저도 당장 내일부터 F1 선수 하러 가야겠어요
    근데 면허는 있으신거죠?
  • 레벨 하사 3 벗go빨go싸go 13.04.18 15:08 답글 신고
    ㅋ 짬짬이 F1 모시나 봐요.. 꼭 타보신 것 처럼 ㅋ
  • 레벨 중사 3 유달v 13.04.18 15:14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할튼보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1타고 서킷몇번 돌아본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내일부터 F1이나 해야겠다...
  • 레벨 이등병 캐왕불알 13.04.19 01:14 답글 신고
    님들도 들어만 봤지 실제로 어려운지는 모르는거 같네요.. 않해봤으니 알리가 있나.ㅋㅋ 그져 미국 하면 오~~ 미국!! 하는거 처럼 F1이라면 뭣도 모르고 무조건 다 어렵고, 대.다.나.다 하는 근성들이 한심해서 손가락좀 두들기고 갑니다~~ 쯧쯧...
  • 레벨 소장 skyIineGTR 13.04.19 12:04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영상 다 챙겨보시고 말씀하시는건가요?ㅋㅋㅋㅋ
    F3,F2에서 승격되서 올라온 선수가 F1첫경기를 리타이어한 경기가 생각나네요
    저도 정확히 언제 어디 경기였나 기억는 안나는데
    그 선수 리타이어 할때 해설진들도 역시 F1은 아무나 하는게 아니라고 ㅋㅋㅋㅋ
    사고나 머신에 이상이 있어서 리타이어한것도 아니고 반바퀴도 채 못돌았는데
    중간중간 실수를 엄청함....머신 컨트롤 자체를 못하고 몇번이나 뒤를 돌려먹고
    선수보호차,,,경기 흐름 방해 저지차원에서 리타이어함 ㅋㅋㅋ
    F1으로 승격되어 되어 온 선수들도 이렇게 리타이어를 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일반인은 1바퀴도못본다고 보는게 맞다고 생각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상사 1 SL에디션 13.04.18 14:23 답글 신고
    f1도 대단하지만 moto GP 애들 핸들털리는거 온몸으로 막는것도 대단하죠
  • 레벨 하사 3 벗go빨go싸go 13.04.18 15:21 답글 신고
    핸들 털림은 힘으로 몸으로 잡을수 없습니다 설사 힘으로 잡는다 한들 그 털림의 힘이 프론트에서 리어로 넘어가 훅 날라가죠
  • 레벨 원사 3 블랙코멧 13.04.18 23:18 답글 신고
    핸들털림은 힘으로 잡을수도업고 워낙순식간이라 잡으려고해도 못잡습니다.
    바이크 포지션특성상 특히 레이싱머신들은 최대한 엎드리기에 핸들에 체중이 많이 실리는데 온몸으로 막는게아니라 핸들털림의 힘이 워낙에 강력해서 그 무거운사람이 핸들털림에따라 공중에떠서 좌우로 내동댕이 쳐지는겁니다.
    그건단지 핸들과 온몸에 힘뺴서 핸들이 맘대로 춤추게놔두면 자연적으로 되돌아오는데 이것이 복구가 안되면 그대로 날라가는거지요. 하지만 포지션특성상 핸들에 체중이 상당부분실리는 바이크의 특성에서 핸들이 요동쳐서 사람몸이 공중에 떠서 왓다갓다하는데 핸들에서 힘뺴고 손을 놓을수도 없고 순간적으로 털리는 핸들을 본능적으로 카운터치려고 자꾸 움직이게되서 복구가 안되서 사고로 이어지는거지요
  • 레벨 이등병 ODEANGBAL 13.04.18 14:40 답글 신고
    영상 잘 봤습니다~
    쏘잉, 카운터 시원시원하게 잡아재끼네~ ㅋㅋ
  • 레벨 하사 1 똑딱이카메라 13.04.18 15:04 답글 신고
    카운터는 사람들 이 많이 알아도 쏘잉을 안다면 운전좀 해본 사람이라 생각되는데 좀 달려보셨나 봄니다.?? 아무튼 영상의 주내용은 쏘잉인것 같은데 일반인들 어설프레 따라하다가는 사고나기 딱이네요..
  • 레벨 중사 1 후래삼잔 13.04.18 17:37 답글 신고
    위에 두 분은 쏘잉 나오지도 않는 동영상 보시면서 쏘잉...ㅜㅜ
    저 정도 접지력에 쏘잉한다는거 자체가 진입 전에 드라이버가 뭔가 실수했다는 걸텐데요..? 저 정도 레벨에서 셋팅된 머쉰이라도 물론. 쏘잉이 필요한 상황이 있긴 하겠지만은, 일단 동영상에서는 슬립앵글 바로 잡아주고 오버스티어 잡는 장면이 주인것 같네요.
  • 레벨 원수 6500rpm 13.04.18 17:42 답글 신고
    머신이 워낙 민첩하고 민감하다보니 카운터스티어 연속동작이 쏘잉처럼 보인다는 게 함정 ㅎㅎㅎ
  • 레벨 중사 1 5초빽점 13.04.18 17:30 답글 신고
    영상보고 함부로 따라하시면 안됩니다
    오버 어설프게 잡다가 리버스나서 앞빵제대로 먹습니다ㅋㅋㅋㅋ
  • 레벨 중위 1 한명만까 13.04.18 17:38 답글 신고
    운전해보고싶다..!!!
  • 레벨 소장 뚜벅이 13.04.18 18:03 답글 신고
    잘 보았습니다! !
  • 레벨 병장 constitute 13.04.18 21:43 답글 신고
    제일 쩔었던건 작년 마싸가 싱가폴에서 카운터 치던게 대박인데 ㅋㅋ
  • 레벨 원사 3 口카트라이더口 13.04.18 21:49 답글 신고
    예전에 920마력 의 힘과 (지금은 750마력+커스80마력 정도) 에
    순수 차량 중량이 500kg중반때에 드라이버 포함 600kg 중 초반에 ABS고 TCS고
    아무것도 없는 머신을 일반 튜닝카 1500kg오바에 400~600마력 차량의 컨트롤과 비슷할것이라 생각하는 자체가 잘못된 생각이라 생각함..
    코너 진입속도부터 차이가 어마어마하게 나는데요(코너를 100km/h로 진입하는것과 150km...200km...250km로 진입하는것이 같을순 없죠.)
  • 레벨 병장 동해물과 13.04.18 23:34 답글 신고
    기계처럼 반응 하는군아 ...ㄷㄷㄷ
  • 레벨 중령 1 조우아 13.04.19 00:07 답글 신고
    오 대단하네요~
  • 레벨 대위 3 반창꼬 13.04.19 00:18 답글 신고
    ㅎㅎ
  • 레벨 중위 2 suv드리프트 13.04.19 00:37 답글 신고
    대단하네요...
  • 레벨 중사 1 HIGHREV 13.04.19 02:31 답글 신고
    캐왕불알님 무슨 소릴 하시는건지..?포뮬러카나 르망머신처럼 다운포스 의존도가
    높은 차일수록 사이드 슬립되기 시작하면 복구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옆바람을 맞으면 차량의 다운포스가 급속도로 낮아집니다. 그래서 포뮬러카는 속도마다 다르긴 하지만 일정각도 이상 돌아가면 99%슬립합니다. 다운포스가 약한 저속에선 복구가 가능하지만 다운포스 의존도가 높은 고속에선 어느정도 돌면 끝입니다.

    간단히 설명해서 어떤 코너에서 200km로 달리려면 그립이 200정도 필요한데 타이어 순수 그립은 100이고 다운포스가 100보태주는 상황에서 사이드슬립으로 인해 다운포스가 10으로 낮아지면 순간적으로 90km정도 오바한 속도가 되는겁니다.

    반면 같은코너에서 다운포스가 20밖에 못받는 투어링카라면 180의 타이어 그립으로 돌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다운포스 20을 잃어도 20오바한 속도가 되는거죠..

    핵심은 차가 사이드 슬립을 하게 되면 원래 의도했던 다운포스가 안나온다는 겁니다.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3.04.19 04:48 답글 신고
    동물적인 감각.,.,.,굿
  • 레벨 중사 1 고도리라이더 13.04.19 08:58 답글 신고
    레이싱게임..화면으로보이는건 나뿐인가...
    ?
  • 레벨 원사 3 니가제일잘나가 13.04.19 11:39 답글 신고
    저거 타볼려면 어케해야하나요??
  • 레벨 소장 skyIineGTR 13.04.19 12:05 답글 신고
    엄청난 반응속도라는.......
    근데 그만큼 머신이 좋다는것도 인정;;ㄷㄷ
  • 레벨 상사 3 CayenneT 13.04.19 21:14 답글 신고
    뒤늦게 글을 보았네요~^^ 여러 의견들이 나왔지만 우선 결론만 말씀드리면 재밌는 영상이지만 영상을 올린 해외의 "원작자분"의^^;; 의도는 이해하지만 사실 일부 단편적인 오버스티어 조정 모습이 F1드라이버의 진정한 능력과 스킬을 설명하고 대표하기에는 너무 부족^;해서 안타깝다는 점만 말씀드리고싶습니다~ 위에서도 한분이 말씀하신것 같긴하지만 사실 미드십 포뮬러 차량의 오버스티어 특성상 앞뒤를 누르는 막대한 다운포스 특성상 화면에서 자주나오는 저정도의 오버스티어 카운터 조정은 사실 매우 반사적이고 기본적인 동작인것은 맞습니다~ 흔히들 과거에 인위적인 자세제어 전자장비가 없던 고출력 스포츠카를 과감하게 모시는분들이나 레이싱카트 혹은 주니어 포뮬러 자동차를 몰아본 경험이 있다면 오버스티어 동작은 배워서 하는게 아니라 누구나가 본능적인 감각으로 카운터 스티어링을 하는것임은 아실수가 있으십니다.
  • 레벨 상사 3 CayenneT 13.04.19 21:24 답글 신고
    여기까지만 말씀드리면 오버스티어 일어나는게 뭐 대수냐라는 의견처럼보이지만..그건 아닙니다..^^이어서 말씀드리면
    영상에서보듯 어마어마한 출력의 초경량 차체에 미드쉽 F1 경주차가 수시로 오버스티어가 일어나는 것은 당연하겠지만 반대로 차량의 뒤가 춤출떄마다 그럼 단순히 일반 스포츠카가 슈퍼카 혹은 레저용 레이싱 카트 오버스티어갖고 재미나게 놀듯이 그렇게 쉽게 컨트롤이 되는거냐 하면은 또한 결코 아닙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F1의 드리프트??능력또한 같은 연장선상에 있는데..
    우선 앞서말씀드린대로 F1은 저속에서의 순수한 메카니컬 그립..즉..타이어 그립과 중고속이상에서의 상상을 초월하는 에어로다이내믹 다운포스 이렇게 두가지 그립 차량에 존재하죠.
    다운포스없이도 이미 충분히 넘치는 메카니컬그립과 완벽한 무게 배분으로 인해서 이미 차량은 소위 파워슬라이딩과 같은 지속적인 횡방향 유지의 드리프트 특성이 일어나기가 너무나 힘든 차량입니다~^^고속 코너링에서의 슬라이딩은 다운포스의 흐트러짐으로 더욱더 불가능하게되구요. 주로 트랙션이 전무한 악천후상황의 노면이나 그라블로 빠진경우에서나 멋진 파워슬라이딩을 목격할수 있는 이유기도하구요.(물론 막대한 그립에도 불구하고 몬자 아스카리 코너에서 무려 시속200키로에서 멋지게 드리프팅을 구사하던 베텔이 갑자기 생각나기는 하네요 ㅎㅎㅎ)
  • 레벨 상사 3 CayenneT 13.04.19 21:31 답글 신고
    잠깐 드리프트 이야기로 샜는데.. 기본적으로 F1 경주차들은 오버스티어 셋팅으로 만듭니다. 레이싱에서는 당연한 이치이겠지만 오버스티어가>>언더스티어보다 (이유는 언더스티어로 드라이버가 차량 스티어링휠까 팔씨름하고 있는사이에 오버스티어가 상대적으로 가까운 레이스라인을 그리며 훨씬 빠른 기록을 내기 떄문이겠죠) 빠르기때문이죠. 다만 드라이버의 특성에 따라 적극적인 오버성향과 마일드한 턴의 성향을 조정이 됩니다. 따라서 중저속 구간의 코너나 횡가속 움직임시 차량의 뒤가 도는것은 일상이기에 본능적으로 번개같은 카운터 조정은 기본적이겠지만 이게 정상적인 범위가 아니라 소위 차량의 밸런스 문제...일단 차가 원체 구리다거나..경기중 사고로 앞뒤 윙이 파손됬다거나 타이어가 펑크난 경우( 참고로 2분정도 부터 보이는 저 직선서도 왔다갔다하는 티모글록의 차는 오버스티어가 아니라 뒷타이어 펑크가 나서 피트로 질질끌고 가는 장면이네요~^^)의 차량의 과도한 움직임을 절대로 예상대로 나오는 움직임이 아니죠.. 바로 이런 찰나의 핸들링을 못잡으면 F1의 움직임을 절대 감당이 안되는것인데 바로 0.1~0.2초의 전광석화와 같은 움직임 반응으로 이미 핸들링으로 차량의 방향을 살리는게 F1드라이버의 능릭이겠죠^^
  • 레벨 상사 3 CayenneT 13.04.19 21:42 답글 신고
    사실 현대 F1은 엄청나게 눈부신 첨단과학의 발전과 세나 이후의 어마어마한 안전규제와 역시 이쪽방면의 기술 발달으로 과거와는 비교하게 힘들게 안전도나 올라갔고(물론 F1이 그 어느떄보다 무지막지한 스피드와 체력적부담으로도 위험이 도사리는 막대한 리스크가 있는 경기라는건 변함없습니다^^)하지만 아무래도 과거의 F1의 황금기라 불리던 시절과는 또 팬들에게는 매우 다른 느낌인것은 확실합니다.
    사실 현대 F1은 드라이버보다 자동차라는 왜곡과 편견으로 현 드라이버들의 기량을 다소 과소평가하는 점은 개인적으로 상당히 안타깝지만..한가지 확실한것은 과거 80년초반 F1드라이버들의 야생적인 기량만큼은 이시대 최고였다는 점이죠.
    바로 지금과는 비교도 안되게 힘든 1200마력의 터보차지드 F1 "머신"들을 몰던 아일톤세나, 프로스트, 만셀... 특히 그중에 아일톤 세나의 신들의 경지에 다다른 사람이였죠.. 과거 비로 물로 흠뻑젖은 스즈카 서킷에서 우코너 오버테이킹 구간에서 "슬릭"타이어를 신고 레이스라인이 아닌 물이 고여있는 위험한 면에서 레이트 브레이킹을 하면서 1200마력의 물위에 떠있는 차체를 두팔로 제어하던 모습은..(이후 똑같은 구간서똑같은 추월을 시도한 2 차량은 모두 시도 실패후 산산조각 형체도 알아보기힘들게 방벽에 부딪혀서 날라갔습니다..) F1 드라이버들이...단순히 지구상 모터스포츠의 최고봉인 드라이버가 아니라 정말 우리가 상상하는 그 넘어의 초월적인 능력을 지닌 존재라는걸 일꺠워준 장면이엿습니다~^^
  • 레벨 상사 3 CayenneT 13.04.19 21:55 답글 신고
    에구 사설이 너무 길어졌네요 ㅠㅠ 어쟀거나 중요한 사실은 과거의 터보시절전후의 차량 컨트롤 능력 요구치에 대한 리스크 줄었다고 해서 현재의 드라이버들이 평가절하될 이유는 전혀없겠죠~^^현재 드라이버들중에도 이미 역사적인 탑 10에 들만한 드라이버도^^아직까지 건재하고 피렐리 타이어가 좀 문제기는 하지만..그 언제나보다도 최고의 기술력과 드라이버들도 채워져있으니까요~!^^ 멋진영상 보고 뒤늦게 추천날리고갑니당~!!
  • 레벨 중장 데이토나금통 13.04.25 19:58 답글 신고
    이분이 진짜전문가
  • 레벨 준장 아침마루 13.04.21 00:25 답글 신고
    저기서 . 한두명은 ' 아 미캐닉 정비를 어떻게 해놨길래 말을 안듣냐 ' 할듯.
  • 레벨 중사 2 닉네임사정 13.04.21 21:36 답글 신고
    예전에 레이싱역학 책에서 봤던 내용에 현대의 포뮬러 머신들은 무게중심이나 공기역학 때문에 코너링시 카운터로 차량을 밀어내도 틀어지는 각도는 10도 이내라고 했던 것 같아요. 즉 정상적인 머신 상태라면 진입시 오버스티어->카운터->가속->탈출로 이어지는 과정에 밸런스가 크게 깨지지 않지만.. 1분 이후부터 나오는 대부분 상황은 밸런스가 크게 깨지는 상태인게 머신이 정상적인 상태가 아닐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 레벨 하사 2 도르니에 13.04.22 21:35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 레벨 대위 3 반창꼬 13.08.31 21:38 답글 신고
    잘보고 갑니다
  • 레벨 소장 꿈의찬가 14.03.06 15:31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