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운대암캐 입니다.
오늘은 약 2달전에 지른 아우디a5 2.0 tdi 시승기를 남겨 볼까요.
아주 대충 ㅋㅋㅋㅋ
아우디A5 2.0 TDI스포츠팩 시승기 한 번 남겨 볼께요^^
구입한지는 한달 조금 넘었구요 :) 지금까지 1,700km정도 탔네용 ㅋㅋ+_+
요즘 아우디 하면 떠올리시는게 디자인이 아닐까 하는데요~
이번에 나온 신형A5 의 경우,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그닥..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
아우디R8을 비롯해서, 신형 R8 플러스도 헤드라이트가 조금 병맛 같거든요 ㅋㅋㅋ
오히려 땡땡이 LED가 .. 바로 예전 A5 모습이 더 멋진듯..
뭐 저는 그렇다구요 ㅋㅋ
일단 외관은 이렇죠...ㅋㅋ
심플.. 일반 A5와 비교해서 범퍼 모양이 약간은 다릅니다
안개등이 사진상으로는 희게 보이지만, 실제로 보면 약간 누렇습니다.
그 점이 조금 아쉬움.. 그냥 헤드라이트 색이랑 좀 맞추어 주지...
옆모습을 보면 역시 아우디 답게 곡선의 아름다움을 잘 표현 해 낸듯 합니다.
이렇게 사진상으로 보니 헤드라이트 LED 모양이 살짝 봐줄만 하네요^^
스포츠팩은 휠 모양이 일반 A5와 다르죠
휠디자인은 깔끔 쌈빡합니다앙.
하지만 r8 v10 휠이 가장 쌈빡함 ㅋㅋ
뒷모습은.. A6 보다는 좀 더 낫죠.
A6의 경우 직사각형 헤드램프를 그려냈지만, A5는 끝이 약간 깎아 놓은..
조금더 날렵한 모습을 보여주죠.
원래라면 흰색에 갈색시트를 사고 싶었는데 인디 오더가 안된다고 하더군요
이게 왜 안되는지 원..-_-
트렁크는 넉넉하게 속이 다 시원학 열립니다^^
활짝!!!!:)
실내로 들어가 볼까요~ 실내도 뭐,,그냥 무난 합니다~
벤츠 비엠에 비해서 조금은 젊은 사람들을 겨냥한 듯한 디자인..
알루미늄..그리고 콰트로라고 박혀 있죠.
에어컨... 아 통풍시트가 기본 옵션으로 박혀 있는건
좀 괜찮네요
기어봉도 좀더 세련되게 만들었으면 좋았는데.. CLS63 AMG 처럼 말이죠
좀 짧고 뭉퉁하고 쌈빡하게.. 그렇게 만드는게 원가가 많이 드는감???
기본적으로 아우디A5 2.0 TDI 모델의 경우, KEYLESS GO가 옵션으로 되구요. 키를 쥐고
있기만 하면 시동이 바로 걸릴 수 있답니다 :)
위의 에어컨 버튼을 돌리게 되면..
이렇게 모니터에.. 에어컨 몇도로 조정을 할 건지 뜹니다.
운전자가 운전에 최대한 집중하고, 전방을 주시 하게 만들기 위한 (?) 배려인가요?
모니터에 뜨는것이..
그리고 이렇게 작은.. 버튼이 스피커를 조절하는..
음량을 조절하는 버튼이죠. 처음에는 이 버튼이 익숙하지 않아서.. 운전하면서 조정하는것이
너무 불편했죠.
그리고 BMW 의 아이드라이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버튼들이구요.
기본적으로 네비게이션..
그리고 라디오, 미디어 등이 조절 가능하죠.
그리고, 또한가지.
AUDI DRIVE CAR 셀렉트 인데요.
경제적인. 안락한, 오토모드, 다이나믹 모드 등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BMW의 스포츠 버튼
BENZ 의 AMG 버튼 이런 느낌과 흡사 합니다.
자 이제 좀 달려볼까요?
1782 킬로 주행하는 동안 시내주행만 했더니 누적연비는 12.1KM를 가르키고 있네요.
핸들은 적당히 작은것이 그립감은 괜찮구요.
버튼들도 제법 세련되게 장착되어 있죠.
BANG & OLUFSEN 스피커도 내장되어 있죠.
아우디 r8 과 동일하네요. 음량을 높여 보니.. r8의 그것과 비슷합니다.
후방 카메라도 있구요..
수납공간은 이렇죠.
선루프... (뭐 자랑은 아닙니다만 ㅋㅋ)
제 키가 183cm인데, 뒤에 앉으니 이 정도 공간이 나오군요.
아반떼 정도의 공간이죠.
일단 아우디A5 2.0 tdi 모델의 간략하게 정리를 해보면...
1. 승차감
- 현재 가지고 있는 푸조3008 SUV 나 AUDI R8 , 벤츠 CLS63에 비해서, 가장 편안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솔직히 거기서 거기일테지만요.. 그랜져나 SM7등의 승차감이 훨씬더 좋습니다. 하지만, 적당히 소프트 하고, 적당히
단단하게 잡아 주는 느낌은 좋습니다.
2. 가속성능
- 제원상으로는 백칠십 몇 마력이던데.. 솔직히 만족할 정도는 아닙니다. 푸조3008 SUV 와 비교 했을 때..
다른 느낌을 받지는 못했죠. 잘나간다 이정도도 아니고, 오히려 BMW 320D(예전에 소유) 가 훨씬 더 잘 치고 나가고
주행, 가속 느낌이 좋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아우디A5 2.0 TDI의 경우 다이나믹 모드로 설정하지ㅣ않으면 많이 답답합니다. 악셀을 풀로 밟아도 답답하구요.
이 점은 좀 실망.
3. 코너링 & 하체
- 코너링 한마디로 좋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BMW 320D 보다 좋습니다. 콰트로에서 오는 특성일 수도 있지만,
동급 세단 C클이나, 320이나 비교했을 때 월등히 좋다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하체가 적당히 단단합니다. 승차감 또한
보장해 주고요.
4. 연비
- 연비는 무난한 정도? 시내 주행 12-13 정도. 고속도로 17-18 정도 나옵니다.
5. 디자인
- 전의 A5 디자인이 더 우수하다고 생각되네요.
6. 가격대비??
- 아우디A5 뭐.. 괜히 산듯 싶네요. 이 정도 가격이면 솔직히 좀더 보태서 벤츠E 클 디젤이나, 520D가 더 나을 수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우디 라는 브랜드가 주는 젊음 신선함, 그리고 깔끔함. 등이 메리트가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7. 엔진 그리고 디젤
- 엔진음은 진짜 굉장히 조용해요. 디젤인지 모를정도로 조용해요.
그리고 문제는 악셀 밟아도 조용합니다. bm처럼 엔진음이 좀 과격하게 들리는 느낌은 없죠.
운전하는 느낌이.. 영시원찹니다. 하지만 코너나 감아돌리는 맛 때문에 타게 됩니다..가끔씩..
새차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렉서스 아닌가?? 할 정도로 조용했습니다.
렉서스LS460 정말 조용합니다. (다음에 시승기 남기도록..할께요)
8. 추천하는 분??
- 가속성능도 요즘에는 더 뛰어난 차들도 많고, 연비또한 우수한 차들도 많죠. 솔로이신 분들이나, 그리고
차를 무난하게 타시는 분들, 아주 하드하게 밀어 붙이지 않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여성분들에게는 강추 ^^
암튼 이번에도 그냥 퇴근전 대충 끄적 거려 봅니다 ㅎ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