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4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병장 두캇띠 05/01 01:56 답글 신고
    현대는 머신개발에도 원가절감 진행할거임.
    현대 원가절감맨이 분필로 여기저기 동그라미 치면 생산할땐 다 삭제됩니다.
    그럼 현대는 원가절감에 돈벌었다며 웃지요.
    세계에서 가장 원가절감을 한 F1 머신이 등장해서 기네스북에는 오를것 같음.
    답글 0
  • 레벨 중장 미르네바 05/01 01:49 답글 신고
    전 절대 안한다에 1표.

    오래전에 엑센트로 WRC경기 나갔다가 접었습니다. 투자비도 넘 많이들고... 거기에서 얻는 기술이나 노하우도 쌓지 못한채...

    제 생각이지만, 현대는 아직 돈 벌기에 바쁩니다.
    답글 0
  • 레벨 소위 2 라꾸라꾸침낭 05/01 01:34 답글 신고
    한국에서 F1 그랑프리를 개최하는데 현대가 참가 안하는 것도 좀 이상하죠...
    중간정도의 성적만 거둬도 브랜드 가치 상승등 큰 성과를 거둘 꺼라고 생각합니다만..
    과연 현대가 제 성능을 내줄만한 F1머신을 개발할 수 있는지..
    아마도 제 상각에 기술력은 충분하다고 생각하지만 수익성 차원에서 현대가 참가할지는 미지수라고 생각 되네요.
    답글 0
  • 레벨 소위 2 라꾸라꾸침낭 05/01 01:34 답글 신고
    한국에서 F1 그랑프리를 개최하는데 현대가 참가 안하는 것도 좀 이상하죠...
    중간정도의 성적만 거둬도 브랜드 가치 상승등 큰 성과를 거둘 꺼라고 생각합니다만..
    과연 현대가 제 성능을 내줄만한 F1머신을 개발할 수 있는지..
    아마도 제 상각에 기술력은 충분하다고 생각하지만 수익성 차원에서 현대가 참가할지는 미지수라고 생각 되네요.
  • 레벨 중장 미르네바 05/01 01:49 답글 신고
    전 절대 안한다에 1표.

    오래전에 엑센트로 WRC경기 나갔다가 접었습니다. 투자비도 넘 많이들고... 거기에서 얻는 기술이나 노하우도 쌓지 못한채...

    제 생각이지만, 현대는 아직 돈 벌기에 바쁩니다.
  • 레벨 병장 두캇띠 05/01 01:56 답글 신고
    현대는 머신개발에도 원가절감 진행할거임.
    현대 원가절감맨이 분필로 여기저기 동그라미 치면 생산할땐 다 삭제됩니다.
    그럼 현대는 원가절감에 돈벌었다며 웃지요.
    세계에서 가장 원가절감을 한 F1 머신이 등장해서 기네스북에는 오를것 같음.
  • 레벨 1 아항항 05/01 02:09 답글 신고
    s
  • 레벨 하사 3 별이지나간자리 05/01 02:10 답글 신고
    WRC접은건 돈도 돈이지만 거기서 메카닉관련 기술을 습득못한다는게 가장 큰 이유죠
    두캇띠//F1도 원가절감할려고 노력합니다 않하는게 이상한겁니다 그러나 성능대비 원가절감할려니 띠도 않나는게 문제죠
  • 레벨 병장 두캇띠 05/01 02:17 답글 신고
    내가 말하는 원가절감은 님이 생각하는 그런 허접한 수준의 문제가 아님.

    작은것 하나만 해도 원가를 십원단위까지 계산해서
    최소한의 규격품부터 일단 저가격 순으로 싼것부터 장착하고 테스트 해 나가면
    F1머신은 결과적으로 쓰레기 머신이 나옵니다.

    이를테면 달리고 돌고 서는데에는 전혀 영향이 없을것 같은 사이드미러라면?

    F1머신의 카본 사이드미러가 얼마인지는 아세요?
    저렴하면서도 최소한 장착해줘야할 수준의 제품이 350만원이죠.
    그램당 금보다 비싼부품입니다.

    회사가 아무리 미쳤다고 달리고 서는데 전혀 상관도 없을것 같은
    쪼꼬만 조각에 거울하나 붙어있는 사이드미러를 350이나 주고 머신에 왜 쳐바를까요?

    현대는 아마 지금같은 마인드라면 F1에 뛰어들어서 이렇게 생각할겁니다.
    구동계나 샤시쪽이 아닌 다른파츠는 돈을 조금만 아끼자.

    혹시 모르죠.
    다운실드커버나 리어하단에 핏팅으로 고정하는 언더카울+디퓨저를
    카본으로 안만들고 GF로 만들려고 할지도.
    평소 일손이 남는 현대미포 요트개발부 GF 팀 직원들과 손잡고
    저렴하면서 가볍고 외형상 전혀 이상없는 GF 언더카울 + 디퓨저의 개발?? ㅎㅎ

    그럼 어떻게 될까요?
    물론 섭씨 200도 정도까지는 CF와 동일하거나 최소한 비슷한 성능이 나오겠죠.
    하지만 극한의 성능을 뽑아내야하는 자동차 기술의 결정체 F1머신은
    그런식의 쓸데없는 망국적 원가장난을 하면 그것이 다 머신의 성능으로 귀결되어
    실제 서킷주행에서 1위와의 타임레그를 그만큼 벌리는 결과로 나타나게 됩니다.

    위에 말한 카본 사이드미러의 경우
    물론 350이나 주고서 카본 사이드미러를 장착하는 1차적 이유는
    강도대비 무게가 이세상 어떤것보다 가볍기 때문이고
    물론 GF와 비슷한 뒤틀림강도를 가졌고 내열성도 비슷하지만
    온도에 따른 인장/뒤틀림강도가 공기마찰에 따라 점차 떨어지는 단점으로
    극한의 엔니어링과 성능을요구하는 F1이라면
    CF외에는 사실상 다른것을 선택할만한 별다른 여지가 없기 때문입니다.

    뭐 F1도 원가절감하려고 노력합니다. 라고 댓글을 다시는 분인데
    내말을 이해하실수는 있으려나??
  • 레벨 병장 두캇띠 05/01 02:29 답글 신고
    이실도르/ ㅋㅋㅋ

    현대를 조금 까는 글을 쓰니까 굉장히 흥분을하네.ㅎ
    왜그래? ㅎㅎㅎ
    막 화가나?

    내 글의 요점은 이거야.
    현대는 아직은 기술의 현대를 제창할 준비가 안되어 있다고.

    현재로선
    양으로 팔아서 한국에선 다리다매. 해외에선 박리다매로 돈을 버는 마인드가 강하고
    원가를 줄여서 이익을 창출하는 마인드가 강하다고.

    물론 기업이 원가를 줄이는건 중요하고 당연하지만
    F1이라는 세계에서까지 원가차령을 하면 그건 쪽팔린 일이지.
    그러니 차라리 좀더 마인드가 열어진 다음 실리적으로 타협해 참여를 하면 좋겠다고 보는거고.

    미국이 우주왕복선을 발사하는데 개발팀 실사 벌여서 원가계산해서
    1센트라도 낮출곳이 있다면 낮추어라. 라고 명령하달이 내려온다면
    과연 그 왕복선이 정상가동이나 될까?

    F1은 그런 세계라는 말을 하는거야. 난.
    그래서 그런 세계에 뛰어들려면 마인드를 조금 고쳐먹을 필요가 있다는 점을 꼬집은것 뿐
    너같은 영맨들이 울화통에 날뛰어도 내 생각을 개진하는데
    면상도 본일 없는 어디 쓰레기같은 구석에서 살고있을
    너같은 민초가 테클걸 문제도 아니고.

    니 생각과 다르다고 해서 타인을 비방하는 꼴은 초딩이 아닌한 쪽팔리지 않나?
    나이값은 해야지 ㅎㅎ
    며칠전에도 쓰레기같은 댓글달다 나한테 욕처먹더만 아직도 그러고 다니냐??
    이런데서 낮이고 밤이고 죽치고있는 널 보면 뭐하는 인간이지는 예상이 간다만. ㅎ
  • 레벨 하사 3 이실도르 05/01 02:37 답글 신고
    현대는 알바없고...
    당신 말하는게 어려보인달까 취미생활 하느라 기업보고 이래라 저래라 하는게 한심해 보인달까...
    그렇다고 잡담하자고 올리는건 아니고 나름 심각하게 장문을 찌끄려 놓으셨길래...

    그냥 그런거 지적하니 화가난다 하시지? ㅋㅋㅋ
  • 레벨 하사 3 이실도르 05/01 02:50 답글 신고
    두갓티 아가야...
    내가 늦게 자는거 니가 알바 없고...
    니가 쓴거 인터넷 조금 찔끔거리고 별 생각없이 펜대 굴려도 나올 당연한 소리거든?
    너 자꾸 당연한거 그렇게 길게 쓰면 헛웃음 산다? ^^;
    남들 다 아는거 혼자 목소리 큰 사람들 있지? 그게 정말 심오한거면 모르겠는데 너처럼 변변하지 못한 말 늘여쓰기식 소리면 속으로 한숨쉬거든? 그런거란다.

    머...니가 날 백수라든 영맨이라든 현대 빠라고 하든 내 알바 아니다만...
    내일 쉬는날이란다.
    그냥 그렇다고...ㅋ 그럼 늦었는데 댓글 수정까지 하며 수고가 많다~ 난 내 볼일 보련다~
  • 레벨 병장 두캇띠 05/01 02:51 답글 신고
    이실도르/

    니 일 보러 간다고? ㅎㅎ
    또 잠복해서 내 댓글 어디어디 달렸나 검색하러 가냐?
    니일이란게 그거잖아? ㅎㅎ
    내일은 쉰다니 그건 또 뭔소리여. ㅎㅎ
    지금까지 이미 잘 쉬어왔으면서 내일도 당연히 쉬어야지.
  • 레벨 하사 3 이실도르 05/01 03:47 답글 신고
    어이구 이거 멍멍이 한테 나 제대로 물린건가? ㅡㅡ^
    자기전에 그래도 재미삼아 와봤더니 무슨 뒷조사?라도 했는지 x가 한덩어리. ㅋ
    속빈강정 같은 이야기만 하길래 모라 쫑꾸 한번 줬더니 내가 자길 기다렸네 기억하네 어쩌네 발광하는 글을 써놨어;; 개그하나;;

    야 이 양반아. 나 보배드림 전형적인 눈팅하는 사람이고 당신처럼 댓글 수정해가면서 입에 거품무는거 귀찮아서 흉내도 못내겠다. 하악~대는건 당신이 더 한거 같은데 말이다...

    누군지도 모르곘고 대우차 쌍용차는 개인적으로 안쓰러워서 잘되길 바라는 국민중 하나인데 내가 그런걸 썼을리 만무하고...(착각하고 있으니 발뺌한다고 모라하겠지만 내 생각이 그런걸 어쩌겠냐~)

    좌간 오늘 무슨 바람이 불어 몇손가락에 드는 댓글 썼단다. 머 한심한 수준의 댓글이 너 하나냐뿐이겠나만(그런 의미에선 미안하다. 허허...)

    그냥 내용없는 댓글 보자니 짜증나서 말이지 한가한김?에 몇글 써놨다.
    좌간 내가 너한테 (니가 한만큼의) 인신공격은 안한것 같다만 흥분하느라 욕봤다.
    혼자 거품물지말고 이제 혼자 놀렴.

    너 어차피 모라모라 해봤자 나랑 관계없는 말만 한덩어리 싸놨으니 머 의미도 없지만...

    요악: 당신 누구슈? 아니 그전에 모하는 인간이길래 예전에 쓴글 어쩌구 기억나네 어쩌네야;; 나참 읽다가 황당해서 웃기기도 하고 간밤에 너털 웃엇네;;
  • 레벨 1 SPOOON 05/01 02:15 답글 신고
    V8 2400cc 약750마력 18000rpm 95kg을 과연 만들수나 있을런지?..심레스 기어박스는?
  • 레벨 원사 1 시즈루 05/01 11:44 답글 신고
    95kg????????????
  • 레벨 1 SPOOON 05/01 12:42 답글 신고
    시즈루 // 엔진 95kg입니다만?
  • 레벨 간호사 움냥 05/01 23:25 답글 신고
    토크로 착각한건가ㅋㅋㅋ95kgm을 낼려면 10리터가까이는 되야할터인데ㅋㅋㅋㅋ
    F1엔진 최대토크는 35-40kgm수준입니다
  • 레벨 훈련병 지옥의신하데스 05/01 02:18 답글 신고
    현대가 직접적으로 모든걸 개발해서 뛰어든다는 것은 경제적으로나 역량적으로 많이 힘들것 같습니다....
    윌리엄스팀에 BMW가 엔진을 공급하는 식으로 머신의 한부분을 맞아서 진행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스폰서 비용도 무시 못하죠........결정적으로 상용차 엔진과는 질적으로 다르니까요....^^
    가장 중요한건 현대가 이미지 개선을 할 수 있는가의 문제입니다...F1에서 좋은 결과를 얻는다고 해서 판매량과 기업이미지에 직접적으로 관련이 안될수도 있다는 것이죠.....^^
    현재로서는 F1진출은 힘들것 같네요.....
  • 레벨 상사 3 달려라이짜나 05/01 02:33 답글 신고
    f-1 진출하기엔 좀.. 현대가 양산차 제작 대수로는 세계적이지만 기술적으론 아직..
  • 레벨 상사 1 프린스4WD 05/01 04:20 답글 신고
    딱보니 두캇띠 요놈 한번도 취업같은거 해본적 없다는거 딱 티나네.. 얼렁 공부해라 대학교 졸업하면 저절로 취업될꺼 같지?
  • 레벨 이등병 일렉기타 05/01 05:17 답글 신고
    ㅎ.ㅎ 돈을 제일 많이 쏟아붓는 도요타 조차도 (작년에는 4억불 이상) 1위권과 거리가 있고
    중위권성적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현대가 도요타 이상의 돈을 투자해도 과연??...
  • 레벨 일병 초풍검무 05/01 05:45 답글 신고
    현대가f1에 참가할지는 많이 부정적이지만.. 두깟띠 생각하는거 하곤 웃기다ㅎ.. f1머신에 원가절감이라ㅎㅎ현대가 아무리 그렇다지만 그정도 ㅄ은 아니다.
  • 레벨 일병 초풍검무 05/01 05:46 답글 신고
    머신한대에 들어가는 사이드미러 350만원이 비싼거라고 생각하는 니 생각 부터가 웃긴거야,.카본미러가 1000만원이 된들 현대가 못달꺼 같으냐.?ㅎㅎ 양산차 부품수십개 몇백원~몇천원씩 원가절감해서 몇만대를 만들면 상당한 회사로선 상당한 이득이 되는데 이런걸 원가절감이라고 하는거다. 똑바로좀 알고 말해라.
  • 레벨 일병 초풍검무 05/01 06:02 답글 신고
    아 졸린데 하나만 더 묻자 토요타는 양산차에 원가절감 안하든? 양산차 라인이랑 f1머신이랑 같냐고.. 니말중에 [현대 원가절감맨이 분필로 여기저기 동그라미 치면 생산할땐 다 삭제됩니다.] 이건또 무슨 개소리..? 머신을 생산라인에서 한 몇백대 만드는줄아나? 엔진이 20개로 제한되있는데.. 아직 나오지도 않은걸 가지고 개소리야
  • 레벨 상사 1 쉬리탱크 05/01 06:28 답글 신고
    흠..
  • 레벨 소위 1 xd스뽀츠 05/01 08:40 답글 신고
    할가능성이 있을까요..???
  • 레벨 상사 1 신화동 05/01 10:20 답글 신고
    긴 말 필요없습니다. 현대는 돈 안 되면, 안 합니다.
  • 레벨 중위 2 xexexe 05/01 11:47 답글 신고
    현대자동차가 월드컵 스폰하면서 천억대 단위의 돈을 지급하고있져. 물론 그만큼의 홍보효과를 기대하고 하는거지만 현대가 브랜드마케팅에 그렇게 지갑안여는 기업은 아니에요.
  • 레벨 상사 1 신화동 05/01 13:20 답글 신고
    말씀하신 부분과 F1은 다른 얘깁니다. 현대차가 돈을 쓸 때는, 그 이상 벌어들일 수 있거나, 벌어들여야만 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F1같은 건, 시기상조이기도 하지만, 돈 들여봐야 남는 게 없을테니 안 할거란 뜻입니다.
  • 레벨 상사 3 아저18냄새 05/01 11:45 답글 신고
    ㅉㅉㅉㅉㅉ 이것봐라.

    우리나라 아직도 레이싱하더라도 레이싱걸에만 관심이 가는데 F1가는데도 성공되겠냐.

    돈만 날리지.

    암튼 우리나라 사람들은 여자만 좋아하고 사람차별이 심하고 돈만 좋아하는 사람들이여.

    ㅄ짓 그만하고 여자에 관심좀 그만좀 가져라.
  • 레벨 중위 2 xexexe 05/01 11:49 답글 신고
    F1엔 레걸없떠염 ㅡㅡ: 그리고 국내시장 브랜드이미지보단 국제무대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진출하자는거
  • 레벨 중장 스피라인 05/01 12:03 답글 신고
    너 닉네임보니까 니가 제일 여자에 관심많을꺼 같은데? 지는무슨 돌부처인거처럼 나불대네
    너나잘해~ 너는 몸에서 남성호르몬이 멈춰버린겨?
  • 레벨 원사 3 prozec 05/01 12:01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는 현대가 승산 없는 짓은 안 했으면 합니다. 도요타도 몇년째 하위권에서 죽쓰고 있고, 혼다는 재정상 포기했습니다. 저같은 일반인들은 F1이 재밌다는 느낌은 안들더라고요. 그냥 빨리 달리네.. 지루하다.. 이 정도? 재미없는 F1에 참가하기보다는, 국내 모터스포츠부터 어떻게 해주어서 모터스포츠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이끌어내는데 앞장섰으면 합니다.
  • 레벨 상사 3 Camaro 05/01 12:10 답글 신고
    또 떡밥하나 떤졌네.. 사람들이 바글바글하네
  • 레벨 하사 2 싸게드림 05/01 12:17 답글 신고
    튜닝에 대한 사회적 시선이 영감틱하고 고리타분한 이 상황에서 크게 환영받지는 못하겠죠.
    뭔 차에 손만데면 양치 취급하는터라ㅡㅡ 어이큐 더 말해서 무엇하리
  • 레벨 훈련병 디아블로gtr 05/01 12:39 답글 신고
    물론F1팀을 현대가 인수하는거슨 현재 불가능입니다.

    하지만 내년부터 FIA미친 영감탱이2명이 비용절감을 위해서 많은 안건을 숙고하고있는데요,

    이를태면 예산을 제한한다던지, 테스트 횟수를 줄인다던지, 단일 엔진을 공급한다던지(물론 이계획은 수포로 돌아갔죠) 등의 많은 안건들이 나오고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현대가 F1팀을 인수한다는것은 무리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나마 F1이란 모터레이싱 대회를 통해 현대가 이미지 쇄신을 꾀할수있는 방법은

    '스폰서'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년간 한팀의 스폰서가 된다는것은 엄청난 비용이 들겠지만(팀에따라 다름) , F1팀을 인수하여 팀을꾸려나가는것에 비하면 적은 액수지요.
    예를들면 현재 2009시즌 신생팀은 BRAW GP는 머신을보면 아시겠지만 민둥민둥 합니다.ㅋㅋ
    현재 컨스트럭터점수 1위를 달리고있는 팀인데도 말이죠.

    그리고 다른 예 도있습니다. 2009시즌부터 LG가 스폰서가 되어 F1경기 중계를 보고있노라면

    구간구간 LG로고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 레벨 하사 1 아까씨체맨 05/01 12:48 답글 신고
    현대 차만드는거보면 웃습죠. 자동차 한모델에 오토공조기 개발하고 수동공조기 개발하고

    사이드브레이크 풋브레이크개발하고 핸드브레이크개발하고 참 그게 원감절감과 차량가격인하

    방침인지. 하나 개발잘해서 적당한 가격에 그냥 팔지 삽질은 계속 됩니다.
  • 레벨 일병 jag23 05/01 14:18 답글 신고
    요즘 같이 1등 페라리,메르세데스가 꿈도 못 꾸고 있는 상황이라면 해볼만할텐데.
    브라운GP이렇게 될 줄 누가 알았겠어요.
    현대가 F1진출 안한다에 99.99999%지만 우리나라 기업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 레벨 중사 1 내삶의차 05/01 14:19 답글 신고
    현대가 F1을?? 물론 나간다면 국내기업을 널리 알리순 있겠지만.. 부실하게 만들면 오히려 역효과를 기대할것 같은데요..현대가 F1경기에 원가절감형식으로 차를 만든다면??ㅋㅋ
  • 레벨 상병 vahalla 05/01 17:03 답글 신고
    현대가 미친짓 많이 하기는 하지만 절대 멍청한 놈들은 아닙니다. 이미지 쇄신의 기회가 필요하기는 하지만(그래야 단가도 좀 높이고 고급차계발에 덜 저항이 가지) 그렇다고 지금의 기술력부재속에 몇 천억씩 들여가며 별 성과도 못낼 짓을 할까요. 현대는 장사를 잘합니다. 장사만 잘해서 문제지만요.
  • 레벨 상병 오디오워크 05/01 17:18 답글 신고
    우와~~~~~~
  • 레벨 중위 2 xexexe 05/01 17:21 답글 신고
    현대가 F1에 진출한다고 해서 F1카를 현대가 현대기술로 만드는건 절대아닙니다. 물론 현재 매뉴팩쳐사들이 그들 브랜드네임을 앞세우곤 있지만 실제 F1카는 따로 구성된 전문 엔지닌어들이 만듭니다. 매뉴팩쳐사와는 전혀 관계없는 분들이죠. 메르세데스도 엔진 매뉴팩쳐사중 하나지만 실제 엔진개발은 레이싱엔진 전문업체인 일모어가 맡고있죠.
  • 레벨 훈련병 임령 05/01 20:32 답글 신고
    바랠걸 바래야죠 ㅋㅋ 이제 그만~
  • 레벨 훈련병 양군 05/02 02:51 답글 신고
    제가알기론 현대가 도요다보다 현금 보유률이 더 좋다고 들었습니다.

    F-1에 진출할수있지만 안한다고 이야기 들었는데....

    산업경제 연구소에 연구원한테 자금이야기를 들어서 쓴거뿐이니 딴지걸지 마시길....

    2000년부터 보배에 거의 매일 들어왔는데 계급이 이게 모뉘.....
  • 레벨 대위 3 르망24시편의점 05/03 11:22 답글 신고
    한번쯤 해야될텐데,,, 우리나라는 중국을 제외하면 자동차 강국 5위입니다. 그리고 f1에 참가하지 않는 나라중 자동차 만드는 나라는 우리나라밖에,,, 까지는 아니지만 없데요,,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을 위해 해야할듯,,,

덧글입력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