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전부터 구형 엠쎔빠잎을 접할기회가
있어서 시승기보다는 주행후기?를 함 써볼께요*_*
디자인 : 구형 에쎔이라 이미 눈에도 익숙해졌
고 각지고 직선위주의 모던한 디쟌이라 오너의
연령대가 딱 30대 후반정도가 어울릴듯하고
외관에 대해서는 그시대를 되짚어 본다면 98년
어쩌면 훌륭한 디쟌이라고 볼수도 있겠네요*_*
- 평가 : 별 별 별 별
소음 : 98년식에 벌써 14년이나 지난차이지만
솔까 깜놀해씀미다*_* 코너링이나 울퉁불퉁한
도로를 일부러 지나갔는데 잡소리하나없고
요즘나오는 "그랜다이져 호구" 수준의 소음정도
였으니 조금 놀랬습니다 *_*
- 평가 : 별 별 별 별 반
변속질감 : 이거슨 조금 거슬린다고 해얄까요?
1~2, 2~3으로 갈때의 각 단수로 변경될때의
충격과 이질감은 솔까 있었습니다만 14년이나
된차를 현시점에서 평가를 한다는 것은 조금은
그러치만 충격이 있는 반면에 1~3단까지의
기어비가 비교적 짧은것으로 보아 한국사람의
성격과 문화를 최대한 반영하고자한 흔적이
엿보였던것 같았어요*_*
- 평가 : 별 별 별
착좌감 : 시트포지션이 적응이 안되고 약간
불편했던것 같습니다. 요추 받침대도 있었지만
그닥 편하지는 않았던것 같습니다. 물론 제차는
투카엘리샤 시트라서 비교평가하기엔 좀 어렵
지만 이미 투카시트에 길들여져서 그런지 다소
불편했다는 느낌*_*
- 평가 : 별 별 별 반
승차감 : 음.. 역시 명작은 명작이더구뇽*_*
잡소리하나 없고 거슬러준다는 느낌을 받았고
이게바로 에쎔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구뇽~
무려 14년이나 된차에게 이런 감성을 느낀다는
것에 레알 조금 놀라웠어요*_*
- 평가 : 별 별 별 별 반
주행질감 : 직빨은 평가대상에서 큰 비율이
아님을 밝혀드립니다. 문제는 코너링과 하체
셋팅의 기본기...*_*
일단 하체셋팅은 승차감과 연계된 부분이라
좋은 평가를 했었었고 코너링에 있어서 음...
제차가 갖고있는 능력에 얼마나 적응이 됐던지
조금은 실망이라고 해얄까요?*_* 어쨋든 패밀
리 세단에 제가 너무 많이 바랬던 부분도 있긴
하지만 그래도 웬만큼 기대에 부응해줬다고
생각됩니다 *_*
그래도 조금 아쉬운부분은 연속 코너링에서
무게하중의 이동이 약한 코너링에서는 우수하
지만 굴곡진 코너링에서는 무게의 치우침이
심하다고 하는게 맞겠네요*_*
- 평가 : 별 별 별 반
연비 : 뭐.... 14년이나 된차이고 많은분들이
연비에 대해서 무수히 다뤘던 부분이라 대충
짐작은 하고 계시리라 생각되는구뇽*_*
저 또한 에쎔빠잎을 접해보고 보배드림에 연비
와 그외의 것들을 여쭤보았습니다만 .... 역시나
많은분들의 유지에 대한 노하우가 있어 아~
대충 요정도의 차구나...하고 가슴팍을 스쳐
오더구뇽*_*
정말 정직한 데이터를 말씀드리자면
2,000rpm수준의 변속과 적당한수준의 가속과
정말 여유로이 급가속/급제동없이 주행한 결과
리터당 10.5km라는 연비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개버릇 남 못준다고 평소의 정신건강
위주의 주행습관으로 다닌결과.. 정말 꿈에도
생각못했던 리터당 5.7km라는 말도 안되는
데이터가 나오더이다 ㅠㅠ
참고로 제차는 정신건강위주의 주행으로
리터당 10.2km정도 나왔었는데 말이죠 ㅠㅠ
- 평가 : 별 별 반
이것으로 전체적인 평가는 :
별 별 별 반 / 수치로는 3.64 점을 평가
합니다*_*
일단 디자인이나 주행질감등에 있어서 어느정도 만족스런 수준이었고 어떻게보면 현시점에서 평가하기란 다소 동떨어진.. 너무 늦은 평가일수도 있겠지만 처음 접해보는 삼성자동차에 한사람이 느끼는 수준이 이렇구나~~ 라고 가볍게 봐주시면 땡큐베리~ 하게씀미다*_*
허나 시배목에 이젠 저도 별 기대가 없어집니다.
글쓰시느라 고생만하신 것 같군요.
다만 제글로 하여금 보는분들이 정보를 득하고 느끼시면 저는 그걸로 된거죠*_*
뻘글도 있다는건 함정임미다*_*
요즘 뻘글이 너무 많아서 시승기는 다 밀려 넘어가는 분위기네요 ㅠㅠ
추천!
no잔고장의 전설..
하나같이 잔고장없이 탄다고
그냥 탈수있을때까진 탈거라 하시더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