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6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2 CW7OO 13.08.12 01:31 답글 신고
    다 같은차 아니에요? ㅋㅋ
  • 레벨 대장 한국토종개 13.08.12 01:33 답글 신고
    코란도c ㅎㅎㅎㅎㅎ
    멋지내요 10점
  • 레벨 소장 봅애드럼 13.08.12 01:35 답글 신고
    와.....대박이네요
  • 레벨 소위 1 사모님손길 13.08.12 01:35 답글 신고
    디자인이 다 비슷함
  • 레벨 원수 XLR8 13.08.12 01:40 답글 신고
    같은 디자이너 같은 시대니까 당연히요 *_*
  • 레벨 중위 1 ada폭격기 13.08.12 01:37 답글 신고
    란치아 델타 hfs 제가 가장 좋아하는 해치백이죠... 갠적으로 80년대 해치백이 전 아주 좋아요... 포니,ae86,포니엑셀,피아트판다 마지막으로 란치아델타
  • 레벨 중위 1 ada폭격기 13.08.12 01:38 답글 신고
    참 에스페로도 쥬지아로 아닌가요??
  • 레벨 원수 XLR8 13.08.12 01:40 답글 신고
    그건 베르토네로 알고 있습니다.. 대우차들은 그 이후에 쥬지아로 손길을 받았죠
  • 레벨 중령 2 긍정볶음 13.08.12 01:39 답글 신고
    추억 굳♥
  • 레벨 원수 95Y3GLS 13.08.12 01:39 답글 신고
    A필러를 덮은 도어프레임을 공기역학적 측면에서 보시는군요...뭔가 신선한 해석인 것 같습니다*_* 찾아보지는 않았지만 아무튼 공기역학과는 상관없을거라 추측만 했었는데...잘 보고 갑니다~
  • 레벨 원수 XLR8 13.08.12 01:43 답글 신고
    80년대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 스터디 컨셉트카들 잘 살펴보면 가장 먼저 도어프레임이 필러를 덮고 이후 휠하우스, 도어핸들, 헤드라이트 등을 flush mounted로 바꿉니다.. 유리 면적이 커질수록 공기역학적이 된다는 생각이 먹히던 시절이라 윈도우를 너무 과도하게 크게 만든 차들은 윈도우 전체가 열리지 않고 일부분만 열리는 차도 있습니다.. 이를테면 스바루 SVX 같은
  • 레벨 원수 XLR8 13.08.12 01:51 답글 신고
    지금 생각하면 좀 어이없지만 그땐 철판을 둥글게 찍어내는게 어려웠나봅니다.. 그래서 형상제조가 자유로운 유리로(곡면으로서) 이곳저곳을 덮는게 공기저항에 좋은 결과를 낸게 아닐런지.. C3부터 콜벳의 리어해치도 이런 이유가 있는걸로 압니다
  • 레벨 원수 XLR8 13.08.12 01:55 답글 신고
    이미 작성하자마자 고침 *_* ㅋㅋㅋㅋ
  • 레벨 원수 95Y3GLS 13.08.12 01:47 신고
    음...flush mounted를 통해 공기와 마찰하는 면을 최대한 줄이겠다는 것 같은데...유리 면적과 공기역학에는 어떤 연관이 있길래 윈도우가 커졌을까요? 매끈한 면이 늘어난다는건가...*_*
  • 레벨 원수 95Y3GLS 13.08.12 01:54 신고
    역시 디자인 전공자라 깊이가 남다르시군요...필러를 덮는 프레임은 정말 속시원히 알게 되었네요. 감사합니다....만 저기 골프 밑에 시로코...고치세여*_*
  • 레벨 원수 XLR8 13.08.12 01:55 답글 신고
    아뇨 중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른 차들과 달리 피아트 크로마만 구형신형 모두 디자인 했습니다 ㅎㅎ
  • 레벨 원수 XLR8 13.08.12 01:56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좌관이네 해명도 막 대신 해주고
  • 레벨 원수 95Y3GLS 13.08.12 01:59 신고
    마력먹기 바쁩니다;;;
  • 레벨 원수 95Y3GLS 13.08.12 01:55 답글 신고
    본문 참고하시먼 아시겠지만 과거와 현재를 함께 올린 사진 중에 둘다 주지아로가 디자인한 차량은 피아트 크로마 밖에 없습니다 ㅎㅎ
  • 레벨 대위 3 반창꼬 13.08.12 02:13 답글 신고
    잘보고 갑니다
  • 레벨 대위 3 졸린사자 13.08.12 04:19 답글 신고
    대우가 90년대에도 쥬지아로 단골 고객중 하나였죠. 라노스, 마티즈, 레조 등등... 좀 괴팍하기로 소문난 인물이어서 주어진 일정 이런거 거의 잘 안지켜졌죠. 자기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거의 다된 clay model도 부셔버리라고... 마티즈의 경우에는 의뢰받아서 만든것이 아니라 이미 습작을 해놓은것보고 구 대우 김회장이 찍어서 사온거랍니다.
  • 레벨 원수 XLR8 13.08.12 05:59 답글 신고
    저도 마티즈는 차세대 피아트 친퀘첸토 디자인 채택 안됐던거 가져왔다고는 들었습니다 ㅎㅎ
  • 레벨 대위 3 나름컬렉터 13.08.12 13:16 답글 신고
    루치올라 라는 모델이죠 ㅎㅎㅎ
  • 레벨 병장 어떤사람 13.08.12 13:57 답글 신고
    레조는 주지아로 디자인이 아니라 피닌파리나 디자인입니다.
    피닌파리나가 한국 브랜드에 디자인해준 모델이 두가지인데, 공교롭게도 피닌파리나의 주종목인 스포츠카나 일반 승용차가 아닌 RV클래스에 가까운 모델들이지요. 하나는 대우 레조이고, 다른 하나는 현대 라비타라는...
    참고로, 이때 대우는 레조의 디자인을 피닌파리나와 이데아 두 군데에 의뢰했는데 그 중 피닌파리나의 디자인이 채택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초대 마티즈는 이탈디자인에서 1992년 토리노 모터쇼에 피아트의 의뢰를 받아서 디지인한 컨셉트카 ID친퀘첸토를 발전시킨 모델인 루치올라가 원형입니다. 이 때 루치올라의 모델은 3도어에 캔버스탑 루프, 1인용 독립시트 4개가 붙은 모습이었지요.
  • 레벨 하사 1 꿀벅지청년 13.08.12 04:21 답글 신고
    란치아만 보면 탑기어 생각이 ㅋ
    산데로빠인 제임스 메이
  • 레벨 하사 3 카케 13.08.12 04:42 답글 신고
    레간자 옆테가 참이뻣는데
  • 레벨 하사 2 미스터헌터 13.08.12 08:07 답글 신고
    디자인이 비스시슷하네요
  • 레벨 중장 아일톤세나 13.08.12 08:44 답글 신고
    쥬지아로의 능력은 인정하나.

    큰 단점이 그 회사의 스타일.. 그 모델의 전통성을 무시하고.

    그냥 자기 스탈로 디자인하는게 문제죠..
    그 시기에 디자인한 차 보면 다 비슷비슷함;;;
  • 레벨 중장 아일톤세나 13.08.12 08:47 답글 신고
    아쉬운건.. 현대는 새 차종 나올때마다 이름을 계속 바꿔서
    모델의 전통성이 끊기는대..
    골프는 그대로 명맥을 이어서 현재 7세대.. 이제 골프 하면 다 아는 정도..

    그러나. 현대는.. 포니->엑셀->엑센트->베르나->i30
    이렇게 계속 이름을 바꿔서 전통성을 끊음..
    포니로 일괄 했으면.. 현재 포니 5세대 모델이었을텐대.
  • 레벨 이등병 포근푸들이 13.08.12 10:29 답글 신고
    쏘나타1,2,3,EF,NF,트랜스폼,YF,LF...
  • 레벨 소위 1 쿡정원 13.08.12 15:04 답글 신고
    베르나는 유럽형에서는 i20으로 이어지고, i30은 엘란트라 -> 아반떼 라인에서 이어졌죠... 사실 엘란트라는 일본 컴팩트카들이 모델체인지로 크기가 커지면서 북미에서 엑셀의 후속으로 내놓으려는 의도로 개발한 모델이었다는 말이 있었던걸로...
  • 레벨 소장 헛똑똑 13.08.12 10:06 답글 신고
    라비타도 쥬지아로 아닌가요?

    ㅎㅎ
  • 레벨 상사 3 송충이 13.08.12 11:00 답글 신고
    라비타는 피닌파리나입니다
  • 헌병 보배드림 13.08.12 10:21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대위 3 나름컬렉터 13.08.12 11:55 답글 신고
    쥬지아로 계속 건재했으면 좋겠네요ㅎㅎ 아들 파브리치오도 뛰어나모델을 많이 보여주고있지만 아버지만큼 영향력있는 모델은 아직 못보여주고있는듯합니다
  • 레벨 병장 어떤사람 13.08.12 13:58 답글 신고
    이미 이탈디자인은 폭스바겐에 합병되어서 현재는 폭스바겐 영향력에 있습니다.
  • 레벨 원수 XLR8 13.08.12 20:05 답글 신고
    또한 쥬지아로는 요즘 양산차까지는 이어지지 못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대신 카메라 디자인으로 전향하여 니콘시리즈 다수 재출한걸로 앚니다..
  • 레벨 병장 어떤사람 13.08.14 12:32 답글 신고
    이탈디자인의 가장 최근 양산차가 중국 FAW의 Besturn B50이지요. 마쓰다6의 플랫폼을 이용해서 만든 모델로 2009년에 나왔답니다.
    아무래도 2010년 폭스바겐에 인수된 뒤(법적으로는 람보르기니 명의로 지분 90% 인수)되고 나서는 일반 양산차를 위한 디자인은 맡지 않고 컨셉트카나 산업 디자인에 주력하는거 같습니다. 특히나 니콘 카메라를 비롯해서 각종 가구 및 트랙터(람보르기니 트랙터도 있지요)에서 요즘 활발하게 디자인하지요...
  • 레벨 중장 카솔라 13.08.12 11:56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 레벨 소령 1 담배가게영감 13.08.12 12:03 답글 신고
    폭스바겐 파사트 1973년식 (위에서 두번째 사진) 휠이 곰돌이 휠이네요.. ㅎㅎㅎㅎ
  • 레벨 준장 부자들의음모 13.08.12 13:12 답글 신고
    골프는 40년 전 모델도 멋지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3.08.12 13:21 답글 신고
    추천10
  • 레벨 대령 3 뻘글로원수 13.08.12 14:12 답글 신고
    73년 파사트는 사브틱하네요
  • 레벨 소위 2 소녀타 13.08.12 14:25 답글 신고
    디자인에 거의 변화가 없네요.. 수십년 같은 디자인으로 울궈먹은듯.. 솔직히 구립니다.
  • 레벨 원수 XLR8 13.08.12 20:06 답글 신고
    당연하죠.. 비슷한 시대 같은 디자이너 작품만 모아놨으니까요 *_*;;;
  • 레벨 대위 3 러브러브내차 13.08.12 14:26 답글 신고
    와우!!!
  • 레벨 대령 3호봉 아니어떻게알았지 13.08.12 15:47 답글 신고
    90년대지만 마티즈도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장 띨파니 13.08.12 16:24 답글 신고
    빽투더퓨쳐~~~ㅋ
  • 레벨 소령 1 Eldrhffk 13.08.12 17:09 답글 신고
    스텔라는 83년형은 아니군요.
  • 레벨 원수 XLR8 13.08.12 20:07 답글 신고
    르노 21도 86년형 아닙니다 ㅎㅎ
  • 레벨 병장 위대한까스비 13.08.12 18:31 답글 신고
    드로리언 각지고 납작하고 멋있는차죠.. 기똥찬 6기통 캬뷰레타엔진소리를 다시 듣고픕니다. .
  • 레벨 준장 불근낙타 13.08.12 19:13 답글 신고
    엑소장 글은 선 추천 후 감상..+.+
  • 레벨 대위 2 뷰론3957 13.08.12 19:18 답글 신고
    마이조아졌네요
  • 레벨 소위 1 쿡정원 13.08.12 19:27 답글 신고
    1985년에 나온 이스즈 FF 제미니가 빠졌네요. 일본에서는 쥬지아로의 명작중에 하나로 인정받고 있고, 당시 (일본 시각으로) 외제차 같은 디자인으로 일본서 인기가 높았죠. 쉐보레나 GEO 브랜드로 미국에도 수출되었고, 홀덴 브랜드로 호주에도 수출되었죠.
  • 레벨 원수 XLR8 13.08.12 20:07 답글 신고
    헉.. 제미니가 쥬지아로 작품이었나요? 저도 이건 처음 알아갑니다
  • 레벨 소위 1 쿡정원 13.08.12 23:25 답글 신고
    전에 이탈디자인 홈페이지에 당당히 올라와 있었죠. 그 외에 이스즈가 1968년에 내놓은 117 쿠페도 쥬지아로의 작품이었는데..
  • 레벨 상사 3 송충이 13.08.12 23:27 답글 신고
    쥬지아로 디자인의 이스즈라면 피아짜 또한 빼놓을 수 없죠! 시로코/코라도보다 더 멋져요.
  • 레벨 일병 시아시아 13.08.12 20:31 답글 신고
    포니 시로코 굳
  • 레벨 하사 1 CareDriv 13.08.12 22:11 답글 신고
    수고했어여 형 +10
  • 레벨 상사 1 영쿡소년 13.08.12 22:42 답글 신고
    이야.. 이런 양질의 글은 무조건 추천 10이죠!^^
    쥬지아로.. 피닌파리나와 더불어 20세기를 풍미했던, 전설의 디자이너죠.ㅎㅎ
    엑소장님 카디자인전공하셨나요?ㄷㄷ
    제 확고한 꿈이 카 디자이너인데요. 디자인에 대한 조언좀 구해도 될까요? ^^
  • 레벨 중위 2 노조쓰레기 13.08.13 01:29 답글 신고
    요즘 왜케 각진차가 끌리는지 모르겠네요
  • 레벨 중장 데모크라시 13.08.13 19:12 답글 신고
    몇몇 차량은 옆거울이 없군요
  • 레벨 대장 Santiago 13.08.13 23:48 답글 신고
    이야.. 추천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3.08.14 02:12 답글 신고
    잘보고 갑니다.,.,
  • 레벨 중령 2 두리네아빠 13.08.14 09:59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지금봐도 괜찮은 애들이 많넹~
  • 레벨 대령 3 희망다짐 22.07.19 13:33 답글 신고
    보다보니 엇비슷한게 계속 울궈먹기 생각이 나길래 아니겠지 아니겠지 하면서 봤네요...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