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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19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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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1 idrive 10/19 08:37 답글 신고
    비머, 벤츠, 렉서스보다 더 가벼우면서도 더 좋은 강성 높은 강판을썼나보죠? ㅎㅎㅎ 예라이~~ 고객의 목숨보다 연비 올려 더 팔아먹는게 중요하다이거지? 사기꾼들~
    답글 2
  • 레벨 중사 3 로스차일드 10/19 08:35 답글 신고
    쿠킹호일 ㅋㅋㅋ
    답글 1
  • 레벨 대위 3 Sti390 10/19 12:08 답글 신고
    중국차 확실하게 찌그러지던데 중국차가 안전성이 상당히뛰어난거였군요
    답글 4
  • 레벨 일병 당신은뉴규 10/19 16:56 답글 신고
    작정하고 yf 까는 글이로고~ 바보가 아닌이상 다 알겠는대..
  • 레벨 원사 3 마크3 10/19 16:58 답글 신고
    아일톤세나님의 세밀한 지적에 감탄을 가집니다,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 레벨 훈련병 네이버행님 10/19 17:03 답글 신고
    빨리 충돌테스트 결과가 궁금하군요..
  • 레벨 1 블랙GK 10/19 17:15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 현기나 yf나 관심은 없지만......

    "현까나 현빠나.......-_-"....본문과 리플보면서 이런생각이 드네요 ㅋㅋ

    몇몇분들 지식,상식 운운하시는데;;;;본인이 믿고있는 지식과 상식이 과연;;;;;;
    비전문가인 제가봐도 비상식적이고 비논리적인데....당췌 그 상식은 어디에;;;;

    시간이 좀더 지나고 충돌테스트와 사고유형들을 보면 차차 진실은 밝혀지겠죠....
    눈에보이는것만으로 현대의 마케팅에 속지마시고 경험?해보고 논하시길.......ㅋㅋ
  • 레벨 원사 1 비안코네리 10/19 17:32 답글 신고
    이사진만보고까는건문제가있죠. 어떤차와 어떻게 충돌했는지 알수가없으니까요. 헌데 문제는 이차량과 충돌한 싼타페사진을보면 충분히 문제삼을수있습니다. 소나타는 뒷쪽이 개작살이났습니다. 충격을 흡스해서 찌그러졌건 그냥 찌그러졌건 엄청나게 파손된것은 사실입니다. 헌데 싼타페는 범퍼와 본넷약간파손이끝입니다. 현빠들이주장하는 시속100키로설
    아니어떤차가 시속100키로로때려박았는데 전조등도 안깨진답니까 -.-
  • 레벨 이등병 wood032 10/19 17:41 답글 신고
    가벼우면 가볍다고 까고

    무거우면 무겁다고 까고

  • 레벨 하사 1 온리디젤 10/19 17:44 답글 신고
    역시 안전도는 라프가 짱이네요.
    사랑하는 내 가족을 위한 패밀리카로 YF가 아닌 라프를 선택한 것은 백번 잘한 선택이라 생각이 되네요.
  • 레벨 원사 3 매뉴얼 10/21 16:46 답글 신고
    켁.. 이건 또
  • 레벨 대위 2 뱅스 10/19 18:37 답글 신고
    댓글은 현대 옹호하는 댓글이 더 많은 거 같은데.. 어째 시간이 갈수록 추천 점수는 높아만 가네요.. 근데.. 이 글이 신고가 둘이나 되는군요.. ;;;
  • 레벨 훈련병 달리는소고기 10/19 19:26 답글 신고
    멍청함의 끝을 보여주는 댓글들이내요 보배 수준이 어느정돈지 짐작이 가능합니다
    사진을 잘보시면 사람이 탑승하는 공간은 전혀 손상이 가지 않았다는걸
    잘 아실수 있을탠대 관찰력들이 부족하신건지 무조건 글만보고 까대는건지
    거기다 차가 가벼운것가지고 강성을 논하다니 ㅋㅋ 그럼 강위에 떠있는 교량들은
    무조건 무겁게 만들면 장땡이겠내요??

    가벼우면 가볍다고 난리 무거우면 무겁다고 난리
    거기다 그사람들 논리에 이리 휘청 저리휘청하는 멍청이 리플러들
    답답하기 서울역에 그지 없습니다
  • 레벨 병장 3500cc 10/19 19:44 답글 신고
    현대는 반성해야합니다. 종이차를 만들다니...
  • 레벨 하사 1 짜니효니 10/19 19:51 답글 신고
    같은 글 또 올리셨네요;

    안전성이란 것은 차체의 안전성,즉 차체가 파손된 정도를 기준으로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탑승한 승객의 보호성을 안전성으로 논한다고 생각합니다.
    정확한 기관에서 충돌 테스트 결과가 나온 후에 안전성 문제는
    이야기 되는 것이 순서인 듯 싶지만, 그러한 결과가 나오기 전이므로
    오.직. 사진으로만 해석해보는 것도 그냥 해보는 것이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하고 제 생각 말씀드리겠습니다.

    위 사진으로만 보더라도, 차체는 충돌상황을 보지 못했지만 상당히 많은 부분
    파손된 건 사실입니다. 그러나 승객이 탑승한 탑승석 공간은 전혀 손상이 가지
    않았으며, 승객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진정한 의미의 안전성은 확보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위의 리플 중 <v운전병> 님께서 아주 잘 말씀 해주신 것 처럼
    재료역학적 측면에서 보자면, 어떠한 금속이냐에 따라서
    항복강도, 변형률, 전단응력 등, 각각의 별개의 값을 갖기 마련입니다.
    정확하게 어떠한 합금이 쓰였는 지 잘 모르면서, 논하는 것도
    너무나 성급한 생각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직은 YF소나타의 충돌테스트 결과가 안나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일톤세나님, 표현의 자유성은 있지만,
    아직은 '근거없는 본인의 생각일 뿐...' 이니
    생각을 미뤄두시는건 어떠하실지요.
    또한 is250의 문짝은 엄청나게 두꺼운거로알고있습니다.
    아일톤세나님 말씀대로 생각하시면, 문짝이두꺼움→차가무거움
    이렇게 생각하시면 편하시겠네요, 구동방식차이도있구요^^
  • 레벨 일병 쿠킹호일 10/19 21:12 답글 신고
    지나가던 쿠킹호일 뜨끔......
  • 레벨 병장 요나단 10/19 21:21 답글 신고
    일단 저는 솔직히 이거 사진 봐도 잘 모르것네요...
    전공도 아니고 현까도 아닙니다.
    댓글만 봤는데...댓글을 보면서 느낀거는...그런거도 같고 아닌거도 같고...
    하지만 댓글에서 현대 알바 냄시가 좀 많이 나는거 같네요.
  • 레벨 1 장만 10/19 21:21 답글 신고
    운전중 앞차가 YF일경우 속도를 줄여주세요...YF운전자 분을 위하여....
  • 레벨 원사 3 g랄옆차기 10/19 21:27 답글 신고
    산타페로 쎄리..박아서 저정도면...뒷자리 충격 덜할거고 좋구만... 글쓴 의도가 머여?

    단단한거 좋아하면 장갑차나 60 트럭 타라 쓰잘대기 없는글 올리지말고 !
  • 레벨 훈련병 Joane 10/19 22:12 답글 신고
    몇 줄 위 댓글 내용중에 산타페는 전조등도 멀쩡하다는대요?
    그걸 쎄리 박았다고 해야하는게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ㅎㅎ
  • 레벨 훈련병 제비아범 10/19 21:32 답글 신고
    전륜 구동이라 그런지 아니면 앞차 뒷차 관계에서는 뒷차가 더 충격을 많이 받는 것인지 저도 i30에 받힌 적이 있는데 본넷 올라오고 바퀴 휘는 사고였는데 제차는 범퍼만 갈았다는 것을 통해 위 사진을 추론해보면.....소나타 세이프티 존이 멀쩡하였다 하더라도 뒤에서 박은 산타페 전조등도 안깨진 거면...혼자서 엄청 충격 받은 느낌으로 이해가 안되는 상황이긴 해요.
  • 레벨 중사 2 nireno 10/19 21:39 답글 신고
    완전 대박이넹..ㅋ
  • 레벨 하사 3 슈팅라이크티맥 10/19 21:42 답글 신고
    왜 최근에 싼타페가 외제차 박은 사진 올라오지 않았나요? 싼타페는 저 위의 사고보다 훨씬 멀쩡하고 그 외제차는 트렁크까지 먹은거... 그거 보면 YF 안전한거 같은데..
  • 레벨 하사 1 분노의질 10/19 22:50 답글 신고
    외제차 어떤거요? 중국차요?
    메이커나 차명이 있을텐데 외제차라.....
    금시초문인데 어디에 사진이 있는지 좀 알려 주시죠?
  • 레벨 하사 3 슈팅라이크티맥 10/21 11:39 답글 신고
    국산차 게시판 가서요 산타페 vs 렉서스 검색해보세요...
  • 레벨 1 럽콜 10/19 22:01 답글 신고
    열으로 yf지나가길래 아반떼+액티언이 생각나는건 뭔고~~~
  • 레벨 훈련병 네비 10/19 22:28 답글 신고
    무식한 리플러들 정말 많네요. 이러고 노는 인생이 정말 불쌍하다는 생각도 드는군요.
    잘 모르면 그냥 보고나 있던가...참 한심하군요.
    무식한 생각 늘어놓는 시간에 차라리 잠이나 자는게 인생에 큰 도움이 될 듯...

    자기 마음에 드는 차 타면 되지 뭔 말이 그렇게 많은지...안그런가요??
    현빠라느니...현까라느니...이러고 노는 분들 이해가 안되네요.

    꼭 인생 찌질하게 사시는 분들 보면 남 일에는 왜 그렇게 불만이 많은지...쯧쯧

    타고다니는 자기 차나 잘 관리하시고 안전운전하세요.
    옆에 다니는 남의 차 좋아보인다고...비싸 보인다고 들이박지 마시고요...에휴ㅄ
  • 레벨 상사 1 부나 10/19 22:30 답글 신고
    핫 스탬핑 공법(검색을 생활화^^) 덕분에 경량화 된걸로 알고 있네요...그래서 무게는 낮추고 강성은 높이구요....단!! 차량 전체에 이공법이 적용되는게 아니라...소나타엔 60%가량 적용시킨다네욤...

    트렁크에 인질이 잡혀있었다면 대략 난감이지만 ...위사진엔 뒷바퀴가 문짝밀고 들어가거나 하진 않아서 다행인듯합니다.... 이상 쌍용차 오너엿습니다 ;;;
  • 레벨 이등병 세상은신기루 10/19 22:52 답글 신고
    강화 호일 쓰는 놈들...
  • 레벨 중사 1 꽁선생 10/20 10:30 답글 신고
    걱정되네. 현대차 정신좀 차려라.
  • 레벨 이등병 베스트엔뉴 10/20 10:49 답글 신고
    우와~~ 이제 차체가 가볍다고 까네요. ㅋㅋㅋ

    그냥 현다이가 불쌍할 따름이다. 어떻게 받혔는지 어느속도로 받혔는지도 모르는

    막무가내 사진이나 올려놓고~ 차체 가벼우니 안전도 꽝! ???

    이라는 어이없는 논리를 펴면서~ 말이죠. 이런글이 베스트에 올라오는 것 보니..

    보배 수준을 알 것도 같고. 한심합니다. ㅉㅉㅉ
  • 레벨 소위 2 문무대왕 10/20 11:14 답글 신고
    일본차가 우리나라 차보다 100kg가벼울때는 기술이 좋아서라고햇다가...
    우리나라차가 가벼워지니 안전도가 무시기?????????? 깡통 무시기?????

    에라이~~~ 매국노들아.
  • 레벨 훈련병 HONGDOR 10/20 11:42 답글 신고
    역시 보배의 수준을 보여주는 글이구먼...ㅋㅋ...
  • 레벨 상사 1 쉬리탱크 10/20 12:08 답글 신고
    가벼우니 안전도가 약하다~~ 논리의 비약이 심하신 것 같습니다.
    좀 진득하게 기다려봅시다.
  • 레벨 훈련병 사이의설레임 10/20 13:28 답글 신고
    그러는 당신들이 한번만들어보시죠? 보배님들
    얼마나 잘만드는지봅시다
    차가 어떻게 뒤에서 어느정도의 강도로 어느차가 얼만큼에 속도인지도모르고

    기름탱크차에 처박혓는데 저정도 안지그러지는차있으면 가지고와보세요
    제가한번 보고싶네요,
    어느정도로 박았는지 그현장에 있어보지도 않은체로 이렇게 비하시키는건
    자기얼굴에 침뱉는거죠
  • 레벨 대령 2 니똥꼬깁쑤키 10/20 13:42 답글 신고
    쉐리 박은 차와 속도는 모르겠지만
    현다이를 좋아하지 않는 형이 봐도
    안전등급은 높게 나올꺼 같다.......
  • 레벨 중위 1 신아방 10/20 14:21 답글 신고
    저렇게 많이 찌그러져야 상대적으로 안에 탑승한 사람한테 충격이 덜오는 것은 사실이죠. 근데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찌그러지는 정도가 너무 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렇게 뒤에서 박거나 아님 받아보신 분들 아시겠지만 박으면 앞차보다는 뒷차가 훨씬더 크게 부서집니다. 싼타페가 무슨 철갑으로 만든것도 아니고 결국 싼타페도 모노코크의 방식의 현다이 SUV 일 뿐인데... 저정도 부서지는 수준에 어떻게 축까지 들어가버렸네요... 물론 사람의 안전도 중요하죠. 근데 살짝 박을 때마다 저렇게 크게 펑펑 부서지면 도대체 어떻게 안전하다고 믿겠습니까? 하물며 상대방 100% 과실 안나오는 날에는 돈 엄청 깨질텐데 이번 yf는 좀 심하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하사 3 B335i 10/20 14:43 답글 신고
    노노 절대아님 젤 중요한건 탑승자나 운전자가 타고 있는 공간에 데미지가 가냐 안가냐인데 위에 3사진 전부 탑승자 공간은 끄떡없음 저게 기술임.
    그리고 살짝충격엔 저렇게 잘 안찌그러져요 현대차 차 제법 잘만듬..
    중국차 충돌 테스트 장면 봐보세요 아주 종이처럼 구겨짐..
  • 레벨 소장 S400 10/20 14:45 답글 신고
    아일톤세나님 심심할때마다 이런 떡밥으로 냠냠 많이 하시네..
  • 레벨 병장 치제타모로더 10/20 14:51 답글 신고
    잘 부서져서 순차적으로 밀고 들어가는차가 안전 하다?? 물론 맞는 말입니다..그러나 현대차에 해당되는 말은 아닌듯 하구요...내가 볼땐 조만간 몇년안에 현대차도 지대 차처럼 든든 하게 나올겁니다..그럼 그때가서 잘 구겨지는차가 안전하다고 했던분들 머라고 하실까여?? 현대는 안전을 위해서 저렇게 일부러 찌그러지게 만들진 않았습니다..현대 기술력을 오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네여..원가 즉 이윤과 깊이 관여가 되있는 문제네여..라프 별 5개 받았다고 할때 아이30인가 씨든가 여하튼 현기차 중 하나가 별다섯개 받았다고 자랑스러워 하시던분들이 생각나네여..여짓껏 충돌 테스트 결과를 봐왔지만 많이 부서진 차가 좋은 등급 나온적은 한번도 없습니다..그나마 덜 부서진 차가 등급이 좋게 나왔구여..아마도 와이엡의 충돌 테스트 결과가 늦게 나오는 이유는 사전 충돌테스트 결과가 안좋아서 등급 올리려고 개선중일것입니다..충돌 테스트를 직접 현대 연구소에서 실험하기때문에 일단 출시후 미흡한 부분은 개선할겁니다..출시된지가 여러날 지났는데도 충돌 테스트 결과가 안 나온다는것은 먼가 석연치 않네여..
  • 레벨 하사 3 슈팅라이크티맥 10/23 08:19 답글 신고
    yf 나온지가 언젠대 충돌테스트가 늦게 나오고 어쩌고 합니까?.... 신차나오면 그날 바로 테스트 나오는지 아시네.. 그리고 충돌테스트가 동네 가게에서 하는거도 아니고 해보고 결과가 안좋으면 발표 연기하고 다시 받는다고요?
  • 레벨 훈련병 푸후후 10/20 14:57 답글 신고
    달리기 달리기 하는데... 열나게 달리다가 위 사진꼴나지말고 걍 안전운전해라..
  • 레벨 훈련병 카튼클럽 10/20 15:19 답글 신고
    진짜 현빠라는 사람들 존재하나 봐요..

    저렇게 박아서 찌그러져버리면 보이는데만 찌그러지는 게 아니죠.. 저런 차는 고쳐놔봐야 타면 탈 수록 이상을 느끼실 겁니다.. 결국 소나타는 경미한 사고에도 폐차해야되는 차로 인식되는 거죠..

    아무리 안전도가 높다고 하더래도 사고난 차는 안탄다는 인식이 YF때문에 생길거 같습니다. C필러 A필러 강성을 높혔다고 그러던데, 신빙성이 없어보이고 저 뒷 트렁크처럼 다른 부위도 만들어졌을것으로 유추되는바, 금번 사고로 차전체가 휘고 뒤틀리고 어그러져서 재활용불가 판명이 날거 같습니다..

    그래서 차량의 강성이 중요한거죠.. 충격흡수보단.. 뼈대의 강성을 높히는게 안전에 훨 도움이 되는 건 초딩도 아는 사실인데 우길걸 우기시길...

    결론 안사입니다.. 차라리 모닝이나 마티즈를 타시길 훨 안전한거 같습니다
  • 레벨 훈련병 원조아크테릭스 10/20 15:21 답글 신고
    이룬.,
    진짜 호일로,.,
  • 레벨 원사 3 예슬박아주마 10/20 15:33 답글 신고
    차수리비라 해봐야 훅가서 병원에 몇개월씩 박혀 있는것 보다 싼겁니다..... 난 그래도 사람중심 주의라 사람보다 차가 다치는게 더 낳다 생각하는데..... 아 차라리 완전 훅 가는게 저렴하겠군요.....ㅋㅋㅋㅋ 뭐 보람상조가 있으니......
  • 레벨 훈련병 하늘구름 10/20 16:28 답글 신고
    내맘에 들어사면 짱땡이지.........
  • 레벨 훈련병 dyeus 10/20 18:52 답글 신고
    지나가다 한마디만 할께요 쿠킹호일 이거 틀린발음 아닌가요?? 이건 페밀리를 훼미리로 발음 하는거랑 똑같은거에요 호일 일본에서 건너와서 일본사람 F발음 못해서 호로 발음하는거지 영어로는foil 이 맞습니다 일본식 발음 정말 듣기 싫어요ㅠㅠ 호일이라 절대 일본사람과 한국사람만 알아듣는 발음입니다
  • 레벨 상병 조니뎅 10/20 19:16 답글 신고
    쿠킹호일이 많이 팔리겠군요... 카스프레이랑..
  • 레벨 간호사 아일통세나 10/20 19:18 답글 신고
    이 글 올리고 글쓰기 정지 당하고...
    훔...
    과연...
    이유가 무엇일까?
    저는 아일톤 세나의 동생입니다.
    흠...
  • 레벨 병장 혼이짱 10/20 22:09 답글 신고
    보통 왠만한 차들은 뒤에 저런충격을 받아도 저 사진처럼 되지않는데..정말 문제가있는듯 합니다..
  • 레벨 상병 SPARC0 10/20 22:31 답글 신고
    잘모르시는분들이 많은것같습니다, 윗글에 제마음과 같은분들이 몇분계시네요, 현대라는 회사를 좋아한적도 좋아하지도않지만 참 안타깝습니다.
  • 레벨 병장 deleted 10/20 23:11 답글 신고
    현장 출동다닌 경험으론 좀 약하긴 하네요...프린스 후미추돌 덤프하고 났었는데... 프린스 정말 강한차이더군요...그것과 아주 대조적이네요. 호일이란 표현이 적당할듯...하여튼 승용차 중에서 후미추돌 제일 강한차는 프린스 였어요...옆으로 새는 이야기지만...ㅎㅎ
  • 레벨 원사 3 로버소울 10/24 14:06 답글 신고
    그 프린스운전자는 충격으로 척추나가고 목뼈나가고 캐안습 ㅠㅠ 충격흡수란 눈꼽만큼도없는차 ㅋㅋ
  • 레벨 훈련병 중앙광고 10/21 02:45 답글 신고
    차체가 튼튼해서 차는 멀쩡하고 안에있는 사람이 충격을 다먹는것보다 좋은것 같은데
    사람은 안다쳤겠네요.
  • 레벨 중사 2 봉인된똥꼬 10/21 11:39 답글 신고
    약하긴하네요 - -...
  • 레벨 병장 오카리나0 10/21 12:56 답글 신고
    약해 보이는건 나뿐인가??
  • 레벨 훈련병 가위차기 10/21 13:38 답글 신고
    safety zone은 멀쩡하네요 그리고 yf 프레임에 강판 많이씁니다 덕분에 경량화에 성공한건
    칭찬할만 한거구요 스킨판넬은 약해보이긴 하네요
  • 레벨 상병 읊읊읊 10/21 14:56 답글 신고
    전륜이랑 후륜이랑 같냐...아오...

    그럼 당신은 박아도 절대 안찌그러지는 강철로된

    육공 두돈반이나 평생타라.

  • 레벨 소령 1 아일톤세나 10/21 17:17 답글 신고
    타고 싶어도 유지가 안될것 같네요...
    정비도 힘들고...
    공짜로 한대 주신다면...여행갈때 짐칸에 텐트치고 야영해도 좋을 듯 ^^
    고려해보도록 하지요
  • 레벨 소령 1 아일톤세나 10/21 16:51 답글 신고
    ㅠ.ㅠ
    영창 다녀왔습니다.
    이 글쓰고 다음날...
    신고가 들어갔다며...글쓰기가 모두 정지되었습니다.
    오늘 샤방샤방 풀었습니다.
    이제부터 현대차에 대해 의혹을 품지 않을 것을 약속 드립니다~

    현대차 세계 최고의 명품차~현대차가 짱입니다.
    신고하지 마세요...
    휴...
  • 레벨 원사 3 행복미소에요 10/21 17:47 답글 신고
    그렇니깐 담부턴 현대차 함부러 까지 마시길....쥐도 새도 모르게 제거 당하는 수가 있음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은 현대공화국이죠.. 현대공화국에서는 현대의 룰을 따르라.
  • 레벨 하사 1 땡구탱구 10/21 19:47 답글 신고
    이 글쓴 사람은 세이프티 존의 개념 조차 모르는 것 같네요. 공차중량으로 안전성
    을 유추할 생각을 하다니 진짜 초등학생적 발상이네요...
  • 레벨 대위 3 어떤차가최고냐 10/21 20:05 답글 신고
    차는 저렇게 잘부셔져야 부품많이 팔아먹고 보험회사 먹여살리고 병원이 돈벌고~이래야 경제가 살죠~~ 현대가 우리나라를 먹여살리고 있네 ㅋㅋ 경량화해서 고속도로도 팍팍 만들고 씽씽달려서 카메라에도 조금 찍혀주고 해야 경제가 살죠 ~~ ㅋㅋ
  • 레벨 훈련병 B63S 10/21 21:07 답글 신고
    ㅋㅋㅋ 위에차는 반짤라서 앞에쓰고 아래차는 반짤라서 뒤에쓰고 ㅋㅋ 그렇게 붙히고 보배드림 매물로 ㄱㄱㅆ
  • 레벨 하사 2 34djr 10/21 21:50 답글 신고
    제발좀 충돌테스트 결과 나오면 제대로 까보자~
    현장에 있지도 않았는데 사고 사진가지고 막까는것도 웃기고
    아직도 되도안한 공차중량으로 까고 앉았네~
    위에 나열한 차들 보면 후륜이거나 사륜이거나 디젤이라서 무겁구만~
    무게로 비교할려면 최근에 출시된 FF세단으로 비교좀하던가~ 하여튼 ㅂ ㅅ
    인증하는 것도 가지 가지...
  • 레벨 원사 3 빌모 10/21 23:48 답글 신고
    21세기에 무게가 가볍다고 약하고 무겁다고 강하다는 생각은.... 조금..
    그리고 두번째 사진은 휀다 부분만 찢겨 나가고 다른 부분은 멀쩡하네요.. 저러면 굳 아닌가요?
    휀다 강판이 두꺼운 철판도 아니고 찢겨 나가는건 당연하지..
  • 레벨 하사 3 배틀도매너있게 10/22 00:27 답글 신고
    자.,., 글쓴이가 세나를 아는 세대시면 저랑 연배는 비슷할 것이고...
    자동차잡지를 처음 접하던 시절 세나의 사고소식이 지면의 7~8페이지를 장식하더군요.

    제가 면허는 92면허지만 실제로 마이카로 운전시작은 96년이니까 최소한 10년 이상은 운전하셨을 것 같고(차는 저만큼 많이 안바꿔 보셨겟지만...),

    그런데 왜 이런 사(思)고를 하고 있는지 참 의아합니다.

    하긴 직업이 이 계통이 아니라면 가능하겠네요.
  • 레벨 중사 1 이단심문관 10/22 06:47 답글 신고
    필터 보강 측면에서는 NF보다 더 진보했다고 봅니다
    다만 보험사의 파손도 테스트에서는 약간 낮은 등급으로 보이구요

    조금 더 좋아졌다기보다는 요즘 추세에 별 5개 획득은 해야 하는 차량이어야 하는데 얼마만큼 안전도 결과가 나올지 모르죠
  • 레벨 병장 비오는날고무신 10/22 13:28 답글 신고
    잘 모르지만 저의 추측으로는 차체 강성이 높아졌지만 강판자체는 약해져서 더욱더 찌그러진것 같네요...강판이 충격과 차체강성사이에 흡수가 많아서 그런것 같습니다....이것이 더욱더 안전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아무래도 규정된 일정속도 테스트에서는 더욱더 높게 나올 것 같습니다...
  • 레벨 병장 비오는날고무신 10/22 13:35 답글 신고
    그리고 원가절감,연비향상,안전도 일정수준 유지및 향상(일정 테스트기준)의 세마리 토끼를 잡은 것 같네요...역시 현다이는 돈버는 수단은 대단해요!!! 저렇게 한것이 그렇게 안전하다고 말할수 있는지는 모르겠네요...(순전히 개인적 추측)
  • 레벨 중사 3 키친 10/22 14:39 답글 신고
    이것도 이슈가되겠군..
  • 레벨 원사 2 오직에보 10/22 21:19 답글 신고
    두동강난 뉴SM5에 비하면, YF는 양반이져
  • 레벨 하사 2 babyjuice 10/22 21:33 답글 신고
    전 그냥 현대 믿습니다...
    저는 현대차를 가져본적이 한번도 없지만
    그래도... 믿을랍니다.. 아니길..
  • 레벨 병장 Trance홀릭 10/23 03:52 답글 신고
    ㅡ,.ㅡ
  • 레벨 이등병 하눌우리 10/23 12:29 답글 신고
    하하하
  • 레벨 중령 3 내가흘러 10/23 12:38 답글 신고
    아주 휴지조각처럼 깔끔하게 구겨졌네요.
  • 레벨 소위 2 602L 10/23 15:22 답글 신고
    알루미니엄으로 만들어서 종이처럼 구겨지는 건 아닌가여? 냄비처럼. 비싼차들 소재처럼
  • 레벨 대위 3 뇌입원 10/23 15:47 답글 신고
    원가절감 모르세요?
  • 레벨 일병 소달구G 10/23 18:09 답글 신고
    차체만 틀어지지 않았다면 범퍼나 트렁크는 교환하면 그만이지만, 저렇게 구겨진 사이드 아우터 판넬은 대략 난감이네. 이어 붙이던가 폐차해야겠네.
  • 레벨 중령 1 덜아지 10/23 19:43 답글 신고
    마이떨어지네..ㅠ
  • 레벨 중위 1 ccbb 10/23 22:50 답글 신고
    현대차가 안전하기를 바라는건
    우물가에서
    숭늉을 달라는 얘기 !!
  • 레벨 이등병 aledjfk 10/24 00:14 답글 신고
    중량을 줄여도 욕먹어... 성능을 높여도 욕먹어... 디자인이 이뻐도 욕먹어... 쯧쯧

    잠이나 자셈.
  • 레벨 상사 1 신화동 10/24 02:23 답글 신고
    안전도 좋은데, 수리비가 적게 들어야 하지 않겠나... 이거 뭐 사고 나면 걍 찌그러지니, 보험료 팍팍 오를테고... 수퍼카도 아니고 말야... 이건 아니라고 봅니다.
  • 레벨 하사 1 후훗용 10/24 02:43 답글 신고
    아무리 그래도 첫 번째 사진은 좀 심한듯....

    사고 나면 안전 할지... 궁금은 한데...

    또 하나 수리비가 만만치 않게 나올듯..

    물론 보험사가 알아서 하겠지만..

    그런데 세계에서 현대만 이런걸까요? 아니면 다른 곳도???

    저렇게 찌그러진 사진은 거의 못 본 것 같은데요...

    또 하나 저런 정도면... 승차감이나 핸들링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요???


  • 레벨 병장 010337 10/24 18:55 답글 신고
    현대가 차체 중량을 줄이기 위해
    고강력 저중량의 비싼 소재를 썼을 가능성은 0%니,,,

    걱정이 되는 거죠
  • 레벨 중위 3 돌바위 10/24 19:49 답글 신고
    산타페 얼마 부서지지 않았던데,, 많이 묵었네,, 항간에는 충격 흡수라고 말을 하는 분도 있던데.. 산타페 차량 보면 그런 말은 하지 못할것 같은데... 한번 찾아보세요
  • 레벨 훈련병 지니7008 10/24 23:11 답글 신고
    안전이고 스펙이고 보배에서나 논쟁꺼리지 오프는 그저 현대라면 OK다. 걍 부서지면 보험처리하면 되고 안죽고 살면 다행인거임.....
  • 레벨 상병 THEORY 10/25 02:30 답글 신고
    은박지로 만들었냐... 이제 짱꼴라 따라하는게야...
  • 레벨 훈련병 쥬도사이고 10/25 03:28 답글 신고
    1/3 읽고 쭉 내렸는데
    v운전병v 형 말은 진리...

    뭐 어려운 전공용어 그런거 빼고....
    운전석까지 안 먹고 충격흡수 해주면 좋다... 이런말인데~~

    뭐...사실 많이 안 찌그러지고 충격흡수 해주면 더 좋고~~
  • 레벨 이등병 족방메야 10/25 10:22 답글 신고
    니가 현대 들어가서 좋은 차 만들어
    뭘안다고 무게 낮고 최소한 1500키로니 머니 하고있어
  • 레벨 병장 에테르체 10/25 15:06 답글 신고
    아이에스 이오공 정말로 무겁지요....쬐그만게 말이져...그래도 무게절감 강판이 최고.
  • 레벨 훈련병 애비전사 10/25 22:05 답글 신고
    딴건몰라두 트렁크 보험은 따로들어나야겠네요...트렁크안에 무서워서 뭘넣구당기겠습니까~!귀중품은크기에상관없이안전한차안에....
  • 레벨 훈련병 cirius 10/26 23:34 답글 신고
    쿠킹 호일이네요..
  • 레벨 훈련병 폭우 10/27 10:39 답글 신고
    종이차
  • 레벨 소장 이너비크루 11/04 12:20 답글 신고
    흠...
  • 레벨 일병 영웅차 12/03 15:56 답글 신고
    저렇게 종이짝처럼 구겨져도 운전석부근은 멀쩡한걸 보니 우리나라도 차 잘 만드는것 같네요... 간혹 프레임바디 suv가 충돌할경우 차는 멀쩡한데 안에 사람이 묵사발이 되는경우도 있습니다. 그 큰 충격을 몸으로 다 받아버려서 그런거죠...차는 적당히 구겨지되 운전석부근은 튼튼해야 합니다. 예전 차량들은 운전석 안으로 다 들어와 버려서 많이 다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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