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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1 케세이 03/01 10:09 답글 신고
    역시 미국은 소비 공화국 답게 조작된 듯한 느낌이 배제된 소비자 입장에서의 시승기 네요.
    국내 김기자의 중앙일보 시승기가 초딩들 방학숙제 수준 이면
    에드먼드나 모터트랜드는 대학을 넘어 대학원 리포트 수준 이네요.
    이러니 메이커가 시승차를 제공 하겠습니까?
    자선단체도 아닌데 못주는게 당연하지요.^^
    답글 1
  • 레벨 병장 젠쿱쓰레기 03/01 01:39 답글 신고
    :)
    답글 3
  • 레벨 대위 3 이탈디자인 03/01 01:01 답글 신고
    첫 후륜 스포츠 쿠페로서의 성공적인 데뷔네요.
    다음 세대의 비교가 더욱 더 기다려집니다^^

    주관적인 느낌과 계측을 통한 객관성의 조화가 절묘한 비교 테스트는 국내의 시승기와 비교해보면, 진심으로 부럽습니다^^
    답글 0
  • 레벨 소위 2 돼지주인 03/01 00:23 답글 신고
    얼마전에 오토블로그 들어갔다가 헤드라인에 있는 링크타고 에드먼즈닷컴가서 읽은 글이네요...

    글이 길어서 대강대강 봤는데...
    번역해서 올리시느라 진짜 수고하셨네요...
    시간 좀 걸리셨을 듯 한데 정성이 대단하세요...

    10점 쏩니다...
  • 레벨 상병 옵돌이아빠 03/01 00:30 답글 신고
    수고하셨습니다.

    ps. 변속할 때 퓨얼컷 걸려 얼음땡 놀이 했나보네요.
    절대권력님 자료에 보면 최적 변속 하려다 퓨얼컷 걸렸던 자료가 있지요.
    미션 변속에 관한 불만도 그것을 이야기 하는 듯 합니다.
  • 레벨 병장 수동이좋아 03/01 00:43 답글 신고
    가격 점수에서 따블 스코어 우위,
    그럼에도 성능 점수에선 15% 정도만 열위.

    그래서 결국엔 젠쿱의 승리, 대강 그런 거네요?
    고생하셨네요,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 레벨 병장 수동이좋아 03/01 01:47 답글 신고
    유튜브 다른 거 보다가 우연히 발견.
    젠쿱, 노래도 있네요? 누가 작사했는지.. ㅎㅎ

    http://www.youtube.com/watch?v=WZdPh5deH6A&feature=related
    차, 엘이디 "눈물" 멋집니다 ~ 마치.. S5를 보는 듯한 느낌.
  • 레벨 대위 3 이탈디자인 03/01 01:01 답글 신고
    첫 후륜 스포츠 쿠페로서의 성공적인 데뷔네요.
    다음 세대의 비교가 더욱 더 기다려집니다^^

    주관적인 느낌과 계측을 통한 객관성의 조화가 절묘한 비교 테스트는 국내의 시승기와 비교해보면, 진심으로 부럽습니다^^
  • 레벨 간호사 움냥 03/01 01:11 답글 신고
    저속토크가 상당히 인상깊더군요.. 2000rpm에서 이미 90%의 토크가...;;2500rpm에선 95%가 넘는..터보엔진 수준의 저속토크였네요ㅎㄷ 고히전을 좀 다듬으면 꽤 재밋게 놀만 하겠네요0ㅎ
  • 레벨 병장 젠쿱쓰레기 03/01 01:39 답글 신고
    :)
  • 레벨 병장 수동이좋아 03/01 01:58 답글 신고
    현빠? ㅋ
    아빠/랜빱니다. ㅎ

    근데.. 님 닉넴.
    보면 볼수록 우낀다는.. ㅋㅋ
  • 레벨 하사 2 380GTX 03/01 04:04 답글 신고
    젠쿱 싶은데 돈은 없고... 그 심정 이해가 되기도 하지만, 그런 심보로 인생살면 주변에 사람이 없 겁니다.
  • 레벨 하사 1 일만이천봉 03/01 10:42 답글 신고
    염병하느니라 수고가 많다...
  • 레벨 간호사 공도잡 03/01 01:42 답글 신고
    이런 저런 잡다한 개인들의 배틀기 혹은 메이커의 입김에 좌지우지되기 쉬운 중소업체의 시승기에 비해서 명쾌하고 정확한 평가를 해주는 Edmunds의 평가이기에 매우 신뢰감이 듭니다.
    개인적으로는 젠쿱도 성능 뿐 아니라 내부 디자인이나 옵션 등에도 보다 많은 투자를 하여
    설령 차량 가격이 올라갈 지언정 가격대비 성능으로 평가되지 않고
    외국차량과 같은 가격의 차량으로 동등하게 평가되어
    경쟁차종 보다 우위에 서는 날이 오기를 고대해봅니다.
    아울러 장기적인 내구성에 있어서도 일본차를 따라 잡길 바랍니다.
  • 레벨 원사 1 케세이 03/01 10:09 답글 신고
    역시 미국은 소비 공화국 답게 조작된 듯한 느낌이 배제된 소비자 입장에서의 시승기 네요.
    국내 김기자의 중앙일보 시승기가 초딩들 방학숙제 수준 이면
    에드먼드나 모터트랜드는 대학을 넘어 대학원 리포트 수준 이네요.
    이러니 메이커가 시승차를 제공 하겠습니까?
    자선단체도 아닌데 못주는게 당연하지요.^^
  • 레벨 일병 카시아 03/01 11:01 답글 신고
    음.. 확실히.. 기자들의.. 시승기는 좀 저와 안맞더군요... (제가 편견 가지고 있는지 모르겠찌만...) 탑기어 잡지를 읽때도.. 거의다.. 영국판 시승기가 더욱 끌리는것 같고.... 음....;
  • 레벨 중사 3 절대권력 03/01 11:04 답글 신고
    0-100km/h가 6.4초가 나오는건 이해하겠지만(3단에서 100km/h를 찍는 경우)
    2단에서 100km/h를 찍는 건 평균 30%확률 밑임

    0-60mile/h(0-96km/h)가 6.4초가 나오는건 좀 이해가 안가네요
    평균 80~90%이상의 확률로 2단에서 96km/h를 마크할 수있습니다
    그럼 대충달려도 5초후반~6초극초반 찍을텐데요
  • 레벨 원사 2 a몽고스a 03/01 11:34 답글 신고
    데이타를 기준으로한 객관적인 비교시승이네요. 그냥 느낌상으로 이건 이래서 싫어, 저건 저래서 좋아 식의 무대포 시승기하고는 차원이 틀리네요
  • 레벨 병장 빅재미 03/01 14:21 답글 신고
    저도 몇몇 잡지 살때마다 그런글 보고서 허무하다는;;; 납득이 안되는 주관적인 생각들이 돈주고 산 잡지를 가득 채우고 있다면 좀 허무하죠 짜증도 나고
  • 레벨 병장 빅재미 03/01 14:17 답글 신고
    첫 후륜구동 스포츠카 젠쿱이. 어느새 닛산의 G시리즈와 경쟁하는 모델이 되었군요.
    물론 스포츠쿠페의 수요가 많지 않아 경쟁차종이 많지 않은 탓도 있긴 하지만..
    첫 출시만에 이정도 평가를 끌어냈다고 하니. 뿌듯하군요. 당장은 G시리즈를 앞설거라는 생각은
    솔직히 하지도 않았고 기대하지도 않았습니다.
    처음이니까요. 앞으로 몇세대 더 걸치며 발전할 젠쿱이 더 기다려 지는군요..
    그땐 가격대도 인피니티와 대등해져서 더 많은 외화 벌어오길...ㅋ
  • 레벨 중위 1 cylon 03/01 17:02 답글 신고
    비천하기 짝이 없는 번역글 읽어주시고 댓글 달아주신 분들 감사드립니다^^.


    옵돌이아빠님 제 번역실수입니다. 퓨얼컷 문제는 아닌 것 같구요^^..... 그리고 절대권력님, 상세하고 객관적인 차량분석 데이터 너무 감사하게 잘 보고 있습니다^^.

    맨위쪽 젠쿱 3.8 가속코멘트에 퓨얼컷이라고 적었었는데 -> 파워컷으로 수정했습니다.
    아예 그 부분은 번역을 안하는게 직관적으로 전달이 잘 되지 않을까 싶어서요.
    역시 제 기본기 부족이 여실히 느껴지네요ㅠ

    왜냐하면, 위에 추가도 했지만 , G37과의 비교보다 이틀 앞서 올라온 시승기에서
    젠쿱 3.8수동 가속시 불만사항으로,
    퓨얼컷지점으로 생각되는 한계rpm까지는 아무 문제없이 올라가는데, 문제는 다음단으로 변속했을 때, 인위적으로 출력을 제한시켜놓은 듯한 느낌이었다고 하더군요.. 즉, 1단에서 타코미터상 6500rpm이나 그 밑에서 변속하더라도, 2단이 들어갔을때 토크가 함몰되는 현상이 뚜렷했다는 겁니다. 그것도 거의 3초동안 지속된다고 언급하고 있죠. 현대 관계자도 딜레이현상을 줄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중이다 라는 말로 봐서, 인정하고 있다는 얘기구요...

    혹시, 수출형에만 수동밋션이나 파워트레인 보호를 위한 설정이 되 있는 건 아닌지 모르겠군요.. 내수용에서도 물론 퓨얼컷 안 걸리게 변속하는게 좀 까다롭다는 얘기도 있긴 하지만, 절대권력님 분석으로는 0-100km/h를 5초대도 끊는 걸 보면요.
  • 레벨 소위 2 천마8987 03/02 08:03 답글 신고
    번역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 편하게 잘 읽었습니다.

    가격을 빼면 역시 아직은 G쿱에 멀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

    그래도 다음세대 현대의 쿱은 G쿱을 능가하리라 기대합니다 ~

    가격은 능가하지말고 ㅎㅎ
  • 레벨 중사 1 비오는날수채화 03/02 10:35 답글 신고
    cylon님의 번역문 잘 보았습니다.
    아직은 가격대비가치의 그늘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군요. 미션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밸런싱의 수준이 높아진다면 가격이 아닌 실력으로 승부 할 수 있겠지요. 오토미션의 경우 파워컷은 현대차 임의의 세팅일텐데 가장 적극적인 드라이빙을 해야 할 젠쿱에서의 파워컷은 너무 소극적인 자세라고 봅니다. 아직은 완성되지 못한 느낌이 드는군요. 잘 보았습니다. ^^
  • 레벨 원사 3 bleuwind 11/28 04:37 답글 신고
    잘 읽고 갑니다^^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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