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동호회에 올린글 펌글입니다. =
[여기 시/배/목 맞죠?? 요즘 들어오면 무슨;;; 국산차,외제차,돈많은사람,없는사람 얘기만 나와서 헷갈린다는]
안녕하세요.
G37 오너 블링블링입니다. 이 시승기및 비교글은 차량오너인 르베xx[최xx]님 과 사전 동의를 얻고 쓴글입니다.
금요일 북항에서 지인들과 테스트를 하기 위해 갔었는데 저 멀리서 들려오는 앙칼진 배기음..
뭔가 하고 쳐다봤더니 포스가 완전 쩔다 못해 넘쳐흐르는 검정무광 젠쿱!! 자세히 보니 어디서 많이 본차량!!!
요즘 젠쿱n/a 최고봉 차량인 하이캠,포팅 차량임을 감지!! 차량을 세우시길래 후다닥 가서 대화시도!!
무턱대고 테스트좀 하고싶은데!!! 도와주세요!!! 한마디에 흥쾌히 허락해주신 성격좋은 차주님[안도의 한숨과 무한감사를]
허나 북항에 짭새들 출동으로 인해 -_-;; 다음날 광명 서독터널로 자리 이동해
몇몇 테스트및 시승을 해봤습니다. 친절히도 자세한 설명과 시승기 테스트를 그러고 자료공개를 허락해주신
친절한 차주님께 이글을 통해 감사에 말씀올립니다~
왠만한 작업내역이거나 수치라면 궁금하지 않았을터인데 젠쿱최초로 그것도 N/A로 첫시도된 하이캠/엔진포팅 차량이
였기에 창피함을 무릎쓰고 인터뷰?? 아닌 인터뷰를 한 말 그대로 시승기 입니다.
예전 젠쿱 vs G37 vs 머스탱GT 시승기를 올린 사람입니다. [베스트글 먹었었죠 ㅎㅎ(영자님 감사합니다^^)]
저번 테스트후 젠쿱380에 대해 너무 매력을 느껴 젠쿱380에 푹빠져 제네시스쿠페 최대 동호회인 BKmania에 눈팅중에
380A/T 326마력 / 39토크라는 젠쿱 N/A로는 지금까지 볼수 없는 수치가 나온 차량이 등장했었습니다.
●작업내역
엔진헤드포팅 , 압축비작업 , 260/250 하이캠 , 숏인테이크 흡기라인 , ITG연탄필터 , 준비엘GT매니 , 준비엘GT중통,엔드
카즈LSD 1.5way , 빌스테인 BTC , 아이박스테빌 , 파지드브레이크패드 , 굿릿지 브레이크호스
일단 기억나거나 되차 물어봐서 구동성능강화,하체강화 중요부분만 대충 나열했습니다.
3.8[AT] 하이캠&엔진포팅 326마력 39토크 다이노
다이노 수치를 보시면 알겠지만 토크 곡선이 상당히 플랫합니다.
토크 옆 수치에 0 5 10 15 20 25 30 35 40 표로 보아 정말 상당히 플랫한 토크곡선을 보여줍니다.
다이노수치가 전부는 아니지만 2.0에 30r터빈을 올려 330마력을 뽑는 차량과는 비교자체가 안되어 보입니다.
다이노수치로만 봐서는 400마력대 터보차량보다 시원하게 뻣어 나갈것으로 보여집니다.
하드웨어 셋팅도 정말 잘된거 같고, 맵핑또한 잘 셋팅된 차량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역시 국내 맵핑자료는 상당히
많이 쌓여있는듯 합니다.
●실제 달리기 성능
최xx님 차량과 테스트 해본 차량은 G37[흡배기맵핑] , 머스탱GT[흡배기] , 젠쿱380[풀흡배기맵핑] , 370z[배기] ,
투스카니 2.0[410마력] , g2x[ecu튠] , 골프GDI[스테이지2]
등 여러 차량들이 테스트에 참여했습니다. 다들 젠쿱N/A풀튠 차량 성능이 궁금하셔서 모이신듯
일단 결과만 말씀드리자면 최xx님 차량이 모두 적게는 1대 많게는 6대 이상 차이 벌리면서 모두 승리..
시간상 각차량마다 2번씩만 진행하였고 스타트미스및 변속미스는 운전자실수는 고려 하지 않고 진행했습니다.
미션오일쿨러 작업전이시라 2번 이상 하시면 미션과부화가 걸려 2번하고 10분쉬고를 반복했습니다.
400m 드래그 결과 [달린차량들 스펙은 대충 위에 나열했으니 참고하시길]
[각 차량의 벌어진 거리는 400m골인 지점에서 대략적으로 사람눈으로 보고 내린 격차라 정확하지 않으니
그냥 이정도 댓구 겠구나 하고 내린 격차니 참고하시고 보시길 바랍니다.]
G37 vs 젠쿱캠포팅차량 = 1번째 3대 , 2번째 3대 [모두 젠쿱캠포팅 win]
머스탱GT vs 젠쿱캠포팅차량 = 1번째 3대반 2번째 3대 [모두 젠쿱캠포팅 win]
젠쿱380 vs 젠쿱캠포팅차량 = 1번째 2대반 , 3번째 3대 [모두 젠쿱캠포팅 win]
370z vs 젠쿱캠포팅차량 = 1번째 1대반 , 2번째 1대 [모두 젠쿱캠포팅 win]
투스카니 vs 젠쿱캠포팅차량 = 1번째 무산 , 2번째 3반대 [모두 젠쿱캠포팅 win]
g2x vs 젠쿱캠포팅차량 = 1번째 1대 , 2번째 반대 [모두 젠쿱캠포팅 win]
골프 vs 젠쿱캠포팅차량 = 1번째 6대 , 2번째 7대 [모두 젠쿱캠포팅 win]
이외 많은 차량과 했지만 젠쿱캠포팅 차량을 이긴차량도 있었지만 비교대상이 아닌차량이라 제외했습니다.[GTR등]
비교대상인 차량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차량 가격을 다 떠나 비슷한 마력때 차량과 비슷한 엔진cc차량등이
비교대상 1순위였습니다. 오너들끼리 경쟁이 가장 심한 차종들이기도 하구요 뭐 저의 관점에서만 그럴수도있겠지만요^^
●개인적인 드래그 테스트 견해
일단 젠쿱하이캠포팅의 차 성능이 물론 좋긴했지만 차주이신 최xx님 스타트가 상당히 빨랐습니다. 드래그를 좋아하시고
많이해보신분이라 그런듯 합니다. 다른 운전자가 했으면 다른 결과가 나왔을수도 있겠지만.. 스타트 뿐만아니라 각
변속타이밍에서 차가 나가는걸 본 테스트한 오너들이 다들 감탄을 금치 못하더군요.. 저역시 그랬구요 하이캠포팅한
젠쿱은 더이상 젠쿱380이 아니였습니다.;;
물론 튜닝한 차가 순정 차량과 똑같겠냐 라는 말을 하시겠지만 당연히 똑같지 않습니다. 차가 공장에서 나온 그대로를
만족하고 타는 차와 사람과 차가 고장에서 나와 자기입에 맞게 맞쳐가면서 튜닝한 차와 사람이 어떻게 똑같겠습니까.
순정대 순정 외치시는분께 한마디 하고싶습니다. "억울하면 너도 돈과 열정드려서 튜닝하세요" 뭐 테스트 한 차량들도
튜닝한 차량들이긴 했습니다. 국내에서 가능한 튜닝은 전부한 튜닝차 들이였죠^^ 글도 제대로 않읽고 순정대순정 외치시는분
조용히 자기도 모르게 병x인증 하시는겁니다.
테스트를 하면서 느낀거지만 젠쿱하이캠포팅 차량도 차량이지만.. 370z와 g2x 성능에 또한번 놀라움을.......;;
370z는 배기만했을뿐이고 G2X는 ecu만 바꿨을뿐인데.. 그정도로 선방하고 달려준다는게 참; 대단한 차라는걸 느끼게
해준 시간이였습니다.
물론 테스트 주인공인 젠쿱하이캠포팅 차량 성능은 발군이였습니다.;; M3랑 달려보게 하고 싶었지만
테스트차량에 아쉽게도 없었습니다. 젠쿱하이캠포팅 차주분이 말씀하시기론 신형M3한테는 안될거 같다고 하시는데
뭐 달려봐야 알겠죠 ㅎㅎ [참고로 370z 차량과 신형m3와 약3대정도 차이] 신형m3 엔진마력이 400마력때인데..
다이노는 저질이더군요;;;;; 아시는 분은 아실겁니다.;;] [물론 전 신형M3승리에 한표던집니다 ㅋㅋㅋㅋ;;다들 그렇겠지만ㅋ]
●아쉬웠던점
오일쿨러,미션오일쿨러를 아직 장착안하셨던데.. 하이캠을 넣고 열이 너무 발생한다고 하더군요 확실히 3번정도 400m드래그를
했더니 미션이 멍때리는 증상이 나타나던데 곳 장착하신다 하니.. 미션오일쿨러 단뒤 성능이 더더욱 기대되는 차였습니다.
하이캠을 넣기전에는 오일쿨러나 미션오일쿨러가 없어도 냉각효과가 뛰어났는데 하이캠을 넣고는 ZF미션이 못버틴다고 하더군요
확실히 느낀게 370z 차주분과 처음에 몸푼다고 6대 연속으로 했었는데. 1번째에는 4번째까지는 1~2대 차이로 젠쿱하이캠
차량이 이기다가 5번째 비슷하게 들어오고 6번째 370z이 반대로 2대가량 벌리면서 들어오더군요..;;;;;
차주님 말로는 미션이 과부화가 걸려서 그렇다고 하네요 미션오일쿨러 달고 나서 성능이 상당히 궁금합니다.
차량을 좋아하시고 이해하시는분이라면 엔진마력도 중요하지만 미션성능의 중요성을 잘 알고계시겠지요..
냉각장치부분 셋팅이 않끝난 차량이라 앞으로 더더욱 기대되는 차량이였습니다..
또한 기본베이스[하이캠,헤드포팅]셋팅이 완료된 차량에 슈퍼차져가 올라가면 성능이 어떨지 ㄷㄷㄷㄷㄷ 더욱더
기대되는 차량임에는 분명했습니다. [ 기존 슈퍼차져 차량과는 비교할수 없을듯;; ]
● 옆자리 시승기
젠쿱이 180km 이상에서 상당히 불안하다는걸 알고 있기에 차주님께 젠쿱은 고속에서 너무 불안하죠??
물었더니 고속셋팅이 잘되서 280에서도 한손으로 운전합니다. 라는 충격적인 멘트
너무 나도 고속안정성과 과속감이 궁금해서 옆자리 시승을 요청... 쿨하게 허락해주신 차주님!!
200이상에서 과속감과 안정성이 궁금하다고 하니 김포톨게이트에서 중동ic 구간중에 270km찍는곳이 있다고
그곳으로 안내!! [개인적인 생각에 외각에서 그렇게 달릴곳이 있나.. 의구심을 가지고 옆자리에 타고 출발]
김포톨게이트를 조금지나 1차선을 타고 가다보니 중앙분리대에 큰 방음벽이 쳐진곳부터 풀가속 시작..
4천알피엠이 넘어 5천알피엠이 넘었는데도 끝까지 밀어주는 기분.. 어느새 속도계는 250 순식간 250부터 살짝 가속감이
떨어지더니 260.. 275...... gps275 속도를 확인하고 전방을 보니 방음벽 직진구간이 끝나고 완만한커브길 등장 악셀 풀고
감속.. 그다지 긴 길이 아니였는데 275를 찍은;; 가속감이 상당한듯 싶었습니다. 제차량으로는 도저히 따라갈 스펙이
아니더군요 확실히 하이캠차량이라서 그런지 400m 드래그보다 4단 고알피엠부터 발군의 능력을 보여줍니다.
젠쿱 슈퍼차져 스페이지1도 고속에서는 비슷하게 갈듯 싶더군요.. 항속은 오히려 N/A차량이니 하이캠/포팅쪽이 더 유리하게
느껴졌구요 200km로 달릴때 느낌은 정말 안정적이였고 240km부터 실내로 바람소리가 유입되기 시작하였고 260부터
속도감이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허나 정말 안정된 자세로 쭈욱 나가주는데 제차가 버리고 싶을지경
시승차량 하체 셋팅은 빌스테인BTC,카즈LSD1.5way,아이박스테빌라이져,볼크 G2 245,275 셋팅 이였습니다.
캠버각은 안쪽으로 살짝 주셨다는데 얼마나 줬는지 기억이 안난다는군요.. 근데 특히한게..
뒤쪽 차고가 앞쪽에 비해 많이 낮았습니다;;; 뒤쪽은 손가락 하나가 안들어 가는데 앞쪽은 두개가 들어가던군요
차주님한테 고속달리시면서 왜이렇게 셋팅했냐고 물어보니 "지하주차장 들어갈려구요" 라고 간단한 대답으로 마무리--;;
앞 차고가 높으면 고속에서 앞쪽이 떠서 핸들링이 불안해 지는게 정상인데 운전할때 보면 너무 안정적이여서 그런 개인적인
생각이 싹 사라지는... 현상;; 머리가 혼란스러웠습니다.;;;
제가 잘못 알고 있던것일까요?? 보통 수평유지나 앞쪽이 낮은 돌격형이 고속에서 안정적으로 알고있는데
시승차량은 뒤가 낮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고속에서 안정적이였습니다. 차주님에게 더 물어 볼수없어서 그자리에서
일축했지만 시승기를 쓰고 있는 지금 너무 궁금하네요 명쾌히 아시는분 알려주시면 감사;;
여기까지입니다.
금일 참석한 모든 분들 감사했구요 우리모두 열심히 튜닝해서 최고가 되는그날까지 gogo 씽~~
● 젠쿱380 하이캠포팅 최xx님 차량 사진입니다. [ BKmania에서 최xx님 허락하에 퍼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