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사건이 일본 조선업 쇠퇴를 부른것은 아니고 설계 기술력의 차이 때문입니다
설계를 하다보면 선주의 요구가 엄청 많습니다 기존 설계에서 변경요구들이죠 한국은 변경요구가 오면 더 좋게ㅇ변경 해주고 구조 변경시의 문제점까지 다 파악하죠
근데 일본은 첫 계약할때의 설계로만 만들어 줍니다 절대 설계 변경 안해주죠
일본이라는 나라는 전체주의국가라서 조선도 국가에서 사고 국가에서 발주해주고 하니까 민간기업들이 세계로 뻗어나가질 못하는겁니다. 자국에서 소비되고 그래서 발전이 없이 도태되는거지요
어려운시기에 언발에 오줌누기식을 자금의 수혈은 잠시되지만 중국의 저가와 한국의 기술에 밀려서 결국 도태되는거지요
일본산업이 그런게 많습니다. 자기들이 일류라고만 자만하면 결국 경쟁에서 밀립니다.
일본 110볼트 전기제품들도 그래서 세계로 뻗어나가지 못하는경우입니다.
인구가 1억이상이니 자국소비만으로 가능하기에 그런현상이 생기는 경우지요
일본이 세계최고라는 자부심에 쩔어서
각나라마다의 특성상 건조시에
선주들의 자잘한 변경요구 사항을
깡그리 무시해버림.
기도실.침실.식당.위락시설의 설치변경같은
아주 사소한 사항이었는데도 개무시해버림.
예약물량도 많고,일본이 만들면 표준이라는이유.
선주들이 빡칠데로 빡쳤는데 사건터짐.
한국이랑 중국은 사소한거 무리한 변경요구까지
세세하게 다 들어줌. 그것도 저렴하게.
그 결과 한국이랑 중국이 싹쓸이.
저가전략 치고 나온중국은 대형선박에서 실패.
중소형 시장은 중국이 다먹어 치우고
한국은 대형선박 위주로 수주1위.
참고로
한국은 크루즈선을 만들순 있는데
선박내부 인테리어를 못해서 수주를 못합니다.
예를들어 유럽풍으로 꾸밀라면,
인력과 자재를 모두 수입해야 하는데
그게 선박건조비보다 보다 돈이 더듬.
설계를 하다보면 선주의 요구가 엄청 많습니다 기존 설계에서 변경요구들이죠 한국은 변경요구가 오면 더 좋게ㅇ변경 해주고 구조 변경시의 문제점까지 다 파악하죠
근데 일본은 첫 계약할때의 설계로만 만들어 줍니다 절대 설계 변경 안해주죠
건져오면 됩니다. ....
근데.. 내용이 이거 걱정할게.. 아닌거.....아닌거... 아닌가요....... ㅡㅡ;;;
대구스럽네
근데 잘 몰라서 그런데... 저게 바로 그 '황천' 이라는 상황 아닌가요? 황천에선 배가 두동강나도 무리는 아니라는 말도 들어서;;;;
품질에 신경 많이 써야합니다
현대 기아 자동차 여러분!
조만간 닥칩니다
일본이 세계최고라는 자부심에 쩔어서
각나라마다의 특성상 건조시에
선주들의 자잘한 변경요구 사항을
깡그리 무시해버림.
기도실.침실.식당.위락시설의 설치변경같은
아주 사소한 사항이었는데도 개무시해버림.
예약물량도 많고,일본이 만들면 표준이라는이유.
선주들이 빡칠데로 빡쳤는데 사건터짐.
한국이랑 중국은 사소한거 무리한 변경요구까지
세세하게 다 들어줌. 그것도 저렴하게.
그 결과 한국이랑 중국이 싹쓸이.
저가전략 치고 나온중국은 대형선박에서 실패.
중소형 시장은 중국이 다먹어 치우고
한국은 대형선박 위주로 수주1위.
참고로
한국은 크루즈선을 만들순 있는데
선박내부 인테리어를 못해서 수주를 못합니다.
예를들어 유럽풍으로 꾸밀라면,
인력과 자재를 모두 수입해야 하는데
그게 선박건조비보다 보다 돈이 더듬.
아래내글에 댓글단 닉네무,손들어싼다. 병신들아 내가 조선업만 20년근무했다. 크루즈선 기관실? 알고 떠들어 내가 얘기한건 객실이야 병신새끼들아
조선업도 십년뒤에 어떤일이 벌어질지 아무도 장담못한다...
80년대에 그런게 통했는지 몰라도
90년대부터는 그냥 80년대수준에 머물러있음..
2000년대 부터는 그냥 일본동네안에서
우물안 기술력 부심일뿐..
어려운시기에 언발에 오줌누기식을 자금의 수혈은 잠시되지만 중국의 저가와 한국의 기술에 밀려서 결국 도태되는거지요
일본산업이 그런게 많습니다. 자기들이 일류라고만 자만하면 결국 경쟁에서 밀립니다.
일본 110볼트 전기제품들도 그래서 세계로 뻗어나가지 못하는경우입니다.
인구가 1억이상이니 자국소비만으로 가능하기에 그런현상이 생기는 경우지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