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 영상은 저번에 올린영상과 다른 영상으로 주행 중 시동이 꺼지는 영상입니다.
2014년04월 스파크 신차 구입 후 수차례의 시동꺼짐으로
교환을 요구했으나 거절당하고, 서비스센터에 3번 입고 하여 수리 후 동일한 현상으로 환불을 요구했으나
거부당함.
이에 한국소비자원, 자동차결함센터에 신고를 하고 국민신문고에 글을 올렸으나
해당기관에서는 법적 강제성이 없다는 이유로 도움을 줄 수 없다고 항변...
쉐보레 측은 본인들이 테스트 했을 때 시동꺼짐현상이 재현이 되지 않아 차량결함으로 볼 수 없다는 답변을 함.
결국 약 4개월간 정신적,물직적인 피해를 입은 바 결국 소송을 결정했습니다.
소송 진행 후 결과는 다시 올려 드리겠습니다.
응원의 추천 부탁드립니다.
시동꺼짐 내역
2014년04월11일 차량인수
2014년04월20~30일경 신호대기 정차중 시동꺼짐
2014년05월 신도대기중 또 시동꺼짐
2014년05월 쉐보레 바로서비스 방문 - 진단결과 이상없다고함.
2014년05월 말일경 신호대기중 시동꺼짐.
2014년06월05일 쉐보레 서비스센터 방문 - 진단결과 연료펌프 문제가
의심된다며 연료펌프교체
2014년06월11일 신호대기중 시동꺼짐 - 쉐보레 고객센터에 항의함.
2014년06월11일 쉐보레 서비스센터에서 공장장이 차량인수해감 - 본인들이
테스트해보겠다고함.
2014년06월12일 쉐보레 서비스센터 공장장이 전화 - 이상이 없다며 차량을
인수할 것 을 요구했으나 하루정도 더 시험주행 해 달라고
요구함.
2014년06월13일 쉐보레 서비스센터 공장장이 전화 - 동일현상이 나타나지
않고 의심되는 부품을 교체했다고 차량을 인수할 것을
요구. 19시30분경 차량인수
2014년06월14일 15시경 차량 시동 후 약 2분간 공회전중 시동꺼짐 -
쉐보레 긴급출동 호출 - 차량 시동이 걸리고 토요일이니
월요일에 차량을 서비스센터로 가져오라고함.
2014년06월16일 서비스센터 공장장이 본사와 업무협업을 해야 하니 다음날
다시 전화주기로함.
2014년06월17일 본사에서 블랙박스장비 부착 후 차량을 타보라고함.
(데이터 용량이 1주일정도 이므로 1주일내 동일현상이 안나타날 시 재 방문하여 데이터 리셋 후 차량운행 하라고함.)
2014년06월18일 쉐보레 고객센터에 항의함 - 차량운행 하는데 위험해서 못 타겠다고 항의. 차량교환요구
2014년06월19일 쉐보레 상담센터 차장이라는 사람이 전화 옴.
- 본인들이 확인 할 길이 없으니 블랙박스 설치 후 운행해서 동일현상이
나오면 조치해 주겠다고함.
2014년 06월20일 한국소비자원에 신고
- 와이프와 이제 13개월일 딸아이가 타는 차인데 불안해서 못타겠다고
하소연함.
2014년 06월22일 22시20분경 와이프가 퇴근 중 과속방지턱을 넘을 때
시동꺼짐.
2014년 06월23일 주행중 시동꺼짐
2014년 06월24일 쉐보레 서비스에서 블랙박스 설치하고 감.
2014년 06월25일 쉐보레 고객센터에 항의전화 함.
2014년 07월05일 주행중 시동꺼짐으로 인해 이천서비스센터 입고
2014년 07월15일 블랙박스 분석 결과 엔진배선 문제라고 배선 교환함.
2014년 07월17일 이천서비스센터 방문하여 차량 인도
2014년 07월19일 출발 중 시동꺼짐
2014년 07월20일 고객센터에 환불요구
2014년 07월21일 환불을 해 줄 수 없다는 답변
2014년 07월24일 한국소비자원 재 신고
2014년 08월05일 쉐보레측에서 시동꺼짐이 재현되지 않으니 차량결함으로 보기 어렵다는 답변이 왔다고 함.
이해 합니다..
그래도 수리해도 안되면 환불을 해주는게 당연한건데
그렇게 안해주는 회사도 문제...
소비자가 힘없는 사회적 제도도 문제네요
시동문제는 엔진배선 새것으로 교체하면 없어집니다.
이것저것 손보고 교체해봐도 안되던게 엔진배선 새로 갈았더니
문제가 없어지더군요.... 아무쪼록 원만하게 해결되길 바랍니다.
저같으면 지금 시점에서 블랙박스 위치 조정 및 추가
운전하는 모습이 찍히고(계기판)포함,1개를 더달아 풋쪽 패달 밟으시는걸 보이게 다셔 보는걸 추천드립니다
정확한 증거가 있어야 소송도 승산이 있다고 봅니다(자동차 전문 기업 과 개인 소송)
물론 작업의뢰 하실때도 배선에 연결등 빌미가 될만하게 하지 마시고,시거잭에 전원 연결할수 있게 하세요
확실하게 해야합니다 배선작업때문에 꺼졌다라는 일말의 실마리도 줘서 안될거 같습니다
치밀하게 준비하시고
이렇게 작업하신후 절대 차량을 쉐보레에 입고하지마시고 작업하셨다는 예기도 하지 마셔요
화이팅 하시고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명장 박병일 님께 의뢰를 해보심이 어떨까싶네요.
전국각지에서 엔진교체 진단 받은차 (견적 400만원) 를 작은 결함을 찾아서 견적20만원에 수리끝내시던데
다른 사업소, 공업소에서 찾지 못한 작은 결함을 찾아내주실것같네요
고속도로 1차선에서도 멈춘적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퓨즈 불량으로 생사를 오갔네요.
그래서 씨밥쉐퀴 렌트카 빌려서 안갖다줌 나중엔 찾으러옴 지들이
한국은 소비자를 위한 법이 아니라서리~
한국은 팔면 끝~
정부에서 좀 강하게 소비자보호법과 소비자보호원도 강제성 있게 해야 하는데 너무나 아쉽죠~
너무 많이 꺼져서 몇회 꺼졌는지 기억이 나질 않고 제 여친이(현 와이프) 저의 차를 타길 무서워 했던 기억이 나네요..
시속 100km 이상 달릴때도 꺼져 봤고....
주행중 시동이 자주 꺼지니 어떻게 대처하지 방법도 턱득 했네요....ㅎㅎ
시동꺼짐 현상 관련 부품 교환 내용은 솔벨브,ISCA,오투센서,밧데리,점화플러그 점화 플러그 코일,각종 배선.....
시동이 꺼질때마다 각지점에서 교환환 부품 입니다.
막지막으로 교환 내용은 LPG 기화기를 교환후 10년째 잘 타고 다닙니다.
여러지점을 다니면서 자동차 관련 원인 규명 및 기술력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고 어던지점에서는 엔진 시동꺼짐
관련현상은 원인을 찾기 어렵다고 하시더라구여...
원인 찾을 때까지 아무쪼록 건강하시길 기도드릴께요....
가전재품이나 핸드폰은 환불을 해주지만 자동차는 잘 안해줘요~
이럴때 어떤 회사가 나서서.. 가전처럼 동일장애 3회이상시 새차로 교환, 뭐 이런거 시작하면 줄줄이 따라할텐데..
그럼 서로 죽자는 거라며 기아현대쉐비르노쌍용 서로 힘을 합쳐 " 그런거 하지마" 그러겠죠?
증거 없으면 가해자도 피해자로 만드는 더러운 세상입니다.
잘 해결되시길...
소송에 관하여 조언 부탁드립니다. ⓞ①ⓞ-⑧⑥⑥⑨-⑦②ⓞ⑨로 문자 연락 부탁드려도 될까요?
제 차는 쉐보레 말리부lpg인데 제발 추석명절에는 꺼지지 않게 해달라고 애원하며 정비를 했건만 아무 이상 없다며 출고된 차가 일주일 만에 여지없이 고속도로에서 시동이 꺼졌습니다. 택시로 출시가 안된 이유를 알 것 같아요. 추석명절날 온 가족을 태우고 가족여행을 가던 중이었습니다. 가족 간에 함께 보낼 시간을 내기가 어려운데 특별히 계획한 명절연휴에 가족여행을 완전히 망쳐버렸죠. 그날 우리 어머니는 얼마나 놀라셨는지 평소 지병이 있으셨던 것도 아닌데 온 몸에 마비 증세를 보이셨고 약 한 달간을 원인도 모르고 전북권역의 모든 병원을 다 헤메이다가 결국은 서울대병원 진료를 권유 받았습니다. 길랑바레 증후군이라는 진단을 받았는데 약 3주간 입원하였고 아직도 회복 중에 계십니다. 명절날 일어난 사건이라 주변 모든 사람들과 온 가족이 놀란 상태입니다. 사태가 이런데 쉐보레 측은 완벽히 수리를 했다고 하면서 결함 재발시 책임 질 것을 약속하는 각서 한 장을 써 줄 수 없다고 하니 도무지 이제는 쉐보레 측을 신뢰할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정신건강을 위하여 똥 밟은 샘치고 중고차로 팔고 다른 차로 바꾸고 싶지만 쉐보레 측의 행태가 도저히 용서가 되지 않고 또 다른 더 이상의 피해자가 생기는 것도 원치 않습니다. 힘든 싸움이 될 줄은 알지만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저도 님처럼 끝까지 양보하지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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