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컬레이드를 카피했다고 하셨는데...
만약 계기판과 네비가 일자로 부드럽게 이어진것과 끝부분에 경사가 있는것이 카피한 점이면...
2016년 1월 공개된 텔루라이드 컨셉
2019년 3월에 공개된 기아 sp 컨셉 (셀토스의 컨셉트카 버전)
현대까지 포함하면
르필루즈 컨셉트도 계기판과 네비가 커브로 연결된 디자인이었음.
번외로 bmw ix 컨셉트
네 그렇습니다.
배꼈다기 보단 그냥 요즘 회사들이 다 비슷한듯 하네여
개인적으로 k8은 핸들이나 전반적인 디자인은 셀토스 컨셉에서 좀더 발전시킨거 같네요.
아시겠어혀?*.* 모르시겠다고여? 그러세요 그럼
역시 혁신의 선구자는 멀시디스 벤츠네여
벤맨
그냥 그런가보다 하면 될일일듯 싶네요
쏘렌토는 c5인가? 하고 실내가 완전 똑같음 ㅋ
아 물론 제차라서 그런 건 아닙니다 ㅎㅎㅎ
시동버튼 옆 쪽이 공조장치일 거고
내비관련 버튼 들은 내비에 터치식으로 들어가는 건가?
거의 반카피한다고 보면됨
국산브랜드 추켜세우기가아니라
디자인만 봤을때 현기차가 yf소나타 때부터
치고 나가서 지금은 트렌드세터임
유럽브랜드 하위급 피아트 스코다 세아트 등등도
디자인 존나 따라함 (현기를 따라한다는게아니고..선발주자들의 디자인요소들을..)
디자인 리딩 브랜드 들은 몇 안됨
(유럽브랜드몇개 현기차 정도 밖에안됨 )
일본브랜드 도 렉서스빼면 다 ㅂ신되있음
조또 모르면서 그냥 국산차가 베꼈다라고 하지마러
스스로 나 대가리 병신이예요..라는 소리야
좀더 알려줄까 상용차부문에서 일본브랜드들 베끼는거 존나심한데 ㅋ
스카니아 신형이랑 일본 프로피아 확인해봐 이 병신새끼야 얼마나 다른분야에서 일본브랜드가 베끼고 있는지
으이구 병신드라..
무조껀 비슷하면 우리가 베꼇다라는
노예근성좀 보이지마라ㅋ
ㅋㅋㅋㅋㅋㅋ
대인이시네요
벤츠 참 대단함
솔직히 요즘 차들은 카피에 대해서 큰 의미는 없고
그냥 대세를 따르는 거 같습니다.
아직도 어디 베꼈다 어쨌다 하는 사람들 보면
과감하게 변경하거나 시도하는 부분은 전혀 보지 않고
닮은 점만 찾으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임
그런 사람 대부분이 그런 관점에서 본다는 거지
카피고 뭐고 좁은공간에
계기판 기어 다 넣어야하는데
넣을곳이 한정되어있으니 비슷할수밖에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