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1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이건또뭐니 14.09.23 22:25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소령 3 328MT 14.09.23 22:32 답글 신고
    추천 감사합니다 (_ _)
  • 레벨 대령 1 꿀동 14.09.23 22:34 답글 신고
    포르쉐를 워낙 좋아하기도 하지만..
    영상보다 문체가 훨씬 더 찰져서 읽을맛이 사네요. 저는 997 모델들만 타봐서 비교가 어려운데... MR 화된 991은 뭐가 다를지 궁금궁금할 따름입니다 ㅠㅠ 하악... 추천이용
  • 레벨 소령 3 328MT 14.09.24 00:49 답글 신고
    졸필 칭찬해 주시니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ㅋㅋ
  • 레벨 중령 2 GetUsed 14.09.23 22:42 답글 신고
    이걸로 논문대체하셔도 되겠네영 추천요~
  • 레벨 중장 남자는FM 14.09.23 22:47 답글 신고
    와 간만에 죽이는 글입니다.ㅎ 저렇게 무게배분을 생각해서 차를 만드는 회사가 몇이나 될까요 ㄷㄷ
  • 레벨 중장 destroyer 14.09.23 22:50 답글 신고
    328MT 님이 이민재 아저씨에요?
    언제봐도 이민재 아저씨의 영상은 따봉 !! 좋아요 ~
    추천하고 갑니다.
    누가 9914S 로 갑자기 슈퍼랩을 내나 했네요 ㅎㅎ
  • 레벨 소령 3 328MT 14.09.23 22:51 답글 신고
    저 아니에요ㅋ
    제가 궁금하시면 고갯마루로 오세요 ㅋㅋ
  • 레벨 대위 1 Nightrider 14.09.23 23:32 답글 신고
    오오 좋은 글 잘 봤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뒷바퀴에 하중을 더 실어서 그립을 확보하려는 의도에서 엔진을 뒤에 얹은 911의 RR 방식이 세월이 지날수록 스포츠 성능에 치명적임은 포르쉐 스스로가 너무나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911의 무게 배분을 끊임없이 개량하여 MR에 가까이 가려하는 것도 그 이유일테고요.

    하지만... 그래도 RR의 한계는 엄연히 존재하는지라... 포르쉐도 이제 슬금슬금 MR로 가려는 움직임이 많은 것 같습니다. 911은 전통을 유지하는 선에서 그대로 두고 카이맨과 박스터에 GTS 배지를 부착하는 것을 신호탄으로 고성능 MR이 최종 목표... 가장 가까이는 카이맨 GT4 대기중이라죠. 루머도 많지만 들리는 소문에는 400마력 오버 트윈터보 MR로 사상 최초로 형님 911을 능가하는 카이맨이 될거라는... 개인적으로 기대 만땅 즐겁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ㅎㅎㅎㅎ
  • 레벨 원수 6500rpm 14.09.23 23:59 답글 신고
    굉장하네요~ 잘 봤습니다.

    설명을 보면 991은 911만의 RR 특성이 가장 많이 희석되어버린 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본래 차도 어렵고 위험할수록 매니아들이 몰려드는 법이잖아요. ㅎㅎ
  • 레벨 하사 2 디엔티 14.09.24 02:15 답글 신고
    RR을 포기하는순간 다x밥 ㅠㅠ
  • 헌병 보배드림 14.09.24 09:55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중위 2 콰뜨로 14.09.24 19:19 답글 신고
    역시라고밖에 ㅎㅎ
  • 레벨 상사 2 AmazingGuy 14.09.25 14:30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훈련병 엠씨더맥도날드 14.09.28 01:38 답글 신고
    아니 무슨 포르쉐 gt3가 보통 1분 58초입니까.. 말이 되는 소릴하세요.
    http://blog.naver.com/nismo2007/220067402504
    여기 블로그 가보시면 s2000으로도 1분 55초대 찍으시는분 계신데.
    10년 넘은 s2000 ap1 엔진은 손도 안댄 차로도 1분 55초 나오는데 포르쉐 출고 한지 얼마 안된 300마력 오버
    새 차로 1분 52초 잘타는거 아니에요... 어이가 없네요 ㅋㅋㅋ
  • 레벨 훈련병 엠씨더맥도날드 14.09.28 01:39 답글 신고
    사람들이 잘 모른다고 너무 뻥을 치시네요 포르쉐 gt3로 1분 40초대 나옵니다. 카레라 4s 로도 40초대 충분히 들어가구요.
  • 레벨 소령 3 328MT 14.10.02 21:26 답글 신고
    다른말 필요 없고 gt3 으로 40초대 타는 영상 있으면 올려주세요..

    위에 분명히 썼습니다 997 gt3 초기형이라고
    997 gt3 전기형 에어콘 삭제 옵션 차량이 415마력 1395kg고 에어콘 넣으면 1430kg 입니다
    이차 출고 스펙으로 1분40초대 타는 사람이 있다? 1분52초 타는 영상이라도 구해서 가져와 보시죠

    입으로 운전은 누가 못합니까?


    전기형 gt3 랩타임 찍히는거는 보통 사람들 오면 58초 입니다 그 아래 나오면 잘타는 사람이구요
    997 GT3 RS mk2 4.0 500마력 차로도 출고상태 그대로는 40초대 내는거 본적 없습니다


    블로그 s2000 1'55''97 기록을 언급하셨는데요.. 분석해 드리죠

    물론 잘하시는겁니다만, 일단 영상을 보니 양쪽 풀버킷(-40kg)이 보이고 포스팅에 255 RS3 타이어라고 써놓으셨네요

    엔진음만 들어도 순정이 아닌데 엔진에 손을 안댔다구요?? 전혀 영상 볼줄 모르시는듯.. 변속 타이밍 엔진음 들어보면 종감속도 되어있는것 같군요

    -----

    방금 찾아보니 좀 어이가 없네요
    http://blog.naver.com/nismo2007/80138251230
    블로그에 보면 SPOON 하이캠 ECU 종감속 코일오버 카본흡기 에어로킷 LSD S2000빨라지기 위한 조건은 다 해놨는데 엔진에 손을 안댔다??

    S2000 풀버킷 흡기 배기 하이캠 ECU 종감속 LSD - 1200kg 240 + 50 = 290마력

    1톤당 출력 241마력 1분55초9


    991 4S 완전 순정 1515kg 400마력

    1톤당 출력 264마력 1분52초1


    E92 M3 DCT 1670kg 420마력

    1톤당 출력 251마력 1분 53초7

    M3 기록과 비교해보면, 톤당 출력이 10마력 차이고 같은 타이어인데 기록은 풀로 2초가 넘게 나네요.. s2000기록은 아직 더 줄일 여지가 있어보입니다.. 그런데 저 S2000 기록은 차주가 수차례 하루에도 몇십랩씩 서킷을 타서 딱 1번 나온 베스트랩 입니다 (물론 이것도 굉장히 잘하시는겁니다.. 띄워주는게 아니고 진짜로요.. 서킷 오는분들중 상위 1%안에 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민재 선수 영상은 남의 차로 달랑 3랩 타서 나온 기록입니다. 가끔 타이어 스펙같은게 바뀌면 다 적어놨고 그 외에는 짜로 FULL-STOCK 입니다 - M3, 1M, 981 다 마찬가지입니다


    이제 저 기록이 얼마나 대단한 기록인지 감이 오시나요??

    보아하니 입으로 차타시는 분인것 같은데.. 까려면 제대로 알고 까시고.. 댁같은분 입벌리는거 블로그 주인한테 민폐니까 앞으로는 인용해서 글쓰지 마시길 바래요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