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F1경기 보다가 옆에 속도재는거 보니까 30~120정도까지 거의 1~2초만에 올라가더군요.
순간적으로 1단으로 거의 2만rpm까지...
F1머신들 제로백이 1초대 맞는지?? 괜히 궁금해지네요.
전에 무슨 TV프로그램보니까 레이싱용으로 말고 최고속으로 미션바꾸면
450km대 가까이 나올수있다고 소개하던데... 그것도 궁금하군요.
오늘 F1경기 보다가 옆에 속도재는거 보니까 30~120정도까지 거의 1~2초만에 올라가더군요.
순간적으로 1단으로 거의 2만rpm까지...
F1머신들 제로백이 1초대 맞는지?? 괜히 궁금해지네요.
전에 무슨 TV프로그램보니까 레이싱용으로 말고 최고속으로 미션바꾸면
450km대 가까이 나올수있다고 소개하던데... 그것도 궁금하군요.
엔진은 정확히 현재 배기량이 2400cc 8기통 자연흡기 방식이며 터보 이런거 없습니다. 최고 알피엠은 19000 알피엠입니다.
F1은 저속에서 그다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최소한 150km/h 가 넘어야 겨우 차체에 달린 모든 장치들이 역할을 할수 있어요. F1 에 들어가는 공기역학 기술은 이미 자동차의 것이 아닌 항공기 특히 전투기와 다를것이 없습니다. 달리 말하면, 빠르면 빠를수록 안전 하다는거죠;;
예전에 06년 머신인가? BAR HONDA (후에 2007년부터 HONDA 는 BAR 과 계약을 끈고 단독으로 F1 에 나옵니다) 에서 머신 최고속 테스트를 한적이 있습니다. 뒤에 리어윙을 없애고, 불필요한 장치를 다 떼어내고, 순수하게 직선 최고속을 위해서 차를 세팅한후 테스트 했는데, 413km/h 나왔습니다.
영상입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ibq5yKZ4qpA
예전에 친구가 하야부사 탔었는데 절대무리.
참고로 R1 제로백 : 0 - 100km/h 2.9초(비공식최고기록2.56초)
엔진은 정확히 현재 배기량이 2400cc 8기통 자연흡기 방식이며 터보 이런거 없습니다. 최고 알피엠은 19000 알피엠입니다.
후지 스피드웨이에서 관람해 봤는데 워낙 빨리 지나가서 나중에는 목이 아프더군요.......
F1은 저속에서 그다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최소한 150km/h 가 넘어야 겨우 차체에 달린 모든 장치들이 역할을 할수 있어요. F1 에 들어가는 공기역학 기술은 이미 자동차의 것이 아닌 항공기 특히 전투기와 다를것이 없습니다. 달리 말하면, 빠르면 빠를수록 안전 하다는거죠;;
예전에 06년 머신인가? BAR HONDA (후에 2007년부터 HONDA 는 BAR 과 계약을 끈고 단독으로 F1 에 나옵니다) 에서 머신 최고속 테스트를 한적이 있습니다. 뒤에 리어윙을 없애고, 불필요한 장치를 다 떼어내고, 순수하게 직선 최고속을 위해서 차를 세팅한후 테스트 했는데, 413km/h 나왔습니다.
영상입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ibq5yKZ4qpA
해서 기절까지는.. ㅡㅡㅋ
엔진출력이 고스란히 전달된다면 가능하겠지만 타이어의 그립력이 그정도까진 안될거라 봅니다
기어비 바꾸면 최고속 400킬로정도는 가능할겁니다
얼마나 대단한지 실감이 가네여 부가티베이론도 2.5초정도 한다는데 대단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나왔었습니다.
일반인 탑승시 기절한다고 나왔었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요
코너시 횡가속 중력 4g?정확한수치는 기억이.. 하여간 중력을 매 시합 평균 코너
130번인가 중에 7~80번 느낀다고 함 드라이버들 특수훈련 받는 장면 나왔었구요.
3.2G인가 3.6G인가 암튼 4g되기 전부터 사람에 따라서 기절 할 수 있다고 합니다..
4륜구동이 아닌이상 1초대를 구현하기가 힘들죠..
제로백이 중요한차가 아니라서..
예전에 친구가 하야부사 탔었는데 절대무리.
참고로 R1 제로백 : 0 - 100km/h 2.9초(비공식최고기록2.56초)
F1머신에 대하여 예전에 어느 다큐채널에서 본 적이 있는데,
다운포스가 워낙 강해서 고속으로 터널같은 곳에서 천정에 거꾸로 붙어서 질주하는 걸
본 적이 있습니다.
18000rpm 회전하던 엔진이 8000rpm 으로 회전하니 굉장히 조용하든데요.. ㅋㅋㅋ
예전에 어디선가 0-180-0 까지 몇초안걸린다고 본적이 있음... 브렉끼도 카본으로 만들어서 일정온도 이상 되지 않으면 거의 안듣는다고 하고...
풀가속할때 중력의 3배이상 까지 압력을 받는다고 하든데요...
한두번은 일반인이 견뎌내는데 몇십번 받으믄 고냥 까꾸라진다고 하드라구요..
0~160km 가 4초로 나왔습니다. 0~300km는 8초대로 나왔습니다.
참고로 부가티 0~300km 가 12 or 13 초대로 알고있습니다.
베이론도 이제는 왕자를 내어줬죠? 경량화하고 출력을 대폭 올려서
1500 마력급으로 나온다면 다시 TOP 을 노릴만 할겁니다.
그러면 제로백 2초 초반에서 1초 후반 가능..
최고속은 못해도 430~440 은 너끈히 나오겠죠.. (문제는 달릴만한 도로와 타이어??)
리터급 R 차 0-200 km/h 도달 시간이 3~4초 라고 하시는데 근거 있습니까?
거의 F1 머신과 동급이라는건데.. 슬릭타이어 끼고 나온 수퍼바이크도
F1 한테 초반부터 뒤쳐지는데 근거있는 자료 좀 내봐보십시요.
그리고 공도용 바이크 튜닝하면 1초대 라느니 이런 무식한 얘기 좀 하지맙시다.
트랙션 때문에 안나옵니다..
1 초대 나오는 시판용 바이크 동영상 있으면 올려주십시요.
드랙용 바이크가 0-60 마일이 0.5 초 정도면 ..
5000 마력 이상 나오는 드랙용 차량은 0.2~0.3 초 정도 되나요?
아무리 가벼워도 접지력 문제로 제 성능이 안나온다는 겁니다.
증명할 수 있는 영상이 있다면 인정하겠습니다.
하야부사 0-60 마일 : 2.71 초 / 0-100 마일 : 5.11 초 / 0-180 마일 : 19.4 초 ...
아무리 봐도 순정으로는 불가능하다고 보입니다..
오버리터급 중에 제일 빠르다는 보스닌자도 초반만 비슷하지
베이론보다 가속도가 훨씬 떨어지는데 납득이 안됩니다.
전 검색해봐도 STOCK 가와사키 ZX-14 기록이 안나오네요.
(혹시 드랙용 뒷 부분 지지대를 달면 1 초가 단축된다는 내용인가요?)
0-600M 기록이 9.4초 였습니다. (노면이 젖어있던 WET 상태였습니다)
젖은 노면에서 600M 9초 이내로 들어오는 리터급 R 차 있으면 인정해 드리지요.
시속 320Km/h에서 80Km/h 까지 줄이는데 몇초걸리게요???
320 ~ 80 km/h 는 3 초 정도로 생각합니다. ^^
사항이적어지지만 예전에는 1000마력도 넘어답니다 3000씨씨에 850마력 f1한테도 슈퍼바이크든머든다.당합니다 ..
쿼터마일 까지 5초가 안걸리고 골인할때 종속은 시속 500km가 넘죠
드래그용 바이크들의 기록은 뒷쪽에 앞바퀴 안들리게 구조물 설치하고 쿼터마일은 7초대 종속은 시속 300km정도 나옵니다 퍼니카 드랙머신과 달리면 점되죠 ....
굳이 비교하자면 ....젠쿱 3.8과 마티즈의 드래그 처럼 보입니다 --;;
설명잘듣고갑니다~~전부 모이시믄 차한대 제작할수있을듯...^^
트랙에서 f1 평균시속 약 200전후, 바이크는 150-160 전후 나옵니다.
평균시속이 40-50 차이 나네요.. 레이싱 전용 슈퍼바이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