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히려 미국의 주요 소재인 좀비 우주 등등
소재를 다양하게 만들고 한국문화를 글로벌화 시키는 소프트파워로 동작함
대표적인것 킹덤
전세계인을 갓 한복 신드롬에 빠지게한 소프트파워 작품
중국 자본으로 만든 영화에 들어가는 중뽕 및 중국물건 선전
중국이 글로벌 시장에서 자꾸 도태되니 한국에 묻어서 어떻게든 세계화 해보려고 들러붙음
일단 작품 배경이 한국인 상황에서 이질적임
본적도 없는 상품을 억지로 ppl하니 존나 이질적임
가뜩이나 ppl역겨운데 일부러 먹으면서 맛 평가꺼지함.
"어 ~ 맛있네요"
문화공정의 수단으로 사용함
한국식 파오차이 비빔밥. 이거 이렇게 광고한 pd새끼 총살시켜야함
또 연기존나 못하는 중국 젖통여배우를 꽌시로 꽂아넣어서
작품 몰입감을 해침
대표작 퍼시픽림2
결론
한국콘텐츠의 세계화 vs 콘텐츠의 중국화 의 차이
10분이면 이질감 빡 오지
퍼시픽림2는 왜년과 뗏년의 콜라보..
영화는 당연히 폭망!!!
그런데 아이디가 왜 그모냥 입니꽈. 소름돋네
둘 다 똑같은 놈이란걸 보여주려고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