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이 매출이 줄은건 근래일이 아니죠
대략 7-8년정도 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돈안되는 시장은철저히 철수하는중이죠
지금 중국, 북미, 중미, 남미, 한국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공장은 페쇄또는 철수를 감행하고있습니다
놀라운건 동남아나 남이를제외한 개도국은
거의 철수하고있다는 사실입니다
지엠이 그냥 안팔려서 철수하는걸까요?
반반이죠ㅋㅋ 동남아 여행 과거에 가보면
5:3:2정도 비율로 도요타 현대 쉐보레였거든요
지금은 딜러망도 거의 철수하고 콜로라도 한개쯤있는
나라도 허다합니다
그리고 스파크부터 말리부까지 라인업있던 나라도
크루즈나 트랙스 단일모델인 국가도 있더군요
지엠 본사 기준에 수익성이 미달되면 바로바로 철수수순인거 같네요
그리고 이제껏 철수한 유럽과 동남아시아시장은
대우자동차인수하면서 구축된딜러망인수한거라
큰손실이라고 보긴힘들죠 다들 대우가 헐겂에 넘긴건 아시죠
저도 이런행보를 이해하기가쉽지않았는데
지엠이 내연기관 단종을 발표하기전까진요
2035년까지 전체 판매차종을
전기차로 전환한다는발표가있었죠
지엠이 2035년이라고했지만
사실 2025년쯤이면 대다수차량이 전기차또는 하이브리드로 전환될듯합니다
한개플랫폼으로 다수의브랜드 차량을 찍어내는 지엠특성상 그리고 개발과 발표 출시까지 느림보행보인 지엠특성상
이제야 그동안 준비했던 성과들이 나올듯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음 세대 볼트가 기대되네요
전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개좆밥 찌끄레기가 쉐벌레 볼트 거든요
개인적으로는 다음 세대 볼트가 기대되네요
본래 3~4조 벌던 좆만한 회사가 지엠
어차피 개도국이나 유럽에서는 미국처럼 6m에 육박하는 대형 픽업 트럭이나 suv를 살 만한 경제력이 없거나 취향에 맞지 않으니 이런 지역의 판매망을 줄여 나가는 것 같더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