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로 제타 2시간동안 시승해보고 나서 동승한 와이프한테 물었습니다.
어때? 같은 값이면 아반떼 살래? 제타 살래?
아반떼...
안녕하세요.여기 사람들이 수입차는 국산차랑 차원이 다르다.. 기본기가 다르다
떠들어 대길래 정말 궁궁해서 내돈내고 타보았습니다.
역시 한국에서 높은 인기가 있어서 주말에 쏘카 예약잡기도 무지 힘드네요...
실내를 보았습니다. 유튜브에서는 단정한 디자인이네 무난한 디자인이네 애써 말하지만...
디자인이 올드한것은 어쩔수 없습니다.
그래..역시 화려한 국산차보다는 기본기의 독일차지... !라고 시트에 착석해보았습니다.
단단하다...역시 독일차 겜성이 아니라 딱딱합니다.
차종마다 틀릴수도 있겠지만 티구안도 시승기 들어보면 승차감이 왜 이리 단단해요? 이러는것을 보면 비슷한것 같습니다.
밑에를 보니 역시 게르만 형님답게 이런 사소한 마감은 별로 신경을 안씁니다.
흉기차가 이랬다면 흉기차 노조 유튜브 보면서 만들었다고 가루가 되도록 까였을것입니다.
2열에 앉아보았습니다. 아방이도 이정도는 아니었는데...
많이 작습니다. 기존모델보다 더 커졌다고 하는데? 평균체형이 한국인이 독일인을 능가했는가 봅니다.
그래도 기본기의 독일차라는 희망을 가지면서 시동을 켰습니다.
아이들시 소음측정을 해보았습니다.
수입차가 좋다고 하는 사람들 저처럼 최소한 기본 노력이라도 하십시요..
얼마나 좋은지 세세한게 알아는 봐야되지 않겠습니까?
우선 생각보다는 조용합니다. 제 아방이 md 보다는 조용합니다.
고속주행시 소음측정을 해보았습니다. 평균속도 100 에서 측정한 결과입니다.
소음 기준으로 따지자면 투싼하브> 제타> 아방이 md
최신 아방이 CN7은 시승해보았을때도 제타타보았을때보다는 조용한 느낌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아방이 하브 도 타봐서 측정해봐야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고속주행감.. 고속도로에서는 운전하냐고 못찍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우선 핸들은 국산보다 확실히 저속에서도 무섭습니다. 그리고 국산차보다는 낮게 깔리는 느낌이 분명히 있습니다.
그리고 제원을 보니 아방이 사이즈에 150마력이나 되어서 확실히 잘나갑니다.
소나타가 160마력으로 중형급 마력이 되는것은 칭찬할만 합니다.
다만 고속주행시 소음과 진동은 아방이급입니다.
아마 뚜벅이들은 이렇게 말할것입니다. 제타가 그량죠보다 고속주행성 좋지 않냐?
미쳤습니까? 휴먼....!
그랜져가 당연히 제타보다 고속주행성 좋습니다. 제가 탄 그랜져는 가솔린 그랜져IG 였는데..
처음 아이들링시에는 소음이 있어서 좀 실망했는데..타보니 달릴수록 조용해져요.
제타는 시내주행시나 노면 안좋은길 만나면 엄청 꿀렁인다고 해야 될까? 아무튼 승차감 안좋습니다.
이렇게 애기하면 제타는 아우토반를 달리는 차라서 고속주행성을 최우선으로 해서 그래요.. 라고 변명을 하겠지만
니가 말하는 고속주행 안정성이라는것이 어떤것인지 난 차알못이라서 모르겠다..
고속도로 160 이상 밟았을때 말하는 고속 안전성이라는 말인가?
아무튼 아방이는 160 이상 밟으면 엄청난 굉음과 진동과 이륙 기분은 들었다만 이번 제타는 그정도까지 안 밟아봐서
그리고 제타는 수동 백미러가 문제가 아닙니다.
백미러가 작고 돋보기 같아서 잘 안 보입니다. 만약 사시게 되면 백미러 당장 바꾸세요..
마지막으로 제타 연비입니다.
평소 그대로 운전한 연비 습관대로 하니 이정도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더 시트 착좌감 불편해요..유튜브 홍씨카인가 그 아가씨도 제타 타보면서 딱딱하게 불편하다고 애기했었지요
그말이 사실이었어요..
마지막으로 와이프가 한말이 대박입니다.
차살때 투싼말고 제타샀으면 후회 많이 했을거라고...
상품성은 투싼>>>> 제타 입니다.
승차감도 정숙성도 투싼이 좋아요
소나타는 그 당시 풍절음 심하고 심장별 걸렸다고 해서 옹호를 해줄수가 없네요.
독일3사에 폭스바겐이 껴있지는 않아요..
뭐 아무튼 답은 간단합니다. 내가 돈이 많으면 외제차 타는거고 돈이 없으면 국산타는거에요..
가성비? 돈많으면 외제차 두대 세대 굴립니다. 가성비는 그냥 없는 사람들의 자기 위안이겠지요..
그냥 자기 분수에 맞게 타면 되는걸 자꾸 비교를 하니 싸움이 나는겁니다.
외관은 아방이가 훨 낫죠
아방이 상품성이 기형적으로 좋은거죠.
깔때 까더라도 이렇게 돌려까야 현빠소리 안들어요.
독일 고급세단들이 좋은 이유는 비싸기 때문입니다.
간단해요
현기차도 비싸면 좋죠
수입차라고 무조건 현대뷰다 좋은것은 꼭 아니더라구요. 무엇이든 시승해보고 구매하는게 좋을듯요
역시 급은 넘을 수 없나 보네요.
베스트 올렸으요
+_+
자동차를 단순 이동수단이나 생활용품으로 생각한다면 현대자가 한국에선 가장 좋습니다
이제 큰형님이 잘아시는 외제차와 국산차 리뷰좀 해주실래요?!
볼보 v90 이게 좀 관심있는데 이거어때요?
나야 둘다 안산다만
독일3사에 폭스바겐이 껴있지는 않아요..
뭐 아무튼 답은 간단합니다. 내가 돈이 많으면 외제차 타는거고 돈이 없으면 국산타는거에요..
가성비? 돈많으면 외제차 두대 세대 굴립니다. 가성비는 그냥 없는 사람들의 자기 위안이겠지요..
그냥 자기 분수에 맞게 타면 되는걸 자꾸 비교를 하니 싸움이 나는겁니다.
뭘모르시네.
어차피 5년도 안타고 팔차 기름값은 외제차 압승이고 수리비야 보험처리하면 되고 근데 뭣이???
심한코너에서 평소보다 속도가 있을때 체감해보세요
국산차는 밀리는데 차선을 밟데요
쫄았는데 안심되는 기분이 하....
이건 격어본 사람만아는데.
6세대 2.0 디젤 오너였는데 200키로 한손으로도 편하게 다녔던 차량입니다. 그랜져도 안되는건 물론 아니지만, 서스나 타이어에서 오는 스팩차이는 줄일 수 없죠
국내 쏘카서
핸폰연동기계 설치때문에 저리 해둔거입니다
국산이던 독일이던 저리 출고안됨
다이나 개조한 차들의 특징입니다
그냥 유튜버 따라쟁이 놀이 하신뜻
그러구 제타는 폭스바겐 브라질공장서 생산중
그래도 현기가 있어서 감사합니다
ㅠㅠ현기차만한 회사 있어서 다행에요
이가격에 이정도 되는 차 탄다는게
펠리 타고싶다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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