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정보가 문제가 되는이유 미리 올려둡니다.
최하단 3줄요약 있습니다.
박명장 : 현대차 2.5 스마트 스트림 엔진은 오일이 95% 소모되야 경고등이 뜬다 (95%는 5.7L, 2.5엔진 총 오일량 6L )
박명장 : 이 말은 2.5 스마트 스트림 오일 감소 이슈 차량 엔진교환을 안해준다는것과 같다
이 말해 대한 "잘못된 정보"을 증명하는 실험 입니다.
( 스압 주의)
명장의 엔진오일 감소 실험
실험 방식
리프트에 올라가있는 차량의 오일을 추출해가며 얼마가 남아있늘때 경고등이 뜨는지 확인
( 주행 하지 않음 )
95% 의 오일이 추출되야 경고등 점등
명장의 주장 95% 가 소모되야 경고등이 켜지며 이건 매우 심각한
문제가 된다 이는 초기형 엔진을 교환해 줄 생각이 없는것이다.
하지만 모트라인 왈 : 명장 실험 방식이 점등조건에 맞지 않음
잘못된 정보 ㄴㄴ 우리가 실험함
경고등 점등에 관한 조건
( 경고등 점등 조건 오일이 부족한 상태로 2회 주행 사이클 )
실험 시작
현대 2.5 스마스 스트림 엔진 장착 차량 현대 그렌저 차량
현 상태 엔진 오일 50% 추출 후 시작 ( 엔진내 오일량 3L)
실험 시작
주행 시작 시간 1분 19초
시간 2분 22초 오일 경고등 점등
고장코드 실시간 표시됨
3분 05초 엔진 경고등 점등 조건 (2사이클 운행)을 맞추기 위해
시동off 후 다시 on 그리고 주행시작
3분 26초 주행 시작
3분 33초 오일 경고등 점등
3분 35초 오일경고등 및 엔진 경고등 재점등
오일량 확인 하기 위해 공업사로 이동
공업사 도착
기존 3L만으론 딥스틱 게이지 찍히지 않기에
추가로 3.0L 중 2.5L 투입 (총 엔진오일 6L 중 5.5L가 되는것 )
( 딥스틱 게이지는 로우~풀 상태가 1리터 )
3.0L 중 2.5L 투입 ( 총 6L중 5.5L )
딥스틱 게이지 약 50% 측정됨 = 약 5.5L
나머지 0.5L 투입 ( 총 6L )
딥스틱 게이지의 약 95% 측정됨
( 총 용량 6L 중 3L 투입 과정중 통에 남는 로스율 5%)
결과 : 명장의 95% 이상 소진되야 경고등이 뜬다는말은
( 오일이 300mL 남아야 경고등이 뜬다는 말은 )
잘못된 실험방법으로 인한 "잘못된 정보" 으로 판명남!
소비자에게 가장 좋은건 초기현 인진 무조건 교환
현대는 그것도 안된다면
테스트 주기라도 만오천키로가 아닌 짧게 해줘라!!!
요약 요점 : 잘못된 실험 방식으로 인한 정보의 오류
1. 명장 : 오일의 95%가 소모되야 경고등 들어옴
2. 모트라인 : 응 아님 50% 만 소모되도 경고등 들어옴
3. 결과 : 명장의 95% 소모설은 잘못된 실험 방식으로인한 잘못된 정보
해당 영상
명장의 영상 95% 소모되야 경고등이 뜬다
https://youtu.be/o0_SnuakH0w
모트라인측 영상
https://youtu.be/0tHi7JTILK8
잘못된 정보로 요구하면 징징거린다 무시합니다
올바른 정보로 당당하게 요구합시다
저 논쟁에서 한발 뒤로 물러 나셔야 합니다.
이게 일이 커지면 홍가혜 사건처럼 될거에요.
당사자들은 뒤로 빠지고 이런 정보 옮기는 사람들이 걸릴거에요.
지금 서로 다른 실험 방식으로 서로가 거짓말이라고 하는 것은
상식적으로 말이 안됩니다.
같은 방식이어야 상대가 거짓말이 성립되는 거죠.
실주행은 다르다는 것을 강조하려고 했다 칩시다.
경고등이 들어와야 주행을 안하는데 경고등은 언제 들어와야 할까요?
주행전 시동 걸었을때 입니다.
그건 명장이 맞구요.
실제 95%가 아니라 50%만 줄어도 조건에 따라 경고등은 들어 옵니다.
그건 저 영상의 사람들이 맞아요.
이 논쟁은 서로 거짓말이라고는 주장하지만
둘다 맞는 말을 하고 있다는 겁니다.
피스톤 링의 교환비용과 쇼트 엔진의교환 비용도
서로 다른 가격을 말한다고 생각 하시겠지만 둘다 맞는 주장이에요.
두 가격 다 맞는 겁니다.
저는 나중에 이 문제가 님에게 불똥이 튀지 않았으면 합니다.
공개적으로는 말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으니
시간 되실때 만나서 설명 드리고 싶기는 합니다.
단...양쪽 그 어느 쪽도 관계가 없는 분이시라면 말이죠.
전 현재 카센터를 하고 있고
그 전에는 자동차 정비학원에 자격증 강사 및 현장 정비공
자동차학과 초빙 강사도 했었구요.
자격증은 기사까지 있고 교육 이수증은 검사원 교육과 배출가스 정비인력 교육
그리고 기아 및 현대 본사의 이런 저런 교육 이수증도 10개는 넘을것 같구요.
네이버 자동차관리분야 2009 파워지식인이기도 합니다.
이쪽으로는 믿으셔도 됩니다.
참고로 배출가스 전문인력 교육은 당시 강사가 저 박명장이었습니다.
제가 보기엔 양쪽 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이야기 안하고
자꾸 논란만 키우는것 같습니다.
순환이 아니면 95% 실험도 맞는거죠
다만 현기가 어느측정방식으로 엔진교체해주냐가 관건이구요
1. 당연히 엔진오일 점등 방식에 맞지 않은 실험은 잘못된거 아닌가요?
2. 명장의 주장대로라면 95% 가 소모되야 할 경고등이 주행중
50% 만 소모되도 떳습니다
3. 그럼 95% 가 소모되야 경고등이 들어오고 그말은 엔진 교환 해줄 생각이 없다 라는 명장의 말은 잘못된 정보가 맞는 말 아닌가요.?
설마 이것도 올바르지 않은 정보라 하실건가요
필요하면 현기에 소송을 하던지 해야지요.
올바른 정보 운운하면서 모트는 왜 현기에 큰소리 안내고 명장한테 큰소리를 내는 지ㅋㅋ
자꾸만 오해가 생기네요. 오해가..
왜 현대 한태 뭐라 안한다고 생각 하시나요
/> 현대가 잘못한거 맞다면서요ㅋㅋㅋ
그럼 현대에 빨리 시정하라고 어필을 해야지
동영상 올린거 보면 다 명장이랑 진흙탕 싸움 중이던데요ㅋㅋ
명장한테 쏟는 화력 현대에 반이라도 쏟았으면 ㅇㅈ인데ㅋㅋ
글보다 댓글보니 한글자 안적을수 없군요
저 실험을 하는 이유가 뭔가요?
저 엔진과 차량을 만든곳은 어딘가요?
단순 팩트체크를 할 이슈사항이 되나요?
그럼 저 결과가 어딜향해야 개선이 될까요?
결국 차 좋아하는 보배인과 일반 차주들
아닌가요?
무슨 학술대회 홍보하는것도 아닌데...
그냥 진상취급 당하죠
올바른정보로 요구해야죠 ㅅㄱ하세요
팩트는 쇼트엔진이고
제작 결함이고
제조사는 합당한 리콜을 해야하는데
쌈만 하면서 본질이 흐려지는듯
여태껏 당해온 현기에 환멸을 느낌.
차나 똑바로 만들고 수출용 내수용 차이없게나 만들어라.
돈은 더 받아 쳐먹으면서 차는 뭣같이 만들고
소비자를 개떡으로 알고있는 현기차
이건 사실 기레기들이나 정치인들이 써 먹는 수법인데....
솔직히 나보다도 모르더라..
하도 어이없는 소리를 하도 많이 해서 그냥 ㅁㅈㄹ 취급 하고 있음.
사실적으로 엔진오일감소시끼는건 맞고 그걸 눈감을려고 엔진오일게이지 변경했고 ...개좃도 모르는게 쉴드는....엔진보링받는 소비자생각해봤냐?
아.. 뭣 모르고 들어왔다가
자기가 뭐나 되는줄 아는 유투버 얼굴을 봤네.....
야 차가 오일을 먹어 안먹어야 하는데 그게 많이 먹던 조금 먹던 그게 중요하냐
차가 오일을 쳐먹는게 이상한거야 이래서 흉기흉기 하는거야 오일 퍼센티지 같고 왈가왈부하지말고
왜 차가 오일을 쳐 먹는지 그거나 떠들어
모트란인의 주장은 이거임
1. 피스톤에 드레인홀을 추가함
2. 그럼 피스톤을 바꿔줘라
3. 피스톤 교체하는게 공임이나 시간이 더 드니 그냥 엔진을 바꿔줘라
4. 현기에서 주장하는 1.5만 3리터 소모가 아니라, 0.5만 1리터로 바꾸자
5. 소비자는 정확하게 알고 정당하게요구하자
그런데 박정비공이 1번부터 딴지걸고 넘어짐
그래서 점점 진흙탕 싸움이 되는거임
실제로 오너들이 박명장 말듣고 센터가서 무시당하고 옴
그래서 모트라인은 정확하게 알고 가자는 취지로 영상 올리고있음
중요포인트
'실제로 오너들이 박명장 말듣고 센터가서 무시당하고 옴'
'그래서 모트라인은 정확하게 알고 가자는 취지로 영상 올리고있음 '
윤성로측이 처음엔 피스톤 교체를 현대에 요구하라고 했다가 말을 바꾼겁니다.
그리고,
결국 피스톤 교체를 포함하는 쇼트엔진 교체후에도 엔진오일 줄어든답니다.
혹시 관련영상이나 링크 있을까요? 전 못찾겠어서요
1. 명장 실린더 피스톤간 유격이 있다 (1차)
2. 모트 피스톤 모양이 바꼇다 피스톤 교체요청하자
3. 명장 : 모트 현대돈먹었네 왜 피스톤 교체로 몰고감? 피스톤교체가 더쌈 ㅅㄱ
4. 모트 : 뭔소리야 피스톤만 교체하는게 돈 더들어감 알고말함?
5. 팩트 : 현대는 피스톤만 교체하는 작업 자체를 하지 않는다.
6. 명장 : 피스톤이 열변형됬다 (2차 )
7. 명장 : 피스톤 압축링의 장력이 약하다 ( 3차 )
이게 팩트죠
그리고 교환후 오일 줄어든다는건 말만 있지 아직 자료 재대로 올라온거 못봣는데 어디서 보셧나요?
1. 명장 실린더 피스톤간 유격이 있다 (1차)
-> 팩트 인정
2. 모트 피스톤 모양이 바꼇다 피스톤 교체요청하자
-> 팩트 인정
3. 명장 : 모트 현대돈먹었네 왜 피스톤 교체로 몰고감? 피스톤교체가 더쌈 ㅅㄱ
->노사장이 유도질문 수긍을 해준걸 돈먹었네로 과대포장하는걸 보면, 님 신문기자 해도 되겠습니다.
4. 모트 : 뭔소리야 피스톤만 교체하는게 돈 더들어감 알고말함?
-> 실제로, 일반인이 수리한 블루핸즈에서 쇼트엔진 견적서가 나왔는데, 모트라인측에서 나온 견적서보다 부품 교체 항목이 1/3더 많습니다. 당연 무료 서비스를 받았으니, 가격은 모르지만 모트라인측에서 제시한 수리비는 신빙성이 없습니다.
5. 팩트 : 현대는 피스톤만 교체하는 작업 자체를 하지 않는다. (거짓)
-> 지금부터 2달전에인가요..?? 현대측에서 피스톤 교체 작업해주다가 모트라인쪽하고 희안하게 맞아들어가서 2달전부턴 피스톤 교체 안한다는걸로 말바꿨습니다.
6. 명장 : 피스톤이 열변형됬다 (2차 )
-> 피스톤 열변형이 아니라요, 실린더블록 변형으로 인한 피스톤과의 유격 발생으로 오일이 연소실로 넘어와서
탐과 동시에, 카본이 쌓이는겁니다.
7. 명장 : 피스톤 압축링의 장력이 약하다 ( 3차 )
피스톤 압축링의 장력은 모르겠네요.
암튼, 자극적으로 글작성하는건 모트라인이나, 토끼님이나 같네요. 확실하게 알아보고 팩트라고 합시다.
난 뭐 차량 리뷰 영상이 좋아 보기 시작했는데 이건 뭐 실험으로 아무리 얘기하고 설명해도 색안경끼고 트집잡을 생각부터 하고 있으니...
뜨는건 그냥 얼버무리구요.
모투라인쪽 주장도 믿을 수 없습니다.
수리 후에도 수동으로 지워야 지워지는거 있는거 모르시죠?
보통은 문제 해결이 되면 지워진답니다.
님 엔지니어인가요?
그럼 오일 부족 경고등도 본인이 직접지우게요.. ㅎ 이런 차가 어딨어요.
만약 원테이크 영상으로 찍으면서 투명성을 강조한 모투라인이 왜 마지막에는 얼버무리며, 넘어갈까요?
오일이 부족해서 오일 채우는거 보면, 스캐너 물리는거 못봤습니다 .
오일 경고등은, 오일 펌프가 오일 감소로 펌프내에 압력이 떨어지면 펌프내 센서가 감지하여 오류를 띄웁니다.
오일이 채워지면 안뜨는게 맞아요.
모르면 물어보던지!!!
ㅋㅋㅋ 웃고 지나갑니다.
공격해서요
그리고 모트도 현기 까고있는데??
명장은 왜 그런 유언비어를 퍼트린 걸까요?
저도 세타2 엔진 교환하기 전에 지금 세타3 엔진 처럼 마음고생 많이 했습니다.
카페, 유튜브, 온라인 온갖 정보 모으고 현대한테 주장하고 교환해달라고 했습니다.
하지만요 대부분 허위정보였고요. 제대로 된건 몇개 안됐어요.
그래서 공치고 온 것도 2번 정도 됩니다. 서비스센터에서 이러이러해서 이건 아니라 라고 이야기하니
할 말이 없더라고요.
근데 박명장 주장
1. 실린더 유격
2. 열변형
3. 오일감소 95퍼
이런 거 주장하면 과연 어찌될까요?
실차주들 입장에서 박명장의 주장은 실 차주들 병신 만드는 짓거립니다.
박명장이 주장하는 게 아직 사실인지 아닌지 알 수 없다. 모트라인 측도
추측일 뿐이다 라고 말할거라면
근거없는 뇌피셜(실험방식의 잘못으로 인해 신뢰 할 수 없는 추측)과 근거있는 뇌피셜(매뉴얼과 소비자로 봤을 때 근거가 어느정도 타당하다고 여겨짐)의 싸움으로 이해하면 될거 같습니다.
그냥 서로 안싸우고 현기랑 싸우면 되자나!! 이러시는 분이라면
다시 한 번 말하지만 근거없는 뇌피셜로 호구되기 보다 어느정도 근거 있는 정확과 추측으로 요구하는게
해당 차주들에게는 더 유리하고 옳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추천 드립니다.
해당 댓글 스샷 떠서 본문에 첨부 해둘게요.
내똥차는 1L사라지면
1L이상 보충하여 주세요.
라고 경고등뜸..
약2만km달리면 1L 사라짐 ㅋ;
동일 2.5 엔진 테스트 결과인데 오늘 공개 됐네요. 결과는, 모트라인의 인증은 틀렸다 이겁니다.
주행하고와도 점등안뜨던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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