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하이브리드
시
승
기
두둥
우연히,
운좋게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탈 기회가 생겼습니다.
그것도, 하루동안 으흐흐
전 이녀석과 함께 하루를 보낼 예정이었습니다.
약 60km 거리를 처음 주행 하게 됐는데,
약 15 키로는 신호가 잦고 좀 막히는 길 이었습니다.
겔겔 대는 디젤을 타다가 하이브리드를 타는데
인수받기전에 한 말, 하이브리드는 정차시에 시동이 꺼지니까 놀라지마세요~
주행하는데 시동은 언제걸리지 *_*
이러고 있었네요 그정도로 디젤이 시끄러웠나봐요 ...
어쨌든.. 그렇게 1박 2일간의 만남이 시작됐네요.
1탄 주행
일단은.. 음,, 좀 이질감이 있더라구요
출발할때 한템포 느리게 전기모터가 돌아가고
약 20km/h 가 넘어갈때 즈음, 시동이 걸리고 가속이 됩니다.
전기모터가 돌아가기전에 울컥 엔진 개입시 울컥
한템포 쉬고 한템포 또 쉽니다
이점은 블루 버튼을 끄면 해결됩니다 ㅋㅋㅋ
아주 부드럽게~ 가속되구요
그래도 한템포 느리긴 하지만 아주 개선 됩니다.
부드럽게 탄력 주행시 기존 가솔린의 경우
킥다운되면서 가속 되는데
이차의 경우 부드럽게 올라가서 뭔가 RPM을 조금쓰면서
부드럽게 가속되니까 기름을 절약하는 느낌이 듭니다.
-가속
전기모터빨로 2.4랑 비슷하다는 말을 들은적이 있습니다
역시는 역시였습니다
가속력이 생각보다 훌륭했네요
제차보다 빠른느낌;;; 0-100km/h 테스트는 안해봤지만
확실히 빠릅니다 ;;
rpm 게이지가 좀 달라서 적응이 힘들지만
에코같이 생겨갖고 빠르니까 뭔가 좋은거 같더라구요 !!
-연비
주유등 점등 후 3만원 주유 리터당 1670원
반 좀 덜 차더라구요
연비 쓰지 않고 막탔을때
약 100km는 주행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생각보다 연비가 낮은데 연비주행하면 더 좋을것으로 예상되네요
그래도 한 200km는 타지않을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넓은 공간 중형차의 연비 치고는 좋은것 같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좀 아쉽긴 하지만요!
개인적으로 느낀 느낌은 겉만보고 판단했을때와는
다른 매력을 보여줘서
참 만족스러웠네요
전기모터로 주행할때의 그 조용함은
감동이구요
신호대기시
시동끄고 앉아있는 느낌인데 핸들도 돌아가고
차가 움직이니까
엄청신기합니다 ㅋㅋㅋㅋ
그럼 사진으로 ㄱㄱ
트립과 네비 화면으로 에너지 흐름도 에코등급? 뭐 이런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에너지 흐름도는 정말 흥미롭게 보여집니다
기존 YF 인테리어와 똑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LF보다 YF인테리어가 더 이쁜것 같더라구요 통풍시트도 있어 좋았습니다
그냥 슬렁슬렁 부드럽게 주행했는데 13정도 나오더라구요 ㅎ 저정도면 훌륭하다고 봅니다
3만원 주유후 주유 게이지구요 배터리 충전 현황도 볼 수있습니다
앞범퍼 기스가 있지만 ,, 그래도 계속보니 정이 가네요
HID 통풍시트가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간단 시승기
끗
자휴에서 한번 태워주세요 까칠이 하브도 타보고싶네요! ㅠㅠ
ㅊㅊ
이놈 탄지도 벌써 2년가까이 되가네요.
연비생각하면 이놈 타시던 분들 절대 다른차로 못갑니다. 하지만 2년째 타다보니 한두가지씩 아프다고 하네요.
8만을 넘어가니 연비가 전에만큼 안나오고(그래도 일반 차량에 비해서는 잘나오지만^^)뒷좌석에 3명태우면
방지턱 넘어갈때 어김없이 긁히고(언더커버는 있지만^^)에코모드로만 길들이고 다녀서 급하게 좀 갈일 있어서 블랙모드로 밟아볼라하면 영 굼뜨고(아직까지 2.0 NA중에 제일 잘나간다는말 이해가 잘 안되는 소하오너)
감가상각은 최악을 자랑하며..ㅜ,ㅜ(차량 팔고 장기렌트로 코란도스포츠 생각했는데 이렇게 똥값이 될줄은..ㅠㅡㅠ)
전 이제는 정이 많이 들어서 열심히 타고 댕깁니다.
적응 안되든데....아주 많이....
어떤 방법으로 운전하시나요?
보통 일반 차량 오너들도 연비운전.. 탄력운전하고 급가속, 급정거 안하고 RPM 3천안넘기고..
이정도는 하는데.. 하이브리드 끌때 따로 팁이 있나요?
낮은 RPM으로 탄력 주행하는건 기본적으로 다 똑같지만 하이브리드만의 팁이라면, 항속주행할땐 최대한 배터리를 많이 채워넣고, (엔진이 구동력 쪽으로만 가는게 아니라 배터리와 바퀴에 동시에 가도록 운전하는게 좋음)
가속할때나 일상 주행에서 최대한 엔진 개입 안하도록 끊어서 밟아주는거....부하구간에선 최대한 전기모터만 사용해서 토크 도움을 받고, 탄력이 붙은 상태에서 엔진이 개입하도록 운전하면 됩니다
이게 참 좋은건대. 오히려 어색하더군요.. 암튼 잘만 만들면 디젤 보다 매리티가 크죠.
타는사람 좋다는 사람도 많지.. 더 타보면 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품 만드는친구도 그러드라 사지말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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