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3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2 청송심씨 05/09 00:33 답글 신고
    M3-구두
    아방-슬리퍼

    구두와 슬리퍼 모두 신으면 딱딱한 느낌이지만 구두는 좀 안정감있고 슬리퍼는 불안정하고

    또 비유하면
    M3-옥침대,돌침대에서 따끈따끈하게 자는것
    아방-맨바닥에서 자는것

    둘 다 딱딱하지만 M3는 딱딱하지만 그 딱딱함을 보상해줄 뭔가가 있지만 아방은 그런것도 없다.

    물건에 비유해 말하면 물리적성질(단단한 정도)은 비슷하지만 화학적성질(물건의 재질)이 다른것으로 비유하면 되겠다.
    답글 1
  • 레벨 중위 3 telmax 05/09 00:54 답글 신고
    아우디 A6를 타는 입장으로, 아반떼HD와 승차감을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A6 - 저속에서 잔진동을 걸러주고 부드럽다

    고속에서 탄탄하고 출렁임 없는 승차감을 보여준다

    아반떼HD - 저속에서 단단하고 튀는 승차감

    고속에서도 단단할... 것 같으나 반대로 출렁이는 승차감ㅡ,.ㅡ
    답글 0
  • 레벨 상병 enejwl 05/08 23:37 답글 신고
    룸싸롱과 용주골의 차이라고 할까....
    답글 0
  • 레벨 원사 1호봉 cam1300 05/08 23:33 답글 신고
    흠 .. 저도 리플 기대중 ㅋㅋㅋ
  • 레벨 원수 XLR8 05/08 23:34 답글 신고
    영국산 차와 캔으로 나오는 차의 차이랄까...

    한국이 김치 만드는것과 미국이 김치 만드는것의 차이점이랄까 ㅋㅋ
  • 레벨 상병 enejwl 05/08 23:37 답글 신고
    룸싸롱과 용주골의 차이라고 할까....
  • 레벨 중령 1호봉 VUKE 05/08 23:38 답글 신고
    엠쓰리는 딴딴한거 아방이는 단단한거
  • 레벨 병장 슈나우저 05/08 23:40 답글 신고
    M3은 못타봤지만 여타 독일차들은 든든하고 묵직하다..바닥에 끈적하게 달라붙는다.
    그리고
    써쓰한 아방이는 딱딱하기만하다...정도요
  • 레벨 소위 2 GTR유 05/08 23:55 답글 신고
    엠3 - 단단하다

    아방 - 통통튄다
  • 레벨 소위 2 몬토야 05/09 00:25 답글 신고
    엠쓰리가 아니고 3시리즈 쿠페를 타봤는데 이차의 승차감도 탱크안에 있는 느낌이 들더군요.
  • 레벨 하사 2 청송심씨 05/09 00:33 답글 신고
    M3-구두
    아방-슬리퍼

    구두와 슬리퍼 모두 신으면 딱딱한 느낌이지만 구두는 좀 안정감있고 슬리퍼는 불안정하고

    또 비유하면
    M3-옥침대,돌침대에서 따끈따끈하게 자는것
    아방-맨바닥에서 자는것

    둘 다 딱딱하지만 M3는 딱딱하지만 그 딱딱함을 보상해줄 뭔가가 있지만 아방은 그런것도 없다.

    물건에 비유해 말하면 물리적성질(단단한 정도)은 비슷하지만 화학적성질(물건의 재질)이 다른것으로 비유하면 되겠다.
  • 레벨 소령 1 카시무 05/09 09:20 답글 신고
    베리굿
  • 레벨 소위 1 emporio 05/09 00:41 답글 신고
    오리털 점퍼와 솜털점퍼
  • 레벨 중사 3 스투시 05/09 00:42 답글 신고
    m3는 서스펜션과 차체가 한몸이 된듯한 느낌이고
    서스펜션 튜닝한 아반테는 서스펜션과 차체가 따로 노는듯한 기분이죠ㅋ
  • 레벨 중사 3 저지방휘발유 05/09 00:43 답글 신고
    상상으론 비교 못할차가 어딨슴....

    뭐... M3을 타봤어 알지... -_-
  • 레벨 중사 1 이미조진사랑 05/09 00:47 답글 신고
    주문진 냄새나는 보징어 와

    향긋한 냄새나는 보징어 의 차이 랄까..
  • 레벨 원수 XLR8 05/09 03:05 답글 신고
    성 군기 위반 행위를 하지 않는다. 복창 ㅋㅋ
  • 레벨 상사 3 겨울이예요 05/09 11:53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상사 1 공손찬 05/10 01:09 답글 신고
    XLR8상사 애들 훈련 똑바로 시키라고 (보배연대 연대장)
  • 레벨 하사 1 지뽕 05/09 00:48 답글 신고
    아방이도 엠3이 보다 써스 더 좋은걸로 하면 좋은거죠뭐 ~ 발란스 부분이야 모르겠지만

    하체만 돈 쏟아 부으면 응삼이보다 좋아질수도있지만

    일반적인 상식으로 아방이한테 할 필요를 못느끼는 거겠지요 ......
  • 레벨 중위 3 telmax 05/09 00:54 답글 신고
    아우디 A6를 타는 입장으로, 아반떼HD와 승차감을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A6 - 저속에서 잔진동을 걸러주고 부드럽다

    고속에서 탄탄하고 출렁임 없는 승차감을 보여준다

    아반떼HD - 저속에서 단단하고 튀는 승차감

    고속에서도 단단할... 것 같으나 반대로 출렁이는 승차감ㅡ,.ㅡ
  • 레벨 병장 중산동타키 05/09 01:22 답글 신고
    탄탄과 딴딴의 차이죠 ㅋ
  • 레벨 병장 cls55에이엠 05/09 02:04 답글 신고
    글의 내용을 파악 생각하며 읽는것과
    생각없이 읽어내려 가는 것과 같지 않을까요.
  • 레벨 원수 XLR8 05/09 03:06 답글 신고
    엔지니어와 보배드림의 차이? ㅋㅋㅋ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05/09 05:18 답글 신고
    로지텍이나 마소의 최고급마우스와

    중국산 천원짜리 마우스이 클릭감?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05/09 05:19 답글 신고
    탄력있는 자연산 슴가와

    한채영처럼 실리콘슴가~
  • 레벨 일병 innomy 05/09 06:46 답글 신고
    가격을 고려치 않은 상품가치는 문방구에서 고급디카를 찾으려는 것과 같다
  • 레벨 상사 1 신화동 05/09 09:07 답글 신고
    기본적으로 서스펜션 방식의 차이가 큽니다. 아반떼를 튜닝했다고 해도, 고작해야 강한 스프링에 패시브 댐퍼(차고 조절과는 별개의 개념입니다)가 고작인데, BMW의 서스펜션은 방식이나 자체의 댐퍼 방식이 사제와는 큰 차이를 보입니다. 마운트 부근의 에어스프링이 속도나 노면 상태에 따라 압력을 다르게 세팅해서 다른 특성을 나타내게 되어있죠. 위의 어느 분 말씀대로, 고가의 찻잎에서 우려낸 차와 캔으로 파는 차의 차이가 될 것입니다.
  • 레벨 원사 3 703cd 05/09 10:50 답글 신고
    좋은 말씀이십니다.
  • 레벨 훈련병 일체유심조 05/09 10:58 답글 신고
    껨방 죽돌이와 프로게이머
  • 레벨 상사 2 슝그리당당 05/09 11:46 답글 신고
    m3를 타보진 않았지만. 윗글들 보니 대략..
    희석된 에칠알콜과 발렌타인 30년산의 차이인가요?
  • 레벨 병장 v검은소v 05/09 13:56 답글 신고
    어이쿠 이건 좀 심한데요?^^
  • 레벨 간호사 kennypa 05/09 12:24 답글 신고
    비엠은 말 할거 있나요.. 탱글 탱글이죠..
    말하자면.. 젊고 까마잡잡한 근육으로 단련된 탱탱한 여성의 엉덩이 정도랄까.. 받쳐주는 단단하고 유연한 허리까지..


    아방이는 뚜딱딱딱이풜랄라 정도 되겠네요..

    시커머코 큰 젖꼭지가 달려있는 크고 딱딱한 보형물 넣은 늙은 젖만지는 느낌정도..
  • 레벨 중사 1 매직핑거 05/09 12:27 답글 신고
    흑인 꺼추와 동양 꺼추의 차이와 파워
  • 레벨 상병 하얀큰탑 05/09 12:59 답글 신고
    에프터 마켓에서 파는 튜닝용 서스펜션을 꽂은차랑 순정 상태에서 최상의 성능을 내도록 조율된 차량을 어떻게 비교하겠습니까?ㅋ M3는 오랜 기간 테스트를 통해서 일상적인 주행은 물론 파워풀한 주행에서도 어울리는 서스펜션 세팅을 가졌죠...이건 메이커에서 내놓은 고성능 버전 차량이라면 다 해당되는 공통적 특성입니다.....하지만 사후에 튜닝용으로 서스펜션을 개량한 넘들은 튜닝범위가 스프링과 쇼버에 국한되기 때문에( 더 넓히면 스테빌라이저와 부싱도 포함되겠지만) 단순한 단단함의 차이 만으로 설명하기는 힘들죠.......
  • 레벨 하사 1 즐거운아침 05/09 13:42 답글 신고
    뭐 갠적생각으론 응삼이가 원체 좋은거니...그렇다고 아방이가 평가절하 당할이유도 없는 관계로..엘리트 스프린터의 하체랑 마라톤 동호인의 하체 정도?ㅋㅋ
  • 레벨 소위 1 아이온루그부그섭 05/09 14:14 답글 신고
    예전에 한남동 근처에서 한 듯 보이는 흰 색 아반떼 지나가는거 보구 한참 혼자 실실 웃은 적이;;;;
    내리막길 미끌어지지 말라고 붙여놓은 그...캣츠아이(맞나요) 위 지나가는데 조수석 탄 아가씨 귀거리가...
    다라라라라라락하면서 떨리고...
    운전자 도톰한 볼살도 부르르르르르 떨리던 그 모습;;;;
    3년 가까이 지났지만 아직도 잊지 못합니다
  • 레벨 원사 1 죽어서살아라 05/09 14:16 답글 신고
    못생긴 여자와 성형미인의 차이? 돈써서라도 이뻐지면(성형=튜닝) 환장들을 하죠 거기다 외제면 아주 질질싸죠 물론 원판불변의 법칙(기술력)도 무시 못하겠죠
  • 레벨 대위 3 보배주세요 05/09 14:39 답글 신고
    성격이 다른걸, 무조건 M3이가 좋은쪽으루 가는듯...
    물론 비싸니 좋기야 하겠지만,
    아방이 차자체의 성격을 보자면
    나쁜것도 아닌데말이죠.....ㅋㅋ
    완전 똥차취급...
    운동을해서 탄탄한 여자의 몸매와
    약간 통통하다싶은 귀여운 여자와의 차이 정도로 생각하네요
  • 레벨 대위 3 더다이나믹럭셔리 05/09 21:31 답글 신고
    아방에 사람 몇명 태우면 될듯~
  • 레벨 하사 3호봉 o물결o 05/10 15:32 답글 신고
    뭐 옹호글은 아니지만 리플다신분들 다들 타보기는 하셨수 엠삼??ㅡ.ㅡ;
  • 레벨 훈련병 사유서 05/11 01:26 답글 신고
    아반떼HD 하고 베르나만 봐도 비교됩니다.^^;;
    위에 어떤분이 말씀하셨죠 베르나 저속에선 단단합니다.
    서스펜션 첨에 타고선 유럽셋팅인가 할정도로 단단한 느낌이 들더군요 그러나 ㅠ.ㅠ
    고속도로 진입하고 놀랐습니다. 차가 방~방 뜨는듯한, 핸들도 휙 도는듯한 느낌
    HD하고 베르나만 봐도 그런데...M3이야 더 좋겠죠 참고로 전 친구가 그런쪽으로 일을해서
    벤츠S,C 타보고, BMW 5시리즈, 렉서스 정도 시승해 봐는데 M시리즈는 한번도 타본적이 없네요 여튼 국산차 고만고만한 차급만 비교해도 이런데 더욱 잘 다듬어진 차야 두말하면 잔소리
    일듯 합니다.

덧글입력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