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2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령 3 이빵박사 21.07.21 00:04 답글 신고
    엔진부터 안되요..ㅠㅠ

    단적으로 3.0이상 6기통 디젤엔진도 못넣어서...

    아쉽지만
    쌍용은 이제 보내줍시다..ㅠㅠ
    답글 0
  • 레벨 훈련병 재앙기모띠 21.07.21 00:01 답글 신고
    쌍용은 중소기업인데 현기랑 같은가격 받아먹는게 문제죠 지금가격보다 20프로싸야 정가인듯합니다
    답글 0
  • 레벨 원수 검둥개 21.07.20 23:59 답글 신고
    애정이 담긴 질책
  • 레벨 훈련병 재앙기모띠 21.07.21 00:01 답글 신고
    쌍용은 중소기업인데 현기랑 같은가격 받아먹는게 문제죠 지금가격보다 20프로싸야 정가인듯합니다
  • 레벨 소령 3 이빵박사 21.07.21 00:04 답글 신고
    엔진부터 안되요..ㅠㅠ

    단적으로 3.0이상 6기통 디젤엔진도 못넣어서...

    아쉽지만
    쌍용은 이제 보내줍시다..ㅠㅠ
  • 레벨 중령 1 jschoi2468 21.07.21 00:06 답글 신고
    에초에 쌍용의 문제는 경영진의 삽질인데 결국 피해는 밑에 직원만 잔뜩 본거니. 그래서 복직 이야기가 나온거고. 다른걸 떠나서 티볼리랑 티볼리 에어나 가성비 좋게 잘 만들어 팔았으면 되었고. 어차피 판매량의 대부분은 티볼리와 에어 그리고 렉스턴 스포츠였음. g4렉스턴 롱바디 택도 없음. 스포츠가 화물이라 세금이 싸서 잘 팔린거지. 렉스턴 보면 답 안나옴 여전히. 그 오래된 사골 모하비 보다도 안 팔리는데 에초에 프레임바디 수요가 없고. 코란도 만들지 말고 차라리 카니발 대항마를 만드는건 괜찮았다고 봄. 슬라이딩 도어 채용해서.. 디자인 좀 예쁘게 뽑았으면 가능성 있었을거 같음. 어쨌든 그럴 능력 조차 없었다면 티볼리와 티볼리에어 그리고 렉스턴 스포츠에 사활을 걸었어야 함. 렉스턴은 그냥 상징적인 차로 생산하고.
  • 레벨 원사 1 차빡구 21.07.21 01:54 답글 신고
    티볼리 그렇게 잘팔려다고 해도 국내한정이고 만년적자입니다. 돈 최대한 안쓰면서 잘팔릴만한걸 만들어야했기때문에 쌍용입장에선 최선을 다한거죠 전기자동차로 넘어가면서 쌍용뿐만 아니라 해외적자 브랜드들도 하나씩 문 닫을겁니다
  • 레벨 대장 스그라 21.07.21 06:38 답글 신고
    신들의주책바가지는 단종인가
  • 레벨 대위 3 하울 21.07.21 07:30 답글 신고
    쌍용 투리스모 만큼은 계속 내놓았다면, 기아 카니발의 하위호환 정도는 됐으리라 생각합니다. 쌍용 체어맨도 이윤도 많이 남고 상징성이 있던 차종이라 유지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 레벨 대위 3 하울 21.07.21 07:34 답글 신고
    쌍용에서 코란도를 밀 수 밖에 없던 게, 준중형 SUV라는 점 때문일 겁니다. 그 시장이 가장 넓기 때문에 포기할 수 없었던 것입니다.

    다만, 이름을 코란도로 한 것도 패착의 이유 같습니다. 코란도 하면 예전의 산악을 돌파하는 오프로드 SUV의 상징인데, 도심형에 써놓았으니, 아이콘의 실패로 이어진 게 아닌가 싶습니다.
  • 레벨 대위 3 하울 21.07.21 07:36 답글 신고
    쌍용 렉스턴은 준대형 SUV로 이미 경쟁 상대가 현대 팰리세이드, 기아 모하비, 쉐보레 트래버스입니다. 대신 상품성이 떨어져서 안 팔릴 뿐입니다. 크기 자체는 비슷합니다.

    경쟁 차종보다 저렴하기에 현대 산타페와 같이 중형 SUV 구매할 사람도 쉽게 건너올 수 있는 가격대라는 것이 장점입니다. 과거 준대형 세단인 르노삼성 SM7이 현대 소나타 가격으로 살 수 있었던 것과 동일합니다.
  • 레벨 대위 3 웃어봅시다 21.07.21 08:48 답글 신고
    쌍용이 살 길은 틈새 시장을 노려서 저가형 티볼리와 옛날 코란도를 뉴트로 디자인을 적용한 정통 사륜구동 차량으로 갔어야 했지만 티볼리로 흥해서 티볼리로 망한 겁니다.

    티볼리 대, 중, 소 디자인을 아직까지 쓰는 것도 문제이고, 전기차 기술이 떨어지면 가솔린 엔진이라도 있어야 하는데 덜덜 거리는 디젤 엔진만 있는 것도 살아날 가망성이 없는 것이죠.

    게다가 최악의 A/S 까지 삼박자 고루 갖춘 이 회사가 살아날 길이 있을까요?
  • 레벨 하사 2 꺼먹 21.07.21 09:21 답글 신고
    쌍용의 마지막 부흥기가 2000년대 초반.. 코란도C 나왔을 즈음 이네요. 그때 전략을 정말 잘못세운것이 티볼리에 올인 할것이 아니라, 코란도와 그 윗급인 렉스턴에 올인했어야 했고, 어차피 SUV로 흥한 회사 체어맨 같은 차종 진작에 정리하고 모든 역량 투입해서 가성비 위주로 갔어야
    함에도 어정쩡한 정책과 이도저도 아닌 가격정책.. 쌍용은 원래가 튼튼함과 질리지 않는 디자인
    가성비로 탓던 차였지 고급스러움? 럭셔리? 그런것과 거리가 상당히 멀었던 회사였죠.
    그럼에도 정신 못차리고 전기차???
    보내줄때가 된듯 합니다. 전기차 개발할돈으로 차라리 화물트럭이나 만들었으면 지금같은 위기는 없었을듯 합니다. 아직도 쌍용 레미콘 차량같은거 수리해서 타고 다니는 이들도 있던데 쌍용은 본인들의 장점을 정말 잘 모르는듯
  • 레벨 소위 1 april 21.07.21 09:26 답글 신고
    각진 코란도가 나와야 함
  • 레벨 중장 아크뷰 21.07.21 09:45 답글 신고
    가격도 후덜덜
  • 레벨 중령 2 재효기다 21.07.21 09:49 답글 신고
    그냥.. ㅇ ㅣ제 떠나보내줄떄가...
  • 레벨 준장 HR34sky 21.07.21 09:52 답글 신고
    저가격으로 맞춰서 저정도의 차라도 만드는 그거만으로도 쌍용은 제법 실력있는겁니다.
    현대기아가 넘사벽의 기술이 있는 회사라서 미친듯이 묻히는거죠.
  • 레벨 중령 1 지디쿨 21.07.21 10:46 답글 신고
    티볼리는 그냥 저가형으로 초보운전자들, 여성운전자들 마실용입니다.
    앞자리에서도 멀미하는 차는 SM6와 티볼리...

    그냥 동네구멍가게 수준의 파워트레인 개발 능력도 안되는 중소기업에 많은걸 바라시지 마세요
  • 레벨 상사 2 인생의미학 21.07.21 11:28 답글 신고
    애초에 생각이 있었으면 이지경까지 안왔을듯요
    그리고 가격도 20% 싸더라도 살까말까인데 이건뭐ㅋㅋㅋㅋ
    쓴이님 마음은 이해하지만 이젠 보내줘야할듯합니다.
  • 레벨 상사 3 코리아카우 21.07.21 11:46 답글 신고
    이제라도 정신차리고 잘하면됩니다...
  • 레벨 원사 1 최고임금위원회 21.07.21 11:55 답글 신고
    하...마누라 베리뉴 티볼리 신형 나오자마자 뽑아줬는데... 휘발류차인데 디젤차인줄... 사자마자 1달만에 도로에서 멈춤... 사업소가니 4시간 기다려서 들은말은 크게 문제없다... 기계가 문제가 전혀 없을수는 없는데... 쌍용은 현기보다 더아닌듯...특히 에어컨 필터 교환할때....짜증이
  • 레벨 원사 2 불당오함마 21.07.21 12:07 답글 신고
    싼용 고생했다.
    이제 망하고 좀 사라져라
  • 레벨 중령 2 그늠이이늠 21.07.21 13:28 답글 신고
    능력도 없으면서 현기랑 같이 놀려고 하다 망함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