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8 GTO는 250 GTO의 뒤를 잇는 모델 1984년 제작 트윈 터보 차저를 부착한 V8 2.9리터(ℓ) 엔진의 미드십 스포츠카. 308 GTB을 기본형으로 썼으나 휠베이스는 308보다 110mm 긴 2450mm다. 최대 출력은 400마력
페라리는 1982년 국제자동차연맹(FIA)이 발표한 GT 경기인 그룹B 랠리를 염두에 두고 288 GTO를 개발했으나 1986년 그룹B가 사고 등을 이유로 중단되어 주목할만한 성과는 거둘 수 없었다. 1987년 나온 F40의 기본형이 된 차이며, 이후 F50, 엔초 등 1980년대 후반 이후 페라리의 슈퍼카 시대를 연 차다. 272대가 한정 생산되었다.
페라리의 컴피티션 모델을
중간에 스쿠데리아는 낄 자리가 아닌듯~
그런데 저 장소 도대체어디지 ??
Youtube 보면 저기서 동호회 쩔던데 ??
사진 정말 예쁘네요^^
엔쵸 별루였는데 이사진은 정말 이쁘게 나왔네요
페라리는 1982년 국제자동차연맹(FIA)이 발표한 GT 경기인 그룹B 랠리를 염두에 두고 288 GTO를 개발했으나 1986년 그룹B가 사고 등을 이유로 중단되어 주목할만한 성과는 거둘 수 없었다. 1987년 나온 F40의 기본형이 된 차이며, 이후 F50, 엔초 등 1980년대 후반 이후 페라리의 슈퍼카 시대를 연 차다. 272대가 한정 생산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