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자동차 아슬란 2박3일 시승 이벤트에 당첨 되서 짧은 기간 탄 시승기를 써봅니다
그 동안 아슬란과 비슷한 현대차의 마르샤와 다이너스티를 타 봐서 이번에도 비슷한 고급화 파생 상품인줄 알고 있었습니다
처음 차를 타면 전륜 답게 실내가 넓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타는 후륜차가 뒷좌석이 넓지 않아 항상 불만인데 이차는 뒷좌석 넓어 아주 좋더군요
시승차는 아이보리 색 씨트로 보는건 이쁜데 막상 타다보면 관리가 안될꺼 같아 선택의 고민이 생기는거 다들 같은 생각 일겁니다
파노라마 선룹도 있고 창문 이중접합 유리에 휀다에 흡읍재를 넣어 소음에 꽤 신경을 쓴 듯 합니다 천장 마감은 알칸테라로 요즘 유행을 따라 갔습니다
주행하면서 빠른 속도에서 코너 진입시 언더스티어 경향이 많이 나타납니다 이건 전륜구동의 한계라 생각하고 일반 주행중에는 별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최대토크가 고 rpm에서 나와서 그런지 이천rpm 쯤에선 주춤하는 현상이 있지만 최고 속도는 230 까지 무리 없이 올라가 주행에 답답함은 그리 없어 보입니다
잘달리면 잘써야 하는것도 중요하 점이죠 . 브레이크는 디스크로터 직경을 좀 더 키우던가 캘리퍼를 2피슨톤을 썻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고 급정거에 다이브 현상도 조금 나타납니다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고속주행 차선 변경이나 슬라럼등 스포츠 주행을 하기에는 다소 아쉬운 점이 있지만 요철을 넘거나 노면상태가 좋지 않은 도로에서 아주 좋더군요
현대 고급차를 오랜만에 타면서 세스펜션 세팅이 이렇게 좋아졌나 하는 감탄을 하게 되더군요
다른 옵션들은 우리나라가 IT 강국 답게 최고의 성능을 보여 줍니다 헤드업디스플레이에 나타나는 여럿 정보들 차량속도, 방지턱 경고,옆차선 차령 유무, 차선 이탈, 전방 추돌 경고 등 안전 운전에 필요한 기능이 많습니다 이 또한 놀랐습니다
짧은 기간 아슬란을 타면서 후륜을 좋아하지 않는 여성분들이나 넓고 조용한 차를 원한다면 아슬란도 괜찮은듯 합니다
간혹 그랜저와 제네시스 사이에 껴서 여럿 단점으로 안좋다는 차로 낚인 찍힌게 아슬란을 직접 짧게 타보니 이런 생각들이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그렌져 부품을 너무 그대로 가져다 사용했고 가격이 너무 비싸요.....
출고가를 애초에 지금 프로모션해주는가격 빼고 책정해야하지않았나 싶더군요...
그랜져보다 좋긴 좋습니다 방음자체가 비교가 안되요 ㅎㅎ
시승기 추천드리고갑니다~!
앞으로 땅기고 뒤가 넓다하면 ㅡㅡ^
현대차 자체가 넓은건 인정하지만 사진상으론 그리 보임 그거밖에 안보임 ^^
저렇게빼도 앞좌석 넉넉하단다..
와~ 좋다 했겠지? 달린입이라고 막 뱉네?
니가 반말하니 나도 말깐다
절대 앞열시트 앞으로 땡긴 게 아닙니다.
좀 알고 까자~
각도 때문에 그런지는 몰라도 ,,,시트 앞으로 빼 놓은것 같긴 합니다
왜 이글이 베스트에 있어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