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내연기관 배출가스기준이 기존의 가솔린 차량마저도 감당하기 힘든 수준으로
빡세지기 시작할 시점부터 가솔린(&LPG) 차량의 시장 퇴출도 점점 가시화되고 그에 따른 논의가 시작될거라 보고 있습니다.
2025~30년경을 기점으로 차량용 디젤기관은 급격히 막을 내릴 거라 보고 있고
이때부터 가솔린과 LPG기관까지도 서서히 시장 및 실도로에서 퇴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지 않을까 하네요
노후경유차에 DPF를 장착하고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해야만 도로주행을 허용해주던 것처럼
곧 가솔린 및 LPG차량들도 비슷한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 설치 의무화 정책이 도입될 듯하고
연식이 20년 넘는 노후 가솔린 LPG차량들에 한해 조기 폐차를 유도한다던가 대기환경부담금 등을 물도록 하는 법안이 나올 듯 합니다.
빠르면 20년뒤인 2040년대부터 차량용 순수내연기관은 판매시장 및 도로에서 자취를 감추고
신규차량시장에서는 BEV나 수소연료전지차량이, 중고차량시장에서는 하브나 PHEV차량이 대중화되지 않을까 하네요
전기만드는데 환경오염
전지 폐기하는데 환경오염
사고나서 불 붙으면 꺼지지도 않는데
리튬이온이 탈때의 그 유독가스하며...
가솔린이나 유로6나 도긴개긴이거늘
디젤 못잡아먹어서 안달이나있고
대세에 따라야 팔아먹는다곤 하지만
아직은 시기상조지 싶음.
전기차가 도심에서야 대세가 되겠지만 내연기관 완전대체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할것 같네유.
전기만드는데 환경오염
전지 폐기하는데 환경오염
사고나서 불 붙으면 꺼지지도 않는데
리튬이온이 탈때의 그 유독가스하며...
가솔린이나 유로6나 도긴개긴이거늘
디젤 못잡아먹어서 안달이나있고
대세에 따라야 팔아먹는다곤 하지만
아직은 시기상조지 싶음.
엔진, 미션 자체가 아니며~~~
2045년이 되도
내연기관이 완전 없어지지는 않을것 같습니다!~ㅋㅋ
전기차가 도심에서야 대세가 되겠지만 내연기관 완전대체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할것 같네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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