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익 리갈
차량의 주요 특징:
R26; 유럽 스타일의 주행감을 제공하는 뷰익의 새로운 중형 스포츠 세단
R26;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 세부적인 부분을 세심하게 마무리한 고품질 설계
R26; 연료 효율적인, 30mpg(예상)의 4 실린더/6단 파워트레인
R26; 운전자가 선택 가능한 인터렉티브 드라이브 컨트롤 시스템
R26; 뒷자석 흉부 보호 에어백 옵션
R26; 기본 18인치 알로이 휠, 가죽 및 열선 앞좌석, XM 위성 라디오, USB 포트, MP3 보조 입력 잭, 전화 및 OnStar용 블루투스
모델 라인업
엔진 트랜스미션 에코텍(Ecotec) 2.4L 에코텍2.0L 터보 하이드로매틱6T45 6단자동 아이신(Aisin_ AF40 6단수동 리갈CXL s - s - 리갈CXL 터보 - s o s
키
표준 s 선택항목 o 사용불가 -
2011 리갈: 아우토반을 달리는 뷰익의 새로운 차종
운전자가 선택가능한 서스펜션 시스템 및 견고한, 유럽식 튜닝의 섀시, 터보 마력으로 무장한 뷰익의 완전히 새로워진 리갈은 동급 차종 중 최고의 스포츠 세단과 겨루는 주행감을 제공한다.
뷰익의 마케팅 디렉터 로저 맥코믹은 “2011년형 뷰익 리갈은 이제까지 경험하지 못한 뷰익의 새로운 면모를 보일 것이다”라고 말하며 또한 “리갈은 뷰익의 변화에 새로운 장을 여는 차이며 모던 스포츠 세단까지 포함하도록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리갈은 아큐라 TSX와 볼보 S60 등과 경쟁하게 된다. 리갈은 경쟁 차종과 비교하여 보다 긴 휠베이스와 큰 트렁크 용량을 가졌으며, 경쟁 차종은 제공하지 않는 6단 자동 트랜스미션, 18인치 알로이 휠 및 OnStar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고속도로 예상 연비 30 mpg로, 연료 효율성도 훌륭하다.
리갈의 개발은 독일에서 시작되었는데, 이는 혁신적인 엔지니어링 팀이’2009년 올해의 유러피안 차’로 선정된 받은 오펠 인시그니아를 제작한 곳이기도 하다. 인시그니아는 31번 이상 명망있는 상을 수상하였으며 유럽에서 가장 잘 팔리는 중형 세단이다. 리갈은 인시그니아의 우수한 설계, 기술과 더불어 유럽식 성능을 미국 시장에 들여올 것이다.
리갈에 대한 간략한 정보
2011형 리갈은 프리미엄 CXL 트림으로만 제공되며, 2012년형 모델에 추가적인 트림 레벨을 더할 예정이다.
리갈 CXL이 기본 또는 옵션 장치로 제공하는 것은 아래와 같다.
R26; 기본 Ecotec 2.4L 직접분사식 엔진, 예상 마력 182 (136kW)
R26; 옵션형 Ecotec 2.0L 터보차지 및 직접분사식 엔진, 예상 마력 220 (164kW) R11;2010년 가을 이후 구매 가능
R26; 두 엔진 모두 운전자 쉬프트 컨트롤이 내장된 6단 자동 트랜스미션 포함
R26; 6단 수동 트랜스미션은 터보차지 모델 출시 후 선택 가능
R26; 2.4L 엔진 고속도로 예상 연비 30 mpg 및 2.0L 터보 엔진 고속도로 예상 연비 29 mpg
R26; 맥퍼슨 스트럿 전륜 서스펜션 및 4링크 독립 후륜 서스펜션
R26; 2.0L 터보 엔진에서 사용가능한 완전히 새로워진 인터렉티브 드라이브 컨트롤로 운전자는 서스펜션 설정 및 자동 운전자 서스펜션 설정 적응성을 선택 가능
R26; 4채널 ABS, 브레이크 어시스트 및 전자 주차 브레이크 기능의 4륜 디스크 브레이크
R26; 스태빌리트랙(StabiliTrak) 안전성 제어 시스템(기본 사양) 및 완전한 기능의 트랙션 컨트롤
R26; 기본 사양인 듀얼 스테이지 앞좌석 에어백, 사이드 커튼 에어백 및 페달 릴리스 시스템. 뒷좌석 흉부 보호 에어백은 옵션으로 추가 가능
R26; 네비게이션 시스템, 하먼 카돈 사운드 시스템, 내부 플래시 드라이브(1GB), 음악용 하드 드라이브 및 USB 포트 옵션으로 추가 가능
R26; 18인치 알로이 휠 기본 사양(인터렉티브 드라이브 컨트롤이 있는 경우 19인치 알로이 휠이 기본 사양)
R26; 12방향 파워, 가죽으로 된 열선 운전자 시트. 가죽 및 열선 조수석 시트, 전화기 용 블루투스, XM 위성 라디오 및 OnStar 기본 사양
설계 이야기
리갈의 슬림한 차체 디자인은 모든 각도에서 역동적인 움직임을 연상하는 쿠페의 진보적인 패키지의 곡선 실루엣 및 비율을 종합한 것이다. 워터폴 그릴 등 뷰익만의 디자인 특징 가미, 크롬 트림의 사용, 잘 맞추어진 외장 패널 마감 등에서 도전적인 스타일을 세부적으로 잘 마감한 것을 볼 수 있다.
승용차 디자인 디렉터인 존 카파로는 “리갈의 모든 면모에서 조화로운 비율을 엿볼수 있다”라고 말하며 “타이어를 감싸도록 돌출된 펜더가 그 예이다. 최신 뷰익에서도 볼 수 없었던 도전적인 디자인이다.”라고 덧붙였다.
이 차의 성능중심의 정신은 슬림하고 조각 같은 차체의 옆면 디테일과 공격적이며 움직이는 듯한 모양을 한 헤드램프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뒤쪽에서 보면, 단축적인 데크과 안쪽으로 들어간 차체 패널이 현대적인 스포츠 세단을 표방하며 대담한 미등 및 복잡한 라이팅 요소가 리갈의 세심한 디자인을 강조한다. 18 인치 알로이 휠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곡선의 디자인 모티프는 내부까지 이어지는데, 사이드 패널의 선이 계기판까지 끊기지 않고 이어진다. 계기판은 고급 스포츠 시계의 스타일로 아이스블루 LED 조명을 비춘다. 온도 표시 및 “인포테인먼트" 컨트롤이 장착된 센터 스택은 더 낮은 운전자 중심 계기판 프로필을 가능하게 한다. 가장자리가 두꺼운 가죽 덮개의 스티어링 휠과, 한 층 강화된 가죽 시트는 또한 스포츠 중심의 주행감을 지원한다.
카파로는 “외부와 내부의 디자인이 서로 조화롭게 연결된다”라고 말하며 “흐름과 움직임에 끌려가는 듯한 느낌을 받아 리갈을 타고 커브가 많은 도로를 주행해 보고 싶은 기분이 든다.”라고 덧붙였다.
혁신적인 인테리어
정교하게 다듬어진 스포티한 감각의 잘 정비된 인테리어에서는 엔클레이브와 라크로스에서 찾아볼 수 있는 세심함을 볼 수 있으며 시그너처 스타일 큐와 현대적 스포츠 세단의 미를 혼합하였다.
리갈의 한층 개선된 시트는 고급 수입차 경쟁업체의 편안함과 지탱력을 벤치마킹하였으며, 일반적인 플로우의 중앙 콘솔은 앞좌석 및 뒷좌석에 충분한 수납 공간을 준다.
기술적 스마트 어플리케이션은 리갈의 또 다른 특징이며, 오디오 시스템, 네비게이션 시스템, 블루투스 또는 OnStar 핸즈프리 전화 작동을 위하여 중앙 콘솔에서 멀티 기능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다.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위한 페이스플레이트는 이 차량의 흐르는 듯한 인테리어 디자인에 맞게 30도 각도로 고정되었다.
뷰익 디자인의 새로운 시대는 새틴 메탈릭, 피아노 블랙 및 새로운 Kibo 무늬의 인테리어 트림 자재에서도 엿볼 수 있다. Kibo는 진하고 어두운 점진적 무늬의 목재이며 리갈의 인터내셔널한 캐릭터를 제공한다.
혁신적인 인테리어
정교하게 다듬어진 스포티한 감각의 잘 정비된 인테리어에서는 엔클레이브와 라크로스에서 찾아볼 수 있는 세심함을 볼 수 있으며 시그너처 스타일 큐와 현대적 스포츠 세단의 미를 혼합하였다.
리갈의 한층 개선된 시트는 고급 수입차 경쟁업체의 편안함과 지탱력을 벤치마킹하였으며, 일반적인 플로우의 중앙 콘솔은 앞좌석 및 뒷좌석에 충분한 수납 공간을 준다.
기술적 스마트 어플리케이션은 리갈의 또 다른 특징이며, 오디오 시스템, 네비게이션 시스템, 블루투스 또는 OnStar 핸즈프리 전화 작동을 위하여 중앙 콘솔에서 멀티 기능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다.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위한 페이스플레이트는 이 차량의 흐르는 듯한 인테리어 디자인에 맞게 30도 각도로 고정되었다.
뷰익 디자인의 새로운 시대는 새틴 메탈릭, 피아노 블랙 및 새로운 Kibo 무늬의 인테리어 트림 자재에서도 엿볼 수 있다. Kibo는 진하고 어두운 점진적 무늬의 목재이며 리갈의 인터내셔널한 캐릭터를 제공한다.
2011 뷰익 리갈 임시 사양
개요
모델: 2011 뷰익리갈프리미엄스포츠세단 차체형태/구동계: 4도어, 5인승, 전방엔진, 트랜스액슬전륜구동중형차량 구조: 프론트및리어크럼플존과통합한강철차체프레임. 아연도금강철전면펜더, 후드, 루프, 도어패널, 일체형바디사이드외부패널, 열플라스틱올레핀(TPO) 범퍼페이셔 환경보호청(EPA) 차량등급: 중형 제조장소: 독일, 러셀하임 주요경쟁제품: 아큐라TSX 및볼보S60
엔진
에코텍2.4L DOHC I-4 에코텍2.0L DOHC I-4 터보 배기량(cu in/cc): 145 / 2384 122 / 1998 내경x스트로크(in
사이버매장 차량광고 신청 02-784-2329
인터넷 신청
한1~2년만 일찍 출시했었으면 어땠을까 싶지만, 이제라도 나온다니 다행입니다
카마로, 젠쿱 F/L 기대된다는....ㅋㅋ
가격!이 착하길 .. ㅋㅋ
쏘나타 정도 가격으로만 나와도 돈좀 남을듯
쏘나타 가격에만 나온다면... 대박이겠지만...
아... 대우라서... 암튼 빨랑 들어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