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카페가면 입주민간에 충전때문에 싸우고 여행갔다 충전하려고 했는데 자리가 없거나 충전기가 고장나서 큰일날뻔했다는 글들이 수없이 올라옴. 이게 바로 시기상조라고 하는 이유임. 충전시간이 주유시간보다 오래걸리는 것은 둘째치더라고 필요할때 아무걱정없이 바로 충전할수 있는 환경이 아직은 안 됨.
전기차카페가면 입주민간에 충전때문에 싸우고 여행갔다 충전하려고 했는데 자리가 없거나 충전기가 고장나서 큰일날뻔했다는 글들이 수없이 올라옴. 이게 바로 시기상조라고 하는 이유임. 충전시간이 주유시간보다 오래걸리는 것은 둘째치더라고 필요할때 아무걱정없이 바로 충전할수 있는 환경이 아직은 안 됨.
지금 전기차오너들이 충전스트레스가 없다고 하는것도 아직까진 아슬아슬하게나마 충전이 가능한 상황이기 때문
주유는 아무리 늦어도 대당 5분이면 가능이라도 하지
급속도 아닌 완속이면 이마저도 불가능
오너입장에서 시기상조얘기가 그래서 나오는것
국가나 지자체의 입장에선 정책적으로도 전기차를 보급하기위해 아직까지도 보조금을 지급해야 보급하기가 용이해지고
전기차 폐배터리를 ESS등에 재활용한다해도 한정된 수요를초과하는 폐배터리를 업체에서 홍보하듯 친환경적인 처리를 지속적으로 운용가능한지에 대한 대책마련도 해야하며
전기차 화재발생시 대처법(전기+화학이므로 특수한 화재진압수단이 필요)을 운전자들에게 교육시켜야하며
특히나 우리나라의 특성상 좁은 구역에 다닥다닥붙어사는 환경이 많은나라에선 아파트 지하주차장의 예를 들어 단 한대라도 불이 붙어버리면 초대형사고이므로 이것과 관련한 법안마련, 시설설치 유지보수등에 필요한 재원, 사후대응하기도 만만치않음
단순히 전기차가 유지비적게든다 좋다의 개념이 아닌거죠
저도 전기차를 안사고 있는건 충전때문임
정책이야 나라에서 어떻게 해도 하겠지
노르웨이가 저렇게 많을 수 있는건 노르웨이는 각종 세제 혜택 외에도 버스전용차로 주행을 허용하고 수력발전 비중도 100%에 가까운 나라라서 충전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전혀 없는 국가..
국민소득도 아주 높아서 이미 10년 전부터 테슬라 모델 S가 베스트셀러 먹고 그러던 나라죠.
지금 전기차오너들이 충전스트레스가 없다고 하는것도 아직까진 아슬아슬하게나마 충전이 가능한 상황이기 때문
주유는 아무리 늦어도 대당 5분이면 가능이라도 하지
급속도 아닌 완속이면 이마저도 불가능
오너입장에서 시기상조얘기가 그래서 나오는것
국가나 지자체의 입장에선 정책적으로도 전기차를 보급하기위해 아직까지도 보조금을 지급해야 보급하기가 용이해지고
전기차 폐배터리를 ESS등에 재활용한다해도 한정된 수요를초과하는 폐배터리를 업체에서 홍보하듯 친환경적인 처리를 지속적으로 운용가능한지에 대한 대책마련도 해야하며
전기차 화재발생시 대처법(전기+화학이므로 특수한 화재진압수단이 필요)을 운전자들에게 교육시켜야하며
특히나 우리나라의 특성상 좁은 구역에 다닥다닥붙어사는 환경이 많은나라에선 아파트 지하주차장의 예를 들어 단 한대라도 불이 붙어버리면 초대형사고이므로 이것과 관련한 법안마련, 시설설치 유지보수등에 필요한 재원, 사후대응하기도 만만치않음
단순히 전기차가 유지비적게든다 좋다의 개념이 아닌거죠
저도 전기차를 안사고 있는건 충전때문임
정책이야 나라에서 어떻게 해도 하겠지
그만 좀 하세요.
더구나 이제 전기차 시대다 라며 전기차의 각종 혜택을 폐지, 한전 민영화와 더블어 충전료 올릴려고 이러는것은 아닌길 바랍니다.
월 45만원 기름값나가는데 전기차 바꾸니 1년 30만원 충전비 할부금 34만원입니다.
이러니 어찌 안삽니까 시기상조는 바꿔말하면 빨리살수록 해택을 더보는겁니다. 2019년에 3400만원에 니로 삿는데 지금 보조금이 500만원 줄어서 거진 4000만원 이상줘야 사네요 그것도 생산이 늦어서 못받으면 내년으로 보조금 더 줄어들고 다음번차는 EV9 으로 갑니다. ㅎㅎ 보조금 안받아도 큰놈으로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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