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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7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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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붕어붕가 22.05.29 08:17 답글 신고
    직접 가능하세요 라는 말은 어떻게 생겼을까?
    답글 9
  • 레벨 소위 1 조승우 22.05.29 11:12 답글 신고
    키오스크 앞에서 계속 어리버리대면서 뒤에 줄 존나 길게 세우면 와서 도와줌
    답글 1
  • 레벨 원사 3 Blessyou 22.05.29 09:15 답글 신고
    키오스크로 직원 대신 일 시킬꺼면 싸게라도 팔던가 말이죠…
    아님 직우ㅏㄴ한테 주문하면 팁을 줘야겠죠
    답글 0
  •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3 파란만장v윤v 22.05.29 14:21 신고
    @한투블루 업장방침은 효율성을 강조하죠.. 최소투자로 최대이익을 뽑는 시대임.
  • 레벨 소장 우치하X사스케 22.05.29 16:36 답글 신고
    업장방침이 아닌 알바생 방침이겠죠 ㅋㅋㅋㅋ
    업장 주인이라면 저리하겠음??
  • 레벨 대령 3 청년부자 22.05.29 17:17 답글 신고
    이쯤되면 가는새끼가 잘못인듯하다
  • 레벨 중장 시원바람 22.05.29 08:14 답글 신고
    깊은 빡침이 그대로 느껴진다
  • 레벨 상사 1 안개비TM 22.05.29 20:19 신고
    @비지니 누가 삼성이 시초랍니까? 제가 2001년 그룹공채입니다 그 당시에 저런말투 사용한적도 없고 CS팀이나 교육팀에서도 OJT한적 없습니다 그만둔 입장에서 편들 생각은 없지만 근거없이 아님말고식의 글은 불편하네요
  • 레벨 소장 붕어붕가 22.05.29 08:17 답글 신고
    직접 가능하세요 라는 말은 어떻게 생겼을까?
  • 레벨 중장 시원바람 22.05.29 12:54 답글 신고
    배운사람으로썬 듣기 불편하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3 지난겨울에난 22.05.29 18:06 답글 신고
    음료 나오셨습니다..

    음료가 알바보다 더 윗사람입니다..
  • 레벨 대위 3 비지니 22.05.29 19:43 답글 신고
    삼성이 시초입니다.
    가전에서 대우, 금성에 품질로 밀리니까 친절로 대응하며 서비스센터 직원들 고객응대 교육때
    그렇게 가르쳤고, 그걸 본받아 백화점, 미장원 등등 온갖 친절 서비스 직종이 따라했으며,
    이게 손님 맞대하는 친절 어투의 표준 가까이 되었죠.
    그러다 점점 문법이 이상하다, 손님보다 물건을 더 존대한다 등등 말이 많아지자,
    삼성은 슬그머니 직원 교육을 통해 이러한 어투를 쓰지 못하게 했습니다.
    나머지 잡다한 사람들은 그런 교육을 받지 못했으니 아직도 쓰고 있죠.
    장장 30년에 달하는 족보없는 말투.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쏘우맥 22.05.30 00:38 답글 신고
    하라고 명령은 하고 싶은데 나는 그것과 상관없는 제3자이니 니가 해라는 말.
  • 레벨 대령 3 nautilus5 22.05.30 12:25 답글 신고
    어법에도 맞지않고...mz세대가 알바하는 시점에서 생긴 이상한 높임말...
  • 레벨 하사 1 쿵파이 22.05.29 08:25 답글 신고
    맥도날드꺼 엄청 느리긴함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2 HANNspree 22.05.29 11:40 답글 신고
    내가 맡은 일 잘하면 되는 거 아닌가요? 왜 생각이 없다느니 겉멋 들었다느니 까여야 되죠?
    업주가 그런 방침을 세웠으니 고용된 직원은 그에 따르면 되는 겁니다
    물론 본인이 적극적으로 나서서 해주면 칭찬해줘야 되는 거지만 그걸 하지 않는다 해서 욕할 이유가 없다는 겁니다
  • 레벨 대위 3 달밤의꿈 22.05.29 13:03 답글 신고
    버거킹 보고 있냐? 난 양반이네
    내가 키오스크에서 버벅대는데 옆에서 카운터 현금 결재만 가능하세요^^. 이제부터는 이런 것도 배우셔야죠 하면서 쪼개던 버거킹. 개 같은 놈들. 그때 본사 직원 나랑도 통화했지? 저 사람 비하면 난 완전 양반이었네. 기분 나쁜건 키오스크가 아니라 옆에서 놀면서 주문 안 받는 직원인 것이지.
  • 레벨 중사 1 맞춤법bot 22.05.29 16:31 신고
    @달밤의꿈 결제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3 파란만장v윤v 22.05.29 14:05 답글 신고
    원칙을 무시하면 " 저번에는 해줬는데 이번에는 왜안되나요? " 딱잘라 이야기 하는게 맞음.
  • 레벨 중위 3 파란만장v윤v 22.05.29 14:07 답글 신고
    예전에 2명이 하던걸 1명으로 바꾸고. 이제는 1명이 전체를 커버해야할지경임. / 회사는 어라 이게 돌아가네. 하면서 계속 인건비 줄일 생각만 함. / 소비자는 성질만 내지. 알바애들도 요즘 싫은 소리 들으면 바로 안나옴.
  • 레벨 중위 3 파란만장v윤v 22.05.29 14:27 답글 신고
    코로나 시대 이후.. 각 분업화되어있는걸 멀티화시킴 매출감소가 영업손실로 가져다주고 그렇다고 폐점할수도 없는 상황이라. 예를들어 4명돌릴걸 이제는 2명으로 감. 2명이 주방 카운터 보고 심지어 스루도 책임져야함.. 물론 매출 잘나오는곳은 틀리죠. 인원을 갈아쓰는게 우리나라 현실임. 매출극대화 손익 영업이익 목적아래. 결과적으로 악순환 반복임. 매출감소> 인원감소> 서비스미흡> 객수감소> 이익률감소> 폐점 (폐점도 계약기간동안에는 쉽게할수도없음.) 순임.
  • 레벨 중사 1 맞춤법bot 22.05.29 16:31 답글 신고
    일부러
  • 레벨 상사 1호봉 퍼신 22.05.29 08:57 답글 신고
    사람안밀릴땐 좀 센스있게처해야지
    키오스크가 처놀으라고 만든게 아니자나
    나도음식점갓는데 직원5명 놀고있고 손님 우리한테이블이고
    테이블마다키오스크있고
    터치느리고 오류나고 속터지더라
    잘좀만들던가
  • 레벨 원사 3 Blessyou 22.05.29 09:15 답글 신고
    키오스크로 직원 대신 일 시킬꺼면 싸게라도 팔던가 말이죠…
    아님 직우ㅏㄴ한테 주문하면 팁을 줘야겠죠
  • 레벨 대령 3 하이부리두 22.05.29 09:40 답글 신고
    카운터에 포스기 있으면 주문받아야 하는데 안받는건 문제 있는거 아닌가?
  • 레벨 소위 1 조승우 22.05.29 11:12 답글 신고
    키오스크 앞에서 계속 어리버리대면서 뒤에 줄 존나 길게 세우면 와서 도와줌
  • 레벨 중위 1 제육복끈 22.05.29 11:24 답글 신고
    꿀팁이네요ㅎ
  • 레벨 소장 ninza 22.05.29 11:24 답글 신고
    키오스크 PC에도 혁신이 필요함. 가격을 300~400 받아쳐먹으면서 CPU가 싸구려 셀러론J1900 같은것 씀.

    최소한 J5005 정도는 넣어줘야 윈도우10을 돌리지.
  • 레벨 훈련병 BusMetroWork 22.05.29 12:29 답글 신고
    j1900 이 어때서요 아직 현역으로 잘쓰고 잇는데....
  • 레벨 중위 3 808 22.05.29 11:31 답글 신고
    쩨깐한 식장치고 키오스크쓰고 안망한집못봄
    버거짱은 빼고..
  • 레벨 소장 젖당한크기 22.05.29 11:54 답글 신고
    뭐 주문이 많으면 키오스크도 괜찮긴한데..

    사실 버거킹이나 그냥 감튀하나 아스크림 하나

    살라고 누르면 시간 겁나 감 감튀하나요 아스크림 하나요...

    말로 할때가 편한것도 잇음 고로 그걸 아는 집은 주문으로도 받음

    그리고 키오스크가 제일 짜증나는건.

    추천메뉴 팝업

    사이즈 업그레이드 하시겠습니까?

    주문이 맞나요?

    적립 하시겠습니까?

    고만 물어바 ㅅㅂ..
  • 레벨 소장 왕대괄장군 22.05.29 12:10 답글 신고
    저게 왜 불만이죠?
    싫으면 안가면 되죠...
    꼭가야된다면 감수해야지...
    사장이 저래 하겠다는데 뭔수로 친절을
    강요함 ㅎㅎ
  • 레벨 원사 2 오드리백반집 22.05.29 12:20 답글 신고
    편의점에서 카드를 손님이 직접 카드단말기에 삽입해라고 하든데ㅋㅋ최소한 단말기밑에 양면테잎이라도 붙여놓고 말을해
    그리고
    카드결제 완료후 제발 결제 끝낫다고 말쫌해주라
  • 레벨 중장 폭행몬스터 22.05.29 12:47 답글 신고
    막짤이 모든걸 말해준다 ㅋㅋ
  • 레벨 소장 5wooya 22.05.29 12:55 답글 신고
    난 일단 음식점중 셀프서비스 하는집은
    안감 가격이 누가봐도 싸면 모를까
    셀브하는 곳은 안감 특히 가족들끼리 먹는 곳은 . 키오스크도 단순 메뉴 주문하는 곳은 가지만 메뉴 많은 곳은 안감
    무슨 질문이 그리 많은지
  • 레벨 대위 3 달밤의꿈 22.05.29 12:59 답글 신고
    절대 안감 1인
  • 레벨 대위 2 거제봄바다 22.05.29 13:18 신고
    @달밤의꿈 미투
  • 레벨 대위 3 달밤의꿈 22.05.29 12:59 답글 신고
    장사는 사람이 하는 것인데
    요즘은 손님을 손놈으로보고
    밥값이 오르고 물가가 오르니
    손님을 비하하기까지 함

    실례로 자주가는 국밥집 있는데
    고등학생 3명와서 공기 6그릇 먹었다고 투덜
    아이 엄마 애데리고 왔다
    메뉴하나만시킨다고 투덜

    결국 물가가 올라 객단가 판매익은 올랐는데
    서비스는 10년전 보다 못하는 것이 현실
    말꼬투리 잡아서 경찰에 고소하는 자영업자
    그냥저냥 이용안하는게 상책이고

    한번 당하기 전에는 절대 알 수 없음
    내가 손이 느려 버거킹 키오스크 이용하다
    눈치보는데 카운터 직원한다는 말이
    앞으로 이런 것도 배우셔야죠
    현금 결재만 카운터 가능히세요 하면서 쪼갬
    ..퉷 버기킹 개자슥들
    그럼 현금결재도 키오스크로하고 무인으로하던가
    더 소름 끼치는것은
    키오스크 위치가 바로 카운터 계산기 옆인데
    그거 옆에서 처웃고 안보는척 조리장만 다 처다보고 있었다는 것
  • 레벨 상사 3 Ilovemin 22.05.29 16:30 답글 신고
    전 그래서 키오스크 유무를 떠나서 아무리 맛있는 집도 기본적인 서비스마인드가 없으면 안가요
    내가 내돈주고 사먹는데 업주 눈치보고 먹어야되는게 참 그렇더라구요
  • 레벨 중위 3 우기지마세요 22.05.29 13:25 답글 신고
    저 정도면 그냥 나온다...
  • 레벨 원사 1 빛그 22.05.29 13:44 답글 신고
    고객 : 존나 불편하다. 종업원 폰 보고 놀고 있네.
    사장 : 이걸 돈주고 사왔으니 종업원 싼값에 부릴 수 있겠다.
    종업원 : 페이 낮은 대신 업무 존나 편하다고 얘기 듣고 취업했다..
    왜 나한테 지랄하지?
  • 레벨 원사 3 프로치다 22.05.29 13:46 답글 신고
    동네 베스킨 갔는데 똑같은 상황을 겪음 ㅋㅋ 키오스크 만드는거 좀 신경써서 만들지 뭘 그리 복잡하게 만들어놨는지 ㅎㅎ
  • 레벨 준장 섬볕 22.05.29 14:02 답글 신고
    삼십여년전 시외버스터미널에 티켓발매기 들어왔을때도 난리가 아녔음.

    대부분 노선은 발매기로 팔고, 하루에 한두번 있는 노선들만 모아서 유인창구 딱 한군데서 파는데

    할아버지, 할머니들은 딱 하나 있는 유인창구가 가서 표 내놓으라고 성토를 하고...

    그 와중에 할머니 한분 티켓발매기 표 나오는 구멍에다 대고 "영천 하나~" 이거 반복하고 계셨음


    우리도 늙어서 그렇게 되지말란법이 없겠음? 그때 그 장면이 아직도 생생하게 충격이었는데...

    아무튼 신기술 나오면 불편하다 불평안하고 어떻게 쓰는건지 배우려고 노력함.

    세상이 나를 친절하게 꼼꼼히 챙겨주지 않을거니까.
  • 레벨 대령 3 차는없다 22.05.29 14:06 답글 신고
    저런거 월급주면 안되죠
  • 레벨 중위 2 자동문 22.05.29 14:51 답글 신고
    ㅋㅋㅋ
  • 레벨 소령 1 alcaphon 22.05.29 14:58 답글 신고
    키오스크생기기전에
    가장 가기싫은곳은
    서브웨이ㅋ
    빵종류,소스 일일이
    커스텀주문ㅋ
  • 레벨 중령 1 푸른바다저멀리 22.05.29 15:17 답글 신고
    진심 개짜증남 내돈내고 고생하는 느낌
  • 레벨 대위 3 왕언니 22.05.29 15:28 답글 신고
    결국 일자리 없어지는거임 니들 한테 돌아간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1 검쩡이싸니 22.05.29 19:45 답글 신고
    이게 답이네
  • 레벨 원사 3 wgjoo 22.05.30 11:32 답글 신고
    따봉!!
  • 레벨 소장 강차장입니다 22.05.30 17:05 답글 신고
    흠.... 쵝오네
  • 레벨 준장 붕가봉가 22.05.29 15:44 답글 신고
    저도 저런 알바 저리 하면 걍 나오는데 그다음 별로 가기 싫어짐 격어 봤지만 정말 짜증남
  • 레벨 원사 3 배불독 22.05.29 16:10 답글 신고
    저걸사먹는 사람은뭐지 안먹고말지
  • 레벨 중위 1 돌을던지자 22.05.29 16:41 답글 신고
    저건 좀 그렇고 흐름은 따라야겠지만 느린 분에 대한 배려가 부족한거죠.
    배려만 좀 있더라도 큰 문제는 없는데 배려가 부족한 느낌입니다.
  • 레벨 중장 다온마루 22.05.29 17:14 답글 신고
    젊은 사람도 몇번 하는데 몇분 걸림 ..
    예전처럼 카운터에서 이거저거 요거 주세요 계산 끝. 더 빠름 ㅡㅡ;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3 지혜와현명 22.05.29 18:02 답글 신고
    키오스크, 대면을 고객이 해야지 무인점포도 아니면서 저런식으로 응대하면 되겠나.
    고객이 키오스크 숙달되면 직원들은 필요없어진다. 무인점포로 가는거지.
  • 레벨 원사 3 12년운행사고로폐차 22.05.29 18:35 답글 신고
    요즘 길거리에 많이 생긴 노란 커피체인점 이용하는데 앞사람이 핸드폰 바코드로 결제 할려는데 잘안됨 몇번 실패하는거 보고 기다리다 안에서 주문할려 하는데 키오스크로 하라함..
    또 기다리는데 계속 안됨 짜증나서 앞사람 결제 안되는데 언제 까지 기다리냐고 짜증내니
    결제 안되던 손님 들어와서 주문하라함 ㅋㅋ
    앞손님도 무안해하고 알바는 그것도 못하냐는 표정 ㅋ

    똑같은 브랜드 자주가는 매장은 대기가 많거나 못하는거 같으면 먼저 안에서 주문 도와드리겠다고 말해줌 결론 관리자나 알바생 마인드 문제
  • 레벨 하사 2 장방서 22.05.29 19:51 답글 신고
    기계가 드릅게 느려터짐
    스마트폰 속도에 익숙해졌는데 너무 느리니 개답답
    같은거 여러번 누르게 되고
  • 레벨 대위 3 사실이지만진실이아닌 22.05.29 20:27 답글 신고
    처음엔 키오스 있는 가계는 들어갔다 그냥 나왔죠. 뭐 음식값이 저렴한것도 아닌데 고객입장에서 불편을 감수하는게 좀 불편했거등요.
    하지만 코로나와 휴게소 등에서 사용을 할 수 밖에 없더라구요.
    그래도 불편한건 마찬가지.
  • 레벨 소장 봅봅디라라 22.05.29 20:38 답글 신고
    조금씩 나이들수록 겁남ㅠㅠ
  • 레벨 원사 3 아직모르겄다 22.05.29 21:04 답글 신고
    전 그래서.. 전화주문하고 갑니다``` 괜히 저때문에 뒤에 다른분들 피해줄까바 ㅋㅋ
  • 레벨 대장 일반오리 22.05.30 07:34 답글 신고
    노인들은 갈 엄두도 못내겠어요
  • 레벨 상병 aegishkp 22.05.30 08:00 답글 신고
    키오스크 주문이 힘들어? 나도 40대지만 이게 힘드냐
  • 레벨 대장 부케가르니 22.05.30 08:10 답글 신고
    답답하거나 못하겟음 다른가게 가믄대지 갈곳이 그집뿐인가
  • 레벨 중령 3 보배으르신 22.05.30 08:52 답글 신고
    동네 베스킨 갔는데 키오스크 앞에 줄은 문앞까지 서있고 직원들3~4명은 뻘쭘한건지 할일 없어서 그런건지 괜히 와따리 가따리 치우는척, 걸레질 하는척 애써 외면하는 분위기. 직원들은 놀고있고 키오스크 앞은 줄서있고, 성깔 있는 손님이 금방이라도 소리지를듯한 묘한 분위기 ㅋㅋㅋㅋ

    뭐지??? 이거 뭔가 좀 잘못 돌아가는거 아닌가 싶더군요. 아무리 키오스크 주문으로 해야한다지만 뭔가 이건 아닌듯한 분위기.
  • 레벨 원사 3 딱오초만 22.05.30 09:00 답글 신고
    대부분 업장들 손님 저정도로 시간지체되고 있으면 직원들 도와줍니다. 하지만 모두 서빙 및 주방에서 일하고 있다면 아무리 큰돈 쓸 고객이라해도 빠지는게 맞지 않을까 싶더군요. 사진처럼 직원이 휴대폰 만지고 손님 구경이나 하고있다면 말도 안되겠지만 대부분 키오스크 사용하는 매장에선 캐셔분들 고용안하고 기기에 의존하여 업무하시는 분들인데 어쩔때보면 손님이 너무하다 싶을 때 많더군요...

    그리고 어르신들도 키오스크 사용잘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안해보셔서 그렇지.... 몇번해보시면 익숙하게 잘 조작하시더군요.. 하지만 몇몇 노인네들이 나이처드셨는게 자랑인지 배울생각조차안하고 주문안받는다며 큰소리 치니......
  • 레벨 소위 2 스시300 22.05.30 09:53 답글 신고
    키오스크 기계들 99%가 느리기도 하고 디자인만 이쁘게 만들었지 실용성이 없습니다.
    적어도 사용하기라도 편했으면 그나마 불만은 없는데...
  • 레벨 대위 3 podosoda 22.05.30 10:12 답글 신고
    앞에 한참 걸리길래 기다리다 걍 직접 주문함 ㅋ
  • 레벨 하사 1 만타가오리 22.05.30 10:45 답글 신고
    대부분 키오스트 터치감이 개 X같아요;; 진짜 멀쩡히 들어와서 메뉴 주문하다가 약간의 부부싸움?까지 함;;
  • 레벨 대령 1 SVET 22.05.30 13:17 답글 신고
    폰으로 삼성페이 결제 안되면 미치고 빡침..이리돌리고 저리돌리고 모든 방향에 폰 대도 안되고 처음화면으로 넘어가고..뒤엔 줄 서 있지..알바는 대꾸도 없지..그냥 포기..다른 가게로..
  • 레벨 중사 2 GS24 22.05.30 14:22 답글 신고
    맥날 키오스크가 반응이 좀 느렸었는데 (한국인 기준으로) 그마저도 내부 소프트웨어 변경했는지 빠릿빠릿해졌음. 내 기억으론 어딜가서도 기계적인 오류나 느려서 빡친 적은 없었고 말로 주문하는 거 보다 의사전달도 명확하고 주문시간도 굉장히 단축돼서 마냥 좋기만 하던데, 본문 짤은 좀 억까인 느낌이 드네. 스마트폰이 이 정도로 보급된 시기에 기계치라서 불편하단 말은 걍 헛소리고
  • 레벨 원사 3 홍스구락뿌 22.05.30 17:58 답글 신고
    아오 보기만 해도 짜증나 , 매장가서 진짜 답답함...빠르기라도 하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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