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정말 좋아하고 스트레스 푸는 방법이 운전입니다^^ 물론 이런분들 많으시겠죠??
그러다보니 그냥 현기차 현기차 하는 소리에 나름 현혹되지 않고 k5나 yf살돈으로 고민고민하다가 2.4GDI는 시기상조인거같고 무엇보다 11년형 라프디의 플랫토크에 반해서~~ 라프디타게 되었습니다. 돈없어서 준중형 타는거 아닙니다! ㅠㅠㅠ ㅋ제 기준은 탄탄한 하체,적당한성능,무엇보다 연비도 괜찮은이라서 ㅋㅋ그러다보니
기본기 탄탄하며 뭐 당연한얘기지만 준중형 차체에 163마력 37토크짜리 엔진 올려놓았으니 당연히 잘나가는(?) 라프디에 이끌려 타게되었습니다.
워낙 운전을 좋아하다보니 받은지 몇일안됬는데 2000넘었네요
운전을 하다 고속도로에서 뻥뚫린 길이있으면 ....200 넘어서서부터는 배기량 차이로 인해 후반 가속력이 분명히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실용영역대에 가속력이 나름 출중한 라프디이다보니 타는 사람이 스트레스 없이 몰수있네요.
벤츠c클220, bmw320d, 에쿠스380,인피니티m37,370z,재규어xj,디스커버리4 등등 제나이 치곤 나름 시승및 최소 3일이상은 몰아봤습니다.3년째 같이 모는차도 있구요~~^^.물론 훨신 많은차와 운전경험이 풍부하신분들도 있으시겠지만 나름 객관적인 시선으로 제차를 말씀드리는걸 강조하려구 이럽니다 ㅋ 괜히 한번도 좋은차를 안타봐서 그런다 이러실까봐 ㅠㅠㅠ
서산에 맛집있대서 고속도로 길들이기 할겸 가족이랑 밥먹으러갔습니다. 밥 으러가는 거리치곤 꽤 멀었습니다 ㅠ 드라이브 할겸 140정도 크루즈맟추가니 얼추 연비 14정도나오네요..디젤차는 이게 너무 좋아요 ^^
일단 가면서 흰색 로체만났습니다. 뒤에서부터 나름 이차선 저차선 갓길까지 타대며 쏘더니 결국 제뒤에 바짝붙어서 똥침놓기시작하네요 ㅋ제가 워낙 쏘는걸 좋아하다보니 (사실 차 받은지 이틀 채 안되서 아버지가 풀악셀 하셨습니다..길들이기 망했죠 뭐 ㅠ)..로체가 하이빔을 쏴대고 하길래 옆차선 갔다가 1차선 로체 풀악셀 밟길래 같이 밟아보니...솔직히 상대가 안됬습니다. 180이상의 속도였고 10분이상 그차가 추월해보려 왔다갔다한거니 혼자만의 배틀은 아니였어요 !ㅋ일단 국산 가솔린 2000CC는 경험상 좀 무리네요..마력도마력이지만 토크빨이 참 무시못하네요 ^^
그다음 아저씨 한분 탄, 제네시스330 검은색... 저도 물론 압니다~~가솔린 고배기량차량 탄력받으면 빡시다는거! 아버지 차 몰고 경주갈때도 g37s 랑 붙어보니 탄력받은 g37버겁더라구요 ㅠ 암튼 제네시스 운전자분이 아저씨분이라 그런지 거의 커브라할수없는 완만한 커브인데 180에서 브레이크를 퍽퍽 밟다가 포기하시더라구요...그 이후론 탄력받은 제차가 치고나가다보니 제네시스분 두세번 도발하시다가 포기하셨네요..물론 저도 압니다~~배기량...디젤차...3000CC이상 배기량이면 전구간에서 쩜된다... 하지만 그렇게 따지면 배틀기가 어떻게 생기나요?^^ 물론 간튜닝 잘되신 분이 알피엠 띄우며 달려오시면 무리겠죠..하지만 토크빨로 어느정도 차량이 있어서 가감속하며 달리거나 하면 크게 무리는 없네요 ㅋ
터널에서 흰색베라크루즈 랑은 120정도에서 나란히 가다가 베라치고나온다는 느낌들자마자 풀악셀했습니다...계기판상으로 185정도 넘어서니 베라가 슬금슬금치고나오다가 한 3대정도 차이에서 베라운전자분이 이동식카메라를 의식하셔서 악셀놓으셔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200넘어가니 조금씩 좁혀지다가..앞질렀네요... 베라 진짜 잘나가긴해요~~ 예전 디스커버리 4 탈때 사륜에서 뿜어나오는 61토크는 체감가속력이 엄청났는데...베라도 그런느낌이겠죠?ㅎ
요즘 이래저래 말이 많던 스포R 은색있길래...옆차선 살포시 붙어보니...가속을 하시던데...아쉽게도 180정도까지 쏘시다가 갑자기 깜빡이 키시더니 오른쪽으로 빠지시더라구요 정말 아쉬웠네요~저도 궁금해서요~스포r어느정도인지 ㅋ
왔다갔다 거의 600키로가까이 탔는데 확실히 대전 이북쪽 도로가 밑에쪽보다 좋은 느낌이었습니다~~좌우롤링도없고 조금 커브있다싶으면 도로에 빗살(?)도 쳐져있구요 노면 질이 좋다는 느낌일까요?ㅎ
물론 라프디 를 타본 느낌이 벤츠c클이 어떻게 이런 고속안정감을 주는가?? 어떻게 bmw320d는 디젤모델인데도 불구하고 핸들링 이 이래좋은가??그럼 m3나 이런건 정말 환상적이겠다...이런 것처럼의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까놓고 말해서 제차라서 하는말이 아니라 라프디 정말 기본기에 충실하게 잘 만든 차같네요. 잘만들어진 외관,인테리어, 탄탄한 차체에 올라타서 문닫을때의 그 기분좋은 밀폐감은 과장해서 벤츠c클이나 bmw3시리즈같은 느낌이었구요^^ 탄탄한 핸들링과 급격한 차선변경에도 휘청대지 않고 자세잡아주고 롤링없는건 그나마 우리나라 차중에는 제네시스쿠페 제외하곤...가장 유럽세팅이 아닐까 싶네요~~
제 차라서 그런게 아니라 참 잘만든차라서 한번씩 보면 그나마 돈값한다는 생각에 흐뭇하네요~~무엇보다 연비도 좋아서요^^
20년이 넘는 세월동안 차를 13대바꾸신 아버지도 라프디 무시하시다가 이번에 어머니 사주시려고 bmw320d끝물~~데칼들어있고 카본리어스포일러달린..고속도로 시승해보신다음 제차 타보시고 오만상 밟아보시고더니..차 정말 이가격에 잘나왔다고 해주시더군요~~마치 짝퉁 320d 같다고 ㅋㅋ
운전좋아하시고 속도를 좋아하시지만 기름값은 부담되시고 차의 크기보단 탄탄한 기본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돈벌어서 좋은 수입차로 넘어가시기전에 일종의 맛보기용으로^^ 장만하셔서 타고다니심 더할나위 없이 좋으실꺼같네요~~
최고속은 207정도까지밖에 못찍었네요~~바람도 불고..의외로 190후부터 후빨이 좀 더디긴하더라구요~~그래도 100부터 185정도까지의 가속력은 만족합니다~~
길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다들 안전운전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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