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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3 s1840 10/16 08:10 답글 신고
    저속에서는 튀고 고속에서는 불안한....
    승차감은 생각보다 좋고....
    컨셉이 의심스럽네요
    잘읽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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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1 idrive 10/16 09:04 답글 신고
    스피드를 즐기기 위한 차가 저속에서는 튀고 고속에서는 불안하다라...도데체 이차는 컨셉이 뭡니까? 디자인만 쿠페면 된다는 현대의 생각인지 아니면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수준을 과소평가하는건지 ㅎㅎㅎ
    답글 0
  • 레벨 상사 3 s1840 10/16 08:10 답글 신고
    저속에서는 튀고 고속에서는 불안한....
    승차감은 생각보다 좋고....
    컨셉이 의심스럽네요
    잘읽었습니다!!!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10/16 08:38 답글 신고
    좀 밟아서 4-5킬로 나오면 상당히 잘나오는거 같은데요? 란에보x는 살살 밟아도 리터당 5킬로 내외였는데요 ㅎㅎㅎ(트립상)
  • 레벨 상사 2 purple70 10/16 08:40 답글 신고
    첫 국산 후륜 스포츠 카라는 역사적 의미는 크지만 그것과는 별도로 차의 실력은 실력대로 평가받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차좀 안다는 분들로부터 들려오는 얘기에 따르면 이번 젠쿱은 엔진의 경우 나름 괜찮은 듯 한데...저렴해 보이는 내장이야 차의 성격을 감안하면 크게 책잡을 일은 아니지만....여전히 서스펜션이나 핸들링 면에서는 큰 진보는 없는 듯 하네요...임원분들의 지도 편달 (???)이 이번에도 많이 반영되었다는 이야기도 있고...브렘보도 디스크는 순정이고 캘리퍼만 브렘보라는 이야기도 있더군요...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결국 이번 젠쿱도 아쉽지만 투카처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서 튜닝하는 재미로 타는 차가될 가능성이 있겠네요...제대로 시승해보고 평가해 볼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레벨 상사 2 purple70 10/16 10:05 답글 신고
    이미 G2X라는 좋은 차를 가지고 계시니 하나는 4인승으로 좀 편하게 타시고 하나는 재미있게 기시면 되겠네요...
  • 레벨 훈련병 해피뽀레붜 10/16 08:42 답글 신고
    G2X 오너이셔서... 비교체험이 가능하셨기에...

    글 잼나게 읽었습니다...

    젠쿱 출시되고 나오면 G2X와의 비교는 불가피할듯 싶네요... 잘 읽었습니다...

    담주 수동 시승기도 기대할께요.. ^^*
  • 레벨 중사 1 슈퍼에스프리 10/16 08:53 답글 신고
    글쓰신 분이 G2X오너 이신가요 G2X오너이신데 아이디가 젠쿱..
  • 레벨 소위 1 안습인생 10/16 08:55 답글 신고
    관련 동호회의 시승기를 대충 읽어보니.. 운동성능은 만족하지만. 아무래도 젠쿱kr님이 느꼈던 핸들의 반응은 약간씩 불만이 있는건 공통된거 같습니다..

    결론적으론 핸들이 너무가볍다 그래서 고속에서 휘청거린다.. 그런 느낌이 오는 거 같습니다..

    젠쿱kr님이 느꼈던 감이 이런게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즉 고속에선 제법 무거워지고 묵직해야 하는데 생각보다 가벼워서 차가 민감하게 반응하는 그런 모양새 같습니다.

    이건 차후개선이나 보완이 필요한 구석 같습니다..

    그리고 g2x와 비교는 저도 처음엔 제법 비교가 가능하다고 생각도 했지만 역시나 경량로드스터의 낮은 무게중심과 가벼운 무게에는 어쩔수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경량로드스터란 존재가 달리기와 관련된것을 위해서 많은 부분을 희생한 차니까요..
  • 레벨 소령 1 idrive 10/16 09:04 답글 신고
    스피드를 즐기기 위한 차가 저속에서는 튀고 고속에서는 불안하다라...도데체 이차는 컨셉이 뭡니까? 디자인만 쿠페면 된다는 현대의 생각인지 아니면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수준을 과소평가하는건지 ㅎㅎㅎ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10/16 09:13 답글 신고
    젠쿱님 시승기 잘 읽었습니다. 과거 인피 구형g35도 지금의 젠쿱과 유사한 느낌이었는데(저속에서는 튀고 고속에서는 불안하고)인제 후륜스포츠카 첫 시작이니 큰 기대는 안해야겟죠.

    g2x는 중심도 낮지만 무게가 상당히 가벼운것도 이점으로 적용될겁니다.
  • 레벨 소령 1 idrive 10/16 09:20 답글 신고
    G2X가 훨 나으실텐데요~ 아니면 차라리 G37로 가셔도 좋았을듯한데~
  • 레벨 중장 뉴오피330풀옵 10/16 09:26 답글 신고
    로드스터인 G2X ...에 익숙한사람이라면 코너링과 가속에 불만이있겠져... 대형 후륜쿱에..
    로드스터만큼의 민감한 반응과 가벼운 가속력...코너의 재빠른 탈출이 ...욕심아닌가여?
  • 레벨 하사 2 G2XGO 10/16 09:32 답글 신고
    ^^ 젠쿱님 시승기 잘읽었습니다..G2X 다음동회 가가멜입니다. 추천 10점..^^
  • 레벨 원사 2 니M이다 10/16 09:55 답글 신고
    젠쿱님.. 좀더 직설적으로 표현해 주셨으면 아쉬움이 묻어 나네요..^^
    역시 팔은 안으로 굽는구나..T-T
    울집사람말이 꼭맞아..T-T 고부간의 갈등 발생하면 항상 집사람이..
    내게 하는 말이죠..^^ ㅋ 이 말뜻은 아시죠..
    그래도 투카보단 하체 많이 좋아졌겠죠.. 핸들링도 글쿠..^^
    간단하게 서스는 투카 엘리쇼바에 아이박프로스프링 장착정도로
    나왔으면.. 코너에서 그나마 효과 볼수 있었을텐데..
    차라리 브렘보 빼고.. 에쿠스 브레끼 넣고.. 엘리쇼바에 아이박프로스프링 장착해서
    판매하지..
    나역시 말로는 먼들 못하리요..
    시승기 잘보고 갑니다.. 글구 젠쿱3.8오너 되신걸 축하드리고요..
    항상 안전운전하세요..^^
  • 레벨 중사 2 dkfhddk 10/16 10:18 답글 신고
    좀 냉정히 얘기해서 가격대비성능이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g37이랑 비교하더니...모양만 비스므리하다고 비교대상 삼던분들 생각나네요...
    이거저거 부족한 덕분에 튜닝하실분들은 좋아(?)하실듯^^
  • 레벨 중사 3 옥슈슈 10/16 10:49 답글 신고
    며칠전 경향신문 김한용 기자도 젠쿱 시승기 올렸더라구요..
    요약하면..
    ◆ 디자인…실외는 만족, 실내는 기대이하
    ◆ 엔진 성능은 만족, 감성품질은 더 노력해야
    ◆ 코너링 뛰어나지만, 안정성·민첩성 아쉬워
    ◆ 브렘보 브레이크, 잘 서나? (이 브렘보 브레이크를 장착한 다른 차량들과는 달리 현대 특유의 부드러운 반응을 보인다고 하더라구요.... 현대측에선 셋팅의 차이라고 답변했다고 합니다)

    젠쿱님의 글을 읽어보니 그 경향신문 기자분이랑 비슷한 시승소감을 적으신거같아요...

    음~~~ 어쨌거나 수동차량에서는 자동에서 느끼지 못했던 다른 느낌들도 있겠죠...
    젠굽 출고 하시면 사진이나 많이 올려주세요 ^^*
  • 레벨 1 파워디져몬 10/16 11:01 답글 신고
    몇가지 문제는 여름용 타이어여서 그럴지도 모르겠군요.
    어쨌든 세세한 시승기 잘 보고 갑니다. ^^
  • 레벨 일병 토익760LI 10/16 12:44 답글 신고
    휠하우스 공간 엄청 남던데...
    암튼 전 주행을못해보고 앉아보고 만지작거리기밖에 못했는데
    가려운곳을 긁어주는 주행기네요...
  • 레벨 하사 1 J에스 10/16 12:54 답글 신고
    원래 브릿지그톤 RE050 타이어 접지력은 좋은편은 아닙니다..아싸리 미쉐린 PS2가 접지력은 좋은데..
  • 레벨 원사 1 오뎅키데쓰 10/16 12:54 답글 신고
    G2X 단종되어서 아쉽지만 젠쿱에 비하면 차체 밸런스나 감수성면에서 비교가 안되는듯 합니다.
    전체적인 완성도 면에서는 G2X의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국산쿠페와 비교불허 합니다.
  • 레벨 원사 3 fsdfsa 10/16 13:26 답글 신고
    국산이든 외제든 쿠페와 로드스터를 비교하면 반칙이죠.
  • 레벨 대위 3 절대전진 10/16 13:54 답글 신고
    g2x가 실력은 좋은놈인줄 처음 알았네요..
    그치만 수동식 탑과 비싼 가격때문에 엄청 욕얻어 먹은 차죠..
    좀만 착하게 나왔더라면 g2x의 위상이 많이 드높아졌을꺼라 생각드네요
  • 레벨 중사 1 슈퍼에스프리 10/16 15:19 답글 신고
    수동소프트탑은 경량화와 단가절감를 위해선....;;
    그다지 욕먹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G2X는 대비 성능..아주 좋은 차라고 생각하는데요
  • 레벨 간호사 두댜디다 10/16 14:17 답글 신고
    잘 읽었습니다..
  • 레벨 상사 3 Camaro 10/16 14:35 답글 신고
    시승기 잘봤습니다^^..
    브레이크에 대한 얘기는 없는거 같은대 어떻던가요?
    차량 빨리 인도 받고 사진올리면 좋겠네여^^
  • 레벨 병장 살흰애추억 10/16 17:02 답글 신고
    이 글이 사실이라면 젠쿱 완전 실패작이군요. 역시 국산자동차에서 스포츠카쪽은 갈 길이 먼가 보군여. 가격이 싼 걸로 만족하는 수밖에...
  • 레벨 중사 3 gasoline 10/16 19:20 답글 신고
    시승기 잘보았습니다.

    저도같은모델을 어제 시승하고왔습니다.

    길이너무막혀서 120이상은 못밟아봤는데 가려웠던부분을 긁어주셔서 참 감사합니다.

    후륜쿱을 몇번 경험해본적이 없는 저로서는 참 놀랍고 만족스러웠는데 (인태리어 프론트 빼고;;)

    "현대차가... 기특하네.." 뭐이런;;ㅋㅋ

    이제 이걸타고나면 다음엔 또 눈이 얼마나 높아질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재가시승해본느낌은 GT 카로서 참 충실한것같다 였습니다.

    물론 고속은 젠쿱님말씀과 같을지도 모르지만 ;;

    쿱 시승은 G37 한대 해봤구

    로드스터는 구형(아마 98년식인가;;;) 박스터 2.7;;

    고녀석들을 소유하고 타고다닌게 아니라서 젠쿱과 정확한 비교는 못하지만

    그래도 만족스럽더라구요.

    만족이라기보단 "기특하다" 라는표현이 더 어울리겠네요 ^^
  • 레벨 훈련병 체크메이트 10/16 20:14 답글 신고
    햇님.. 글 잘읽었습니다 ^-^ 많은 분들이 도움되실꺼같내요~ 저역시 젠쿱을 기대 많이했는대.. 햇님이 안좋다고하시니 생각했던거 이하라고 하시니 조금 아쉽내요^^ 출고 무사히 좋은놈으로 되시길 바랍니다!
  • 레벨 중령 1 노방꾸꿍 10/16 21:04 답글 신고
    제 차가 매구린데 .... 차에대해선 잘 몰라서 ... 만약 젠쿱 20 38 시승을 다 해보더라도 ..
    아~~~ 새차라서 좋쿠나 ^^ .... 이랬을뜻 ..... 시승은안해봤지만 ... 해보더라도
    단점을 못 찾을꺼 같아요 ... 뭐 ... 좋은 차를 타 봤어야지 그 단점을 찾을 수 있는데 ....

    제가 시승한 최고의 차는 렉서스 gs300 그게 다라서 .... 시승기 잘 읽었습니다 ...... 돈 많이
    벌어서 이런 저런 좋은차들 많이 타봐야지 저도 겨우 시승소감을 올릴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 레벨 중사 3 절대권력 10/16 22:35 답글 신고
    젠쿱님 반갑습니다~
    시승하던날 젠쿱님이 운전하는 조수석에 앉아서 후덜덜 했더랬답니다 ㅋㅋ
    200km를 넘어가는 속도를 느껴본게 예전 바이크탈때 말고는 정말 오래간만이었어요
    우리 시승하던 시간이 새벽2시가 넘어서 오히려 고속으로 몰아볼 수 있었던거 같네요
    앞으로 차 나오면 동호회에서 종종 뵙죠 ^^;
  • 레벨 병장 혼다가와따 10/16 23:11 답글 신고
    RE050A가 그립이 좋지않다???

    아직 제대로 안써보셨기에 그럴듯합니다.
    절대로 PS2에 못지않습니다.

    다만,충분히 열을 받아야 제성능이 나오고,
    최대단점이라면 극악의 단명형타이어라는것...
    (네오바가 수명이 짧다라고 생각한다면 이건 절대적으로 짧다정도)

    대략 충분히라는 관점은 막비벼서 10-20분이상은 달려줘야 한다라는 겁니다.

    브릿지스톤의 과거 S-03또한 그러했습니다.
    그립이 나오기위해서는 충분히 웜업하셔야합니다.

    G2X의 GS-D3에 너무 익숙해지셔서 그런거같습니다.

    참고로 유럽의 여러가지 슈퍼카들이 OEM으로 선택한 타이어가 바로 RE050A입니다.
    좋아들하시는 페라리도 물론 그러하구요^^;

    게다가 브레이크부분...현대에서 또 한가지 실수를 저지른거죠.
    분명히 젠쿱이라는 차를 만들면서 일반유저의 입장을 고려한
    텐덤이 크고 마스터는 작은 용량으로 셋팅했을듯합니다.

    순간순간은 소위말하는 꼽히는 느낌이지만,
    절대적인 브레이킹시에 별로 좋지않은 느낌이 들겁니다.

    아마도 마스터실린더사이즈는 한두사이즈이상 키워야할듯합니다.
    현대의 설명 거의 정확할겁니다.

    참...브렘보OEM캘리퍼....거기에 사용되는 디스크로터는 브렘보제가 맞습니다.
    이미 확인된 바입니다.
    단점이라면 캘리퍼에 현대로고가 들어있다는 이야기가 들려오더군요.
    도색때문에 자세히 봐야 보인답니다.

    이미 세계적으로 브렘보사는 OEM으로 원하는 사양으로 제작해주고있는 품목이 많으며,
    이번 젠쿱또한 그런 맥락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사실 피스톤사이즈는 크지만,실제로 알고보면 별것도 없습니다.
    F-50대비해서 성능면에서 한수 아래정도로 보면 될듯합니다.
  • 레벨 소위 1 김정일1호차 10/17 00:57 답글 신고
    헐..

    4년후 꿈꾸고 있는건데..털보.
    잘 봤습니다.^^
  • 레벨 이등병 이터널프레임 10/17 02:03 답글 신고
    로드스터와 4인승쿱을 비교하신거 자체가 조금은 무리가 있었을것 같네요..

    g2x는 못타봤지만 z4오너였던 저로서는, 젠쿱 비교적 잘나온것 같은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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