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쿱 2.0 수동, 젠쿱 3.8 수동 중에 어떤것을 사는게 현명한 선택인지 아직 고민중입니다.
2.0을 사게되면 D와 P 중에 사고 싶은데, 개인적으로 19인치 휠이 너무 이뻐서, P에 끌리네요.
만약 D에 19인치휠을 옵션으로 넣을 수 있다면 D 살껀데....
또 P를 살꺼면 조금만 더 보태면 380 GT-P를 살 수 있는데...
문제는 차값 차이랑,세금
2.0 이랑 3.8 수동으로 둘 다 타보신 분들 좀 계실거 같은데....
저는 그동안 수동은 터비,뉴이엪 탔구요. 지금은 뉴SM5 오토 타고 있습니다.
물론 지금차 보단 젠쿱2.0 이 훨씬 잘 나가겠지만, 2.0과 3.8의 느껴지는 힘 차이를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2.0에는 19인치가 무리라는 말도 있던데....
18인치가 2.0에는 합리적인 선택인지 알고 싶네요.
터보차량은 한번도 타보지 않았는데, 특별히 관리해야할 점은 없나요?
고수님들 정확한 정보 부탁드립니다.
정말 빨리 선택해서 젠쿱계약하고 싶네요.
물론 돈이 많다면 이런 고민 하지 않겠지만요.
부탁드려요~
만약 D에 19인치휠을 옵션으로 넣을 수 있다면 D 살껀데....
또 P를 살꺼면 조금만 더 보태면 380 GT-P를 살 수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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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의 적절한(?) 트림별 가격책정 ㅡㅡ;;
뭐하고싶으면 하나씩올라가다가 결국 대 배기량으로 인도하려하군요'';;
3.8도 좋지만 다음에 뭐타실라고...능력되면 할말없지만..
2.0 타시다보면 아무래도 성능에 갈증을 느끼실수도 있을거 같네요.
만약 D에 19인치휠을 옵션으로 넣을 수 있다면 D 살껀데....
또 P를 살꺼면 조금만 더 보태면 380 GT-P를 살 수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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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의 적절한(?) 트림별 가격책정 ㅡㅡ;;
뭐하고싶으면 하나씩올라가다가 결국 대 배기량으로 인도하려하군요'';;
3.8도 좋지만 다음에 뭐타실라고...능력되면 할말없지만..
이 부분을 보니 3.8 세금 감당 가능하시다면.. 3.8 이지 싶네요.
그냥 성능좋은 2.0을 탄다라는 생각이 있는분이면 2.0도 개안음
아직 튜닝까지는 생각을 안하고 있거든요.... 돈도 없구요..
음....여기까지 2.0 D로 계속 기울고 있습니다. 썬루프,후방만 추가하고 색깔은 그레이 티타늄으로....
아...빨리 사고싶다....
감사합니다.
무리하게 차를 사게돼면
금전적으로 굉장히 삶이 짜증스러워집니다
2.0사셔서 신발만 갈아신기고
3.8엠블럼 튜닝 하고 타세요
국내도로 그렇게 밟고 다닐때 없습니다 생각보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여유있게 굴리실꺼 아니면.. 2.0도 충분히 즐거운 드라이빙 즐기시기에 무리없다 생각되네요 !!
여유가 충분하면 뒤도 안돌아보고 3.8이겠지만요~
3.8 버겁게 사서 유지하기 힘든것보단.. 2.0 여유있게 사서 몇가지 질러주며 타는 재미가 더 쏠쏠 할듯 하네요
차값,세금,별차이없겠지만 연비... ㅜ.ㅜ
아... 거의 80% 이상은 2.0 TUTBO D 에 선루프,후방 옵션쪽으로 기울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수동은 승질나서.. -_-;;
수동을 좋아해서요.
감사합니다.
2.0 사세요~~ 그냥그냥 탈만할듯....
그때 돈 좀 있었더라면.... 아직까지 멋지고 좋은찬데...
아깝네요...
감사합니다.. 2.0이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 같네요.
세금의 압박...
감사합니다.
나중에 돈빵꾸나면 후회해요 ㅎㅎ
3.8 무리해서 할부들어가고...구입했다가.. 감당안되면 차가 미워질텐데...
그나마 2.0은 좀만 무리하면 가능하니까 별 부담이 안되네요.
감사합니다.
넘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저렴한 2.0 추천드리구요. 가장낮은D말고 P로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잘 안팔리는
트림은 중고에서 손해볼수 있구요.
아 그리구 터비를 구매했던 경험을 미뤄볼때 어느정도 차에서 운전재미를 추구하는 분 같으신데
우리나라같이 길막히고 달릴곳없는곳에서는 연비도 잘나오는 2.0이 현실적이지않나 싶구요.
갠적인 생각이지만 380을 택해서 여유로운출력으로 드라이빙하는것보다
제취향은 작은엔진으로 기를쓰고 엔진쥐어짜며 달리는것 선호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선 그게 더 재미있는 드라이빙을 가능케하고 현실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속도가 250 - 300 이상까지 나온다고 하면 밟기도 무서울거 같아요.
아직 제 차들로는 210 까지가 최고라서...
210 도 넘 무서웠답니다...
2.0 쪽으로 거의 기울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생활에서도 그렇듯이 여유가 없으면 늘 쪼달리고 압박을 받게 됩니다.우리가 평소에 적금을 하는 이유도 여유를 찾으려고 하는 겁니다.
그리고 이분이 초보도 아니기 때문에 더더욱 3.8을 사야 합니다. 이미 스피드의 마인드가 있기 때문에 충분한 출력으로 뽑으시는 게 좋습니다.추월가속에서도 여유가 있으면 사고가 날 경우에서도 피할 수가 있습니다.포르쉐급의 차들이 차와 차사이의 비좁은 틈을 호나우두처럼 비집고 피해서 추월할 수 있는 게 파워에서 여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3.8오토로 사세요. 수동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저도 수동매니아지만 이제 수동은 퇴물입니다.요즘 오토가 워낙 좋고 수동기능이 있어서...진짜 드레그나 경주용차가 아니라면 오토가 더 좋습니다.
저두... 오토도 괜찮을거 같은데..
아직 수동이 더 매력적이랄까.
중형차 이상 세단은 수동뽑으면 사람들이 왜 수동뽑았냐고 할거구...
젠쿱 오토로 뽑으면 왜 젠쿱을 오토로 뽑냐고 그럴거같네요.
전 아직은 수동이 좀 더 좋네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욤.
에쿠스쿠페사면 앞모습 에쿠스로 튜닝할끼다~~
포샾으로 해봐도 재밌겠어요..
아직 전 튠 쪽으로는 거의 어린아이 수준이랍니다.
하나하나씩 튜닝해가면 넘 재밌을거 같은데..
결국은 자금의 압박이...
감사합니다.
2.0도 시내주행에선 충분히 간지납니다.....저속에서 울리는 배기음도 나름 괜찮고요
(저속에서는 2.0배기음이 오히려 더 크고 매력적으로 들리더라고요 고속으로 갈수록 개털이지만ㅎㅎ 3.8은 2500rpm넘어가면서 부터 매력적입니다)
아는형님이 젠쿱3.8 수동 타시는데
시내주행에서 살살 2500rpm 변속하시면서 타니까 6~7km/l 정도 나오더라고요
근데 한번 조지면 2~3km/l ㅡㅡ;; 그형님 새차사고나서 얼마안됬을떈 묵직한 배기음 때리면서
쏘고다니시더니 부담이 되시던지 무슨 어르신들이 그랜져운전하는것처럼 살살끌고 다니십니다...... 돈 쪼달리시면 3.8 절대 무리입니다 ㅋㅋ
3.8 연비 정말 감당안되겠는걸요. 밟고다니면 정말 연비가 슈퍼카 수준이네요.
연비 부담이 갑자기..... 2.0으로 90% 기울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부담스럽기도 하구요..
감사합니다.
솔직히 저라면.. 고민할것 없이 3.8 수동보단 3.8 오토로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전체적인 밸런은 2.0이 낫다고 해도.. 2.0과 3.8의 마력차이도 절대 무시할게 못 됩니다..
2.0 D 수동 기본이랑 거의 1000만원 차이나네욤.
아.... 여유만 좀 더 있다면..
감사합니당...
그냥 2.0으로 사새요 그후 출력에 목마름을 느낀다싶으면 터보올리세요 ㅎㅎ
300마력오바합니다
역시 3.8은 유지하기가 힘들거 같네요.
2.0... 95% 기울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이랑 3.8이랑 배기음 차이가 큰가요?
3.8이 6기통이라 물론 좀 차이는 날거 같은데요..
사운드도 더 운전재미를 느끼게 하는 중요한 요소중 하나일거 같은데..
물론 여유자금만 있다면 2.0사서 배기쪽도 튠하는게 좋겠지만요.
아... 어렵당..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국산차가 잘나가봐야 거기서거기지 햇다가 땀좀뺐어요 ㅋㅋㅋ
제찬bmw M3 입니다..달리고싶으시면3.8로하세요..진짜잘나갑니다..
안그래도 380은 정말 왠만한 수입쿠페들 만큼 잘나간다고 들었는데...
380에 미련이 조금 남네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욤.
처음에는 튠 안하리라 생각하고 2.0구입했다가 이것 저것 건드리고 결국 3.8보다 더 많은 돈이 들어 갈 수도 있습니다...
물론 3.8사도 여기에 터보올리고 인터쿨러 달고 별의 별 튠을 다할 수도 있지만요..
현실적인 수준에서 경제력을 생각해보고 맞는 차를 구입하세요...
차만 잘나가면 머합니까??
돈나갈 걱정하면서 차 잘나간다고 자랑하는 것만큼 바보도 없습니다...
경제력이 되면 3.8가시고 무리다 싶으면 2.0으로 가세요...
2.0 ...
아... 빨리 타고싶다 !!!
감사합니다.
국산일반 세단타다 타시면 나름 잘나간다고 생각이 드실지 모르겠지만.. 그것도 금방 적응되면 안나간다고 생각 금방 들겁니다. 오히러 3.8구매가 나중에 업글비용이라던가.. 모든걸 비용을줄일수 있는 선택이 될겁니다.
맞아요 업글하거나, 좀타다 적응되서 튠생각 할때쯤엔 왜 380을 안샀을까 후회할수도 있겠죠?
음...
무리해서 사게 되면 차를 모시는 꼴 밖에는 안되거든요...
연비는 그닥 많이 차이 안납니다..
그런데...한편으론 무리해서라도 3.8을 갖고 싶은데..
뭔가 2.0하고는 레벨 차이가 좀 난다고 해야하나....
고맙습니다.
여유란말은 당장 차를 구입하실여건만 말하는게 아니라 유지비를 포함말하는거구요
뭐래도 터보보다는 배기량이 큰게좋죠.~~
이러다 못사는건 아닌지.... 아는분들 중에 2.0이나 3.8 가진 사람 있으면 한번 타보고
선택하면 좋겠는뎅..
아는분중에는 아직 젠쿱을 가진분이 안계시니.....ㅜ.ㅜ
감사합니다.
나름 스포티 하게 드라이빙 즐기시기위해 이차량을 선택하신다면 수동의 참맛 ~
투카건..제네쿱이든 오토 운전하는거 보면...좀...아닌듯;;
저두 부산 동래 살아여...
감사합니다.
2.0으로 ..... 가야겠네요...
유지비 감당안되겠네요..
자연흡기와 터보의 차이도 크구요,,터보는 순정이라도 NA보다는 더 신경이 쓰입니다.
2.0에 튜닝말씀하시는데,, 튜닝은 늘어난 출력만큼 비용과 유지관리 스트레스가 꼭 붙어다니죠..
잘몰라서요...
관리요령 아시면 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