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해볼만한 얘기 입니다. 끝까지 읽어 주세요!!!^^
우리가 밥 먹을때 쓰는 도구 숟가락과 젓가락이 있죠!?
생긴것과 쓰는 방식이 다르지만 모두 식사 때 쓰는 도구 입니다.!! 그런데
우리 나라는 왜 젓가락은 밥상에 못 올리는 겁니까?
분명 두개다 식사때 필요한 도구인데요 특징도 다르게 나타납니다.
숟가락은 한번에 많은 양과 국물을 뜨는데 사용 할수 있고
젓가락은 원하는 목표만을 신속 정확 하게 집을 수 있습니다.!! 분명 둘다 필요한데
현재 대한민국은 젓가락이 밥상에 올라가는게
불법 입니다.!!!
젓가락은 사발면 먹을때만 사용 하라는 거죠
사발면만 계속 먹으면 건강에도 큰 위험을 주죠!!
사발면 안좋다고 아주 오래전 부터 알려져 있는데도 젓가락을 사용해서
한끼 식사를 할려면 사발면을 먹어라 입니다.
밥상에서는 숟가락만 사용!!! 숟가락은 사발면 먹을때 사용해도 됩니다.
정상적인 밥상이 신상에도 좋지요!!!
사용자가 사용하고 싶은거 선택해서 쓰면 안되나요??
저 군에 있을때 저희 부대는 짬밥 안되면 젓가락 못쓰고
숟가락만 썼습니다. 처음엔 어색하고 불편 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숟가락만 쓰는게 익숙해 지고
오히려 젓가락 안쓰는게 당연시 여겨 지더라구요!!
다행히 전역하고 나선 젓가락도 같이 사용합니다. 아니 젓가락은 더 많이!!
지금 바이크 고속도로 통행 반대 하시는 분들과 4륜차만 타고 다니시는 분들심정이
저 군대에 있을때 느낀것처럼
바이크 고속도로 통행 금지하는게 익숙해지고 당연시
여겨지는 심정이랑 비슷해 보이네요!!
저희 나라도 예전엔 바이크 고속도로 올라 갔습니다.
바이크 고속도로 통행금지!! 이젠
저희도 슬슬 전역할 준비를 해야 되는거 아닙니까?
마지막으로 하나만 물어 보겠습니다.!!
밥상에 젓가락은 올라오면 안됩니까?????
바이크 타는 사람중에 전부는 아니지만
개념 없이 타는 사람들 정말 많습니다.
저도 고속도로 통행 허용된다면 좋겠지만 아직은..
라이더들의 문화시민의식이 완성된 후 허용되야 합니다.
대한민국구조가 4륜공화국이라서..이미 현대 몽구스부터 이륜차사업에 뛰어들거나... 미국에서
모터싸이클 고속도로 통행 압력(이를테면.. 너네 오토바이 고속도로 통행안시키면 현다이차 안팔아주겠다!라는 초강경책)을 넣는다면 아주쉽게 열리겠죠...
헌데...
이륜문화운동문화개선본부같은 단체만으로는 너무 힘에 부칩니다..
일반인들 대부분은 오토바이경험도 없이...
고속도로상에서 덤프트럭이 옆에 지나가면 오토바이가 날라간다! 라는 황당무개한 이야기를 사실인양 이야기하고있는게 현실 아닙니까!
사회적인 문제 즉, 면허.교육,시설이 완비돼지 못한채...
그냥 오토바이 타느사람들이 개판이라서 시기상조니, 통행허용하면 큰일날것처럼 서슴없이 이야기하는 한국인입니다...
제대로된 교육.면허.시설전반이 확립되지못한 현 체재하에서는... 라이더들끼리 자정능력을 발휘해서 한다는건 어불성설입니다..
오도방 타는 모든인간을 어떻게 준법운행하라고 강요를 할수있슴니까?
오토바이도 번호판 과태료 100%물리고 수납받고.. 과속도 무조건 딱지끊고..
네발들과 비슷한 수준의 단속과 대우를 주면 끝날일을 가지고..
무지한 대한민국 정부놈들이..
이륜산업을 죽여버린것입니다..
예전에... 통행금지시절에... 통행금지 해제 되면 세상에 큰일이 일어나는줄 알았슴니다..
미니스커트입으면 성범죄가 확 늘거란 얘기와 같은거네요!!!!^^
바이크 타는 사람중에 전부는 아니지만
개념 없이 타는 사람들 정말 많습니다.
저도 고속도로 통행 허용된다면 좋겠지만 아직은..
라이더들의 문화시민의식이 완성된 후 허용되야 합니다.
개념없는사람 외국이 더햇으면 더햇지 똑같습니다
외국동영상보면
집안에 바이크 들여와서 휠스핀하는 또라이도있고
미친듯이 달리는 고스트라이더도 있고
고속도로에서 헬멧만 쓰고 (윌리는기본이고 기름탱크위에 올라가는등등)스턴트하는
놈들도있고 ㅋㅋ
그나마 외국이 고속도로 통행되는만큼 법적 규제가 더 심해서 ㅎㅎ
바이크의 고속도로운행허용되는 외국으로 가시던가요
영원히 고속도로 진출 안되는 이유는 정부쟁이, 국회의원들이 바이크를 타지않기때문입니다.
이것이 결정적인 이유인것이고, 두번째이유는 말안해도 알죠?
서울 시내 버스 전용 도로는 왜 만들며
10년 가까운 시간동안 안그래도 막히는 도로 좁혀가며
지하에다 철길 만드는 이유는 도대체 뭠니까?
쉬는날 서울시내 버스여행 지하철 여행???
걍 웃지요
현 바이크 고속도로 통행문제에 맞아 떨어지게 말한것 같은데요!!
건강에 좋은밥상=안전한 고속도로!! 건강에 해로운 사발면= 위험한 일반 도로
숟가락 젓가락 모두 식사를위한 도구!!
4륜 2륜 모두 이동을 위한 자동차!!
국회의원 얘기는 님 말이 맞습니다.
저도 알고 있습니다.
위에 버스 지하철 얘기 답글 단건 그런 이유로 통행을 금지한다는건 말도 안되는 얘기고
같은 이유라면 버스 지하철도 속한다는 말입니다.!!
바이크는 아시다시피 순간가속이나...속도가 굉장히 빠르죠...그냥 국도갈때도 거울로 뒤를 보고 안전하다고 판단해서 들어갈라고 할떄...어디선가..광속도로 확 튀어나와서..깜짝 놀란적이 많습니다..저만 많은건가요 ㅡㅡ??
바이크도 차선 지키고 천천히 가면 모를까...근데..그렇게 타시는분들은 별로 못봤습니다..
마구 쏘더군요..그러면서 순식간에 차선변경등등...사고 나면 그속도로 그냥 가실테고...
그 오토바이랑 사고난 차주도 개피보는거고...전 개인적으로 이러한 이유로..
고속도로는 안들어왔으면 좋겠습니다.
옆으로 광속으로 지나가서 깜짝 놀랐다는거 저도 공감합니다.
저 바이크 타고 160으로 가고 있는데 뒤에서 배기음 들리는 순간
옆으로 어이 없는 속도로 바이크 한대 지나갔습니다.
깜짝 놀랐고 심장까지 뛰는게 느껴지더 군요 하지만 전용도로 고속도로 들어간다고
모든 바이크가 그러는건 아닐거라고 봅니다. 님이나 제가 느꼈던 것들은 서울 시내에서도
충분히 가능하고 있을 일들입니다. 남산 1호터널 . 한남대교등등 에서 리터급 이상바이크 250킬로 이상 낼수 있습니다. 신호 한구간 300미터만 있어도 제자리에서 200 나옵니다.
굳이 전용도로 고속도로 안들어가도 하고싶은 사람들은 다 할수 있죠!!
시간이 없어 급 줄임니다.!! 나중에 이어서........
잘 표현 하셨네요!! ^^
저도 출퇴근 승용차로 하는데요 길이 너무 막혀서
가끔 스쿠터 한대 사서 다니고 싶어여 ㅋ^^
좁물사정할텐데 그걸 어떻게 눈뜨고 봅니까? 그리고 50cc 스쿠터타고 1차선 휘어잡고 가다가
25톤 화물트럭에 휩쓸러 들어가면 누가 책임지나요? 나도 택트 오너지만 내리막길 최고속 50나옵니다. 그걸 120키로로 달리고 싶은 4륜 오너가 얼마나 신경 쓰일지...도대체 고속도로에서
오토바이 타자는 족속들은 뇌에 무슨 생각이 처 박혔는지 궁금합니다.
우리 나라에서 50cc탈테니까 고속도로 개방 해달라고 하는 사람 한명도 못봤고
없습니다.저는 400cc 급 부터 통행 했으면 하는데요 님이 국산 차를 타고 계시다면 어떤 차든
상관 없이 400cc급 못따라 옴니다.택트론 상상 할수 없죠!!ㅋㅋ
400 이상 통행 되면 님이 말하는 짱게나 양아치들
못들어 올거구요 못들어 오게 톨게이트에서 단속을 해야 합니다 설령 짱게가 들어 올수 있다
그래도 고속도로 까지 타고 멀리 배달 안감니다.
그리고 님 모든 바이크가 50cc택트과 같다고 생각 하시는건 아니겠죠?
택트 보다 안좋은 바이크 있나요? 택트는 바이크 중 최하위 입니다.
택트 오너님께 죄송한 예긴데 텍트의 불안감은 자전거를 도로에서 타는 거랑 비슷 합니다.
님 몸무게 보다 가벼운 택트 타면서 모든 바이크를 평가 하지마시고 님 몸무게 보다 몇배
무거운 바이크 배워서 한번 타보세요 택트로는 상상도 할수 없는 속도로 주행해도 불안 하지
않습니다. 저랑 같이 일하는 형님이 있는데 50cc 스쿠터 타고 다니다 제가 타던 500cc
티맥스 타고 다님니다.그거 타고 인천에서 압구정까지 매일 출퇴근 합니다. 티맥스 타고
다닌후론 바이크 매력에 푹 빠졌죠 님 택트는 가장 안좋은 바이크 입니다. 400 이상 타보시길 권해드리고 싶군요!!
더이상 게시판에서 이런 논쟁이 나오지 않길 바랬으나.........
언떤 물건을 뚫을때 쓰는 도구 입니다. 유치원 생도 다 아는데 !!!!ㅋ
그럼 실제로는 탱크를 타고 고속도로 들어가자는 얘기군요 ㅋㅋ
막히면 한방씩 뻥! 뻥! 쏘면서 ㅋ 진짜 재밌군요!!^^
님이 어떤 바이크 타시는지 모르겠지만 저 배기량 일수록 불안 합니다. 저도 한 5년전에
100cc스쿠터 타고 서울 강남 에서 미친척 하고 양평까지 갔다 왔는데 힘들고 심리적으로불안 하고 겁도 나더군요!! 차들이 추월해 가니까 더 더욱!! 최고속이 80입니다.
요즘도 티맥스나 하야부사 타고 자주 양평 갔다 오는데 전에 느꼈던 것들은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님!! 일반 도로가 고속도로 보다 위험 하다는거 아시나요? 하지만 125 이하 바이크는 일반 도로 보다 고속도로에서 더 불안감을 가지겠죠!! 시냇길은 4륜차들이 속도를 못내고 고속도로는 4륜차들이 대부분 추월 해갈태니까요 그래서 400 이상 으로 개방 하자는거죠!!
그리고 또 님 바이크가 시속100으로 가고 있는데 자빠지기가 쉬운가요? 아니 자빠질수가 있나요? 바이크 타본 사람이라면 다 알텐데요!! 보호장구는 입어 본적 있습니까?
안입어 봤으면 말을 하지 마세요!! 고속에서 슬립시 님 신체 갈리거나 깨지는걸 어느정도
보호해 줄수 있죠!! 정면 충돌 상황에선 소용 없구요!! 그러나 고속도로에선 정면 충돌이
있을수가 없죠!!
우리나라 고속도로에서 당신이 말한 것 본적 있어? ? 혹시 뻔 할거라고 말할건가?
바이크가 비오면 갓길 주행하나? 바이크 넘어 져서 참사 일어 난적 있나?
이 아저씨 야!! 바퀴가 두개라고 주행중 넘어지나?
나가 받아서 야 죽든말든 상관없는데.. 왜 내가 피봐야되냐고 그리고 에
서 나면 는 최소 사망인데 쩝..차야 안전장치라도잇지.. 그랑 난
차는 얼마나 불쌍해..개피보게되고 이래서 무조건
티코도 달리는데>.그치 그럼 씨티백이고 지랄이고 다 기어올라올텐데..
거의 피바다되긋구만.. 덤프만 지나가도 휘청거리면서 중심못잡껀데..
난 진짜 시체 타고넘는 경험은 하기 싫소이다
지금의 고속도로 차선으론 어림없죠...
일반 세단들도 버스한대 지나가면 휘청거리는데..
4륜차들 맘고생 하기싫어서 국도로 다 빠질듯...
그럼 그런분들이 많아 질수록 교통은 원활해 집니다.
고속버스 고속도로에서 100키로 주행 합니다. 국도에서 100키로로 주행하는 버스옆으로
수도 없이 지나갔는데 아무 이상 없습니다. 살짝 흔들리는 감이 있다고 해도
주행하는데 아무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저도 고속도로 4륜차 타고 주행 할때 2륜차가 옆으로 같이 주행한다고
상상 해본적이 있는데 좀 불안 하더군요!! 하지만 실제 2륜차 운전하는 라이더는
불안한 마음이 안들더군요!! (제 주관 입니다.) 우선은 서로 상대의 심리를 이해해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라이더들이 바뀌면 허락하느냐.. 허락하면 바뀌느냐..
전 바뀌면 허락에 한표..
저~~ 위에 계신분 차 타지마슈~ 이렇게 자동차 드라이버 들의 의식 구조가 망가져 가는데..쫌 좋아지면 그때 저랑 같이 타고 다니죠~ 요즘 명박이 형이. 그린환경 외치고 댕기시는데, 좋겠네요 다들... 차도 놓고, 오토바이도 놓고, 250cc 이상 바이크 타시는 분들 보면 대부분 승용차 한대는 다 있습니다. 쓰벌. 의식 ~!!! 거 말만 하지말고, 러쉬아워 때, 1Cm틈만 보이면 어케 쫌 들이밀어 들어가 보려는 , 운전자들 , 사고내고 도망가는 뺑소니들, 길가 아무곳이나 주차하는 정신 없는 사람들. 밤이면 밤바다 주차문제로 싸움소리가 그칠줄모르는 주택가. 그런 운전자들이 어디서 의식을 찾아?? 몇몇 운전자들 뿐이라고 말하고 싶죠?? ㅉㅉㅉㅉ
다 같은거유 바이크도 몇몇 라이더 특히 10대들.. 직장 가정 있는 사람이 타면 얼마나 위험하게 타겠습니까. ?? 가족 굶기지 않을려면 오늘 밤에도 당장 쌀사가야 하는디..
그리고, 한번 타보지 안은 사람이 왜케 바이크에 대해서 잘 아시는지......
위에서 개방 원하시는 분들은 모르긴 몰라도 차 , 바이크 다 가지고 계실꺼라 생각하는데요
함 타보고 말하삼~ 지발점 , 욕심만 부리지 말고, 이기적인 이사람아 사람아 ~~~
것과 바퀴가 두개라 넘어져서 나에게 부딧치지 않을까? 에서 나오는 불안감 이라는거죠!!!
실제로는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데!!!
120이상으로 주행 하는 4륜차 적지 않습니다. 시속 1킬로만 넘어도 속도 위반 이죠!!
강변북로 규정속도 80인데 오늘도밤 12시경 120이상으로 달리시는 차들 많이 있더군요 아니
120이 평균 속도 더군요!! 어떤차은 저기 뒤에서 부터 쏘고 오는데 전 슈퍼카 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옆으로 지나가는 거 보니까 H.I.D단 SM5 더군요!!
속도리미트를 달려면 4륜차 부터 다는게 어떻겠습니까?
그리고 2륜차 운전차에게 생명에 위협을 느끼게 하는건 쏘고 다니는 4륜 차보다
여사님 들이죠!!! 우리나라 운전면허 너무 싶게 주니......
개념도 없죠 자기가 가야할 길만 보는가 봅니다. 차선 바꿀때 옆에 차가 있던 말던
그냥 들어 옵니다.!!!!! 무슨 차로 몸 싸움 하자는것도 아니고!!!!!
도로에 들어 오는게 어떤게 문제 입니까?
막 쏘면서 다닐것 같아서 문제입니까??? 아님 조그만 하고 느릴것같아서문제 입니까???
사거리 완충?? 이건 뭠니까? 사거리가 충격을 완화 시킨단 말입니까? 자세히 설명좀 해
주시죠! 도저히 정상적인 머리론 해석 불가능 합니다. 사거리마다 스폰지라도 설치가
되있다는건지....ㅋ
톨비는 우리도 미국처럼 안 받으면 되겠고 우리나라는 국도와 별반 차이가 없을게
아니라 고속도로가 훨씬 안전하죠!! 단 저배기량은 안전한 고속도로라 그래도 라이더 스스로
불안하죠 토크가 충분해야 추월을 할수있는데 이미 110 최고속을 달리고 있는 바이크에겐
불안감만 더할뿐이죠 옆으론 차들 쌩쌩 추월하죠!! 그런 불안감은 상대적 입니다.
만약 최고속이 120인 바이크가 주행하는데 차들이 80으로만 주행한다면 그 바이크
운전자는 불안감이 전 상황보다 훨씬 없겠죠!! 40이라는 여유가 있으니까!!!!
컨버터블도 탑 열고 다니면 안된다는거 알고 있구요!! 우리나라는요!
님이 쭉~ 글을 남기셨는데...... 그래서
일반도로는 되고 고속도로는 안된다는 이유는 뭔가요?? 속도가 빠르기 때문인가요??????
참고로 일반 국도도 120이상 주행하는 4륜차 많이... 아주 많이..... 있으니까 참고 해서
댓글좀........
소시적 올림픽대로 250cc이상은 출입이 가능했습니다. 그땐 돈이 없고 .... 젠장..
거죠!!! 그리고 설령 바이크가 고속도로에서 넘어져서 슬립한다 그래도 뒷차가 브레이크 밟는게 더 먼저 서죠! 사륜차 100으로... 는 사륜차도 속도위반 하기때문에 규정속에 맞게
속도리미트를 달려면 사륜차 부터 하는 거떻겠냐는 거구요!!! 경차 얘기 한적 없습니다. 경차와
소형차는 배기량 부터 크기가 많이 차이가 나죠! 1.5~1.6 말한거구요 경차는 0.8 아닙니까?
흙길이라..... 어디 농촌 차 한대도 안다니고 경운기 지나가는 그런 관경의 도로 말하시는겁니까? 그런덴 차 흐름이 끈길 차들이 없죠!! 막혔다 그래도 님이 말하는 길을 돌아가는 것보다
고속도로 갓길로 가는게 빨르겠네요!! 님이 말하시는건 도로가 폭탄 맞아 아예 파괴된 상황을
얘기 하시는것 같군요!! 그리고 그게 어떻다는건가요? 4륜차끼리 사고나면 도로 안막히나요? 왜 이런말을 하시는지 알수가 없네요!!
댓글좀........ 라고 하셨는데..ㅡㅡ 아주 많이랑 모든차들이 120넘게 달리는건 전혀다른 이야기죠.. 그리고 사고의 발생수는 국도가 더할수 있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차가 훨씬 더 많이 다니니깐요... 여러 복잡한 신호체계,, 도로매너 없는 김여사..ㅡ 하지만 사고의 위험성은 몇십배차이가 납니다. 고속도로에서 추돌사고나면 10중추돌이상 나는거 급방입니다. 그리고 아무나 잡고 물어보십쇼.. 일반도로랑 고속도로중 어떤게 더 위험하냐고.ㅡㅡ
바로 윗글에선 고속도로는 사고의 여지가 국도 보다 많아요.
이글에선 사고의 발생수는 국도가 더할수 있습니다.
님에 생각은 그때 그때 다름니까? 어떤게 님의 본심 입니까? 좀 우꼈습니다.ㅋㅋ
사고 나면 사망률이 일반도로보다 높겠죠!! 하지만 사고률은 고속도로가 현저히 낮습니다.
예로 비행기는 사고나면 100로 사망입니다. 그러나 사고률은 다른 교통수단에비해 거의 없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교통사고는 거의 4륜차끼리 사고구요 2륜차와의 사고는 비교적 낮습니다
가끔 2륜차 타다가 사고나서 사망하는사람들 대부분 핼멧도 안쓰는 음식 배달원들과 고등학생
들 입니다. 제 친구 경찰서 교통과 과장인데요 일반 도로랑 고속도로중 어떤게 더 위험하냐고
물어보니 일반 도로가 더 위험하다고 대답을 하더군요!!!!!!!!
4륜차도 규정속도보다 100키로 이상 속도가 더 나니 속도가필요이상이면 먼저고속도로 통행하고있는
4륜차 부터 리미트 걸어야 된다는게 논리에 안맞습니까?? 제가 혹시 초딩이 쓴 글에
답글 달고 있는건가요??? 살짝 의심이 드네요!!!!!
것과 바퀴가 두개라 넘어져서 나에게 부딧치지 않을까? 에서 나오는 불안감 이라는거죠!!!
실제로는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데!!! 라고 하셨는데!!!!!!!!!!!! 그런 불안감이 있다는거 자체가 일반인에게 위협이 된다는 겁니다. 그런 불안감때문에 과도한 방어 운전으로 사고가 날 가능성도 있는거고. 바이크가 고속도로 합법인 나라에서는 과연 4륜차 운전자들이 바이크를 온전한 자동차로 생각할까요.; 그리고 크기(차폭 높이같은것들..)도 문제 입니다. 바이크가 쫌 만 자주 움직인다 싶으면 사이드 미러에서 갑자기 사라졌다 나타나는등.. 삼각발생이 있는게 사실입니다.
굳이 전용도로 고속도로 안들어가도 하고싶은 사람들은 다 할수 있죠!!
..mmmmmmmmmmmmm 일반국도에서 도 이런 상황이 가능하다면 법으로라도 고속도로에서는 막아야 하지 않을까요.,
통행 해달라고 하는 이유는 그사람들이 생각 하는것보다 다른 이유! 4륜 차가 같은 이유!
같은 목적지를 단거리로 단시간에 안전 하게 갈려고 하는 이유!! 연비 문제의 이유때문에
들어 가게 해달라는 걸 얘기 할려고 쓴글 입니다. 어짜피 쏠 사람들은 고속도로 아니라도
쏠수가 있다는 겁니다. 그러나 많은 라이더들이 쏠려고 들어가자는게 아님니다.
서울에서 광주까지 바이크 타고 가고 싶은데 국도타고 가면 빨르면 5시간 좀 더걸리면 6시간
고속도로 타고 가면 100킬로로 천천히 가도 3시간에서 3시간 반
오랜 시간을 가다 보면 주의에 경치 구경할 여유가 없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