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즈다스피드 3
스펙: Torque 280 lb-ft @ 3000 rpm
다이노: Torque 265 lb-ft @ 3500~4300 rpm
폭스바겐 GTI
스펙: Torque 207 lb-ft @ 1700 rpm
다이노: Torque 214 lb-ft @ 2500~3500 rpm
쏘나타 터보
스펙: Torque 269 lb-ft @ 1750 rpm
다이노: Torque 239 lb-ft @ 3500 rpm
모두 전륜구동 터보차량. 측정기관 모두 동일. 측정 다이노 모두 동일.
마즈다스피드의 스펙과 실측정 차이: -15 lb-ft, 500rpm
골프 GTI의 스펙과 실측정 차이: +7 lb-ft, 800rpm
쏘나타 터보의 스펙과 실측정 차이: -30 lb-ft, 1750rpm
마즈다와 골프는 스펙과 실측정 최대토크 구간의 차이가 500~800rpm 정도.
쏘나타는 차이가 1750rpm 정도.
골프는 토크가 스펙보다 오히려 7이나 더 잘나옴.
게다가 피크치 도달한 후 함몰되기까지 함.
스펙과 실출력 사이의 괴리도 가장 큼.
그리고 미션이 딸리면 현기도 좋은거 달면 되는거임.
광고에 쓰이는 출력들은 애초에 엔진출력이기 때문에 미션과 조합한 결과는
충분히 달라질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_*
그런데 270마력짜리는 절대 아니라는거죠 ㅎ
저는 뻥스펙을 지적한거지 차가 후지다는 얘기를 하는게 아닙니다.
거긴 아침이죠? 휴~ 저는 이만 들어가보겠습니다
CAUTION!!
Veloster suspension walkaround였음.
어떻게 이렇게 살까?
스펙과 실출력 사이의 괴리가 크다는데, 그렇게 괴리가 큰데도 왜 타사 차종들은 이 출력은 커녕, 연비조차 못따라오나..
괴리가 없었으면 대중차 소나타가 아니라 슈퍼카 소나타 나왔겠네요..
골프도 일반 미션달면 30마력 떨어지는건 마찬가지임
어디서 dct 미션 출력이랑 일반유압미션을 비교드립하고 앉아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연비도 그렇고 ㄹ출력도 그렇고..
성지순례왔다 갑니다...ㅇ,.ㅇ
쏘나타 터보는 토크컨버터 방식의 오토...
마쯔다3는 수동변속기...
골프는 듀얼클러치변속기...였음 - _-;;;;
하여간 복실아저씨의 자료 선정능력은 인정해줘야 할 듯....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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