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준장 푸르메와흑염소 17.01.14 22:59 답글 신고
    엑시브참 많이탔네요
  • 레벨 중사 1 헤파이스토스 17.02.20 04:26 답글 신고
    이륜차시장이 참 아쉽습니다.
    일제 완성차업계가 전세계에서 벌어들이는 부가가치가 무시할수없는수준인데 그 겝을 좁히다못해 이런상황이라니 정말 아쉽네요.
    이미 우리나라의 바이크산업은 4륜 완성차업계의 현기와의 정경유착과 그에따른 영향력 무엇보다 바이크문화가 정착하기힘든 제도적측면 그리고 국민들에게서의 세계유일 마이너로정착된 문화, 그리고 도전없이 상술에만 집착하는 이륜차제조사가 한몫을하지요.

    참 개인적인 바램이라면 차라리 KR이 이럴때 심혈을기울여 pcx만큼은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견줄만한 내구성을 찍어내거나 직렬4기통 어느정도되는놈이라도 하나 찍어내면 우리나라 라이더들과 업자들은 그래도 한번 그 열정에 희망을 볼텐데..라는생각.
    십몇년전 코멧이 처음나왔을때 사실 그 배기음에 실망했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잔고장도...

    여기 바이크 잘 모르시는분들 아시라고 말씀드리는건데
    예전에 VF, 엑시브 그거다 혼다꺼고 스즈키꺼였습니다.
    그래서 그리 막타도 안퍼지는거였어요. 그래서 대림혼다 효성스즈키였습니다.

    지금 KR은 4기통기술있다하는데 국내의 지리적인 요건에 필요없다하니 글쎄요. 적용해야 기술이지요.

    근 2년전 효성기계공업창립멤버 부사장출신한명이 중국에 리터급 2기통 엔진도면 팔아넘겼었죠아마?
    경제적으로 8000억치 손해를 봤다더군요. 그러곤 얼마안가 kr로 인수되더군요.
    ceo가 바꼈고 상황이 힘들지만 그래도 공장을 옳겨서라도 살아남았으면 좋겠습니다.
    중국제 싼마이엔진만 들여오던 대림도 이제야 아주조금 정신을 차리는지 스즈키가녹아있는 VA125라는 놈이 보이더군요.
    그래도 대림보단 KR이 의욕적으로 보였는데 그래선지 뭔가 아쉬움도 큽니다.

    그리고 솔까 4륜 자동차는 디자인신경쓰고 내구성 ㅈ같이해도 잘팔리는데
    바이크는 일단 엔진이 상시노출되어있고 첫째도 둘째도 내구성이라는거지요.
    부디 KR이 훗날 현기처럼 독점해도좋으니 제발 장르부터 엔진형식 다양하게 개발해서 장기적인 안목으로 투자 좀 했으면 좋겠습니다.

    천왕재와 유명산의 아주 극소수부터 전국 센터 곳곳엔 단기통부터 수평대향6기통까지 아직 그수요가 제법 많습니다. 4기통에 지리적효율성 운운하지마세요.. 2기통을 만들거면 두가티나 모토구찌처럼 제대로 해보던가.
    일제 530cc 2기통스쿠터에서 도대체 어떻게 그런소리가날까요. 궁금하고 파헤쳐야기업아닌가요
  • 레벨 병장 청계사 17.05.07 22:12 답글 신고
    안타깝네요 효성기계 초기부터 부품납품회사 영업사원이였는데 당시 대링은바로옆에있는공장이지만 보수적 효성은 진보적이였고 개인적으로 효성기계를 더좋아했음니다 gp125 fr80 gs125 gsx250 하마마츠까지 견학도다녀왔고 효성을 더좋아했네요 대림은 완젼 보수 얻어먹는것도 추접하게 쳐먹고 효성은 그나마 인간미가있어 접대를해도 기분좋았음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