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1 스윙키 17.06.06 13:02 답글 신고
    국산 분발은 개뿔이 없어져야지 거적대기들 ㅋㅋㅋ 사서 생 고생만하는차 뭣하러 돈주고 삽니까 맘편히 혼다꺼 사세요
    답글 0
  • 레벨 상사 3 pikabu7 17.06.06 07:10 답글 신고
    국산 분발해야합니다!!엔진 현대와손잡고 4기통,고배기량만들고!기아랑손잡고외간디자인만들어야해요!!
    답글 0
  • 레벨 대위 1 빽점만들어줄까 17.06.07 20:27 답글 신고
    이륜자동차 규제완화가 우선입니다.

    왠만한 주행할곳들은 다 못들어가게 막아놓고 이륜자동차기술발전을 바라는건 어불성설이지요.

    법으로는 이륜자동차를 자동차와 차별하며 규제하면서 발전을 바라는것 자체가 언벨런스 아닌가요?
    답글 0
  • 레벨 상사 3 pikabu7 17.06.06 07:10 답글 신고
    국산 분발해야합니다!!엔진 현대와손잡고 4기통,고배기량만들고!기아랑손잡고외간디자인만들어야해요!!
  • 레벨 상사 3 pikabu7 17.06.06 07:11 답글 신고
    우리나란나살고너죽어라~방식이니ㅉㅉ
  • 레벨 중장 블키 17.06.06 11:17 답글 신고
    언제? 국산이 있었나요? 대림은 처음은 혼다 OEM 지금은 중국 수입 효성 스즈키로 시작해서 지금은 중국 수입업체고.. 처음부터 국산은 없었어요. 오토바이는 첫단추부터 잘못끼운거죠..
  • 레벨 준장 디젤OUT 17.06.06 15:05 답글 신고
    아 글쿤요 처음부터 혼다였군요.
  • 레벨 원사 1 스윙키 17.06.06 13:02 답글 신고
    국산 분발은 개뿔이 없어져야지 거적대기들 ㅋㅋㅋ 사서 생 고생만하는차 뭣하러 돈주고 삽니까 맘편히 혼다꺼 사세요
  • 레벨 소위 3호봉 존부랄불타 17.06.06 14:12 답글 신고
    가격차이는 일산의 70프로정도 되는데 품질은 20프로 따라갈까 말까 하니까 당연 일산 사죠 ㅋㅋ
  • 레벨 대위 2 PAPICO 17.06.06 19:37 답글 신고
    90년도 중후반 대림VF 효성 감마가 경쟁하던 이륜차의 호황기 시절 신차계발 투자 시기를 놓쳤다고 생각되네요...

    그때 이륜차의 인식을 바꿔야 했을 시긴데...

    뒤쳐지는 기술에 비싼 인건비 이륜차에 대한 인식 그리고 겨울....
  • 레벨 하사 1 4234250 17.06.06 20:58 답글 신고
    내수시장이 너무빈약과 한국정서상 발전할수가 절대없음
  • 레벨 중령 1 자지드레드 17.06.07 11:03 답글 신고
    너무 기술발전이 없음...;;

    그냥 90년대 일제 4기통 중고 하나 업어와서
    그거 뜯어서 연구라도 좀 하지...

    궁금하지도 않나..얘네들은 어떻게 만들었는지...
  • 레벨 대위 1 빽점만들어줄까 17.06.07 20:27 답글 신고
    이륜자동차 규제완화가 우선입니다.

    왠만한 주행할곳들은 다 못들어가게 막아놓고 이륜자동차기술발전을 바라는건 어불성설이지요.

    법으로는 이륜자동차를 자동차와 차별하며 규제하면서 발전을 바라는것 자체가 언벨런스 아닌가요?
  • 레벨 하사 2 옛날뻐스 17.06.08 16:59 답글 신고
    오토바이를 천대시하는 한국에서는 국산 메이커가 절대로 성공 할 수가 없는게 현실이네요 ㅠㅠㅠㅠㅠ
  • 레벨 중령 1 엠텍 17.06.09 00:47 답글 신고
    정치가 몇명이 지역감정을 부추긴게 지금까지 이어온걸 생각해보면, 잠시나마80년대 이륜차가 흥했을때..
    기업차원에서 라도 이륜차 문화에 대해 홍보하고 마케팅만 했다고 쳐도 지금처럼 인식이 나빠지고 그러진 않았을거 같네요..
    굳이 베트남이나 대만까지 들먹이진 않더라도 말이죠..
    거기다, 완전히 기술개발까진 아니라도 대만정도 케이스라도 자체 노력을 좀 했더라면, 한국인 특성상
    어느 특정 클래스정도는 그래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바이크를 만들었을텐데..안타깝고 아쉽습니다.
  • 레벨 상사 1 밥해드림 17.06.09 08:48 답글 신고
    이륜차가 주요 이동수단인 나라처럼 사륜차에 높은가격(세금폭탄)을 부과하면 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1 꼬꼬마드라이버 17.06.11 16:01 답글 신고
    대림 혼다, 효성 스즈키와 같은 기술제휴 하는 시절이나 흥행했지 지금은 그냥 망한거나 다름이 없는듯.

    가격, 내구성, 디자인 가성비 좋은 차가 되거나 이쁜쓰레기 라도 되면 그 나마 나은데 그 마저도 절러절레

    기술개발을 포기한건지, 의향이 없는건지 아님 추세의 흐름을 못 읽는건지..

    만일 구 효성 시절 ga300 4기통 개발에 힘을 썼더라면 지금의 보단 나아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대림과 KR 두 브랜드 놓고 봤을 땐 대림은 퇴보 하는 느낌이고, 그 나마 KR이 진보 하는 모습이 보이는듯..
  • 레벨 중사 1 헤파이스토스 17.07.14 01:51 답글 신고
    며칠전 KR이 대림자동차를 인수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젠 국내브랜드로써는 실질적으로 독점이라해도 무방합니다.
    독점이든 뭐든간에
    국내 이륜차시장의 수요를 넓히는데 이바지하는 기업이되었으면싶네요
    어떤 행보를 가질지 모르겠지만
    코멧도 우려먹을만큼먹었으니 경운기소리나는 잔고장많은 2기통 레플리의 엔진은 좀 더 개선해서 투어러로 새로준비하고 CB400이나 600R 엔진 까고 파헤쳐서 속이 꽉찬 알차랑 네이키드하나 만들어주는게 그나마 국내에서 내실을다질수있는 디딤돌이 될거라판단이됩니다. 만들면 분명히 일제에비해 가격경쟁력은 있을테니까요.
    대림이했던짓거리 어중간한 중국산수입하다 껍데기만바꿔서 엔진도 중국산ABC급도아닌 D가져다가 팔아먹고 1,2년타다 퍼지게하는짓은 하지않았음싶습니다. 독점이 불편하긴하지만 이젠 대림의 주인이되었으니 KR도 에스코트같은 쓰레기는 팔아먹지말구요~
    부디 중국산쓰레기모델을 수입하는짓거리는 보지않았음싶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