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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샤리22 04/06 21:43 답글 신고
    mt 09 타고 있는데요 제로백이 3초 초반대 나옵니다 07은 3초 후반대로 알고 있구요 스즈끼 750도 그 정도 나오겠죠...

    무튼 슈퍼카 정도의 초반 가속과 순간적인 엔진 반응 덕에 순간적인 급가속 추월등이 가능해서 조금만 익숙해지면 의지와는 상관없이 거칠게 휘두르는 본인모습을 보게 될 겁니다..

    최고속은 네이키드 특성상 250밑으로 리밋이 걸려들 있구요 그이상 속도는 네이킷 특성상 의미가 없기는 하지요...


    그야말로 작은 슈퍼카를 다루셔야 하는데 이놈들 종특이 두바퀴 인지라 잘 나가기는 하는데 잘서지는 않구요 또한 잘 넘어 집니다


    뭐 다들 그러시지만 바이크가 눈에 들기 시작하면 꿈에도 나오는 마물 인지라 결국 입문들 하시기는 하는데요...

    입문하시고 기어 넣고 스로틀 여는순간 대부분 심장이 터질껏 같은 긴장들 하시게 되요 오픈 에어링에 슈퍼카급 가속력은 네바퀴의 그것과는 질이 다르거든요...

    더구나 코너에서 조향은 네바퀴와는 정반대 입니다 바이크는 눕혀야 돌고 핸들을 꺽는다고 돌지는 않거든요...

    길게 늘어놓는 썰의 이유는 선배로서 충고 입니다만 입문기종을 따로 두고 차근차근 업글 하시는게 좋다는 겁니다

    바이크란게 주차나 기타등등 보통 끌바라고 하는데 시동 끄고 밀고 끌고 하기도 하는데 이때도 엄청 요령이 필요 하구요

    좁은 골목에서 서행중에도 섬세한 조작이 필요해요...

    입문하고 보통들 제꿍이나 저속 슬립을 엄청들 많이 하시는데 이때 수리비가 만만찮게 들어 갑니다

    뿐만 아니라 순간적인 반응속도 덕에 잘못 스로틀 열면 앞바퀴가 들썩 들썩 거리는 괴물들 인지라 많은 경험없이는 사고 우려도 많구요...

    각설하고 일단 쿼터급 중고 정도로 시작하시고 익숙해지면 그때 미들이나 리터를 생각 하세요..

    바이크는 태생이 요물 이면서 반쯤 요단강을 걸치고 있기에 드리는 충고 입니다
    답글 2
  • 레벨 중사 1 대전할리데이비슨로니 04/06 17:54 답글 신고
    몸무게는 그리 중요하지않습니다
    저도 175에 80이지만... 전혀 문제될게없습니다 ㅎ
    차랑 비교해선 어려울듯 하구요 125cc 스쿠터만 타보셔도 자동차랑은 다른 맛을 느끼실수 있을것이구요
    면허취득은 기존 바이크경험이 전혀 없다면
    2종소형 학원다니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학원비는 30만원 플러스마이너스 10만원정도 생각하심되시구요
    기간은 2주정도 잡으심 편하실겁니다
    학원취득 아니고 직접 시험 보시겠다 하시면 합격률은 10프로 정도라 보심되시구요..

    바이크 고르시는 방법은
    일단 목적과 용도를 생각해보시구요~
    원하시는 가격대를 설정하심과 동시에
    그가격대에서 어떠한 모델이 있는가 부터 시작할수 있겠습니다

    각 바이크 브랜드마다 특성 및 추구하는 스타일이 다르기에

    면허 취득하시면서 천천히 시간을 두고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 레벨 중사 1 대전할리데이비슨로니 04/06 17:58 답글 신고
    고배기량 바이크를 입문으로 물론 많이들 하십니다
    하지만 위험감수는 하셔야 한다는점...
    따로 고배기량 바이크 연수 및 프로그램을 받은 적이 없다면
    다루는데 어려움이 크실겁니다..
    학원에선 클러치 조작으로만 시험을 보기에
    직접 도로나가서 땡기는 것과는 많은 차이가있습니다
  • 레벨 병장 차안이 04/06 20:24 답글 신고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배기량이랑 출력이 낮아서 무게에 민감할줄 알았네요!ㅎㅎ
    목적은 가끔 출퇴근이랑 주말에 라이딩 다니고 싶어요
    스포츠 바이크 같이 엎드리는 방식은 재미는 있겠지만 오래 타긴 좀 힘들거 같아 네이키드로 보고있습니다!
    학원이 문제네요... 주말밖에 시간이 없는데 주변에 주말에 하는곳은 없는것같고 벌써 문제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 레벨 원사 3 샤리22 04/06 21:43 답글 신고
    mt 09 타고 있는데요 제로백이 3초 초반대 나옵니다 07은 3초 후반대로 알고 있구요 스즈끼 750도 그 정도 나오겠죠...

    무튼 슈퍼카 정도의 초반 가속과 순간적인 엔진 반응 덕에 순간적인 급가속 추월등이 가능해서 조금만 익숙해지면 의지와는 상관없이 거칠게 휘두르는 본인모습을 보게 될 겁니다..

    최고속은 네이키드 특성상 250밑으로 리밋이 걸려들 있구요 그이상 속도는 네이킷 특성상 의미가 없기는 하지요...


    그야말로 작은 슈퍼카를 다루셔야 하는데 이놈들 종특이 두바퀴 인지라 잘 나가기는 하는데 잘서지는 않구요 또한 잘 넘어 집니다


    뭐 다들 그러시지만 바이크가 눈에 들기 시작하면 꿈에도 나오는 마물 인지라 결국 입문들 하시기는 하는데요...

    입문하시고 기어 넣고 스로틀 여는순간 대부분 심장이 터질껏 같은 긴장들 하시게 되요 오픈 에어링에 슈퍼카급 가속력은 네바퀴의 그것과는 질이 다르거든요...

    더구나 코너에서 조향은 네바퀴와는 정반대 입니다 바이크는 눕혀야 돌고 핸들을 꺽는다고 돌지는 않거든요...

    길게 늘어놓는 썰의 이유는 선배로서 충고 입니다만 입문기종을 따로 두고 차근차근 업글 하시는게 좋다는 겁니다

    바이크란게 주차나 기타등등 보통 끌바라고 하는데 시동 끄고 밀고 끌고 하기도 하는데 이때도 엄청 요령이 필요 하구요

    좁은 골목에서 서행중에도 섬세한 조작이 필요해요...

    입문하고 보통들 제꿍이나 저속 슬립을 엄청들 많이 하시는데 이때 수리비가 만만찮게 들어 갑니다

    뿐만 아니라 순간적인 반응속도 덕에 잘못 스로틀 열면 앞바퀴가 들썩 들썩 거리는 괴물들 인지라 많은 경험없이는 사고 우려도 많구요...

    각설하고 일단 쿼터급 중고 정도로 시작하시고 익숙해지면 그때 미들이나 리터를 생각 하세요..

    바이크는 태생이 요물 이면서 반쯤 요단강을 걸치고 있기에 드리는 충고 입니다
  • 레벨 소위 3 메르새됐어벤츠 04/06 22:04 답글 신고
    오~ 좋은 글이네요..바이크에대한 환상을 갖고 막연히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 레벨 병장 차안이 04/13 13:06 답글 신고
    조언 감사합니다...
    저렇게나 빠를줄은 몰랐네요...
    차분히 입문해보겠습니다!!
  • 레벨 소위 1 뭘더원해 04/07 00:15 답글 신고
    저배기량으로 먼저 익숙해져야 합니다

    기변은 단계별로 하신게 좋습니다

    중복투자다 라고들 하시겠지만~~

    목숨은 하나뿐이자나요~~^^^
  • 레벨 병장 차안이 04/13 13:08 답글 신고
    안전하게 저배기량에 먼저 익숙해져야겠군요 조언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1 송회장 04/07 03:27 답글 신고
    가벼운건 문제가 좀됨.
  • 레벨 병장 차안이 04/13 13:10 답글 신고
    가벼워도 문제가 되나요?
  • 레벨 대령 1 Umut 04/07 17:29 답글 신고
    cb1100 추천
  • 레벨 병장 차안이 04/13 13:10 답글 신고
    리터급은 제가 생각한 수준 초과 라서 힘들 것 같습니다
  • 레벨 이등병 작작좀해라 04/09 22:20 답글 신고
    z650도 같이 한번 보세요. 미들급 네이키드는 cb650f이랑 닌자가 이쁘더라구요.
    https://youtu.be/hpfu7xylB0I
  • 레벨 병장 차안이 04/13 13:12 답글 신고
    가와사키 쪽은 저에겐 그닥 매력이...
    cb650f 마음에 들었는데 정보가 너무 없습니다
  • 레벨 이등병 블루02 04/10 12:36 답글 신고
    위에 샤리님 말씀에 백번공감합니다. 멋있어 보여서 속도를 즐길려고 한번도 바이크를 접해보지 않으신 분이 미들급 이상부터 시작하는 건 사고 위험성이 그만큼 올라갑니다. 사고의 경중도 자동차와는 비교하시지 말길.......

    안좋은 인식...이런건 둘째치고 몸은 하나뿐입니다. 바이크는 바이크의 기술이 따로 있습니다. 자동차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2종소형이 있다고 해서 되는건 아닙니다. 처음에는 본인이 파워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저배기량...하다못해 250이라도 시작해 보시면서 몇번 넘어뜨리고 기술을 차츰 익히시면서 다음단계로 아주 천천히 넘어가시는 게 맞습니다.

    미들급 이상 처음부터 가시면 오른손목 한번 잘못 재껴지면 그냥 훅....입니다. 잘 생각하셔서 오랫동안 즐거운 바이크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 레벨 병장 차안이 04/13 13:13 답글 신고
    조언 감사합니다
    천천히 차근차근 입문해야 되겠네요
  • 레벨 대령 3 미니레이서 04/11 12:45 답글 신고
    위에 좋은 말씀들 많이 해주시네요...저도 공감합니다 낮은 바이크부터 입문하세요...바이크라는게 사고시 내 목숨이 왔다갔다해요..근데 조금만 익숙해지면 스토틀 제끼고있는 자신을 봅니다..그데 사고는 정말 한순간이고 그 대가는 처참할정도 입니다. 낮은바이크로 경의수를 많이 경험하시고 넘어가도 바이크의 재미를 충분히 경험할수있어요..큰바이크일수록 어느 특이점에서 자신이 감내할수없는 지점이 쉽게오고 그 위험성이 낮은배기량들에 비해 더 비례해 위험해집니다.. 충분한 경험이 필요합니다..그리고 낮은 cc라도 나름 그 재미가 있습니다.125타다 400만 가도 완전 신셰계입니다 올라갈수록 색다르죠... 참 바이크 탈때 중요한게 안전입니다 충분히 투자하세요.. 제 경험상 내가 잘타도 타인때문에 사고나는경우도 다반사입니다 그 대가도 무서웠구요...하지만 팔이 부러져 기브스하고도 타고다닐정도고 꿈속에서도 코너바리하고있는 모습이 비칠정도로 바이크 마성에 빠지면 헤어나기 힘듭니다.ㅎㅎ 너무 좋죠...안전이 제일이라는 생각으로 즐거운 라이딩 하세요
  • 레벨 병장 차안이 04/13 13:14 답글 신고
    뭐든 너무 깊게 빠져들면 위험한 것 같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안전한 취미가 될 수 있도록 해 볼게요
  • 레벨 일병 은성이에요 04/24 14:22 답글 신고
    위에 뭐... 다 달려있어서 해드릴말은 없고 5번 답변하자면 포탈사이트에 까페가 잘되어있어요 오토바이도 레플리카 네이키드 클래식이 아메리칸투어러 등등 여러 종에따라 취향대로 삼삼오오 모여서 정보를 공유합니다 자가정비기술을 공유하는 까페도 있고요 그런곳에서 활동하시면서 공부하시면 됩니다
    입문전에 바이크 운전법 에대한 강의동영상도 있으니 유투브로 공부 해보시는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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