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폭설로 인해 도로가 많이 미끄러운데 안전운전들 하고 계시는지요??
다름이 아니라 09년 11월식 쏘울 깡통을 타고 다니다가 6개월전에 앞타이어 2개를
한타 옵티모에서 한타 노블s1을 인터넷으로 주문 후 티스테이션에서 장착비만 지불하고 바꿨습니다.
바꾸기 전 후 모두 휠은 쏘울 깡통 16인치 순정휠이며 타이어 사이즈 또한 16인치 입니다.
티스테이션에서 장착해줄때 타이어 마모 상태가 양호하여 얼라인먼트는 안잡아줘도 될거같다고 해서 발란스만 잡아주고
얼라인먼트 작업은 하지않았습니다.
허나 대략 2개월 전 운전석 바로 아래 (좌측 앞) 타이어만 유독 사람 옆구리 살 접힌것처럼 바닥에 닿는 부분이 ( 모양 으로
눈에 띄게 접혀있더라고요. 손으로 타이어 옆구리를 찔러보면 다른 타이어에 비해 너무 말랑말랑 해서 잘 들어가고요.
육안으로 유심히 보면 ( 모양이 잘 보입니다.
공기압을 넣어주고 보름이 지나면 다시 또 잘 들어가고 를 2개월 간 반복해오다 최근 문득 얼라인먼트 가 생각나
신경써서 주행을 해보니 좌측쏠림현상이 발생하더군요.
.. 공기압 넣을때마다 공기압이 얼마까지 떨어졌는지는 제가 확인을 안해서 모르겠어요..ㅜㅜ
여기서 질문 몇가지 드릴께요.
1. 제 운전석 아래 타이어가 실빵꾸가 난거인지 얼라인먼트 문제로 무게쏠림현상이 있어 그런건지 알고싶습니다.
2. 얼라인먼트에는 문제가 없어도 운전석 아래 타이어만 공기압이 낮으면 주행시 좌측쏠림현상이 발생하나요??
3. 제 차의 앞타이어 2개 노블s1의 최대 공기압은 50psi이고,
뒷타이어 2개 한타 옵티모의 최대 공기압은 44psi라고 적혀있던데
앞으로 공기압 넣을때 앞,뒤 다르게 해서 넣고 다녀야 하는건가요?
다르게 해야 한다면 적정 공기압도 알려주세요.
4. 단시간에 반복되는 운전석 아래 타이어만 ( 모양이 발생하는 걸 고치기 위해서는 제가 어떻게 해야하나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자동차 고수님들의 자비로운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쏠림현상 똑같으면보시구
타이어 공기압 앞타이어 40psi
뒤타이어 36psi 넣으세요
원래앞이 엔진무게 때문에좀쳐져보입니다
한쪽만 공기앞이 빠지는것처럼 느껴지면 타이어불량이나 펑크
타이어펑크는 노브쪽에서 셀수도있으니 점검해보세요
따라서 님이 시내중행이 많으면 타이어의 공기압을 32psi정도를 넣고, 고속도로 주행이 많으면 35psi 정도를 넣으십시오.
아니면 아예 신경쓰기 싫으시면 35psi 정도를 넣는 것입니다.
따라서 카센타에 가서 정비사에게 부탁하지 말고 공기압 이상여부를 알기 위해서 님이 직접 4바퀴 공기압을 측정해보십시오. 4바퀴 공기압 수치를 비교해보면 운전수쪽 타이어에 이상이 있는지 답이 나올 것입니다.
좌측 쏠림 현상은 좌측 타이어의 공기압이 낮아도 발생할수 있고 휠얼라인먼트가
트ㄹ어져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에 타이어를 물속에 넣으면 실펑크가 났으면 물방울이 올라올 것입니다.
실펑크를 찾을때 키포인트는 타이어에 공기압을 최대로 넣어야 공기가 새나오는 것을 쉽게 찾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님이 말씀하신 내용으로 봐서는 운전수 쪽 타이어에 이상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이 있다고 예상하는 근거: 타이어 모양이 (모양이고 좌측으로 쏠림 현상이 있다고 말한 부분이 단서임.
육안으로확인되지않지만 타이어는 상당히울퉁불퉁합니다
얼라이는 타이어교환후 무조건봐줘야합니다
타이어공기압이낮을경우 어느한쪽으로쏠리는현상이발생할수있습니다
일단 바람을넣으셔도 계속그런지확인하시고 맞으시다면 빵꾸수리후
얼라이먼트를 새로보시는게 맞습니다
오늘 티스테이션 가서 타이어에 못 박혀있는거 저도 확인하였고 지렁이 작업했습니다.
차량쏠림현상도 사라진거같고요!
그래도 방심하지않고 항상 타이어상태 유심히 지켜보겠습니다.
얼라인먼트 도 빠른시일내에 제대로 확인해보겠습니다!!
문짝 또는 문짝기둥 주변에 붙어있는
기준치 적정 공기압을 기준으로 주입하심되시구요
타이어 기준으로는 MAX 표기의 80% 미만이 최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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